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제백석의 어떤 학생이 중국화를 발양했습니까?

제백석의 어떤 학생이 중국화를 발양했습니까?

이고선 (1899 065438+ 10 월 11-1983 월 어려서부터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민간 화가의 영향으로 그림을 배웠다. 19 19 베이징대학교 부속고학학 (일명 프랑스 전문관) 에 참가하고 베이징대 부속아마추어 회화 연구회에서 서비홍으로부터 스케치와 서양화를 배운다. 1920 베이징대 중문과에 입학해 중국어를 공부하고, 1922 는 베이징민족예술학원 서양화과로 전입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종종 밤에 인력거를 끌고 생계를 유지한다. 이를 위해 학우림은 그에게' 고선' 이라는 단어를 주었다. 선 (), 서의화 () 는 옛날 선화 () 라고 불렸다. 1923 년 제백석을 스승으로 모시고 중국화를 배워 기문의 제 1 제자가 되었다. 백석 노인은 그에게 서예구름' 고선' 을 증여했다 (첫 번째 필과 사상은 다음 세대부터 아직 변절하지 않았으며, 진성은 시험할 수 있다). 나는 "영어 (쓴 모양) 가 나를 지나서 영어는 무적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네가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고, 이름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귀신은 없을 것이다. "1925 베이징민족예술대학을 졸업한 후 베이징사범학원 국화교사, 1930 항저우예술학원 교수로 재직했습니다. 항전 초기에 그는 사직하여 북경에 살았다. 평일에는 애국자와 밀접한 교제로 한때 체포되어 감옥에 갇혔고, 옥중에서 굴복하지 않았다. 65438-0946 베이징민족예술학원 교수, 65438-0950 중앙미술학원 부속민족미술연구소 연구원. 나중에 그는 국화과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그는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을 잘 쓴다. 그의 작품은 국화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중서 기법을 한 난로에 융합하였다. 그는 늘 소나무, 대나무, 매, 란, 국화, 돌, 연꽃, 물고기, 닭, 독수리를 소재로 하여 필묵 호방, 기세, 이목, 이미지 세련미, 생동감 있는 독특한 풍격으로 프리 꽃과 새 그림의 새로운 풍격을 세웠다. 긴 화면이 거대하여 세계의 더 많은 눈길을 끌었다.

루사백 (1965438+2008 년 6 월 2 일-2010 65438+2008 년 2 월 13), 본명 소호 호남 류양인, 19 18 은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1942 부인대학교 미술학과 졸업, 그림 전공 생전에 국가급 미술사, 중국미술가 협회 회원, 중국화연구회 이사, 부회장, 중국국제서화연구원 연구원 연구원, 연경서화사 컨설턴트, 중국서화통신대학 명예교수, 베이징시 인민대외우호협회 이사, 베이징 CPPCC 회원. 그는 제백석 예술 수법의 특징을 전면적으로 계승하고 혁신했다. 그의 그림, 특히 새끼 오리의 그림은 단순함 속에 생명력이 있다. 예술계에는 제백석의 새우, 서비홍의 말, 이가염소, 황주의 당나귀, 루사백의 새끼 오리라는 말이 있다.

