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노신은 서문에서 큰 소리로 외쳤다.
노신은 서문에서 큰 소리로 외쳤다.
노신 (188 1 ~ 1936)
노신 (188 1 ~ 1936) 은 중국 작가, 사상가, 혁명가, 교육자이다. 저우수인, 절강 사오싱인은 188 1 년 9 월 25 일에 태어났습니다. 무너진 봉건 가정에서 태어나다. 청년시대는 진화론, 니체의 슈퍼맨 철학, 톨스토이 박애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1902 일본 유학을 갔는데, 원래 센다이 의과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고, 이후 문예 업무에 종사해 민족정신을 바꾸길 희망했다. 1905- 1907 혁명파 행사에 참여해 모로시론, 문화편견론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어머니와 아내 주안의 명령에 따라 귀국하여 결혼했다. 1909 년 형 주작인과 함께' 외국 소설집' 을 번역하여 외국 문학을 소개했다. 같은 해 귀국하여 항주와 사오싱에서 연이어 교편을 잡았다.
신해혁명 이후 난징 임시정부와 베이징정부 교육부 위원으로 베이징대학과 여자사범대학에서 교편을 잡았다. 19 18 년 5 월 중국 현대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가 노신의 필명으로 처음으로 출판되어 신문학 운동의 초석을 다졌다. 오사전후에' 신청년' 잡지 작업에 참가하여 오사신문화 운동의 지도자가 되었다.
19 18 부터 1926 까지 소설, 방랑, 수필, 무덤, 수필, 시, 들풀, 수필, 열풍을 창작했다 그중 192 1 12 에 발표된 중편소설' 아Q 정전' 은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불후의 걸작이다. 1926 년 8 월 베이징 학생 애국운동을 지지하기 위해 북양 군벌 정부에 지명 수배를 당했고, 남하문대는 중문과 학과장을 맡고 있다. 1927 1 월 당시 혁명센터 광저우에 가서 중산대 교무 주임을 역임했다. 1927 10 이 상해에 도착하여 그의 학생인 허광평과 함께 살기 시작했다. 1929, 아들 주해아가 태어났습니다. 1930 부터 중국 자유운동 동맹, 중국 좌익 작가 동맹, 중국 민권보호동맹에 참여해 국민당 정부의 독재통치와 정치적 박해에 반항했다. 1927 부터 1936 까지' 역사소설집' 의 대부분의 작품과 잡문이 제작돼' 희우',' 삼현',' 이심' 에 수록됐다 노신의 일생은 중국의 문화사업에 큰 공헌을 했다. 그는' 미명사',' 조화사' 등 문학단체를 이끌고 지지했다. "전국 신보 부간 (B)", "망원", "어사", "달리기", "싹", "번역" 등 문학 저널 편집장 청년 작가에 대한 열정적인 배려와 적극적인 배양; 외국 진보 문학 작품을 대대적으로 번역하여 국내외 명화와 목각을 도입하다. 많은 고전 문헌을 수집, 연구, 정리하고,' 중국 소설 사략',' 중국 문학사 대강',' 희',' 회계현 잡서',' 고소설',' 당송 전설',' 낡은 소설 노트' 등을 집필한다.
1936 10 6 월 19 상하이에서 결핵으로 사망했습니다. 수만 명의 상하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공제와 장례식을 거행하여 홍교 만국 공동묘지에 안장하였다. 1956 년 노신의 시신은 홍구공원에 묻혔고, 마오쩌둥은 재건된 노신묘를 위해 제사를 지냈다.
노신전집 (20 권) 1938 출판. 신중국이 성립된 후 노신의 작품의 번역본은 이미' 노신전집' (10 권),' 노신 번역서' (10 권),' 노신일기' (2 권),' 노신 일기' 로 편성되었다 198 1 년,' 노신전집' (16 권) 이 출판되었다. 베이징, 상하이, 사오싱, 광저우, 샤먼 등지에 노신박물관과 기념관이 잇따라 건립되었다. 노신의 수십 편의 소설, 산문, 시, 잡문이 초중고 국어 교재로 선정되었다. 소설' 축복',' 아Q 정전',' 약' 이 영화로 각색되었다. 노신의 작품은 세계문학의 보고를 풍부하게 하여 영어, 일본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아랍어, 에스페란토 등 50 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 광범위한 관객을 보유하고 있다.
"외침" 소개 감사 (이세동)
"외침" 순서는 노신의 작품 중 매우 중요한 작품이다. 우리는 이 서문부터 시작하여 노신의 비분에 깊은 사상과 간결하고 선명한 예술 풍격을 이해해야 한다.
