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위·진·남북조 시대의 대표적인 화가 및 대표작
위·진·남북조 시대의 대표적인 화가 및 대표작
◆장강(長庵), 후두(幸頭)라고도 알려진 고개지(315~406년경)는 금릉(현 장쑤성) 무석(無錫)에서 태어났다. 그는 한때 Huan Wen과 Yin Zhongkan의 군대에 입대했으며 Yi Xi는 처음에는 Tongzhi Sanqi의 정규 수행자로 복무했습니다. 박식하고 재능이 있으며 시와 서예, 특히 그림에 능하며 초상화, 불상, 동물, 풍경화 등을 잘 그린다. 그는 루와 함께 "재능, 그림, 미친 것에서 비교할 수 없다"고 알려져 있다. Tanwei와 Zhang Sengyao는 ""3대 회화 거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는 그의 그림의 여러 사본을 통해 그의 그림의 원래 모습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Nv Shi Zhen Tu", "Luo Shen Fu Tu", "Lienv Ren Zhi Tu" 등 그의 그림 사본이 대대로 전승되어 있으며 그중 "Luo Shen Fu Tu"는 가장 큰 숫자. 고대 여성의 규율과 계율을 그린 『여성사도』는 수당시대의 공식본으로 평가되며 현재 런던 대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나심부도』는 조지의 유명한 삼국지 『나심부』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화 두루마리로, 조지와 나심의 사랑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그림이 전개된다. 자동차, 보트, 풍경 등 풍경, 누와, 천둥신 및 기타 불멸의 존재, 캐릭터의 옷에 있는 선은 봄 누에가 비단을 뽑는 것처럼 "단단하고 연속적"이며, 이는 후세에서 "비단 그림"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그림은 현재 4점의 사본이 있으며 요녕성 박물관, 고궁 박물관, 미국 프리어 미술관 등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요녕성 박물관의 소장품이 원본에 더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상력이 훌륭하다', '정신을 형태로 표현한다' 등 그의 예술적 견해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쑤저우) 출신인 노담웨이(? - 485년경)는 남조의 문제와 명제의 가까운 신하였다. 그의 그림은 Nanqi의 셰이크에 의해 현대 그림 중 최고로 평가되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그림은 전승되지 않고 있으며, 오늘날 우리는 그의 실제 모습을 문서를 통해서만 알 수 있다. 기록에 따르면 그가 그린 문자는 가늘고, 이는 "원뿔과 칼처럼 강하고 날카로운" 펜을 사용하는 효과와 일치하며, "고대적이고 선명한 이미지를 과시하는" 느낌이다. ". 그의 선의 사용은 '연속적'이라고 해서 '일획'이라는 말도 있다. 후세는 그와 고개지를 함께 '비신체'의 대표적인 화가로 분류했다.
◆장승야오는 우(쑤저우)에서 태어났다. 양(梁) 천건(天建) 때에는 무릉왕(無陵王)의 신하를 역임하였고, 지미각(端密亭)에서 화사(畵畵)를 알고, 우군장수와 무흥주(五興官)를 역임하였다. 그는 열심히 공부하여 재능을 얻었으며, 불상, 용, 독수리 그림도 잘 그렸습니다. "마무리하기"라는 관용구에 대한 이야기는 그에 대한 전설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명암과 명암을 강조하는 '축소법'을 사용하여 금령 이성사에서 '요철화'를 그렸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그가 외국화 기법을 수용했음을 보여준다. 그의 그림은 "한두 개의 획만 있고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문헌에 나와 있는데, 이는 "희박한 스타일"이라고 불리는 현재의 스케치와 매우 유사합니다. 오늘날 당나라 양영잔(梁靈篇)이 필사한 《오성이십팔성좌실형도》는 세계에 전해져 현재는 일본으로 수출되고 있다. 그러나 이 그림에 사용된 붓놀림과 기록은 다음과 같다. 다른. 그는 당나라 화가 Yan Liben과 Wu Daozi 모두 그의 밑에서 공부했으며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그는 조각에도 능숙해 '장가 모델'로 알려져 있다.
◆소의(508~554)는 양소연 무제(吳皇帝)의 다섯 번째 아들로 호남동왕(湖南王)에서 즉위하여 양원제(梁帝)로 칭해졌다. 그는 Shicheng이고 Nanlanling (현재 장쑤성 Wujin) 출신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종합적인 기술로 불화, 사슴과 학, 산수 스케치를 잘 그렸으며, 특히 외부인의 모습을 그리는 데 능숙했다고 합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종공도>는 북송시대의 모사품이지만, 비록 불완전하기는 하지만 단순한 기법과 생생한 인물표현으로 여전히 육조의 양식을 엿볼 수 있다. 이 그림은 우리가 남조 시대 인물화 양식을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조종달(曹忠大)은 서부조(曹州) 출신으로 북제(北齊)나라의 관리를 지냈다. 그가 만든 불화는 당나라에서는 '조씨모형'으로 불렸고, 그 특징은 '조씨모형'이라고도 불렸다. 이순신은 물에서 나온다'는 말은 그가 그린 사람들의 옷이 마치 물에서 막 나온 것처럼 좁고 꼭 끼었다는 뜻이다. 전승된 작품이 없습니다.
◆양자화는 북제시대 시즈제 시대에 제외 지거장군의 정시 수행원으로 복무했다. 기록에 따르면 그는 "세상에서 성스러운 화가로 알려져 있으며 칙령 없이는 외부인과 그림을 그리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그는 장안 등지에 많은 벽화를 그렸지만 오늘날에는 그 흔적이 없습니다. 현재 우리가 볼 수 있는 양의 두루마리 그림은 송린의 두루마리 그림인 "북제의 학교 그림"(현재 미국 보스턴 박물관 소장) 단 한 점뿐입니다. 이 그림은 북제 천보 7년(556년)에 문헌고양제가 범순 등에게 오경(五智)을 편찬하라고 명한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그림 속 인물의 특징은 구, 장 등의 '아름다운 뼈와 선명한 이미지'와는 다릅니다. 인물의 얼굴은 모두 타원형으로 루루이 무덤에서 출토된 벽화와 일치합니다. 그가 벽화를 그리는 데 소질이 있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1979년에 발굴된 북제나라 루루이의 무덤 벽화가 그의 작품이라고 추측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