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풍수 나침반의 사용 기교.
풍수 나침반의 사용 기교.
풍수 나침반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다. 새집에 사는 것은 풍수 나침반의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집에서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사람이 정신만 있으면 한 층 올라가면 한 가지 사업을 이룰 수 있다. 때때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풍수 나침반을 믿어야 하는데, 이것도 해석할 수 없는 현학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 아래 문장 들은 모두 풍수 나침반을 사용하는 비결이다.
풍수 나침반은 기교 1 용을 찾아 판산을 봐야 하는데, 중판산은 하나의 중요한 관문이다.
문을 닫을 때 천 개의 자물쇠가 있다면 여기에 왕자가 살고 있을 것이다.
풍수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 고대의 황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것은 정말 우리 중국인에게 속한다. 지구 문명 전체가 유일무이하다.
하지만 당신은 풍수에 대해 말하자면, 당신의 인상에 뭔가 빠진 것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현기, 재미, 문자 그대로의 의미보다 더 깊은 것은 생각나지 않는 것 같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이' 풍수' 의 문자적 의미조차 잘 설명하지 못한다. 하지만 별자리만 언급하면 많은 사람들이 입을 벌리고 쾌활하게 말할 수 있다.
물론 별자리가 나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감개무량하다. 왜 많은 사람들이 별자리 문화에 몰려 들고, 수천 년 전 조상들이 남긴 문화유산으로 많은 외국인들을 부러워하게 했지만, 그저 무관심한 모습일 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말이 통하지 않는 것 같다. 외국인이 당신에게 풍수가 무엇인지 묻는다면, 당신은 가장 간단한 설명조차 할 수 없습니다. 얼마나 어색할 것인가.
그러나 이에 대해 말하자면, 풍수는 미신일 뿐, 사실의 근거도 없고, 노점 문학과 같다고 말할 사람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해가 안 돼 무슨 의미가 있어?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알면 행복감을 높이고 운명을 바꿀 수 있을까?
사실 어떻게 말합니까? 수천 년의 발전과 무수한 선현의 보충을 거쳐 풍수의 체계는 별자리보다 더 완벽하고, 더 좋으며, 절대적으로 방대한 학문이다. 그리고 풍수학에서는 재미있고 논리적인 내용이 많다.
풍수현학의 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장 큰 문제는 풍수현학이 너무 난해하고, 표현이 너무 무미건조하고, 현재 젊은이들의 사고와 교류 방식에 맞지 않는다는 점이다. 마치 아버지 세대와 후배의 세대차이와도 같다.
그래서 우리는 풍수학이 하고 싶은 것은 이런 세대차를 없애고 전통문화를 젊은이의 방식으로 보여 주고, 그것을 흥미롭게 만들고, 모두가 듣기를 좋아하게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풍수학의 이런 위엄 있는 학문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풍수학을 다시 유행하게 하는 것이다.
옛말이 있는데,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단번에 이룰 생각은 하지 않고 가장 간단한 것부터 시작한다. 프로그램이 시작되니 먼저 나침반을 말해라. 나침반이 없는 풍수사는 절대 좋은 풍수사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드라마 속 풍수사들이 풍수를 볼 때 나침반을 들고 돌아다니는 것을 왜 좋아하는지 궁금했을 것이다. 나침반의 역할은 무엇이며, 심지어 어떻게 사용합니까?
사실 풍수 나침반은 나침반, 나경, 나침반 등으로 알려져 있다. 업계에서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위도와 경도를 의미한다. 그러나 나침반의 출현은 모두가 생각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고 상당히 복잡하고 긴 과정이 있다.
일찍이 삼조 (하상주) 시대에 사람들은 점술을 통해 궁전의 기초를 선택했다. 선택한 후에는 올바른 중심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때는 아마 별을 보고 확정된 것 같다. 시국의 바람' 에는' 중앙에, 초궁에서, 초실에서' 라는 말이 있다.
해명에 따르면, 정성은 일명 영성이라고도 하며, 10 월 풍년의 황혼 무렵의 하늘 중앙에 나타난다. 고대인들은 이때 궁전을 지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태양을 때리는 것' 은 태양의 그림자로 동서남북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지만, 사실은' 토귀법' 이다.
갑골문의 관련 자료에 따르면 상대는 이미 이 기술을 익혔고, 갑골문에는' 비' 라는 글자가 있는데, 나무 막대기를 기준으로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전국 시대에 사람들은 자석 레일의 특징에 따라 시나닷컴을 발명했다. 시나닷컴, 최초의 나침반은 외형이 비교적 간단하며, 주로 숟가락과 섀시로 구성되어 있다. 숟가락은 자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바닥은 둥글어서 매끄러운 접시에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다. 숟가락이 멈추면 숟가락의 손잡이가 남쪽을 가리키고 있다.
