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액세서리 개발 동향

액세서리 개발 동향

주얼리 산업의 발전 추세

주얼리 산업은 주얼리 및 공예품 선물 산업과 분리되어 종합적으로 형성된 신흥산업이다. 신경제의 성장 포인트로서 선진국에서는 주얼리가 점차 성숙해졌습니다. 다양한 등급의 전문 매장과 판매 지점이 점재해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과 수준의 제품이 증가하는 시장 수요를 완벽하게 충족합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이 산업이 아직 초기 발전 단계에 있습니다. 사회경제와 문화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사람들은 생존형에서 부유형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인간의 본성과 패션을 옹호하고 끊임없이 개성과 매력을 형성하는 것이 사람들의 추구가 되었습니다.

국내 시장 현황

중국 내 각계각층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주얼리 산업의 경쟁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업계에는 선도적인 브랜드가 없고, 시장점유율이 5%를 넘는 회사도 없습니다.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제조업체는 거의 없으며, 시장 개발을 위해 자체 사무실을 설립할 수 있는 제조업체는 더욱 적습니다. 업계 전체에는 브랜딩 역량과 마케팅 컨셉이 부족하고 진정으로 유능한 인재도 부족합니다. WTO 가입으로 중국은 현재 흔치 않은 기회에 직면해 있다. 외국 기업들은 OEM 형태로 중국에서 자사 제품을 대량 구매하고 있어 현재 보석 업계의 많은 주요 제조업체들이 기본적으로 수출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석 산업의 현재 형태

생산 지역으로 볼 때 크게 세 가지 주요 생산 기지와 수출 기지가 있습니다

1. , Foshan 등) 주로 중국 남부에 생산 기지를 두고 있습니다. 그들의 특징은 주로 홍콩 디자인 스타일을 사용하고 제품은 일반적으로 샘플을 기반으로 가공된다는 것입니다. 자사 제품의 대부분은 홍콩을 거쳐 동남아시아, 오스트리아, 미국 등지로 재수출된다.

2. 두 번째 범주는 Fujian과 Zhejiang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제조업체 그룹의 제품 대부분은 외국 보석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대부분의 제품이 수출됩니다. 대규모 생산과 매우 경쟁력 있는 가격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이들 제조업체의 제품이 외국의 대규모 다국적 기업의 조달에 포함되었습니다.

3. 세 번째는 칭다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거점이다. 이들 제조사는 대부분 한국 제조사로 디자인이 일반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며, 해당 제품은 한국, 일본, 미국 등으로 직접 수출된다.

4. 네 번째 범주는 수공예품 형태의 소규모 산재 제조업체입니다. 이들 제조사의 제품 대부분은 지역적 특성, 국가적 특성, 민속적 특성을 지닌 장식품을 판매하기 위해 고유한 제품 형태를 사용합니다. 4대 보석 소비 지역의 초기 형성:

(1) 청두를 중심으로 한 남서부 지역

(2) 광저우를 중심으로 한 중국 남부 지역

(3 ) 하얼빈과 다롄을 중심으로 한 동북지역

(4) 상하이를 중심으로 한 화동지역과 지방 수도에 체인점 설립은 기본적으로 중국 보석 소비의 전반적인 배치를 완성했다.

판매 형태:

2000년 이전에는 시장이 진정한 주얼리 산업을 형성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액세서리는 주로 가구 산업, 선물 산업, 화훼, 침구 등의 분산 판매를 동반했습니다. 2000년 이후 중국 경제가 계속 뜨거워지면서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 등지의 소비자 지출이 증가하기 시작했고, 2000년 이후에는 일부 소규모 보석상이 등장했다.

대도시의 주얼리 트렌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외국계 다국적 기업은 중국 주얼리의 거대한 시장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영국의 B&Q, 스웨덴의 IKEA와 같은 브랜드는 상하이에 대형 매장을 설립했습니다. 베이징 및 기타 장소. 지난 2년 동안, 특히 올해에는 이들 대형 매장이 특별한 주얼리 매장을 런칭했습니다.

