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황양목각의 주요 산지는 어디입니까?

황양목각의 주요 산지는 어디입니까?

황양목 조각은 주로 중국 절강에서 생산되며, 저장한족 민간 조각 예술 중의 하나이다. 황양나무를 조각 재료로 황양목 목재를 이용하여 매끄럽고 결이 섬세하며 빛깔이 점잖은 자연 형태를 이용하여 취재한다. 2006 년 6 월, 최초의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황양목 조각은 조각한 목재가 황양목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황양나무는 성장이 느리고, 40 ~ 50 년 직경은 15cm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그래서 황양목 조각에는' 천년은 황양나무를 심기가 어렵다',' 천년은 황양나무를 때리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가장 먼저 조각상과 불상을 조각한 민간 연예인이 발견한 것이다. 우연한 기회에 황양나무는 질기고 매끄럽고, 질감이 섬세하며, 노란색은 상아 같고, 연대에 따라 어두워지고, 고풍스럽고 아름답고, 경도가 적당하다. 작은 둥근 조각을 조각하기에 가장 좋은 재료입니다. 청말까지는 황양목 조각이 유흥신에서 사람을 기쁘게 하는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당시 황양목 조각은 일종의 책상 공예품으로 발전하여 장식과 감상의 예술 구조가 되었다. 그러나 그 지역 문화의 정신은 여전히 작품에 스며들어 민간 심리를 반영하는 희곡 인물과 종교 인물을 주요 소재로 하고 있으며, 지역 농촌 풍토를 반영하는 작품의 수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황양목각은 청나라 말년에 잎이라는 견우가 발명한 것이라고 한다. 엽은 절강악청인이다. 어느 날, 그는 마을의 한 절에서 놀다가 절에 한 노인이 불상을 조각하는 것을 보고, 그는 즉시 노인의 기예에 매료되었다. 그는 아예 사찰에서 뛰쳐나와 소를 나무에 묶고 끈적끈적한 진흙을 파내고 절 입구에 앉아 몰래 조형을 배웠다. 이 노인은 현지에서 유명한 민간 연예인이다. 엽총명함과 학문을 보고,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고, 둥근 조각, 진흙 조각, 그림, 스티커, 엠보스 등 다섯 가지 기예를 가르쳐 주었다. 그는 진보가 매우 빨라서, 1 년 후에 그는 이 기술을 습득했다. 어느 날 yueqing county baotai mountain 에서 잎이 보는 플라스틱 불상. 절 안의 한 도사가 황양목 하나를 접어서, 그로 하여금 황양목으로 뜻대로 된 머리핀을 조각하게 하였다. 조각하는 과정에서 잎은 황양나무가 질기고, 질감이 섬세하며, 빛깔이 다른 목재보다 좋지 않아 조각하기에 좋은 재료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때부터 그는 황양목으로 작품을 조각하기 시작했다. 이런 식으로 중국 민간 예술원에서 황양목 조각이 탄생했다. 엽작이 청도광에서 20 년 정도 된' 태상노군도' 는 현대 온주에서 처음으로 전해진 황양목 조각 작품이다. 나중에 예가의 예술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