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황빈홍화의 고전 어록
황빈홍화의 고전 어록
고대 중국의 우수한 화가들은 모두 자연을 깊이 체험할 수 있었다. 모사만 그리면 자연의 요령과 신비를 얻지 못하면 자신의' 창조성' 을 제한할 수 있다. 사사건건 남에게 시집가면 자신의 견해가 없다. 주금루' 근대산수화 여러분-황빈홍 씨' (1957 년' 미술연구' 2 월호)
산수는 산천의 요령과 신비를 받아야 하고, 쓸데없이 모사하면, 모든 것이 사람에 따라 시집가고, 스스로 화가의 말단에 따라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법은 도리에서 비롯되고, 도리는 조화의 변화에서 비롯된다. 법은 가스를 준비하고, 가스는 그림에 조화를 이루며, 자연히 필묵 속에서 종이에 튀어나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953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나는 전국을 두루 여행하면서 각종 산수의 우여곡절 변화를 다 볼 것이다. 한편으로는 어느 시대의 어느 산수의 근거를 발견하고, 실제 대상에서 그 법을 연구하고, 속필을 취하고, 자연의 무궁무진한 풍부함으로, 나도 실제 대상에서 다양한 표현 방법을 조종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주금루' 근대 산수화 여러분-황빈홍 씨 (위)'
그 법을 배우면 물론 우리에게 많은 영감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그 집의 그 법은 모두 실제적인 자연적 근거를 가지고 있다. 고대 화가들은 왕왕 그의 고향 산수를 사생하여, 그 자신의 독특한 풍격과 기교를 형성하였다. -주금루' 근대 산수화 여러분-황빈홍 씨 (위)'
옛사람들이 그림을 논할 때, 흔히 "법 속에 있을 수 없다", "어지러운 가운데 어지럽지 않다", "가지런하지 않다", "닮지 않다", "규칙 속에 들어가야 하고, 규칙을 넘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모두 그림의 이치이므로, 학자들은 반드시 깊이 깨달아야 한다. -1955 년 3 월병 중국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풍경에 그림을 그리려면 "집" 이라는 글자를 알아야 한다. 글재주를 쫓으려면 "취하다" 라는 글자를 알아야 한다. "집", "가져오기" 는 사람이 할 수 있다. 이 이치를 알아야만 한이 휘몰아칠 수 있다. -1955 년 3 월병 중국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산수를 그리는 데는 운치가 있어야 하고, 화조를 그리는 데는 정취가 있어야 하며, 인물을 그리는 데는 정이 있고 신이 있어야 한다. 그림 취재는 하늘, 땅, 사람 이상이다. 하늘, 산천이란; 땅, 화초, 충어, 깃털은 화초를 그리는 것이고, 모양만 있고 정취가 없는 것은 종이꽃이다. 화인은 가장 복잡하다. 남자, 여자, 나이, 어린 것의 차이, 성격 차이, 선, 악, 기쁨, 분노의 차이가 있어야 한다.
산수화가, 산수창작에 있어서는 반드시 그 과정이 있을 것이다. 이 과정은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등산 임수', 두 번째는' 앉아서 고생이 부족하다', 세 번째는' 산수 내 소유', 네 번째는' 심사숙고 후' 이다. 이 네 사람은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붓을 내리면 가는 곳마다 없어지고, 늘어져도 움츠러들지 않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리저리 뒤척이며, 펜을 사용하면 침착하고 뜨지 않는다.
그림의 사용중봉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검등법, 선 사이에 흰 자국이 하나 남아 있고, 양면의 빛은 가을나무 고목을 그려야 하며, 고공을 하지 않으면 법을 얻기가 쉽지 않다. 첫째, 원통법으로, 선 중간에 검은 자국이 하나 있고, 양면의 빛이 있고, 거석을 그리는 데 자주 쓰이며, 나무를 그리는 것도 가능하다.
사이드 윙의 특징은 한쪽은 빛이고 한쪽은 지그재그로 되어 있다. 기러기 흔들림, 우이의 경치를 쓰고, 이 펜을 많이 사용한다.