소득 수준 등의 제한으로 인해 중소 도시의 주얼리 소비는 여전히 꽃가게, 선물가게 등의 형태로 주얼리를 판매하는 이전 판매 방식을 유지하고 있으며, 제품은 일반적으로 더 평범하며 제품 품질은 낮은 편입니다. 현재 주얼리 업계는 양극화되어 있어 제품은 우수하지만 가격이 비싸거나, 제품은 인기가 있지만 가격은 저렴하지만 스타일이 지저분하고 품질을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올바른 시장 포지셔닝을 찾는 것이 주얼리 개발의 핵심입니다.

중국 보석 산업의 4대 기본 발전 추세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나라 보석 산업의 발전이 점차 가속화되어 점점 더 많은 고상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보석 업계에 합류했습니다. 금 덩어리 사업을 시작하려는 꿈을 실현하기 위해 보석 프랜차이즈 체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산업. 그러나 우리나라 보석 산업의 발전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보석 프랜차이즈 체인 산업에 필요한 규제와 육성이 부족합니다.

마케팅 기술과 체계적인 교육의 부족은 분명히 주얼리 실무자의 성장에 주요 장애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 우리나라 보석산업의 주요 판매 형태 2000년 이전에는 중국 시장에 진정한 보석산업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당시에는 가구, 선물, 꽃, 침구, 기타 제품과 함께 액세서리가 주로 유통되었습니다. 2000년 이후 우리나라 경제가 계속 뜨거워지면서 광저우, 상하이, 베이징 등 지역의 보석 소비 가격이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2000년 이후에는 소규모 주얼리 매장도 등장했다.

대도시의 보석 마케팅 추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부 대형 외국 다국적 기업은 중국 보석의 거대한 시장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지난 2년 동안, 특히 올해에는 일부 대형 매장에서 특별한 주얼리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주얼리 프랜차이즈와 쇼핑몰 카운터가 주요 판매채널이다.

중소도시 액세서리 판매 동향: 소득 수준 제한 등으로 인해 기존 판매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즉, 꽃가게나 선물가게 등의 형태로 주얼리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들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일반 주얼리이고 제품의 품질도 낮으나 최근에는 점차 대도시 판매 모델로 바뀌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전통 주얼리 도매는 더 이상 주요 모델이 아니며, 현 단계에서는 단말기 중심의 다채널 유통 모델이 점차 주얼리 업계의 주요 채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동시에 브랜드 프랜차이즈 체인은 대규모 운영의 장점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레이아웃을 형성했습니다. 2005년 한국 보석 브랜드가 우리나라에 진출하면서 브랜드, 가격, 운영, 서비스, 판촉, 교육 및 프랜차이즈 체인 시스템 지원 면에서 큰 이점을 갖게 되면서 의심할 여지 없이 우리나라 보석 산업의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바꾸고 신제품을 육성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매장 모델은 우리나라 본토의 중소 투자자들에게 이익이 되었습니다.

유통분야의 변화로 인해 주얼리 유통이 터미널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지만, 전통 주얼리 도매시장, 중소 매장, 개인 주얼리 매장 등의 유통채널은 주얼리 프랜차이즈 체인점과 다르며, 전통적인 소규모 주얼리 매장, 전통 주얼리 매장 등 동일 시장 내에서 브랜드 매장, 플래그십 매장, 본점, 온라인 주문 등 신흥 단말의 공존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2. 우리나라 보석산업의 주요 발전 추세로 볼 때 우리나라 보석산업의 발전 역사로 볼 때 현재 보석산업은 안정되고 빠른 발전 단계에 있다.

향후 3~5년 동안 국민경제의 지속적인 급속한 성장과 국민들의 물질문화 생활수준의 지속적인 향상에 따라 주얼리 산업의 소비는 반드시 더 큰 발전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시에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개념은 계속 진화하고 그들의 기업가적 인식은 계속해서 높아집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은행에 돈을 저축하지 않고 "돈으로 돈을 벌고" 보석류에 제한된 자금을 투자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노력하여 무제한의 자금 수익을 달성하면 에이전트 및 프랜차이즈 딜러와 같은 채널을 통해 보석 산업에 많은 새로운 세력이 생길 것입니다.

