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봄' 속 황보의 인간사랑
'봄' 속 황보의 인간사랑
회사가 최근 새로운 생산공장을 짓고 있어 공사현장이 분주하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출근하면 안전모를 쓴 건설노동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 저도 10여년 전에는 건설현장에서 기술자로 4년 간 일한 적이 있어서 건설현장 생활이 비교적 익숙합니다. 최근 아내와 저는 황보가 출연한 2004년 TV 시리즈 '봄에는'을 매일 밤 시청하고 있는데, 황보가 지금만큼 유명하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건설현장 이주노동자들을 주제로 한 것입니다. , 하지만 그 당시 그의 연기력은 이미 매우 능숙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지금도 시대를 초월하고 매우 즐겁다고 생각합니다.
'봄에는'을 처음 봤을 때 촬영이 너무 현실적이고 너무 슬프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극중 이주노동자들의 생활환경이 너무 불쌍하고 안타깝더라고요. 반년 넘게 열심히 일했지만, 아이들이 아파도 돌볼 돈이 없고, 가족을 부양할 돈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설 현장의 리더인 장뱌오와 배후의 큰 보스인 두젠중은 인두젠중의 말에 따르면 이주노동자들이 힘들게 번 돈을 '부패'시키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썼다. , "그건 백만 개가 넘습니다!" 그는 그것을 헛되이 버리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장뱌오(Zhang Biao)와 그의 깡패들은 건설 현장 리더인 셰 보스(Boss Xie)에게 이주 노동자들을 동원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하도록 독려했습니다.
뜻밖의 이주노동자들은 농사일을 마치고 밀을 수확하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돌아와 계속해서 임금을 요구하며 리하이핑 기자와 법률구조 변호사들의 도움을 받아 마침내 무사히 마무리됐다. 임금을 요구하고 그들의 권리를 옹호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 드라마를 보고 가장 크게 느낀 점은 드라마 속 이주노동자들의 생활환경이 매우 열악하고 열악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노동은 매우 고되고 임금을 요구하는 것은 일 자체보다 더 어렵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그들도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사회의 밑바닥에 살지만 마음속에는 살과 피와 사랑이 있는 살아있는 사람들이다.
고향에서 아들 구단을 치료함과 동시에 이주노동자의 지도자로서 모든 사람의 임금을 징수하는 책임을 맡은 그는 장 앞에서 몇 번이나 부드러운 말을 했는지. 건설현장의 리더인 뱌오는 할아버지에게 할머니를 고소하라고 간청했다. 비록 장뱌오와 그의 심복들에게 불법적으로 구금되고 구타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임금을 원만하게 돌려받기 위해 이전의 원한을 무시하고 그들을 고소하기 위해 공안국에 가지 않고 구취를 참는 것은 슬프기도 하고, 동시에 그의 심복들에게 구타를 당하기도 했습니다. 감동.
섬세하고 예민한 남측 이주노동자 라오루는 처음에는 임금을 받기 위해 건설현장에서 일했지만, 결국 밥을 구하기 위해 우연히 누군가를 목욕시키고, 그의 등을 두들겨 패자 그의 삶은 더 나은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아내가 보모로 일하고 있던 사람이 공사장 사장인 두젠중으로 밝혀질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그는 아내와 이혼하고 도시에서 나가려고 했다. 이 일격을 받은 라오루는 너무 낙심해서 목욕소에서하던 일을 그만두고 공사장에서 하루 종일 술을 마시고 잠을 자다가 결국 조금 미쳐버렸습니다.
남을 이용하기를 좋아하는 소심한 이주노동자 왕자차이도 있다. 그는 월급도 받지 못했으나 혼외출산한 여동생을 부양하기 위해 사람이 살지 않는 철거된 건물에서 생계를 꾸려야 했다. 그는 여동생과 아이들을 부양하기 위해 나이트 클럽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그의 여동생이 올바른 길을 가기를 희망합니다. 그러나 그의 허영심 많은 여동생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항상 기대에 부응하는 편안한 기생 생활을 하고 싶어합니다. 그의 부자 상사. 결국 그는 서슴지 않고 범행을 저지르고, 누나의 마음을 속인 이발소 주인을 찔러 누나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다.
양지강, 샤오솽쯔, 류설류 등 젊은 세대의 이주노동자도 있다. 열혈 강직하고 고아 출신인 양지강은 소박한 거리극장에서 노래를 부르며 생계를 유지하는 2인조 여배우와 우연히 사랑에 빠졌고, 뜻밖에도 장표의 상사 동페이도 이 소녀와 사랑에 빠졌다. 소위 '사랑'을 놓고 경쟁하기 위해 동페이는 번번이 문제를 발견하고 양지강을 때렸다. 결국 소녀는 그 소란을 견디지 못하고 조용히 옳고 그름을 떠나 먼 곳으로 갔다.
양지강과 동페이는 처음에는 서로 무관심하다가 싸우기 전에는 서로를 모르고 지내다가 결국 서로 다른 고아적 정체성으로 인해 서로에 대한 연민을 갖게 된다. 두 사람은 장뱌오에게 불법 구금된 셰 보스를 구출해 이주노동자들의 임금 지급 길이 더욱 명확해지고 밝아졌다.