허린루, 산둥 봉래인은 19 16 에서 태어났습니다. 중국 고대와 오늘의 서화의 화조 화가, 서예가, 감상가이다. 그는 현재 중앙문사연구소의 사서이다. 중국 미술가 협회,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베이징 화조화연구회 회장, 베이징 중국 서화학회 명예회장, 중국 노인서화연구회 부회장, 산둥 봉래, 쓰촨 가주, 하남 개봉서원 명예원장, 중국 서화통신대학, 베이징공업대학 명예교수. 어려서부터 집에서 공부하고, 책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1939 이후, 서화 이념과 기법에 대한 부심씨의 지도 덕분입니다. 1945 년, 나는 제백석과 선생님이 되었고, 13 년 동안 나는 그 참뜻을 얻었다. 그는 서화사업에 60 여 년간 종사하며 역대 거의 만 명의 명가의 작품을 읽고 연구하며 석도, 주호, 오창석의 필묵 기법을 흡수하고, 민간 예술과 경극 예술을 창의적으로 자신의 그림에 흡수했다. 반세기가 넘는 노력과 헌신을 통해 그는 독특한 예술 회화 스타일을 형성하여 국내외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진대우 (19 12-200 1) 는 광동조양에서 태어났다. (19 12-2002 1935 상하이 미술학원 중국화과를 졸업했습니다. 1946 제자 제백석. 1948 상하이 미술학원 중국화학과 프리 꽃과 새 그림 강사. 1950 상하이 미술학원 부교수. 65438-0958 년 남경예술학원 미술학과 교수로 전입했다. 중국 미술가 협회 상무이사, 장쑤 성 미술가 협회 부회장, 서예가 협회 회원을 역임한 적이 있다. 현재 중국 미술가 협회 회원,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남경예술학원 미술학과 명예주임입니다. 오랫동안 중국화 예술 교육에 종사하다. 프리 핸드 꽃과 새, 서예, 인감 조각에 능숙합니다. 사단은 야오 세영, 말, 주락삼에서 왔다. 서예는 전서와 초서, 국화인' 병제성음' 이 제 6 회 전국 미전에 뽑혔다. 서예 인감 작품은 제 1, 2, 3, 4 회 서예 인감전에 참가한 적이 있다. 1980 은 장쑤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고 198 1 상하이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코염, 1907 년 3 월 26 일 장쑤 서주에서 태어났습니다. 13 세사는 고향 선생님 선전 사와에서 전통 산수화를 배우고, 16 세 상하이 사립학교 국화사 이코란 스승 (13 장) 에 입성했다. 1929 년 우수한 성적으로 항저우 서호 국가화원에 입학해 대학원생으로 채용됐다. 스승은 임풍면과 프랑스의 유명한 화가인 크로도 두 교수로부터 서양화를 배웠다. 1943 은 중경민족예술학원 강사로 초빙되어 중국화 교육과 창작에 종사한다. 1946 서비홍의 초청으로 국립북평예전문 국화교수를 임임하다. 동시에 스승은 제백석 황에서 민족 전통 회화의 연구와 창작에 힘쓰고 있다.

진자장 (19 13 ~ 1976) 본명은 푸귀이며 김사, 별명란원, 남원 하리바라고도 합니다. 만년에 곧은 돌솥을 그리고, 쓰촨 영창 (오늘 충칭 영천) 사람을 그린다. 19 13 10 6 월 15, 영천현 영흥장 (이영영영진) 사람,/kloc- 65438-0955 쓰촨 성 문사연구관 연구원, 쓰촨 성 정협위원.

진자장은 어렸을 때 집이 매우 가난했다. 그는 예닐곱 살 때 사립학교에서 계몽을 받았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스승은 유명한 화가인 황, 제백석에서 왔다. 65438-0950 남서군정대 고급연구반에 입학했다. 그의 회화 예술은 수천 년의 전통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 그는 중국 전통 서화 이론을 장기적으로 연구한 결과 1950 년대에 개혁을 시작하여 점차 자신의 예술사상과 독특한' 자좡 스타일' 을 형성하였다. 중국의 반 고흐로 불린다.

그 중에서도 이고선은 그의 직계 제자 중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제백석의 첫 제자이자 모든 제자 중 가장 뛰어난 제자이다. 그는 "모두가 내 손에서 배웠지만, 오직 원 (본명 이영) 이 내 마음을 가져갔다" 고 말했다. 허린려, 루사백, 진대우는 제백석을 공부했고 혁신이 있었다고 할 수 밖에 없다. 다른 진자장과 이코염은 제백석을 배우기 전부터 강한 예술적 수양과 개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제백석으로부터 양분을 섭취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발전시키는 것은 직접 전하는 것이 아니라 참고할 뿐이다.

지식 수준이 제한되어 있으니, 타당하지 않으면 시정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