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제백석의 청춘 쾌락화
제백석의 청춘 쾌락화
특히 1864 (청동치 2 년 계해) 화새우로 유명하다. 1 1 월 22 일 호남 샹담현 살구우드촌에 있는 제나라 () 라는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아이가 태어났다. 이 아치가 20 세기 중국 화단의 거인인 제백석이 될 줄은 아무도 몰랐다. 제백석의 아버지 제관정, 어머니 주, 본명 춘지, 호. 춘지, 즉 백석인에서 여러 차례 등장한' 예술가' 와' 아치' 의 내력은 8 살 때 할아버지 주옥로가 주재하는 마을학 (1870) 에 재학했고, 반년 후 가정빈곤으로 중퇴한 뒤 아버지로부터 농사를 지었다. 어려서부터 소 방목, 장작 패기 등 힘든 농사일에 종사해 온 것은 성인이 된 후 봄가지와 근로를 견디는 성격 형성과는 무관하지 않다. 농사를 짓는 것 외에도 어린 제춘지는 독서와 그림에 대한 깊은 흥미를 나타냈다. 이는 마을에서 반년만 교육을 받은 농촌 아이들에게는 정말 얻기 어렵다. 목수, 1877, 제춘지, 나이 1 1, 스승이 숙조로부터 목공을 배우고 여가 시간에 겨자원의 아름다움을 연구하는 것도 그가 예술의 전당에 들어가는 초급 단계다. 16 세 때 춘지는 조각목공을 배우며 3 년 만에 경력을 시작했다. 성인이 된 후, 기춘지는 황으로 개명되어, 호는 점차 망했다. 당시 그가' 겨자원전' 에 따라 창작한 새로운 조각 도안도 농촌에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현지 조각가가 되어 목수라는 명성을 얻었다. 이와 함께 치즈 목수에게 신선과 불상을 그려달라고 요구하는 마을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황기의 화명도 그때부터 마을로 가득 찼다. 형식적인 의미에서 회화에 대한 학습은 민간 화가 쇼전신에 대한 숭배로 시작되었고, 나중에 온소코 (민간화가) 는 그에게 옷과 초상화를 그리도록 가르쳤고, 솜씨를 배워 앞으로 베이징에서 그림을 파는 직업에 기초를 다졌다. 65438 년부터 0889 년까지 선생님은 화가 후 (호) 에서 공필화조화충을 배웠다. 친원). 이전 공부가 순수한 기술이라면 생계를 꾸려 나가기 위해서라면 이번 예술 공부의 경험은 황기의 개인 스타일 형성에 더 의미가 있다. 황기의 섬세한 초충 스타일은 1920 년대까지 계속되었다. 프리 핸드 스타일이 형성된 후, 그림 속의 곤충들은 대부분 매우 정교하여, 거친 화초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마음을 사로잡는다. 황기화 산수화를 지도하는 사람은 담황인데, 그는 옹당의 속인이다. 당시 황기는 주로 초상화를 그렸고 산수 인물, 꽃새 벌레도 함께 그렸는데, 그 그림 방법은 당시 이른바 호상화파와 비슷했다. 백석옹은 만년에' 시가 1 위, 2 위, 그림이 3 위, 4 위' 라고 자처하며 자신의 시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다. 사실 황기는 젊은 시절부터 시를 추구하기 시작했다. 당초 그는 시인 진조망 (호소주) 에서 1894 년 동향시인 * * * 과 함께 용산시사를 구성해 사장으로 승진하고 이듬해 나산시사에 가입했다. 65438 년부터 0899 년까지 황기배 시인 왕샹치가 스승으로 시를 공부했다. 이후 그의 시 예술은 큰 발전을 이루었고, 시풍도 점차 소박하고 상큼한 경지에 들어섰다. 시와 그림을 배우는 동시에 젊은 황기는 서예에 힘쓰고 있다. 그가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정자 스타일이다. 약 1896 년경에 그의 서예 스타일이 바뀌었고, 그는 왜 스타일을 바꾸었는지, 종정전서의 스타일을 배웠다. 서른이 되었을 때, 일제히 인감가 앤을 알게 되고, 인감을 배우는 것이 인감각의 시작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902- 1908 정도의 여행은 황기에게 중요한 7 년이다. 이른바' 만권서 읽기, 행만리로' 라는 황기는 30 세에 만권서에서의 학습을 마쳤고,' 행만리로' 는 반세기 안팎의 7 년 동안 이뤄졌다. 문인화, 특히 문인 산수화를 배우는 유일한 방법은 모사이다. 그러나 모사 후에는 자연경물에 깊이 들어가 배운 것을 검증해야 스스로 쓸 수 있다. 그의 발자취가 화산, 여산, 송산, 촉산, 무협, 양삭, 창장, 황하, 주강, 동정을 두루 밟은 후 황기의 예술 경지가 한 단계 높아져 젊은 황기가 나타났다. 특히 양삭기괴괴괴한 석산은 황기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그가 앞으로 자신의 경관도를 구축하는 가장 높은 패러다임이 되었다. 이 7 년 동안 광칠은 화가를 만나 고금의 많은 유명한 서화 작품을 보았다. 그 이후로 서예가 공부에서 위비 () 로 바뀌었고, 인감 () 은 정룡홍 () 에서 돈지체 () 로 바뀌었는데, 맹리보다 더 볼만하다. 19 10 년, 황기년의 여행기 두루마리는 52 권으로 짜여져 있으며, 산두루마리에는 산옹의 이름이 들어 있다. 