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일본 구고 도자기의 소장가치

일본 구고 도자기의 소장가치

현재 일본 전통 도자기 생산에는 Yoda 와 구곡이라는 두 곳이 있다. 그럼 일본 구곡자 소장할 가치가 있나요?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수집한 일본 구곡자의 소장가치입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일본 구고자의 소장가치 구고열은 일본 도자기 중 색자의 대명사이다. 그 전체적인 풍격은 우리나라 명말 경덕진에서 구운 도자기와 비슷하며, 화풍이 짙고 화면이 충만하다. 구고 도자기는 고대 구고 구이와 19 세기 초 부흥 구고 구이의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구곡자는 일본 명나라 원년, 즉 중국의 명말에서 기원했다. 한국 도자기 프로듀서 이신평이 한 밭에서 도자기 흙을 발견한 뒤 정교한 일본 도자기를 구우기 시작했다. 이후 일본 장인 후지쯔세이지로 중국 경덕진에 와서 채자 회화 기법을 배우고 일본 구곡촌에서 자토를 찾아 구곡자를 굽기 시작했다.

고대 구고는 손으로 직접 유약을 칠한 다음 고온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색채는 구구 도자기의 하이라이트이다. 명대 오색을 기초로 빨강, 파랑, 보라색, 녹색을 주색으로 장식하다. 사케곡과 채화주곡이라는 두 가지 주요 품종으로 나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대 구고 도자기는 17 세기 말에 점차 쇠퇴하여 생존 시간이 짧아 겨우 50 년 정도밖에 되지 않았다. 고대 도자기는 오랜 시간 굽고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일본의 채자기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구구고는 100 년 후, 즉 19 년 세계 초, 중국 청말민국 시절 구구구구고자가 본지에서 부흥했다. 한편, 구구 도자기를 다시 부흥시키기 위해 가마 부지 주위에 더 많은 가마 공장을 건설하여 백화제방, 백가쟁명의 느낌을 주었다. 이로 인해 구고의 또 한 번의 부흥이 형성되어 구고자의 매력이 새로운 전승과 발전을 이루었다. 차이를 나타내기 위해 이 가마들은 부흥구고열이라고 불린다.

오늘 여러분께 이 요리를 드리는데, 일본 구곡전화요리입니다. 그림은 복잡하고 주변은 변형된 별 패턴, 가운데는 별 모양의 다이아몬드 패턴, 주위는 풀 패턴입니다. 접시는 마름모꼴로 빨간색과 광주리의 색을 주요 장식색으로 하여 화려하고 밝다.

구고 도자기는 그 색채가 화려하고 활발하여 수집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그 시장 가치는 같은 기간 경덕진 소장품보다 훨씬 낮으며, 같은 기간 문화재로 투자하는 것은 비교적 낮다.

일본 구곡자 예술적 특징이 1730 에 이른다. 나는 구고 가마가 왜 한때 연소를 멈췄는지,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나중에 이 시기에 생산된 도자기는? 고대 구고 도자기? 。 고대 도자기는 그 웅장한 조형과 풍부한 페인팅 패턴으로 일본 채자의 대표로 칭송되었다. 고대 구곡자 가마가 폐기된 지 80 년이 지난 후 춘산가마는 김택에서 태어났다. 이것은 구고시자 부흥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봄날 가마에서 유행하는 목풍을 형성했다. 요시다 오요는 고대 구고 도자기의 풍격을 회복하는 것을 주장한다. 관요는 붉은 도자기를 정밀하게 그리고, 붉은 색은 길게 보인다. 영락요는 금란 수제 도자기 등 유파를 창조했다.

메이지 시대에 들어서면서 도예가 구곡장 3 의 채색 금란 수제 도자기가 점점 유명해지고 있다. 동시에, 대량의 일본 구곡도자기가 유럽 국가로 수출되기 시작했다. 오늘의 구고자는 각 시대의 전통 회화 기예를 계승하여 더욱 훌륭하게 노력하여 새로운 휘황찬란한 시기에 접어들었다.

구고자 예술 풍격이 우아하고 공예가 독특하다. 금은 등 럭셔리한 장식 재료로 장식하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을 아주 잘한다. 장식 수법은 빨강, 금색, 녹색, 은색을 포함한다. 현대 구고는 색채 유형에 있어서 더욱 대담하고, 색채는 빨강, 노랑, 녹색, 갈색, 보라색, 금, 은으로 확장되었다.

붉은 그림. 도자기 타이어에 빨간색을 많이 바르고 인물을 발랐다. 때로는 파란색과 흰색 그림과 결합됩니다. 금색. 금에 빨간색과 녹색을 바르고 패턴을 그린다. 비싸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다.

구곡불 은색 작품. 유약 밑에 은박을 빛나게 하는 것은 구곡은연소 기법의 정수이다. 작품 전체에 먼저 검은 잉크를 한 겹 사용한 다음 연한 파란색, 연한 벚꽃 등의 도안을 발랐다. 기하학적인 패턴의 부드러운 은색은 작품의 성격과 개성을 드러내며 일종의 적막감을 드러낼 수 있어 깊은 흥미를 가지고 있다.

