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고등학교 언어 qu yuan 열전 원본 및 번역

고등학교 언어 qu yuan 열전 원본 및 번역

< /p>

고등학교 언어 굴원 열전 원문 및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p>

원문: < /p>

굴원, 이름 평면, 추 동성도. 초회왕 좌도를 위하여. 박문강지는 분명히 혼란을 다스리고, 정현은 사령에 능하다. 왕 투와 함께 국사를 의논하여 명령을 내리다. 하객을 만나 제후를 상대하다. 왕 도 임했다. < /p>

상관의사는 같은 열에 올라 총애를 다투고 마음을 다해 그 능력을 해친다. 회왕은 굴원을 헌령으로 만들었는데, 굴평은 초안이 정해지지 않았다. Shangguan 의사가 그것을 보고 싶어, quping 하지, 비방 때문에 말했다: "왕 숨어 핑 주문, 대중은 모 몰라. 매번 명령을 내리면, 그 공을 평벌하고,' 내가 할 수 없는 것도 아니다' 라고 생각한다. ♫ \ "왕 분노와 스파 스 숨어 핑. < /p>

굴평질왕은 듣지 않고, 비방의 아첨의 은폐도 분명하고, 악곡의 해공도, 정사각형의 용납도 용납하지 않으므로 근심과 은사가' 이소' 를 만든다. "이소" 는 여전히 근심을 떠나 있다. 카디프 천국, 인간의 시작 도; 부모, 사람의 본전도. 사람이 가난하면 반본이니, 수고하고 지칠 줄 모르니, 하늘을 호출하지 않는 것도 아니다. (공자, 논어, 노력명언) 병통이 심하여 부모를 호출하지 않은 것도 아니다. 굴평 바른길 직행, 최선을 다해 지혜를 다하여 그 군주를 섬기고, 인간을 비방하는 것은 가난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편지 와 의심, 충성 과 비방 을 참조하십시오, 불평 평화 없이 할 수 있습니까? 숨어 핑 의 작품 \ "lisao \", 자기 원망 학생 도 커버. < /p>

' 국풍' 은 음탕하지 않고 음탕하고,' 소야' 는 비방을 원망하고 어지럽지 않는다. \ "lisao \" 사람 경우, 동시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위 () 는 황제 () 를 부르고, 아래 () 는 지환 () 을 하며, 중술국 () 무우 () 를 서술하여 세상일을 찔렀다. 명도덕의 광숭 () 은 무질서를 다스리는 규율이 일관되어, 이름도 다 볼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 문약, 그 말은 미미하고, 그 뜻은 깨끗하며, 그 행은 청렴하다. 그 명칭은 글이 작고 그 뜻은 매우 크며, 예를 들어 가까이하고 의리를 멀리 본다. 그 뜻이 깨끗하여, 그 명칭은 물건의 향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 행은 염렴해서 죽어도 용납할 수 없다. 주렁주렁한 진흙 속에서 매미는 탁한 더러움에서 허물을 벗고, 플랑크톤 밖에서 세상의 때를 얻지 못하며, _ 그러나 진흙과 찌꺼기를 얻지 못하는 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태양과 달과 함께 빛을 얻을 수 있지만, 또한 이 야망 을 밀어. < /p>

번역: < /p>

굴원, 이름은 평이고 초왕의 동성이다. 초회왕의 좌도가 되다. (그) 지식이 넓고 기억력이 뛰어나 국가 치란의 이치를 분명히 알고 외교 사령에 능하다. 내부, 추 와 국가 행사 를 논의하기 위해 계획, 주문 발행; 대외, 하객을 접대하고, 응대하여 각국의 제후들을 맞췄다. 초왕은 그를 매우 신임한다. < /p>

상관의사는 그의 직위와 동등하여 초왕의 그에 대한 총애를 얻기 위해 마음속으로 굴원의 현능을 질투했다. 초회왕은 굴원을 파견하여 국가의 법령을 제정하도록 하였는데, 굴원이 쓴 초고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상관의사는 초고를 자기에게 강요하려 했으나, 굴원은 찬성하지 않았다. 상관의사는 그를 헐뜯으며 말했다. "왕은 굴원에게 법령을 제정하라고 했다. 아무도 모르는 사람이 없었다. 법령이 나올 때마다 굴원은 자신의 공로를 자랑하며' 나 외에는 법령을 제정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 고 말했다." 초왕은 매우 화가 나서 굴원을 멀리하였다. < /p>

< P > 굴원은 초회왕이 비방을 듣고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고, 국군을 아첨하는 사람이 초회왕의 명견을 가리고, 품행이 바르지 않은 소인이 나라를 해치고, 단정하고 정직한 사람은 혼군의 비방신에 의해 용납되지 않아 근심을 깊이 생각하고' 이소' 를 창작했다. "이소" 는 근심을 당했다는 뜻이다. 하나님, 인간의 원시; 부모는 인간의 근본이다. 사람이 처지가 어려울 때 항상 하늘과 부모를 추모해야 하기 때문에 피곤하고 피곤할 때 하늘을 부르지 않는 사람은 없다. < /p>

병환과 마음이 슬플 때 부모를 부르지 않는 사람은 없다. 굴원은 광명 행위가 정직하여, 최선을 다해 지혜를 다해 그의 국군을 섬겼지만 소인에게 이간되어 처지가 매우 어렵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성실하고 의심을 받고 충성을 다하다가 비방을 당하면 원한이 없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굴원이' 이소' 를 지은 것은 원한으로 인한 것이다. 《시경》의 국풍은 남녀의 연정을 지나치게 쓰지 않고 쓰고, 고아는 원망의 말을 하지만, 직접적으로 분노하지는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굴원의 \ "이소소 \" 시는 둘 다 아름다움을 겸하고 있다. < /p>

(그) 고대에는 제설을 언급하고, 근고는 제환공을 언급하고, 중고는 상탕, 주무왕을 언급하며, 고대 제왕을 이용하여 당대 사회를 풍자하는 데 사용되었다. 도덕의 광대하고 숭고한 것을 천명하고, 혼란을 다스리는 조리를 천명하며, 전부 드러나지 않는 것은 없다. 그의 문장 간결하고, 언어가 함축되어 있으며, 그의 취향은 고결하고, 행동은 정직하다. 그 글로 볼 때, 그것은 예사로운 일에 불과하지만, 그것의 취지는 매우 크다. 열거된 것은 가까운 일이지만, 표현의 뜻은 매우 깊다. < /p>

그의 취향은 고결하기 때문에 작품에서 미인방초를 비유로 많이 사용한다. 그의 행동은 정직하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세상에 있을 수 없다.

그는 자동으로 진흙탕수를 멀리하고 매미 탈각처럼 더러운 환경에서 벗어나 세속을 초월하고, 속세의 더러움을 오염시키지 않고,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여전히 고결한 품성을 유지하고, 이런 지행을 추궁하여 일월과 달이 빛을 다투어도 된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