붓을 스케치하려면 일파삼할인이 있어야 한다. 파동은 기복의 형태이고, 접기는 펜의 방향 변화이며, 묘사할 때 오브젝트의 기복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왕 멩 솔루션 케이블 가오 의 좋은 사용, 즉, 이 방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법에는 변화가 매우 많은데, 타점도 할 수 있는데, 옛사람들은 이런 말을 하지 않고, 사생할 때 깨달은 것보다 더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적립점은 선이 될 수 있지만, 점은 또 선이 아니다. 포인트는 끊임없이 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씨를 파종하여 씨를 뿌리고, 씨앗이 흙을 떨어뜨리고, 생장 성과를 내고,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이, 낙점은 신중해야 한다. \ "겨자 정원 \" 그림 포인트 에, 너무 보드, 법 은 살아야하지만, 보드 에 적합하지 않은 것, 학자 는 깊이 깨달아야 한다.
그림 속 두 선이 맞닿아 목공이 나무를 잇는 것과는 달리 목공의 뜻은 견고하고 화가의 뜻은 공기가 끊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림을 그려서 타점을 지으려면, 실속에 허법이 있어야 영공 () 을 드러내고 판에 박히지 않는 것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점염 염색을 하고, 펜으로 잉크를 운반하는 것이 분명하지만, 너무 뚜렷하지 않다. 분명하기도 하고, 분명하지도 않은 것이 묘해야 한다. 봄빛이 화창하고 점염이 너무 분명할 필요는 없고, 그 전체가 밝고 깨끗하다는 것을 추구해야 한다. 이것은 불분명하고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호수산 연우를 그리면 점염이 분명해야 한다. 필체 사이에 비가 오는 의미, 먹운에서 연기가 나는 것은 분명하고 불분명하다. 화법이 변덕스러워서 학자들이 한번 시도해 볼 수 있다.
잉크로는 농묵법, 파묵법, 적묵법, 연묵법, 송묵법, 초점묵법, 숙묵법 등이 있습니다. 한 폭의 그림을 만들면 모두 교묘하게 운용할 수 있다. 만약 지극히 자연스럽다면, 상등한 신비를 얻을 수 있다면, 법비를 갖추었다고 할 수 있다.
등산 임수' 는 화가의 첫걸음으로 자연과 접촉하여 전면적인 관찰 체험을 한다. \ "앉아서 고생이 부족함을 바라보다 \" 는 산천과 친구를 사귀고, 산천을 스승으로 모시고, 마음이 자연스럽고, 산천과 헤어질 수 없는 감정을 가지고 있다. 산수는 내가 모두 가지고 있다. 이것은 단지 천지를 스승으로 모시는 것이 아니라, 화가의 마음이 천지를 차지하고, 그 고리를 얻어 산천의 정밀함을 발산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사숙고하고 뒷걸음치다", 하나는 그림을 그리기 전에 심사숙고하는 것, 즉 구상이다. 둘째, 펜과 펜에 대해 생각, 즉 펜에 점프 가 없다; 셋째, 그리면서 생각하다. 이 심사숙고는 또한' 중심의 근원' 이라는 의미도 담고 있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삼릉 자연의 산은 항상 흑백이다. 전백의 산은 실로 종이의 산이며, 자연에서는 그렇지 않다. 청대 사왕의 산은 전부 하얗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전문적으로 모방하고, 진산을 보지 않고, 진산을 연구하지 않기 때문이다. -주금루' 근대 산수화 여러분-황빈홍 씨 (위)'
펜으로 그림을 그리면 전반적인 상황에 관한 것이므로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필은 요강 () 의 총중추 () 를 이끌고, 그림 전체에 걸쳐 숨을 쉬며, 핏줄이 온몸을 관통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탈리아 펜 첫 번째, 펜 사고, 그림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모든 신들처럼, 비 고유 펜 때 삶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아니 펜 도 하나님의 기계 내부, 여의도 끝이 없습니다. 유한으로 무한함을 표시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장 zhenwei 참조
