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골조각 세부 사항의 완전한 수집
골조각 세부 사항의 완전한 수집
역사 연혁, 역사 발전, 제작 기술, 구석기 시대, 골조각 기법, 역사 연혁은 역사의 변천에 따라 일용품에서 장식품으로 점차 진화했다. 고대인들은 오랫동안 뼈를 사용하여 바늘과 칼을 만들고 그 위에 글과 도안을 새겼다. 우리가 본 골조각은 매우 정교한 공예품이다. 그것은 뼈에 글자를 새길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칼법을 통해 생동감 있는 입체인물, 화조 등의 작품을 조각한다. 소 뼈, 낙타뼈, 오징어 뼈 등과 같은 동물 뼈를 조각하고 연마하다. 원료로, 보통 조각 공예품과 지상 조각을 가리킨다. 20 세기 이래 중국 골조각은 주로 베이징, 절강, 내몽골, 푸젠, 광동에서 생산된다. 북경골조각에는 소뼈, 팔찌, 파우더 박스, 종이재단칼 등이 있습니다. , 일부는 염색했습니다. 절강닝보는 우골로 엠보스 산수, 파빌리온 누각 등의 도안을 조각해 가구를 내장했다. 내몽골 포두의 뼈 조각은 낙타뼈를 원료로 한다. 푸젠선유는 소뼈를 원료로 궁정치조각, 우전목각, 이경산수화 등의 기법을 결합해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를 발전시켜 궁룡등, 군함, 어선, 관공, 마차, 랍스터, 게 등의 명품을 만든다. 광둥 불산은 백오징어 뼈를 원료로 하여 인물 산수 등의 소재를 조각하여 정교하고 아름답다. 궁룡등 제작 과정, 전함 랍스터 골조각 제작 과정, 골조각 제작 과정, 1. 사육: 소와 낙타의 허벅지뼈를 사용하는데, 둘 다 낙타뼈가 굵어서 골조각을 만드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게칸 2. 재료 선택: 허벅지 뼈의 양쪽 관절에 골다공증이 있어 절제해야 하고 다리뼈 가운데 40cm ~ 50cm 의 골재만 남겨야 합니다. 3. 탈지 표백: 먼저 고온물리법으로 초보적으로 탈지한 다음 화학방법으로 탈지 표백하여 뼈 속의 기름을 추출한다. 그렇지 않으면 골조각 작품이 변색되기 쉽고 곰팡이까지 나기 쉽다. 이 링크는 매우 중요합니다. 각 뼈 조각 공장에는 자체 방법이 있지만 효과는 고르지 않으며 기밀로 유지됩니다. 절단: 가공할 작업 유형에 따라 골재를 절단합니다. 5. 분업 가공: 인물, 동물, 경관, 건축에 따라 분업 가공. 6. 생산 전 최종 조립 및 마무리. 구석기시대는 약 6 억 5438 억+년 전 구석기시대에 베이징 주구점 용골산의 동굴 유적지에서 시추공 추락을 발견했다. 그것들은 어골로 만들어졌고, 그 중 일부는 적철광에 빨갛게 물들었다. 섬서성 임강채묘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의 뼈 깎기 (자발용) 와 8577 개의 골주 () 는 매끄럽고 모양이 완벽하게 정돈되어 있다. 산둥 닝양 다브루구치 유적지 (기원전 25 세기경) 에서 뼈에 사무치는 관, 뼈 빗 등이 출토되어 칼공이 유창하고 기예가 뛰어나다. 1973 절강성 여요하무도 유적지에서 긴 뼈 비수가 발견되었다. 정면에는 쌍두 독수리 무늬가 새겨져 있고, 상하 양끝에는 무늬가 새겨져 있어 매우 정교하다. 상대에는 전문적인 골조각 작업장이 있다. 하남 안양, 휘현, 베이징 창평 등 상대 유적지에서 골조각의 빗, 칼, 그릇, 화반 등이 출토되었다. 화판 길이는 약 16cm, 폭은 약 7cm 입니다. 상단 조각에는 두 겹의 대식 무늬가 있고, 하단에는 막대 무늬가 새겨져 있으며, 층이 뚜렷하고 밀도가 높다. 골비수의 칼자루에는 구름뢰, 대식, 용봉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이전에 골제 가구는 매끄러움에만 신경을 썼고, 상대에 이르러 화관 모양으로 개선하고 봉황 등의 도안을 새겨 머리카락에 꽂힌 장식이 되어 한대에 이르면 걸음걸이가 되었다. 한대 이후 골조각은 점차 쇠퇴했지만 민간에는 여전히 제작이 있었다. 골조각 기법이란 저자가 골조각 창작에서 이미지와 공간을 처리하는 것이다. 