인감각면에서 그는 천발 갑골문비와 삼공산비의 정수를 흡수하여 인감 기법에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 기세가 웅장한 인감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 해 황기는 집에서 생활하기 시작했고, 독서와 그림에 전념했고, 7 년은 하루같이 시와 인쇄에 힘쓰고, 나무를 심고, 꽃을 심고, 채소를 재배하고, 몸과 마음을 기른다. 19 19 년, 황기는 인생의 격동을 겪었고, 온 가족이 베이징으로 이주하여 그림을 팔고, 인쇄를 하며, 백석산인, 평당 대사, 목거석, 인석 부자 300 명, 살구우드 노인을 차례로 사용했다 우리는 여기에서 황기를 제백석으로 이름을 바꿀 수 있다. 이때, 그는 아마도 그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한 친구인 진사대를 만났다. 두 사람의 관계는 나중에 "진사 없이는 제백석이 없었고, 제백석 없이는 진사가 없었다" 고 요약됐다. 진사쩡 선생과 같은 중요한 절친한 친구는 당시 회화의 새로운 사조가 치솟았을 때 여전히 전통을 확고히 지지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그는' 문인화의 가치' 라는 책을 썼는데, 의의가 크며 따로 소개했다. 그러나, 바로 이 고지식해 보이는 진부님이지만, 여러 차례 격려와 안내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정신의 지탱으로 제백석은 의연하게 10 년 동안 쇠퇴년 개혁을 진행했다. 그 후로 그의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이 흥성하기 시작하여 일종의 기계가 되어 세상에 잘 알려진 모습을 보여 주었다. 제백석의' 노년개혁' 도 20 세기 중학교 중국화 분야 이론과 실천을 결합한 성공 전범이다. 제백석과 서비홍 1927, 유명한 노인백석이 베이징예술대학에서 교직을 시작했다. 학교는 북평예전문으로 이름을 바꾼 뒤 민국사상 최연소 미원원장 임풍면 교수로 초빙되고, 전문교수 꽃과 새, 재학덕망이 높다. 교교 기간 동안' 산정시초',' 제백석 인보' 가 세상에 출판되었다. 1933 년, 나날이 늙어가는 제백석은 화단에서의 그의 지위를 철저히 확립했고,' 백석 노인화집' 2 회,' 300 석인연보' 9 권이 잇따라 출판되었다. 1936 년, 제백석 여행 쓰촨, 귀국할 때 두 살. 그래서 제백석 75 세의 작품부터 화가의 실제 나이는 그림의 나이보다 작다. 1937 노구교 사변 베이징이 함락되자 제백석은 교직을 그만두고 은거하기 시작했고, 시화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며 진한인도 연구에 더욱 힘쓰고 있다. 백석 노인은 또 다른 유명한 미술 교육자를 알게 되자 다시 산으로 돌아와 교직을 맡았다. 1942 기간 동안 제백석은 난징 상해 등지에서 전시회를 열었는데, 마침 모우의 오랜 친구인 서비홍을 만났다. 당시 서씨는 이미 북평예전문 교장으로 신청했다. 그는 제백석의 깊은 프리 핸드 기교를 매우 좋아한다. 국화교학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그는 자신의 오랜 친구를 자신의 부하들에게 모집했다. 제백석 고지를 다시 유람하여 그의 옛 코치에 올랐다. 20 세기 중국의 두 위대한 화가의 모임은 서비홍삼이 제백석을 초대한 이야기도 이끌어 냈다. 나중에 세부 정보를 제출합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한 인민 예술가가 중국 창사 샹담인이라고 자칭했다. 제백석은 원래 조각가 아치로 중앙인민정부 문화부에'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받아 동행중 가장 높은 영예를 얻었다. 195 1 년, 제백석 창작' 평화의 꽃과 평화의 비둘기' 는 아시아 태평양 평화회의가 베이징에서 개최된 것을 축하하며 인류의 진보사업을 찬양하고 1956 년 세계평화위원회가 수여한 국제평화상을 수상했다. 1952 는 중앙미술학원 명예교수로 초빙되어 문련 임원으로 당선되었다. 1953 중국 미술가 협회 회장으로 당선되다. 1954 년 제백석은 고령으로 제 1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에 당선되어 같은 해 제백석 전시회를 열었다. 1957 년 베이징 중국화원 설립, 백석옹이 명예원장으로 당선됐다. 16 년 9 월, 한 세대의 종사가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했다. 사회적 의미에서 제백석의 작품 스타일은 대중의 사랑을 받아 중국화가 전국, 전 세계에 널리 보급되는 데 기여했다. 우리도 예술사의 관점에서 백석 노인을 분석할 수 있다. 그는 고풍유풍으로 20 세기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소수의 진정한 문인 화가 중 한 명이다. 바로 그의 존재 때문에 일부 문인화가 20 세기에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