현재 주얼리의 기본적인 발전 동향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주얼리의 확장

과거 주얼리부터 핸드 주얼리, 풋 액세서리까지 , 가슴 액세서리, 가방 액세서리, 자동차 액세서리, 테이블 액세서리, 침대 액세서리, 룸 액세서리 등 사람들은 삶의 모든 면에서 일관된 매칭을 추구합니다.

주얼리의 귀여움과 소형화 추세

그 중 일본, 한국, 미국의 만화 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만화와 귀여운 이미지를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보석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주얼리의 일상적 트렌드

축제와 개인 기념일의 중요성이 커지고 상징적인 대인 관계가 발전함에 따라 주얼리와 주얼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구매빈도. 이는 별자리와 연인으로 대표되는 관련 액세서리의 뜨거운 판매에 주로 반영됩니다.

저가형 주얼리의 발전

소재, 스타일, 채널 등 주얼리의 대중화 경향이 매우 두드러진다.

소비자들이 주얼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두 가지 고려 사항이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이라는 사실을 설문조사 자료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가형 주얼리의 품질을 높이는 것은 우리가 따라야 할 추세입니다. 그런 점에서 특히 품질이 좋고 가격이 저렴하기로 유명한 한국의 주얼리를 연구할 가치가 있다.

2006 당신의 장식 세계는 당신의 선택입니다

요즘은 전체적인 룩에서 액세서리의 역할이 과장되고 있습니다. 평범한 의상은 정교하고 패셔너블한 액세서리로 살릴 수 있습니다. 하나. 올바른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부패를 마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2006년 국제 패션계에서는 주요 브랜드의 디자이너들이 모두 '장식주의'를 주도했고, 의류 트렌드는 기발한 모자, 반짝이는 주얼리, 사탕처럼 달콤한 색상 등 매우 다채로웠다. 눈부신. 반짝이는 옷, 신발, 핸드백, 보석류는 모든 패셔너블한 여성에게 필수적인 장비입니다.

다이아몬드는 주얼리 분야에서 언제나 대체할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해 왔으며, 그 위상은 수년이 지나도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최근 신흥 패션 주얼리로 K-골드 골드, 플래티늄, 크리스탈 등이 주얼리계를 주도하고 있으며 패션계에 끊임없이 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크리스탈 - 창의적인 여성

2005년 가을 겨울 시리즈 '아프리카 여행'의 통일된 주제가 성공함에 따라 스와로브스키는 2006년 봄, 여름 제품을 계속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같은 형태의 시리즈 ——"트로피컬 스타일", 새로운 색상과 형태의 모조 크리스탈 스톤이 편안하고 여유로운 트로피컬 스타일을 완벽하게 드러냅니다.

패셔너블한 에메랄드 블루, 다양한 색조의 오션 블루, 따뜻한 코랄, 연어, 샌드스톤 컬러가 더해져 여름의 싱그러운 매력을 꽃피웁니다. 정교하게 제작된 눈부신 모조 크리스털 스톤의 눈부신 배열은 자개, 사암, 모조 산호 성분 또는 독특한 무지개 빛깔의 쥐가오리 피부와 같은 우아한 매트 또는 반짝이는 소재와 대조를 이룹니다. 불가사리, 해마, 조개, 꽃 등 해양 패턴이 목걸이와 팔찌에 매달려 있어 "열대" 테마를 완전히 강조합니다.

트로피컬 컬렉션의 패션 주얼리 디자인은 열대 동식물에서 영감을 받아 산호색 톤의 섬세한 꽃무늬가 특징입니다. 컬렉션에는 심플한 라인과 바다의 다양한 파란색이 혼합된 목걸이, 팔찌, 반지, 매달려 있는 귀걸이도 많이 있습니다. 다중 스트링 복합 디자인도 있으며 주요 재료에는 자개 디스크, 조개 껍질 및 모조 크리스탈 스톤이 포함됩니다. 산호 모양의 구성 요소가 정교하고 세밀하며 로즈 골드와 에메랄드 블루 모조 크리스탈 비즈를 사용하여 이음새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에나멜로 만든 주얼리 세트에는 특별한 기술을 사용하여 모조 크리스탈 스톤이 상감되어 아르 데코의 우아한 스타일이 가득합니다.