필력이 종이 등에 스며들면, 펜의 두 번째 묘리, 첫 번째 묘리, 그리고 종이에 펜을 넣어 종이를 잡을 수 있다. 화산은 무거울 수 있고, 그림은 가벼워질 수 있고, 화인은 살 수 있고, 측은 종이를 잡는 것이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그림을 그리는 것은 가장 묘사하고, 칠하고, 바르는 것을 꺼린다. 묘사, 붓은 기복이 없는 마무리도 없고, 파도 3% 도 없다. 코팅, 그 잉크 만 볼 수 있지만, 펜, 심지어 잉크 도 펜 이 없다; 지우고, 가로로 끌고, 비인간적으로 펜을 쓰는 것은 사람이 펜에 쓰는 것이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펜을 쓸 때 손목의 힘은 펜 속에 숨겨야지, 펜 밖으로 드러내서는 안 된다. 전선은 숨겨야지, 드러내서는 안 되고, 그림 속에서 기력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자오 멩 후아 (Zhao mengju) 는 "화이트 우드 (white white white wood) 와 같은 돌" 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서예에 정통한 사람은 늘 서예로 화법에 쓰인다. 창석 선생은 이 이치를 깊이 깨달았다. 나는 나뭇가지를 그렸는데, 늘 작은 인감의 법을 근거로 한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나는 산수를 글자로 하고, 글자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맛보았다. 모든 산, 그 힘은 모두 압박을 받고, 가스는 선전할 수 없다. 그래서' 설문' 은' 산, 선도' 라고 말한다. 나는 이것을 글자의 누로 삼는다. 붓은 내리고 공기는 위로 향하려고 하므로, 늘어지지 않고 움츠러들지 않을 수 있다. 무릇 물은 황하가 하늘에서 내려오지만, 그 흐름이 백곡으로 흐르고, 그 기세도 평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설문' 은' 물, 준도' 라고 말했다. 나는 이것을 글자로 사용한다. 운필은 둥글게 하고, 출필은 평평하게 하려고 하므로, 역입할 수 있다. 모든 산, 연속 또는 삼봉 또는 오봉, 그 가스는 서로 돌볼 수 없고, 암뮤상은 얻을 수 있다. 무릇 산의 돌은 그 왼쪽은 모두 왼쪽이고, 오른쪽은 모두 오른쪽이다. 무릇 물은 그 파도는 기복이 없고, 바람은 격동할 때나 고르지 않다. 나는 이 글자의 천을 알고 있는데, 구망이 있을 때, 추세가 있을 때, 아파트가 가지런하지 않을 때, 아파트가 가지런하지 않을 때, 아파트가 가지런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디 그림 산, 그 전환점, 둥글고 두꺼운 가스 를 원하는 곳, 그래서 나는 huaisu 초서 머리핀 주식 법 라인 을 접었다.
무릇 산을 그렸을 때, 그 등을 등지고 음양의 명도를 원했기 때문에, 나는 채중랑팔분백의 법행으로 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디 그림 산, 집 다리 가 있고, 몸 정도 하고 싶어, 그래서 나는 yanlugong 책 송곳 그림 모래 법 라인 으로.
어디 그림 산, 그 먼 나무와 이끼, 그 진흙 과 침 몰 을 원한다, 그래서 나는 인도 진흙 법 라인 처럼 루 공정 책.
무릇 산을 그리면 산에 구름이 있을 것이다. 그 유행은 편안하고 체상이 없기를 원하기 때문에, 나는 종정대천의 법으로 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그림 산, 산 아래에 물이 있어야 하고, 그 파도의 정리와 이치를 원한다. 그래서 나는 (리) 스옹의 작은 인감으로 법을 행했다.
무릇 산을 그렸을 때, 산에는 은인이나 상어, 혹은 외톨이가 있을 것이다. 그 소리를 듣고 싶어도 들을 수 없으니, 나는 여섯 권의 책으로 법을 알고 행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릇 산을 그리면 산에 집이 있고, 집에는 사람이 있고, 집 안에 있는 사람은 보이지 않고 보이기를 원하기 때문에, 나는 육서 상형법으로 행한다.
무릇 산을 그리면, 별로 산과 같지 않다. 무릇 물을 그린다면, 정말 물과 같을 필요는 없다. 그 경찰 과 지식 을 원하고, 이에 따라 의견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나는 여섯 권의 책으로 일을 가리키는 법행이다.
-진주' 팔계호 유람도기' (1936 년' 학술세계' 제 11 호 참조)
붓을 내리면 가는 곳마다 없어지고, 늘어져도 움츠러들지 않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이리저리 뒤척이며, 펜을 사용하면 침착하고 뜨지 않는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그림의 사용중봉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검등법, 선 사이에 흰 자국이 하나 남아 있고, 양면의 빛은 가을나무 고목을 그려야 하며, 고공을 하지 않으면 법을 얻기가 쉽지 않다. 첫째, 원통법으로, 선 중간에 검은 자국이 하나 있고, 양면의 빛이 있고, 거석을 그리는 데 자주 쓰이며, 나무를 그리는 것도 가능하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
사이드 윙의 특징은 한쪽은 빛이고 한쪽은 지그재그로 되어 있다. 기러기 흔들림, 우이의 경치를 쓰고, 이 펜을 많이 사용한다. -1948 년 언어. 왕버민 편' 황빈홍 화어록'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