섀시는 네모난 접시로, 재료는 구리나 나무이고, 접시 주위에는 천간지지팔괘가 새겨져 있는데, 그 중 천건지지는 중앙에 새겨서는 안 되고, 8 일 간 12 지가건곤지지의 4 차원 * * * 은 24 개 방향이 있는데, 이것은 신랑의 방향이다.
한대는' 육인' 이 매우 유행하는데, 이것은 음양오행설에 근거한 점술이다. 그래서 성현들은 육임에 따라 육임판을 만들었다. 초기의 6 인판은 단지 한 가지 일을 하는 길흉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었을 뿐, 나중에는 용도가 끊임없이 보급되어 위치를 판단하는 길흉으로, 풍수와 관련이 있다.
당육경' 권 14 에는 육조술이 기록되어 있어' 결혼, 병, 달력, 집, 생명, 관직, 제사, 병, 장례식' 의 9 가지 측면에 쓰인다. 넷째, 아홉 가지 측면은 분명히 풍수와 관련이 있다.
당대나 더 늦게 등장한' 황제의 집경' 에서 집을 짓는 지도 원칙은 음양팔괘를 24 도로 나누는 것이다. 즉 육인식 판을 집에 적용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나침반은 시나닷컴과 육임판의 결합의 산물이다. 나중에 유명한 풍수사의 실천과 수정을 거쳐 나침반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점점 신비로워지고, 점점 더 파벌화되고 있다. 물론 파벌마다 관심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파벌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삼합, 삼원, 공선비성, 음양금잠금, 옥통, 공선법, 팔부법, 건곤국보, 용문 8 이국 수법 등이다. 어떤 컴퍼스는 삼법, 삼법, 현기법, 팔택법, 건곤국보, 용문 8 이국 수법을 결합했다.
하지만 결국 나침반의 주요 부품은 천지 (나침반) 와 내반 (검은 바탕에 금자를 새긴 동판 디스크) 으로, 디스크 전체를 앞뒤로 회전할 수 있으며, 습관적으로 원을 한 겹이라고 부른다. 1 층은 24 산의 방향), 외판 (기초) 등이다.
첫째, 천지: 일명 해저. 나침반의 천지는 이젝터 핀, 자침, 잠수선, 원통형 외부 상자, 유리덮개로 구성되며 내부 판의 중심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둥근 상자의 밑면 중앙에는 뾰족한 이젝터 핀이 있고, 자기 핀의 밑면 중앙에는 오목한 구멍이 있으며, 자기 핀은 이젝터 핀 위에 놓여 있다. 나침반의 화살표 한쪽 끝은 남쪽을 가리키고 다른 쪽 끝은 북쪽을 가리킨다.
둘째, 내부 디스크: 나침반 외부 옆에 회전 가능한 디스크입니다. 내반에는 많은 동심원이 인쇄되어 있는데, 원 하나를 층이라고 한다. 각 층은 서로 다른 동등한 부분으로 나뉜다. 어떤 층 상자는 많고, 어떤 층 상자는 적고, 가장 적은 층은 8 개의 상자로 나뉘며, 가장 많은 층은 384 개의 정사각형이 있다. 각 칸에는 서로 다른 글자가 인쇄되어 있다. 컴퍼스의 종류는 다양하고, 많은 층이 있고, 어떤 층은 거의 없고, 가장 많은 층은 52 층, 가장 적은 것은 5 층이다. 나침반의 내용은 내반의 서로 다른 원에 인쇄되어 있으며, 내판은 나침반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셋째, 외부 디스크: 외부 디스크는 정사각형이며 내부 디스크의 트레이입니다. 사방 바깥쪽의 중간점에는 작은 구멍이 있는데, 붉은 선이 그 안에 들어가 천심 10 도가 되어 내부 판면의 내용을 읽는 데 쓰인다. 천심의 열 방향은 서로 수직을 요구하며, 방금 산 새 나침반은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교정해야 한다.
이 점에 대해 말하자면, 마음이 급한 많은 친구들이 나에게 물어보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나침반이 이렇게 복잡하기 때문에, 어떻게 그것으로 풍수를 볼 수 있을까?
