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황빈홍의 화풍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황빈홍의 화풍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나요?
1920년대부터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강남화단(장쑤성, 절강성, 안후이성 등)은 청말 '사왕오윤'을 맹목적으로 고수하는 상황을 점차 변화시켰다. 왕조와 민국 초기 그들은 송나라와 원나라에 시선을 두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생에서도 자신만의 길을 찾기 시작했다. 청나라 초기의 사승, 양주화파, 금석화파, 상해파는 모두 이 시기 화가들의 학문의 중심지가 되었다. 회화전을 조직하고, 출판물을 출간하고, 전시회를 여는 등의 활동이 이들의 활동으로 한동안 매우 활발한 모습을 보였다. 당시 상하이는 중국 제1의 무역항이자 대외 문화 창구였기 때문에 다양한 화가들이 이곳에 모여 자신만의 세계를 찾았고, 난징과 항저우에는 각각 국립중앙대학교와 항저우 예술대학이 있었습니다. 두 곳의 고유한 문화적 전통으로 인해 모든 종류의 예술가들이 두 곳에서 살기 위해 많이 모여들었습니다. 꽃이 만발한 분위기 속에서 황빈홍(Huang Binhong), 반천수(Pan Tianshou), 푸바오시(Fu Baoshi), 장대건(Zhang Daqian) 등 뛰어난 화가들이 돋보였습니다.
황빈홍(1864~1955)은 이름이 지(趙)이고 예명이 푸춘(浮村)이며 별명은 촌첸(村息)이기도 하다. 그는 중년이 되자 이름을 빈홍으로 바꾸고 개인 이름을 사용하여 일을 했다. 본가는 안후이성 서현현이며 저장성 금화에서 태어나 항저우에 거주하고 있다. 그는 초기에 반청 혁명에 참여했습니다. 그 후 그는 상하이, 베이징, 항저우 등의 예술 아카데미에서 계속 가르쳤고, 많은 예술 그룹을 공동 창립하고 참여했으며, 수년 동안 중국 국광 협회 및 상업 언론 예술 부서의 편집 작업을 주재했습니다. .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그는 중국예술가협회 화동지부 부회장, 중앙미술학원 민족미술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다. 수묵 풍경화로 유명하다. 60세 이전에는 고대인에게 배우고, 60세부터 70세까지는 명산과 강을 여행하고, 70세 이후에는 자신만의 정체성을 만들어가며 늦게 꽃을 피우는 것이다. 초기에는 Jian Jiang, Zha Shibiao, Yun Xiang 등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의 그림은 희박하고 밝고 우아하며 말년에는 "Bai Binhong"이라고 불리며 강렬한 북송 왕조를 선호했습니다. 풍경을 그리고 잉크를 축적하여 "풍부한 화려함"을 추구했습니다. 현대 화가들 사이에서는 붓놀림과 수묵화를 강조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다섯 획과 일곱 잉크"라는 이론을 창안했습니다. 그가 그린 풍경은 생기가 넘치고, 붓놀림과 먹은 날고 있으며, 예술적 개념은 심오하다. 그들은 또한 때때로 꽃과 새를 만듭니다. 그가 죽은 후 그의 금석, 서예, 회화, 유작 등 모든 수집품은 국가에 기증되어 저장성 박물관에 보관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미술사에도 능숙하며 "고대 그림"등을 편찬하여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표작으로는 현재 절강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는 '허샤오지의 모방' 두루마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