이 외에도 '트로피컬 스타일' 시리즈에는 데일리백, 이브닝백, 지갑 등 주얼리와 어울리는 다양한 액세서리도 준비돼 있다. 청록색, 파란색, 산호색, 연어색, 모래색의 신선하고 부드러운 색상은 강렬한 열대 스타일을 발산합니다.

플래티넘 - 관능적인 여성

국제플래티넘협회는 최근 물을 주제로 한 '스트리밍 라이트(Streaming Light)' 시리즈를 출시했다. 디자인에 담긴 다양한 형태의 부드러운 물, 빛, 그림자의 아름다움은 플래티넘에 민첩한 느낌을 주며 여성 고유의 감성적 개성을 강조합니다. Streamer Qinying의 새로운 TV 광고는 '여자가 되고 싶다'는 창의적인 컨셉을 기반으로 하며, Maggie Cheung이 이미지 대변인으로 등장합니다. 고귀함과 감성 사이에서 플래티늄만의 독특한 매력을 완벽하게 소화해냈습니다.

여자는 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두 사람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를 인식하고 있으며, 같은 감정을 다른 형태로 보여준다. 여자는 여자가 되기를 좋아한다. 열정적일 때는 밀려오는 파도 같고, 혼란스러울 때는 기복이 심하고, 기쁠 때는 뛰쳐나가는 파도 같고, 슬플 때는 솟아오르는 파도 같기 때문이다. 고요한 깊은 바다처럼, 결심하면 단단한 얼음과 같습니다. "스트리밍 라이트 앤 섀도우(Streaming Light and Shadow)" 시리즈는 백금과 물 사이의 미묘한 자연적 관계를 바탕으로 디자이너가 물 세계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포착하여 고요한 물방울, 뛰쳐나가는 파도, 반짝이는 빛과 그림자를 디자인에 표현합니다. . 48개 '유광진영' 시리즈 제품 중 단순하고 클래식한 일반 백금 스타일 외에도 국제 백금 협회는 처음으로 백금 및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출시했습니다.

우아하게 흐르는 선은 여성의 마음 속에 담긴 섬세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바다와 함께 유유히 흐르고, 반짝이는 반사수 위에는 수정처럼 맑은 물방울이 나타나 우리의 삶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뒤로 얽힌 두 개의 플래티넘 반지는 결코 떨어지지 않는 크리스탈 눈물처럼 다이아몬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두 원이 교차하는 빈 부분이 웃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그녀는 기쁠 때 울고 슬플 때 웃을 것입니다. 변덕스러운 것도 여자이고 강한 것도 여자입니다!

금 - 여성을 과시

■복고풍 스타일, 에스닉 스타일, 히피 스타일

며칠 전 세계금협의회(World Gold Council)는 최신 '골드 주얼리 패션'을 공개했다. 2006" 에서는 올해 세계 3대 금 주얼리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합니다.

■레트로 시나

2006년 의류계에는 향수와 로맨틱한 트렌드가 있었고, 레트로 스타일의 주얼리 디자인도 트렌드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디자이너는 클래식하고 화려한 로맨틱한 형태, 정교하고 세심한 장인정신을 강조하는 유럽 앤틱 주얼리, 그리고 세심하게 제작된 "레트로 시나" 트렌디한 골드 주얼리에서 디자인 영감을 추구합니다.

이 주제를 바탕으로 한 골드 주얼리는 마치 고대 유럽 궁정의 귀족과 귀부인을 위해 맞춤 제작한 것처럼 매우 여성스럽고 우아합니다. 소재적으로는 핑크색 원석이나 준보석을 주로 사용해 골드를 장식해 고귀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먼저 부르는 소리

자유와 새로운 세계로 가는 길을 상징하는 바다가 이번 테마의 주요 특징이 되었습니다. 물고기, 조개, 다채로운 해양 상징으로 제작된 금 주얼리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의 디자이너들도 인도, 아프리카, 동양 등 아름다운 전설이 가득한 고대 장소에서 디자인 소재를 찾고 있습니다. 신비한 숲은 디자이너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몽환적인 주얼리를 만드는 영감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이 주제로 제작된 많은 금 장신구는 밝은 색상의 돌이나 기타 창의적인 재료와 결합되어 참신한 시각적 미학으로 가득 찬 패셔너블한 에스닉 금 장신구를 자아낸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