사실 간단히 말해 나침반으로 풍수를 보는 것은 고대 선현이 나침반 천지의 이상 운동에 근거하여 자신의 가스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화, 즉 기침 8 법을 추론한 것이다. 그러나 정교한 기술도 있다. 자세히 말하면 하루 종일 다 말할 수 없을 것 같다. 긴 이야기를 짧게 만들어 봅시다. 기침팔법이란 바로 8 대 바늘이다.
첫째, 직침: 예사롭지 않고, 편파적이지 않고, 이곳이 정상적인 곳이다.
둘째, 바늘: 바늘이 돌출되어 있고, 부침이라고도 하며, 선음이라고 합니다. 즉, 가족의 고 () 조상이나 복신호법이 아닙니다.
셋째, 침침: 침침은 알 수 없다는 뜻입니다.
넷째, 회전 바늘: 포인터가 얼마나 유해한 지.
6. 반침: 바늘이 중심선까지 원활하지 않거나 바늘이 비스듬히 날아가는 것은 원활하지 않음을 나타낸다.
7. 사이드 핀: 바늘이 중지되었지만 중앙선으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이곳을 대표하는 것은 고묘라 집에 살 수 없다.
여덟, 포인터: 포인터가 무한히 흔들리고 중앙선으로 돌아가지 않아 슬픔을 나타낸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선현들의 선현이 총결한 것이다. 과학적 해석 방법에 관해서는, 정말 한두 마디가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나침반을 사용할 때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
첫째, 나침반은 바닥에 놓을 수 없다.
나침반을 사용하는 가장 큰 금기는 밤에 절대 나침반을 가지고 놀지 말라는 것이다. 이 점을 명심하세요! 하지만 현대도시의 일부 지역은 낮 조사에 적합하지 않다. 우리는 무엇을 합니까? 나침반으로 방위를 결정하고, 6 개의 점술이나 기문의 방법으로 길흉을 계산합니다.
그리고 나침반은 반드시 바닥에 직접 놓아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수수께끼가 아니라 옛말이다!
풍수사가 컴퍼스를 사용해도 주의해야 한다. 컴퍼스는 구세대 풍수사의 지혜의 결정체이자 우리 풍수사의 눈이기 때문에 반드시 우리의 컴퍼스를 사랑하고 존중해야 한다. 풍수에 따르면, 어떤 교파의 나침반에도 대량의 음양 데이터가 새겨져 있는데, 나침반은 풍수의 강력한 상징이다. 나침반의 힘은 타고난 기화와 무형의 악이기 때문에 악, 읍택, 생재에 쓸 수 있다. 집 안의 음기가 너무 무겁고 귀신이나 아이가 이유 없이 소리를 지르거나 공중에 앉아 있는 경우 나침반을 집의 네모나 대각선에 놓을 수 있다. 나침반을 놓을 때 포인터가 남극 영점 위치를 가리키면 길흉을 피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일부 풍수사들은 신단 아래, 신상 뒤, 신상 테이블 아래에 나침반을 놓을 수 있다고 생각하여 신의 가호를 크게 증강시켜 읍택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는 집, 사무실, 사업장, 사당 입구 또는 통로, 방, 밝은 빛에 나침반을 직접 매달거나 놓아서 집안의 핑안, 불행을 피할 수 있습니다.
둘째, 오프닝 주문
1. 예전에 풍수사가 컴퍼스를 사용하기 전에 주문을 세 번 읽었는데, 특히 다른 사람에게 무덤을 쓸어줄 때.
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에는 3 기가 있고 땅에는 6 기가 있다.
요정은 이상해서 부절의 몸입니다
황사의 송카, 난석 무덤.
바늘로 알 수 있다.
또 다른 풍수문파가 나침반 주문을 내렸습니다.
갑옷을 입은 요정
왼쪽은 남쪽에 있고 오른쪽은 칠성에 있다.
나를 반대하는 사람은 죽고, 나를 따르는 사람은 산다.
현녀가 9 일째인데, 매우 급하다
2. 양택은 입버릇을 시작합니다.
천지 자전 9 대행성 자전, 음양의 조화가 자존감을 드러낸다. 오행각 사직은 길조를 향하여 흉을 피한다. (세 번 읽음)
(3), 음택 마술이 열렸을 때:
하늘의 세 가지 기치, 지하 육기, 요정기. 그래서 부절의 시신, 황사송카, 모석 묘지, 황방의 백보, 바늘로 볼 수 있습니다. (세 번 읽음)
셋째, luohou 일, 살인 부문, 음과 양 가족 금지 일.
