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향신료: 중세 서유럽 귀족권의 총아는 종교 성지에서 성행하며 금보다 더 비싸다. 왜요
향신료: 중세 서유럽 귀족권의 총아는 종교 성지에서 성행하며 금보다 더 비싸다. 왜요
향신료는 초과, 카 다몬, 팔각, 후추, 생강 등 저위도의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많이 자라는 향기로운 식물이다. 중세 서유럽의 해외 확장, 봉건독재, 종교정치화, 인성노예의 영향으로 향신료의 매력은 서유럽인들에게 궁극적인 유혹이었다.
향신료는 장거리 무역을 통해 동양에서 수입한 것이다. 서유럽인들의 향신료에 대한 집착은 향신료의 응용, 식민지 확장, 금보다 높은 가격, 심지어 전쟁의 도화선이 되었다.
중세 유럽인들에게 향신료는 신비롭다. 그것들은 지위와 부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전염병을 없애는 좋은 약이기도 하다. 그것들은 또한 종교 정신 활동의 횃불로 욕망, 오만, 모험, 화려함 등을 대표한다. 현실적인 가치에서 정신적 만족에 이르기까지 향신료의 의미와 문화는 서유럽인들에게 매우 중요한 상징이다.
"가장 바람직한 이국적인 사치품" —서유럽 상류 사회의 향신료 열풍
1. 종교와 전쟁: 중세 역사의 맥락에서 희소품
기원 5 세기부터 기원 65438+5 세기 중반까지 서유럽 국가들은 대부분 통치계급 봉건전제에 의해 지배당했으며, 때로는 교회 정치 개입, 즉 교회와 종교가 하나가 되기도 했다.
상류 사회의 사치스러운 생활은 그들로 하여금 보통의 보석, 금은, 종교 금욕관념으로 인한 정신적 억압과 교회의 강제 압력으로 인해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추구하여 마음속의 빈자리를 메우게 했다.
향신료의 출현이 최고의 창이다. 새롭고 특이한 제품으로서 향신료는 다른 감각과 경험을 준다. 후추와 라일락은 미각을 자극하고 억눌린 정신과 인간성을 자극한다.
중세 교황의 통치는 매우 엄격하여 기본적으로 서유럽의 교육과 문화를 독점하고 통제했다. 상류 사회의 귀족들이 배우는 종교 학교는 대부분 신학을 위해 봉사하며 사람들의 사고를 심각하게 제한하고, 시나몬, 사프란, 발삼, 몰약 등 향신료는 종교 성지에서 성행하고 있다.
그들의 희소성과 진귀성, 그리고 기묘한 얼굴 신경 자극과 향기로운 깨달음의 효과로 교황과 성직자들의 사랑을 받아 종교 조직을 위해 봉사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유럽 중세 사회는 어둡다. 식민전쟁과 착취, 농지의 파괴, 농노제의 성행, 극단적인 노동과 임대로 하층계급은 어찌할 바를 몰라 교회와 귀족들의 억압에 대항하고 농민전쟁과 농민운동을 동원하여 해외 무역전과 향신료 약탈을 벌이기로 결심했다.
더하여, 천주교와 기독교는 점차적으로 봉건 전통의 도구에서 세속 봉건 영주와 불가분의 일부로 진화 했다. 그들은 서유럽의 세속독재를 수호하여 세속 봉건 영주와 정치사회에 영향을 미쳐 향신료를 신화된 진귀한 물품으로 만들었다.
2.' 서유럽 엘리트권의 총아': 향신료의 지위와 사회 법칙
향신료는 서유럽 귀족의 식탁에만 나오는데, 부와 지위가 있는 귀족과 자본이 축적된 상인들이 누릴 수 있는 의료 분야에서만 볼 수 있다. 중세 향신료의 소중함은 귀족이 상류 사회에서 부를 과시하는 수단이 되었다.