황보가 연기하는 설류도 있고, 왕가채의 여동생에 대한 사랑도 너무나 단순하고 진실하며 감동적이다. 처음에 왕자차이의 여동생은 설류가 진흙투성이의 이주노동자라 자신이 원하는 헛되고 부유한 삶을 그녀에게 줄 수 없다고 생각하며 전혀 무시했지만 결국 둘은 떠나버렸다. 인생의 고난과 시험을 통해 운 좋게도 행복하고 아름다운 새 삶을 살았습니다.
드라마 '봄에는'이 표면적으로는 월급과 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 핵심 주제나 깊은 의미는 사랑, 인간애, 삶에 대한 사랑, 인간에 대한 사랑, 가족의 사랑, 연인의 사랑, 사회적 책임에 대한 사랑 등
시에 사장은 아들 구단이 위독하다는 사실을 알고 평생 아들의 수술비를 벌 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대자를 안아줄 수밖에 없었다. 슬픔에 잠겨 샤오솽쯔. 아버지와 어머니가 없는 샤오솽쯔는 양대부인 셰씨에게 충성을 다하고, 샤오솽자는 매우 친절하고 진심으로 셰씨를 배려해 노인에게 심리적 위안을 준다고 볼 수 있다.
극중에는 아내를 향한 라오루의 깊은 사랑도 담겨 있다. 겉으로는 무심하고, 조금은 이기적이고 인색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내면은 예민하고 연약하며, 삶의 원칙을 지키는 사람이다. 그의 아내가 Du Jianzhong과 바람을 피우고 이혼하려고 한다는 사실을 알고 정신적 지원을 잃은 Lao Lu는 완전히 무너졌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드라마의 마지막은 라오루와 그의 아내가 서로의 이견을 해결하고 심천에서 재회하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됐다.
그리고 극중 2인조 배우를 향한 양지강의 애정과 사랑은 진정한 사랑이라기보다는 무의식적인 투영에 가까울 수도 있다. 그의 어머니는 당시 2인조 배우였다. 어릴 때 집안 갈등으로 가출해 다시는 돌아오지 못했다. 그리고 그의 인생의 주요 임무 중 하나는 가능한 한 빨리 어머니를 찾고 따뜻하고 편안한 가족 사랑을 찾는 것입니다.
극중에서 10년 넘게 살인자라는 신분을 숨겨온 건설 현장 요리사 저우솽시마저도 사람에 대한 배려와 사랑이 넘치는 인물이다. 그리고 복수를 위해 키우던 사슴을 독살했다. 그제서야 사람들은 사람을 죽이는 잘못된 길에 들어섰다.
한편 건설현장의 리더인 장뱌오와 막후의 보스인 두젠중을 보면 그들은 돈을 너무 심각하게 여기고 남들에게 너무 냉혹하고 무자비하다. 마음속에 사랑이 부족하고, 돈이 사랑에 대한 욕망의 변종이자 대체물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돈에 대한 욕심이 많을수록 참사랑에서 멀어지는 것입니다.
두젠중처럼 라오루 아내의 사랑을 얻기 위해 서슴지 않고 돈을 써서 라오루를 모욕하고, 라오루 아내의 이주노동자 신분을 무시했다. 결국 라오루의 아내는 '위임' 비인도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돈을 사랑하고 비인도적인 이 쓰레기를 과감히 떠났다.
나쁜 놈 장뱌오도 있다. 표면적으로는 대두 두젠중에게 충성을 다하지만 사실은 부끄러움도 없고 실익도 없는 '낮은 생활'이다. 삶과 일의 원칙. 돈을 모아 도망칠 때가 되자 그는 Du Jianzhong과 Xie 상사를 포함한 모든 이주 노동자들을 심하게 속였습니다. 물론, 결국 그 법을 피할 수는 없으니 감옥에서 자신의 죄를 반성하게 해주세요.
장뱌오가 키운 패거리 역시 비천한 깡패이자 깡패였지만, 동페이는 유일하게 진짜 성격을 갖고 있었고, 결국 타인에 대한 사랑과 친절을 잃지 않았다. 길을 바꾸고 떠났다.
국내의 유명한 심리학자인 꽁페이콩 선생님은 『자기 성장의 힘』이라는 책에서 “감정과 아름다움을 즐기려는 사람은 심지어 심지어는 매우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돈이 별로 부자가 아닐 때." , 그러나 감히 하지 못하는 사람은 돈에 대한 감정을 가지고 살아가는 느낌을 조금밖에 경험할 수 없다. "돈이 좋은 것이지만 외적인 것만을 위해 살지 말자. 돈이나 욕망처럼, 돈은 본질적으로 우리 각자가 사랑하고 섬기는 것을 살아가는 것이지, "마음을 사물의 노예로 섬기는 것"이나 우선 순위를 뒤집는 것이 아닙니다. 소위 돈과 물질적 욕망, 소위 경제적 자유를 추구하기 위해 나는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데 감히 마음을 열지 못하고 그 배려와 사랑을 용감하게 받아들였습니다. 나는 내 마음 속에 있는 따뜻하고 풍부한 감정과 진정한 인간성을 계속해서 창조하고 경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