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갠트리 에스코트와 동복 여관
갠트리 에스코트와 동복 여관
< /p>
< P > 중학교 때' 무림외전' 을 보다가 이 연극이 어디든 좋다고 생각했는데,' 무림외전' 이라는 단어가 너무 커서 그들의 이야기가 너무 작아' 동복여관' 이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합하다. 나중에 몇 년 후 이 드라마를 되짚어보면' 무림외전' 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정확하지는 않았지만 더 깊은 의미를 제공할 수 있었다. < /p>
하지만 영재신은 이후 이런 허무함을 하지 않았다.' 무림외전' 후전으로 불리는 신극을 직접' 용문 다트' 라고 부른다. < /p>
' 용문 다트' 이야기는' 무림외전' 이후 20 여 년 만에 두 극인물 사이에 전승관계가 있었다. 다트국 소할머니 성추월은 희무명의 딸이고, 죽은 남편은 방장 동생이다. 백경기는 노백과 장롱의 아들이다. 여청오렌지는 여수재와 곽부용의 막내딸이다. 채팔두사승은 알 수 없지만, 그의 스승은 대부분 이입이다. < /p>
' 용문 다트' 와' 무림외전' 사단이 동문했지만' 용문 다트' 는 강랑재완이 무엇인지 실감하게 했다. 창작자에게 자아를 돌파할 수 없다는 것은 결코 무섭지 않다. 정말 무서운 것은 자아를 반복하는 것이다. 영재신은 "무림외전" 을 쓸 때 우리는 포럼과 BBS 를 놀았고,' 용문 다트' 는 웨이보 시대의 희극이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용문 다트' 가 바로' 무림외전' 이 새로운 인터넷 시대의 복제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리메이크는 항상 원작보다 못하다. 영화' 숙취' 와' 숙취 2',' 숙취 3' 의 격차처럼 인터넷에는' 용문 다트' 와' 무림외전' 사이에 50 개의' 애정공우' 이 모자란다. " < /p>
< P > 물론 신작을 같은 유형이나 작가의 최고의 작품보다 항상 이 신작이 더 나쁘다. 마치 많은 팬들이 천카이거 개봉마다 개봉하는 새 영화가' 패왕별희' 에 비해 썩은 영화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그러므로 때때로 가장 객관적인 평가는 사실 사사로운 일이니, 수평적으로 비교하지 마라. < /p>
그럼' 용문 다트' 만 말해 주세요. < /p>
7 명의 주연배우들은 추월언니를 제외하고는 인지도가 매우 낮았다. 사실 이들은 모두 업계에서 유명한 연극배우였다. 장공자는 "장서한, 곽경비, 전방의 연기에 100% 자신감이 있다. 나는 그들의 수많은 연극을 보고 그들의 연기와 매력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아쉽게도 배우의 연기를 보여줄 수 있는 연극이 아니다. 캐릭터 포지셔닝이 너무 죽고 한계가 뚜렷하다. 배우가 필사적으로 캐릭터를 붙이며 일부러 페이스북을 할 수밖에 없는 경우가 많다. < /p>
7 명의 주연배우들은 대본 문제로 힘이 들지 않지만, 거물급 운집한 조연은 눈에 띈다. 황효명, 퉁따웨이, 육의, 인소천, 왕학병, 후옌빈, 야오첸, 이능정, 훠쓰옌, 장신위, 아도 등 수많은 유명 연예인들이 카메오로 출연했고, 이들 중 많은 캐릭터들은 심지어 자폭 이미지까지 하고 있다. < /p>
눈에 띄는 것은 눈에 띄는 것이지만 이렇게 다양하고 큰 조연 출연이 잇따라 등장해' 건국대업' 을 보고 있는 듯 빈 라인업, 내용이 없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전극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인 노백, 수재, 라임 등의 등장이었어야 했는데, 줄거리는 오히려 지루하고 밋밋해 보였는데, 마치 그들을 등장시키기 위해 무뚝뚝하게 첨가한 다리 부분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인물 설정과 연극 분배에 문제가 있지만 본 드라마의 가장 큰 문제는 구조적이다. < /p>
1 회에서는 정체불명의 숨겨진 악당이 나타났다.
분명히, 이런 녀석은 최종 보스가 될 것이다. 마지막 회까지는 코를 할 수 없다. 하지만 5 회 남궁잔홍이 초초. 이후 더 큰 악당이 생길 줄은 누가 알았을까 ... 동공장 감독공 ... 이번에는 항상 최종 보스가 될 거야. 결국 18 회 이 삼금의 할아버지가 또 한 번이야. 하지만 더 기묘한 상황이 나타났다. 영재신은 새로운 악당의 존재를 잊어버린 것 같다. 나중에는 더 이상 남의 연극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암선이 번갈아 가지 않고, 주선의 발전은 매우 어지러워졌다. 심지어 19 회부터 40 회까지의 모든 줄거리는 몇 명의 주인공과 수많은 스타들이 뒤섞여 있을 뿐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p>
이렇게 많은 단점을 말했는데, 그래도 좋은 말을 하는 것은 결국 몽둥이로 때려죽일 수 없다. < /p>
본 드라마의 가장 큰 특징은 한 글자인 현이다. 광고 삽입, 장편 설교, 웨이보 상호 작용, 고전 스푸핑, 수학 계산, 탄막 구토, 대사 교차, 게임 화면, 방언 외국어, 서양 요소, 육류단, 육류단,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웨이보 < /p>
이런 다양한 표현언어는 영재신이 줄곧 기대했던 것일 수 있다.' 무림외전' 에는 이미 이런 프로토타입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표현수법은 항상 양날의 검이다. 어떤 사람들은 화려하고 시끌벅적하다고 느끼지만, 어떤 사람들은 무질서하고 황당무계하고 지루하다고 느낀다. < /p>
비교를 원하지 않았지만, 결국' 용문 다트' 와' 무림외전' 을 다시 한 번 비교한다.-
' 무림외전' 이 보여준 질감 용문 다트국' 은 매운국 한 그릇, 신선하고 시큼한 마, 초조하고 짠향, 신랄한 입, 욕심이 많으면 사레가 들린다. < /p>
예, 우리는 이런 다소 기괴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일, 여행, 생활, 사랑, 마치 이 모든 것이 서두르는 것처럼 항상 그렇게 서두르고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따라서' 용문 다트' 는' 웨이보 시대의 희극' 이 아니라 이 바이너리 시대의 필연적인 산물이다. 끊임없이 짐을 떨고, 말을 뱉으며, 오르가즘이 막 도착하자마자 다음 고조로 급히 들어갔는데, 왜 이렇게 절박한지 아무도 모른다. 하지만 그렇게 절박하다. 저는' 무림외전' 시대로 돌아가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제 머리는 멍청하고, 사람은 게으르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만 천천히 할 수 있을 뿐, 앞으로 얼마나 큰 성취와 높은 수입을 기대할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 /p>
갑자기 목심 선생의' 예전 느림' 이 생각났는데, 그중에는 < /p>
응, 이렇게 느린 시대가 좋아. < /p>
' 용문 다트' 와' 무림외전' 의 이야기는 허구이지만, 내 마음은 여전히 이런 생활을 기대하고 있다 < /p>
이생에 이렇게 충분하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