당시 향신료의 가격은 금보다 더 높았다. 그것은 보통 사회적 의의가 있는 의식과 성대한 행사나 연회에 나타난다. 그것은 정치권력과 귀족 지위의 상징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통치그룹을 구성하는 왕 귀족 기사 등 권력자들이 많은 특권을 누리고 향신료의 사용과 교환권을 직접 독점했다. 향신료는 귀족과 교회의 통행증으로 신비하고 대체할 수 없는 종교적 의미와 정신적 가치로 지위와 귀족의 상징이 된다.
동양과 열대 향신료는 고위도와 한온대 지역에 사는 서유럽인들에게 매우 소중한 희귀한 보물이다. 보통 교회 통치자와 귀족 기사만이 향신료를 가지고 있고, 일반인은 자격이 없다.
점차 향신료의 소비자들은 소수의 지배 계급으로 줄었다. 높은 가격은 향신료를 부와 귀족 지위의 대명사로 만들어 귀족 종교계에서 성행하는 사치 소비로 만들었다.
금보다 가격: 장거리 무역에서 향신료의 가치
향신료 무역은 육로와 해로, 홍해, 지중해, 중동, 인도양을 통해 남아프리카의 희망각을 우회하는 두 가지 노선에서 서유럽으로 왔다. 이런 장거리 무역은 동양향료를 서유럽의 상업체계에서 극히 희귀하고 귀중하게 만들었다.
한편 유럽의 현지 기후와 환경은 정향, 카 다몬, 회향 등 향신료 재배에 적합하지 않지만, 오스만 터키 제국은 육지 지중해 관문을 봉쇄해 상인들이 서유럽으로 무역을 어렵게 하여 향신료 가격을 더욱 희귀하고 귀중하게 만들었다.
고전 시대 후기부터 중세 후기까지 서유럽 인구가 날로 줄어들면서 한때 외족의 침입, 반도시화, 인구 이동이 있었다. 향신료의 희소성은 서유럽 귀족과 교회의 야만적인 약탈로 이어졌고, 높은 가격과 사치스러운 구매력으로 국내 군주와 교황 통치의 무분별한 착취와 농민 전쟁 봉기의 발발로 이어졌다.
하지만 향신료의 장거리 무역, 상로의 독점, 해상권 영토 문제는 다른 외국인과 서유럽의 확장 전쟁, 침략, 약탈을 악화시켰다. 또한 흑사병, 역병, 기근, 충해, 내란, 격화된 사회, 계급과 민족 갈등, 전쟁 등이 서유럽 대륙에 널리 퍼져 있다. 향신료는 육류 제품을 선호하는 유럽인들의 식생활과 식습관이 질적으로 도약하고 향상되었을 수 있다.
향신료는 시나몬, 고수를 이용해 고기의 비린내를 제거하고 식품의 유통기한을 연장하는 것 외에도 의료, 방부, 방역 작용이 있어 귀통, 근육관절통, 객담, 아구창, 피로 등의 질병을 치료하는 데 좋은 효능이 있다.
게다가 당시 중세에는 향신료가 감기와 세균에 저항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었다. 흑사병이 유행할 때 향신료는 더욱 소중하고 사치스러워졌다. 역병과 무역으로 팥, 지란, 후추가 서유럽의 상선에 의약품과 상품으로 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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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신료 자체의 음식과 약용 가치는 자급자족할 수 없는 서유럽인들을 매료시켰고, 향신료가 가져온 고액의 이윤과 부는 유럽 상인들의 물결을 불러일으켰고, 종교와 귀족 계급이 부여한 신비로운 색채와 정신정치적 의의는 향신료의 지위를 제고점에 이르게 했다.
물론 향신료로 인한 무역전과 인도 인도네시아와의 해외 식민지 확장도 만만치 않다. 동방 항로의 개통과 해외 선교 활동, 귀족과 민중 간의 사치품 환매와 자본 축적으로 인한 농민에 대한 고액세세와 노동 착취로 중세 서유럽 사회가 어둠에 빠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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