이 서문은 작가의 초기 사상의 발전 맥락을 스케치하면서 당시 배경에 있는 자기 영혼의 유랑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따라서 예술적 표현에서 저자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간결하고 간결하며 풍부하고 깊은 예술적 개성을 강조한다.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쉽게 잃어버린다. 이 서문에서, 나 자신의 이야기와 경험은 저자에게 단단히 잡혔다. 의료 문제는 저자가 과거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본적인 단서가 되었다. 우선, 나는 아버지에게 약을 사준다. 그 결과 "아버지는 마침내 날마다 죽었다." 그리고 나는 일본의 의대에 가서 의학을 공부하러 갔고, "우리 아버지처럼 오진된 환자의 고통을 치료하기로 결심했다." " 그러나 저자는 "다른 사람들처럼 강하지만 무감각함을 나타내는 중국 출신의 관객들을 보았다" 고 말했다. 필자가 이 관람객들에게서 본 것은 더 이상 신체적인 병이 아니라 심리적인 병이다. 저자는 신체질환에 대한 관심부터 정신질환에 대한 관심까지 작가의 생각을 보여준다. 동시에, 예술적 표현으로 볼 때, 작가의 사상의 이러한 변화는 단지 다른 사람이 알아차리지 못한 작은 일의 표현을 통해서만 실현될 뿐, 작가의 파악 능력의 정확성을 알 수 있다.
노신은 정신질환 치료가 얼마나 어려운지 분명히 깨달았다. 그가 들어온 것은 외로운 길이 될 운명이었다. 서문에서 작가는 자신의 망설임과 외로움을 숨기지 않고 개방적이고 솔직한 예술적 품격을 나타냈다. 서문으로서 작품은 그가 소설을 쓰고 싶은 이유를 적절하게 제시했다.' 철방' 은 작가가 전통 중국 사회에 대한 상징으로 노신 생활의 외로움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작가가 정신적으로 국민을 이 고독한 결심에서 벗어나게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외침' 은 작가가 깊은 외로움에서 뿜어내는 열정과 외로움이 되었다.
이 서문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작가의 필법이 간결하고 명료하여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필법은 그의 깊고 차가운 사상에 해당한다. 동시에, 작가의 단순함이 저자의 사유가 단조롭고 편협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또한 작가가 생활의 자질구레한 일을 묘사하면서 늘 자신의 획을 우리의 마음과 정신으로 밀어 넣는 것을 보았다. 지금까지도 이 서문은 여전히 주도면밀한 예술적 개성과 감동적인 사상으로 강렬한 감화력을 주고 있다.
("중국 산문감상문고 (현대권)", 백화문예출판사, 1990 판)
텍스트 관련 배경 정보
1.' 외침' 의 제목과 글쓰기 시간
광인일기 19 18 년 4 월 공을기 19 19 년 3 월.
의약 1965438+4 월 09 일 내일 65438+6 월 0920
사소한 일 65438+7 월 0920 머리 이야기 65438+6 월 0920 65438+ 10 월.
스톰 1920 65438+ 10 월 고향 192 1 1.
아큐의 실화 192 1 년 65438+ 2 월 단오절 1922 6 월.
하얀 빛 65438+6 월 0922 토끼 고양이 65438+6 월 0922 65438+ 10 월.
오리의 코미디 1922 10 월 사회드라마 1922 10 월
노신의 "신입생"
1907, 노신 27 세. 여름에는 노신, 서수상, 주작인, 원문현 등이' 신입생' 문학잡지를 적극적으로 기획했다. 일본의 증전의 추억에 따르면 수 역시' 새로운 생활' 의 주최자 중 한 명이다. 노신은' 신입생' 을 잘 하기 위해 간행물명, 표지 디자인, 책 삽화 등에서 세심하게 안배했다. 1 기 삽화는 영국 화가 와지가 19 세기에 창작한' 희망' 이라는 유화로 그려졌다. 화면에는 시인이 바닥에 무릎을 꿇고, 눈은 감싸지고, 품에 하프를 안고 있었다. 하지만' 새로운 삶' 은 출판된 적이 없다. 이후 노신은 자료를 수집하고, 서보를 읽고, 작품을 번역하고, 문예운동의 새로운 세계를 적극적으로 탐구하였다.