구고 구운 채자 예술은 고대 문화예술의 정수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데 능하며 그림 내용이 풍부하다. 꽃과 새, 풍경, 풍경 및 기타 내용이 있습니다. 물고기 패턴, 크레인, 신 및 기타 길조 테마가 있습니다. 캐릭터와 아이들이 있습니다. 소나무, 대나무, 매, 국화 등의 도안도 있습니다. 일부 도예가들은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예를 들면 중국 고대 대나무 숲 칠현과 같이 중국 스타일의 도안을 그렸다. 많은 화가들은 회화 기교에서 능숙하고 노련하다. 조금도 빈틈없이 그리고 조금도 빈틈없이 그렸다. 도예사는 자신의 삶에 대한 아름다운 추구와 소망을 도자기 그림에 완벽하게 주입했다.

구고자의 채화 특징

구곡채자는 처음에 화가가 펜으로 도자기 태에 그려낸 것이다. 고대 수묵화와 마찬가지로 색채에 대한 요구도 농도와 음양과 다르다. 패턴은 파란색, 빨간색, 자주색입니다. 물감의 혼합과 변조는 매우 중요하다. 그림을 그리기 전에 각종 물감은 반드시 연마, 변조, 배합을 거쳐야 한다. 좋은 색깔을 굽기 전에 도예가는 물감을 태우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 따라서, 구고자의 예술 작품 보증은 풍부하고 다채롭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디더링이 완료되면 색상을 추가합니다. 페인트를 칠한 후 충분히 건조시킨 다음 800-1000 C 가마에 넣어 색을 태웠다. 도안의 물감은 온도가 높아지면서 점차 유약에 녹아든다. 유리 유약에 투명 필름을 형성하다. 동시에 엄중한 색채를 띠다. 두껍고 진하며 화려함 등 독특한 스타일의 채자를 형성하다. 현재 이미 구곡식, 밥대치식, 영락식, 장삼풍식, 요다택식, 유리금채, 유약색, 은채, 금금립산, 묵록등의 예술품이 형성되었다.

고대 구고자의 장식 스타일은 일반 무늬가 파랑, 노랑, 자주색이며 화훼, 산천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역사적으로 Mim, Renqing, Ganshan 과 같은 세 명의 유명한 예술가들이 있으며, 그들은 구고 도자기의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했습니다.

Iidaya 예술학교: 고대 대림 칠현 등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중국의 풍습과 모델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붉은 가는 선으로 그린 그림에는 곳곳에 금빛 그림이 가득하다.

영락파: 그릇 전체를 금위에 붉은색으로 칠하고, 금색으로 럭셔리한 스타일을 그려요. 꽃과 새 물고기 벌레는 모두 한 획으로 만들어졌다.

장학파: 메이지 시대에 나타났다. 인물 산수화는 고대 구곡에서 부흥기까지의 모든 기법을 흡수하여 색색의 금, 란탄 속에서 섬세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요시다 주택파: 고대 구곡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빨간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란색, 녹색, 보라색, 진한 파란색 등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여 작품 스타일이 매우 무겁습니다.

유약 속의 금채: 먼저 도자기에 금이나 금가루를 바른 다음 투명한 유약을 넣어 구워 만든다. 유약 속의 금빛은 투명한 유약을 통해 마치 금이 떠오르고 있는 것처럼 깊은 색을 형성한다.

유약 장식: 구고에서 구운 전통 기예이다. 색상은 주로 녹색, 노란색, 빨간색, 보라색, 진한 파란색입니다. 때때로 그림은 두 가지 이상의 색으로 완성된다. 그림 속의 미묘한 변화를 표현하다.

은장식: 은박에 투명 유약이나 유약을 바른다. 은색은 단단하여 녹이 슬지 않는다. 유약은 은색을 띄워 화면이 풍부하고 호화롭고 부드러워 보이게 한다.

짙은 녹색 장식: 9 밸리 연소의 주요 특징입니다. 투명한 진한 파란색, 녹색, 노란색 아래에 패턴을 그립니다. 예를 들어, 나무 틈새를 통한 햇빛, 빛나는 태양은 모두 금색으로 표현된다.

구곡소성 도자기 예술가 덕전 8 회 선생은 구곡소성 도자기 예술가 3 대 동당 가문에 속한다. 그는 깊은 감명을 받아 말했다. -응? 나는 콘크리트 도자기와 도자기 외관에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작품을 통해서만 나의 존재를 느낄 수 있다. 나는 나의 과거, 현재, 미래의 연륜을 어느 정도 작품에 통합시켰다. -응? 1933 이시카와 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김택공업대학에 재학한 후 스승은 할아버지 1 세대와 아버지 2 세대부터 도자기 제작과 창작에 평생을 바쳤다. 일본 NHK 회원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일본 공예 협회 회장 상 최우수상; 일본 외무상을 표창하다. 보라색 리본이 도장을 표창하다. 작품은 일본 문화청, 일본 국립박물관, 일본 국립현대예술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 등에 소장돼 있다. 그의 작품도 유럽, 미국, 이집트, 중국에서 여러 차례 전시되었다. 1997 년 일본의 중요한 무형문화 (즉, 세계국보) 오색유약 도자기 보유자의 최고 칭호로 인정받았다.

요컨대, 일본 구곡자 예술은 세계 명자의 큰 품종으로, 풍격이 독특하고 럭셔리하며 감상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