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구로카와 기쇼의 주요 업적
구로카와 기쇼의 주요 업적
사이타마 현대미술관
사이타마현 우라와시, 1978-1982.
사이타마현립근대미술관은 사이타마현 우라와시의 기타우라 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주로 장식용 직물, 가구, 회화, 조각품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도시공원법에 따르면 건축물의 용적률은 5를 초과할 수 없고 높이는 15미터로 제한된다. 또한 나무가 늘어선 길과 오래된 은행나무도 보존되어야 합니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구로카와 기쇼는 박물관 소장품 전시, 특별 전시, 상설 전시를 포함하여 지상 3층의 전시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각 전시공간이 폐쇄되고 고립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지하 1층과 직접 연결되는 20m 높이의 아트리움을 설계했다. 공간. . 박물관은 1983년 건축 건축 협회 기쇼 쿠로카와상을 수상했습니다. 롯폰기 프린스 호텔
도쿄, 1982-1984
롯폰기 프린스 호텔 미나토의 롯폰기역에서 멀지 않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ku, Tokyo는 도쿄 타워와 가깝습니다. 손님의 대부분은 서양인입니다. 총 건축 면적은 약 13,000 평방 미터입니다. 프린스 호텔은 구로카와 기쇼가 마르크스-레닌주의를 적용한 전형적인 예입니다. 그는 서양 건축 요소와 일본 에도 시대의 전통적인 색상을 혼합했습니다. 스타일링 면에서 쿠로카와 기쇼는 주로 수평선을 활용해 강한 리듬감을 형성한다. 건물은 중정형으로 배치되었으며, 객실은 단일 복도형으로 되어 있으며, 아트리움을 둘러싸고 있는 수영장은 오목형과 이중 볼록형 곡선으로 구성되어 자유롭게 변화하는 대칭형 실내 공간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건물의 내부 디자인도 줄무늬로 장식되어 흥미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나고야 미술관
아이치현, 1984~1987
나고야 시립 미술관 나카 시라카와 공원에 위치. 아이치현 나고야시 구에 위치한 이 곳은 시민에게 예술을 감상하고 연구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여 도시의 문화 생활을 풍요롭게 합니다. 밑부분은 삼각형 모양으로 북쪽에서 남쪽으로 길고 좁다. 공원 지역은 엄격한 건축 요건을 갖고 있기 때문에 구로카와 기쇼는 미술관을 3층 건물로 설계했으며 그 중 하나는 지하에 매립하여 건물의 부피를 줄이고 공원 경관과 더 잘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정문 광장에는 이동식 조각품과 선큰 안뜰이 마련되어 있으며, 선큰 안뜰에서 지하 1층에 있는 미술 컬렉션 전시관과 기록 보관소로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남쪽 입구에는 수영장과 야외 전시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건물 내부에는 아트리움이 설계되어 관객이 히로시마 현대 미술관을 방문할 수 있는 새로운 시각을 더해줍니다.
히로시마, 1984년부터 1988년까지
히로시마시 현대 미술관(히로시마 시립 현대 미술관)은 히로시마현 히로시마시 미나미구 히지야마 예술 공원에 위치해 있으며, 현대 미술의 진흥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는 히로시마 원자폭탄 이후의 시대를 가리킨다.) 구로카와 기쇼(Kisho Kurokawa)는 29헥타르 규모의 히지야마 예술공원과 히로시마 현대미술관의 마스터플랜을 설계했습니다. 그는 도서관, 자연사 박물관, 지역 역사 박물관, 조각 광장, 원형 극장 및 기타 건물을 마을 스타일로 배치했습니다. 박물관은 산등성이에 지어졌으며 계획상으로는 약간 말굽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건물 면적의 60%가 지하에 배치되어 있으며, 반야외 공간과 임시 공간이 예술 공원의 통합성과 역동적인 관계를 강화합니다. 버섯구름을 상징하는 원형 사각형이 박물관 중앙에 위치하며, 전시부의 평면은 유전자 재조합을 닮아 재생에 대한 염원을 표현한다. 역사적 상징의 추상적 사용은 원자폭탄, 서양의 도시, 일본의 전통을 연상시킵니다. 외관 처리 측면에서 Kurokawa Kisho는 아래에서 위로 재료를 석재에서 알루미늄으로 독창적으로 전환하여 건축의 진화와 자연과의 조화를 보여주었습니다. 이 디자인은 1989년 소피아에서 열린 제5회 세계건축박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1990년에는 일본 건축학회상을 수상했습니다.
중일청년교류센터
베이징, 1986년 ~ 1990년
베이징 중일청년센터(중일청년센터)는 Kurokawa Kisho & Associates와 Beijing Architectural의 합작회사입니다. 디자인 연구소는 중국과 일본 청소년 간의 우호 관계를 촉진하고 과학, 교육, 문화 및 스포츠 분야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협력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교류센터에는 호텔, 극장, 국제회의장, 전시장, 도서관, 실내수영장, 훈련센터 등 종합시설이 갖춰져 있다. 디자인 컨셉은 '둥근 하늘과 네모난 땅'이라는 중국의 우주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형태는 전통적인 상징일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순수 기하학적 형태이기도 하여 더블코드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타원형의 실내수영장은 스페이스 프레임 구조와 스테인레스 스틸 지붕을 사용했으며, '우정의 다리'는 철골 구조와 내식성 강판을 사용했다. 현대적인 첨단 기술과 독특한 모양을 사용하여 커뮤니케이션 센터에 강한 개성을 부여합니다. 구로카와 기쇼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도쿄 계획, 나선형 도시 계획(1961), 중국 은행 캐빈 빌딩(1972), 후쿠오카 은행 본점(1975), 사이타마 현립 현대 미술관(1982), 도쿄 와콜 타운 빌딩(1983)이 있습니다. , 등. 주요 건물로는 호화로운 센추리 호텔, 센추리 극장, 국제 회의장, 교육 훈련관, 실버 올리브 스포츠 월드, 중국 청년 결혼식 궁전, 시청각 스튜디오 제작 센터, 시청각 교실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건축 설계이기도 합니다. 구로카와 기쇼가 제안한 계획, 중국과 일본 건축가가 공동 설계 ***. 오늘날 정둥신구는 정저우 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신도시의 '이미지 대사'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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