3. 돈 (김신신) 과 노신의 교제
돈 (1887- 1939), 본명 푸, 본명 시계, 덕겸, 후포기 성, 호이동. 절강성 오흥인. 초창기에 일본을 유학하며 노신과 동시대에 장태염으로부터' 설문해자' 를 배웠다. 귀국 후 그는 베이징대학과 베이징사범대 중문과 교수와 학과장을 선임하며 국어운동과 언어개혁에 적극 종사했다. 오사운동을 앞두고 그는' 신청년' 편집, 대량의 문장 발표, 신문학 운동의 선구자가 되었다. 1920 이후 그는 백화문 운동이 승리했다고 생각하여' 은퇴' 하여 노신과 멀어졌다. 노신일기' 에 따르면 1965438+2007 년 8 월 9 일부터 돈은 노신을 여러 번 방문했다.
4. 사오싱현관내 (1965438+2002 년 5 월 6 일-19 1965438+2009 년/kloc-
1965438+2002 년 5 월 5 일 오후 7 시쯤 노신이 안전하게 베이징에 도착했다. 5 월 6 일 오전 그는 사오싱현관으로 이사했다.
사오싱현관 () 은 본명 선회의관 () 으로 사오싱은산 () 과 회계현 () 의 후보관에게 숙박을 제공한다. 선통 시대, 구제 폐지, 은산 () 과 회지 () 가 합병하여 사오싱현 () 을 구성하였으므로 산회 의정 () 은' 사오싱현 () 정 ()' 으로 개명되었다. 현관의 문은 노신의 아버지 주봉의의 한 친구가 쓴 것이다. 길드 홀은 57 개의 방과 1 개의 홀을 포함하여 상당한 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노신은 최초로 사오싱현관 등화청에 살았다. 정방 세 칸, 동사랑방 세 칸, 서사랑방 세 칸, 동에는 등나무 연못이 있다. 루쉰 (Lu Xun) 은 화토 관 (Huateng Pavilion) 의 서쪽 집에 살다가 나중에 남쪽을 향한 두 개의 작은 북쪽 집으로 이사했다고합니다. 등나무 화관의 생활 환경은 매우 열악하다. 침대판 틈에 빈대 떼가 있고, 이웃들은 한밤중에 떠들어대며,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도박을 하여 노신을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하게 한다. 왕왕 노신에게 통렬한 후에,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좀 자제해야 했다.
1965438+2006 년 5 월 6 일' 소음 방지' 를 위해 노신은 사오싱현 정자 서쪽의 한 마당에 있는 책방으로 이사했다. 책 서점은 일렬로 동쪽을 향한 정실이고, 북쪽에는 큰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있다. 한 부자의 첩이 회화나무에 목매어 죽었다고 전해진다. 그래서 회화나무는 이미 자라지 못했지만, 이 집은 아직 사람이 살지 않았다. 부서집 앞에는' 양운당' 이 역대 향현 패위, 그 뒤에는 문창퀴성 등 신령에 대한' 서선각' 이 있고, 원내에는 목매어 죽는 사람도 있다. 노신은 바로 여기에 사는데, 귀신의 이웃이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 서점은 외롭고 쓸쓸하지만 노신이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꽃등나무 관보다 훨씬 조용하다.
책서점에는 동쪽을 향한 네 개의 방이 있는데, 하나는 남쪽에 있고, 두 개는 북쪽에 있고, 문은 두 번째 방 중간에 열려 있다. 노신은 19 17 이전에 남방의 이 방에서 살았다. 19 17 년, 그는 북쪽의 단칸방으로 이사했고, 가운데 방은 세수하고 밥을 먹는 장소로 사용되었다. 사오싱회관은 식사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교육부 식당은 또 잘 처리하지 못하고, 노신은 늘 작은 식당에서 밥을 싸서, 때로는 유격방식으로 거리에서 음식을 산다. 손님이 방문하면 현관 부근의 광화거점에서 완자 튀김, 목수육, 라탕을 대접한다.
노신의 침실과 화실은 누추하다. 북창 아래에는 침대가 있고, 옆에는 책상, 등나무 의자, 책꽂이, 책, 탁상이 가득한 네모난 탁자가 있다. 노신은 이전에 밤에 일했는데, 한밤중에 한두 시가 되어서야 잠을 잤다. 여름 밤에는 모기가 많아서 노신은 때때로 회화나무 밑에서 바람을 쐬기도 한다. 그는 민들레를 흔들며 무성한 나뭇잎을 통해 푸른 하늘을 조금씩 바라보며 중국의 미래와 출로를 생각하고 있다. 실을 나무에 매달아 놓은 누에는 늘 차갑게 그의 머리와 목에 떨어진다. 부서서점에 있는 동안 돈은 100 번, 때로는 한 달에 7 번 정도 갔다. 돈이 올 때 등나무 의자에서 노신 선생과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가 기뻤을 때, 말만 하면 대여섯 시간이었다. 당시 돈이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