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유령 기장: 첫 번째
유령 기장: 첫 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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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 보조 단어. 만약: 순하다. 지: 시험. < /p>
과거를 연구하는 데 따라, 세상의 성인은 대중의 선도이다. < /p>
축소: 끄기. 생명: 분별하다. 나: 징조, 징조. < /p>
음양이 모여 사물을 판별하고, 생존의 이치를 이해하고, 만물의 시종일관 헤아려 보고, 사람의 마음속 생각을 분명히 하고, 사물의 변화의 징조를 이해하고, 그 속의 이치를 파악하다. < /p>
그래서 세상의 성인들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그들의' 도' 가 같다. < /p>
< P > 변화는 무궁무진하다. 모두 자신의 귀처나 음이나 양, 부드러움, 강막, 열리거나 닫히거나, 장이나 질주가 있다. < /p>
도: 측정, 트레이드 오프. 권: 계략. < /p>
그래서 성인은 항상 이 이치를 고수하고, 일의 선행과 결과를 신중히 살피며, 계략과 능력을 측정하고, 기예의 좋고 나쁨을 비교한다. < /p>
전환: 열기. 축소: 닫기. 목: 마스터하다. < /p>
사람은 현량하고 가치없고, 총명하고 어리석고, 용감하고, 비겁한 차이가 있다. 전자는 비겁하고, 들어가고, 비싸고, 후자는 닫고, 물러나고, 비천하고, 자연스럽게 대처해야 한다. < /p>
상대방의 유무와 허실을 살피고 상대방의 취향에 따라 그의 생각을 이해하다. < /p>
는 목적, 목적을 의미합니다. < /p>
진실을 알기 위해 상대방의 말을 약간 반대하고, 상대방의 진의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접고 나서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 /p>
상대방에게 공개적으로 표현하거나 침묵이 나타나지 않는다. < /p>
상대방의 진실한 생각과 일치하면 바로 표현한다. 반대로 침묵은 나타나지 않는다. < /p>
공개 표현을 할 것인지, 상대방의 계략을 살피고 상대방과 다른 근원을 찾아야 한다. < /p>
일관되는지, 스스로 주견이 있어야 하며, 먼저 상대방의 의지를 따를 수 있다. < /p>
주: 누락되지 않습니다. < /p>
교류를 개방하려면 반드시 주도면밀하게 고려해야 하고, 침묵하려면 반드시 비밀을 엄수해야 한다. < /p>
"치밀하고 비싼" 심오한 오묘함은 "도" 와 일치한다. < /p>
상대방을 개방시키는 것은 상대방의 실정을 추정하기 위해서이다. 자신의 침묵은 상대방이 나의 성심을 믿게 하기 위해서이다. < /p>
가중치: 망치라고 합니다. 균형: 장대. 도: 무게와 길이를 측정하는 수치 < /p>
서로의 무게를 완전히 파악한 후 적절한 전략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 /p>
성인은 이를 위해 생각해야 하고, 상대방의 생각을 완전히 알지 못하면 성인은 스스로 다시 생각해야 한다. < /p>
아웃: 나가. 내부: 수락. < /p>
소위, 혹은 스스로 나가거나, 다른 사람을 들어오게 하는 것; 소위' 축소' 혹은' 얻기' 혹은' 나누기' 입니다. < /p>
는 천지 운행의 법칙에 부합한다. < /p>
닫기: 종료. < /p>
는 음양의 변화를 이용하여 사계절을 통해 만물을 번갈아 바꾸는 길이다. < /p>
세로 및 가로, 출출 여부, 복복 여부, 불순종 여부, 반드시 통폐의 길을 통과해야 한다. < /p>
는 변화의 길이며 로비 행위의 변화다. < /p>
반드시 상대방의 변화를 미리 살펴봐야 한다. 길은 흉계다. < /p>
입은 마음의 포털이다. 마음은 정신의 주재이다. < /p>
포부 의지, 선호도 욕망, 사고 계획, 지혜 전략은 모두 입에서 들어오고 나가는 것이다. < /p>
그래서 이 관문을 폐쇄적인 길로 지키며 출입을 통제한다. < /p>
는 개방성, 발언, 공개입니다. 소위 폐쇄란 폐쇄, 침묵, 은닉이다. < /p>
의미: 정의. < /p>
음양의 조화가 있어야 시작과 끝이 좋다. < /p>
그래서 장생, 안락, 부귀, 존귀, 명명, 취미, 재물, 득의양양, 희욕이' 양' 이라고 먼저 말한다. < /p>
사망, 우환, 빈천, 고욕, 피해, 망리, 실의에 빠지다, 유해, 형벌, 처벌은' 음음' 이라고 말했다. < /p>
"양" 의 다양한 발언에 따라 먼저 좋은 일을 말하고 그가 할 일을 시작하라고 말한다. "음음" 일의 각종 언론을 따르고, 모두 나쁜 말을 해서 그의 계략을 종식시키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시험: 시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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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음양으로 상대를 떠본다. < /p>
그러므로' 양' 과 함께 숭고한 말을 해야 한다. "흐린" 사람과 비천한 말을 해야 한다. < /p>
비천한 것으로 작은 것을 찾고 숭고한 것으로 넓은 것을 찾다. < /p>
이런 방면에서 말하면 나갈 수 없는 것도 없고, 들어갈 수 없는 것도 없고, 할 수 없는 것도 없다. < /p>
는 설득한다고 말했다. < /p>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가정을 설득할 수 있고, 나라를 설득할 수 있고, 천하를 설득할 수 있다. < /p>
작은 일을 하면 작은 일을 할 수 있고, 큰 일을 하면 무한히 커질 수 있다. < /p>
이점과 피해, 떠나는 것과 가까이 가는 것, 배신과 충성은 모두' 음양의 길' 로 통제된다. < /p>
"양" 이 행동하면 "음" 이 숨겨지고 "양" 이 출동하고 "음" 이 함께 잠입한다. < /p>
해가 돌아오면 그늘이 멈추고, 음이 극에 이르면 해가 돌아온다. < /p>
양으로 행동하는 사람, 도덕은 그것과 상생한다. 음정으로 멈춘 사람은 행동거지와 함께 보완한다. < /p>
양으로 음양을 구하고 도덕으로 포용해야 한다. 음결나양은 외력을 가해야 한다. < /p>
음양이 서로 구하고, 옹색한 길에 의거하다. < /p>
이것은 세상의 음양의 이치로 사람을 설득하는 방법이다. < /p>
는 만사의 만물의 선도이며 천지의 길이라고 할 수 있다. < /p>
는 상황을 검토하고 변화를 지켜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점진적으로 상대방을 이해하고, 서로를 알아야 백전불거질 수 있고, 상대방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얕은 소통에서 침투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소위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보고 귀신을 보고 허튼소리를 한다" 고 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