이런 기법은 주로 복원의 의미에서 조각한 것이다. 특히, 외부에서 안쪽으로, 단계적으로 폐기물을 빼서 점차 모양 발굴을 드러내는 것이다. 한 번의 감산 조형에서 우리는 작품이 껍질을 벗기는 기쁨뿐만 아니라 각종 칼법의 특별한 운율도 느낄 수 있으며, 우연한 효과로 작품에 새로운 운치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뼈 조각 예술 창작에서 가장 의미 있는 탐구는 각종 칼법을 이용하여 우리의 창작 의도를 적절히 반영하는 것이다. 요컨대 칼법은 조각가가 창작 사상을 반영하는 기술 수법이자 예술 내용을 생동감 있게 드러내는 수단이다. 칼의 꺾임, 좌절, 범프, 기복은 모두 작품을 더욱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게 하기 위해 골조각의 소재미와 조각의 풍부한 아름다움을 충분히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뼈 조각 예술의 참뜻을 모르는 사람은 칼로 펜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 조각할까 봐 가식적으로 그렸다. 결국 칼법이 딱딱하고 장인과 골조각의 재미도 새겨지지 않는다. 그래서 연습을 많이 하고, 숙고하고, 능숙하게 익혀야 자신의 예술 언어와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다. 칼법은 서화의 획과 같아서 작품의 예술적 효과를 강화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다. 아름다운 획은 기술이 숙련도에 도달했기 때문에 형성된 것이다. 종종 좋은 그림을 모사하는데, 사람들은 가장 어려운 것이 필선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필획은 작가의 마음과 기교가 결합된 산물이기 때문에 어떤 모방도 표현하기 어려운 것이다. 따라서 기교를 익히고 끊임없이 경험을 쌓아야만 진정으로 자기만의 이상적인 칼법에 도달할 수 있다. 그 나뭇결과 조각 자국, 매끄럽고 거칠며 범프는 둥근 칼로 배열되어 있고, 평평한 칼로 잘려. 그들이 표현하는 예술 언어는 다른 소재의 조각품으로는 얻을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골조각도구 골조각칼은 일반적으로 고속철로 만들어졌으며, 평평한 칼, 원칼, 좌우 경사칼, 삼각칼, 반원칼 등이 있습니다. 수요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뼈 조각은 티베트 역사의 유구한 마스코트로, 재물을 모집하고, 재물을 모집하고, 사악을 피하고, 핑안 보전의 의의가 있다. 정말 행운, 재운, 사업, 사랑, 행복, 학습 등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그것은 티베트에서 널리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존경을 받는다. 향산 구구구화, 청대 노골조각금인의 물짐승, 표범 몸, 조각구 구석, 아기 울음, 식인 같은 울음소리. 골조각의 감상과 관리 상식은 골조각 공예품의 용도에 따라 크게 여섯 가지 범주, 즉 그릇, 가구, 서재, 그릇, 진열품, 수직조각으로 나눌 수 있다. 1. 우선 골조각과 치조각을 구분해야 한다. 양자의 소장가치는 크게 다르지만 시중에도 골조각을 모방한 플라스틱 제품이 있어 거의 헷갈린다. 플라스틱 제품은 만지면 좀 끈적한데, 약간의 폐기물로 태우면 바로 불이 나고, 뼈 제품은 그렇지 않다. 2. 골제품 내부가 섬세한지, 작품의 의경을 좋아하는지 점검한다. 3. 골조작품을 장식할 때 먼지를 방지하고, 냉온온도차가 너무 많이 변하지 않도록, 바람이 직불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상감 세공 이음새가 쉽게 갈라지고, 골조조각은 오래 두면 약간 누렇게 되어 상아 색깔에 더 가까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