1 .. 어느 날 카이로 접시도 부적절하다고 전해진다. 요 며칠 동안 나침반을 틀면 풍수사에게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
나허일:
자년은 귀의일, 추년은 갑술일, 세년은 정해일, 세년은 갑자일, 세년은 추일, 세년은 갑인일, 세년은 정묘일입니다.
진가년 전, 신년은 중학교 3 학년, 오가의 유년, 정위의 주둔년, 심가의 해년에 있었다.
달 루오 허우 일:
첫 달 첫날,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7 월 4 일, 8 월 오후, 9 월 마지막 날, 65438+ 10 월 신청일, 165438+ 10 월 1 일, 65438
나집 후리:
봄-마오 이일
여름-정오.
가을-경신일
겨울-새로운 날
2. 선생님을 죽일 때: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 추일은 정오에 있다.
오전, 신일방추시, 오시, 오시, 오시, 오시, 오시, 오시, 여명 때.
3, 음과 양 궁전 금지 일:
음력 1 월 13 일
3 월 9 일
6 월 2 일
9 월 6 일.
12 월 2 일
해가 진 후 바람이 불고 비가 올 때.
위와 같은 날과 시간은 모두 풍수사가 규칙을 어기는 시간이다. 그렇지 않으면 풍수사에게 불리하다.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반드시 마술로 화해해야 한다.
넷째, 주문을 해결하기 위해 나침반을 여는 방법:
12345 년 불, 물, 나무, 금, 흙, 오행이 천지를 잇고, 팔괘가 건곤을 정하고, 반고가 천지를 열고, 땅을 보호하고, 산을 지지하고, 강상이 선사였다.
악령을 피하십시오. 나는 양명을 받들어 이곳에 와서 구궁을 열고, 하늘은 파렴치하고, 땅은 파렴치하고, 음양은 파렴치하며, 만사면이다.
주문을 다 읽고 오른손 중지와 음식으로 검지를 만들고, 엄지손가락으로 약지와 새끼손가락을 누르고, 나침반에 4 ~ 5 를 그려 세 바퀴를 돌린다.
그림을 그릴 때 읽기:
하늘은 파렴치하고, 땅은 파렴치하고, 음양은 파렴치하며, 모든 것이 사면된다.
다섯째, 나침반 가십 오픈 저주
나침반의 가십 주문은 호신에 매우 효과적이다. 인연이 있는 친구에게 참고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카이로가 지나갈 때 재물을 모집하여 악을 피할 수 있다. 주문을 붙이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을 말리고 순결을 누리십시오. 두택의 영웅전사; 증기 바퀴를 불에서 멀리 운전하십시오. 천둥 번개;
빠른 바람 청소; 캄 물 샤워; 부르고뉴 유령 도로; 쿤디는 모든 것이 안전하다.
음양팔괘는 제자를 돕고, 음양팔괘는 나를 보호한다.
제자를 도와 악을 피하고, 선한 사람을 구하고, 핑안 구하다.
나는 어르신으로부터 서둘러 시간을 보내니, 정말 난처하다!
풍수 나침반 사용 기술 2 풍수 나침반 사용 기술
1, 나침반 적용 공식
속담에 하나, 자오는 언덕 위에 정해져 있지만 중침은 중침보다 27, 38 이 더 많다는 말이 있다. 선생님과 잡담하지 마세요. 사용자는 반드시 남침으로 경도, 북쪽, 남쪽, 남쪽을 정판으로 지정하고, 바늘끝은 반판을 가리켜야 한다. 후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무지도 한가하다. 나침반의 층수는 기묘하다. 사용하는 나침반은 사부님이 세심하게 가르쳐야 어떤 무덤이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나침반, 하늘, 땅, 사람 3 솔루션
나침반에는 천판, 영토, 인판을 포함한 24 개의 산이 있다. 입체지리는 인판과 강역만 사용하며 천판의 기묘한 이론은 없다. "양공의 비전" 과 그 묘용은 외부인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산은 영지를 위주로 땅을 밟는 것이 진실이다. 물이 오고 흙에도 있기 때문에 용은 그 위에 앉아 수납구를 없애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봉우리가 높고 물이 좁다.
사람의 땅이 높고 평평하면, 사람을 쓰는 사람이 최고봉을 제거한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그러나, 하늘판의 눈 뷰는 진짜가 아니라 가상이다. 그것은 구름, 폭풍우, 천둥 번개, 수시로 떠다니지만, 수시로 사라진다. 사람들은 그것이 신기루라는 것을 만지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천판이 없으면 허황되고 삼원 지리에는 천판이 필요하지 않다. 책에 의하면 삼원 두 판은 사실이고, 삼판 세 개는 수단이 없다고 한다. 그래서 산 삼합은 입지를 위주로 하고, 삼합은 물을 없애고, 사봉은 사람이 사용한다.
나침반에는 세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나침반은 반드시 세 가지, 즉 삼원, 삼합, 음양합으로 나누어야 하는데, 이것이 한계이다. 세계에서 음양조합, 삼원, 384 도 8864 괘, 표준사용을 많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입지는 24 산이고, 4 차원대는 2 산에 적합하다. 즉 건음갑, 견스병, 건해인, 쿤 12 산은 양이다.
간가쿤이 어디에 있다는 속담이 있다. 그것은 칸계진심처럼 은폐되어 나나 은허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다. 이 산은 만양, 즉 나침반 12 자가 산꼭대기 붉은 글자로, 지진해를 찾을 곳이 없다. 정사추에 대해서는 긍정이다. 이 산은 만양, 즉 나침반 12 자 음산이며,' 삼원시' 라고도 불린다.
4, 나침반 십자안테나 비전
나침반은 지리와 지리에 쓰인다. 왜 십자형, 어두운 선, 군자는 한 줄만 쓰고 수평선은 쓰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세한 설명: 직선선생은 용을 사용하고, 산은 향하고, 횡선은 동군의 거처이다. 무덤이 정한 대국은 주인의 복보이기도 하고, 군자의 재물, 선견지명의 신은 임의적이지 않다.
50% 와 10% 의 묘용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산처럼 두 개의 십자를 조합할 수 있고, 글자는 두 개의 십자를 조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바로 스무 개이다. 두 개의 십자가를 가진 사람들은 삼원 지리학자가 아니라 진정한 삼원 지리학자이며, 십자가의 신기한 용도를 이해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교묘하게 사용할 수도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침반은 필연적 인 결론입니다.
나침반의 비밀 용도는 선천적인 방도와 점술이라고 불리며, 선천적인 점괘 점술이라고 불리지만, 24 산 방위 이론은 없다. 그래서 소용이 없다면 모레 24 산 방위를 배열할 것이기 때문에 선천적인 가십과 후천적인 가십은 차이가 있다. 책에서 말했듯이, 선천적으로 몸이고, 후천적으로 사용한다. 선생님 없이는 가르칠 방법이 없다.
6, 나침반 스퀘어 차트 솔루션
나침반은 선사로서 하늘과 땅의 일월의 정화로 되어 백성들에게 유익을 준다. 따라서 내부 및 외부 상자, 외부 상자, 내부 디스크는 원형, 외부 상자는 원형, 외부 상자는 고정되어 있으며, 산 방향에는 케이블이 없습니다. 내부 접시에는 남침이 있어 영을 위해 쓰인다. 그래서 입체 지리는 정사각형 도형을 몸으로 하고, 원형지도는 방원, 내판은 2 도라고 합니다.
7, 나침반 8864 구아 방원 지도.
팔팔육십사괘는 선현의 <역경> 학습으로, 지리에 빛을 더해 주는 데 쓰인다. 비록 그것들은 삼원론의 정수는 아니지만, 지리학 이론에 대한 보완이기도 하다. 고대 성현들은 구아 () 를 사용했고, 후세 쩡 (), 리아 (), 류사존 () 은 경전을 교묘하게 사용했지만 매혹적이지는 않았지만, 묘용으로도 유명하다. 팔팔팔사괘도 정사각형이고, 원형도 사용, 이유, 팔이다.
8. 금의 3 분의 1 사용에 대하여
황금 삼위일체 지리분포의 백가학설은 28 숙에서 강숙까지, 24 산이 뒤바뀌는 이론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일반 삼합역전용 48 륜 왕상포금, 천건병술 정신용 역시 대포금, 삼로포금 지역은 넓고 현묘하며 해옥엽포금에 유용하다.
접시에 뚜렷한 쓸모가 없다. 눈 깜짝할 사이에 돈을 나누는 것은 삼원의 가장 소중한 비밀이다. 너는 반드시 진정한 삼원 선생님의 입에서 요령을 배워야 하고, 오행의 묘용을 더해야 그램을 만들 수 있다. 삼원가보의 비밀입니다. 돈을 삼원 지리로 나누고, 이십사산으로 옮겨서 육십에 일직선을 쓰지만, 팔팔육십육괘로 옮겨라. 구체적으로 비적 용법과 현기 사용을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