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마안산 차이시지의 큰 발자국 배경 이야기
마안산 차이시지의 큰 발자국 배경 이야기
? 채석기 이야기
푸궈허(추저우)
강 옆에 갑자기 나타난 바위는 나무들과 풀들 사이에서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천 년 동안 유명해졌으며 수많은 문인들이 경의를 표하고 시를 쓰고 노래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이제 관광객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마안산(Ma'anshan)의 채시지(Caishiji)입니다. 그 명성은 주로 당나라 시인 이백이 쓴 전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인은 술을 마시고 시를 짓기 위해 이곳에 왔는데, 그 열정이 치솟았고, 결국 물에 빠진 달을 잡으러 갔다가 술에 취해 익사해 신비로운 색채를 더했다.
이백은 당나라 최고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대에 '시불멸의 시인'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관대한 사람이었고 친구를 사귀기 위해 널리 여행했습니다. 그는 24세에 촉을 떠나 "칼을 들고 친척을 떠나 먼 곳으로 여행했습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것은 시간 낭비이자 불행한 일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관리들과 친구가 되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30대에 그는 한때 장안에서 가난하고 우울했으며, 자신을 포기하고 장안시장 사람들과 교류했다. 나중에 그는 현종의 칭찬을 받아 궁궐로 소환되어 한림을 숭배하게 되었다. 사실 이는 황제를 위해 시와 오락을 짓고 황제와 동행하는 심부름이었다. 그가 황제의 총애를 받았기 때문에 그의 동료들은 부러워하기도 했지만, 어떤 사람들은 질투심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시인은 술에 중독되어 광기에 빠졌습니다. "그는 술에 취한 상태에서 황실 칙령을 작성하고 고력사에게 신발을 벗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궁중 사람들은 그를 미워하고 현종을 비방했으며 이로 인해 현종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시인의 최종 결과를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인은 채시지를 여러 번 방문했고 많은 시를 지었습니다. 이 시들은 매우 인기가 높으며 대대로 전해집니다.
절벽은 거대한 강을 마주하고 봉우리가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바위와 바위 사이에서 메아리가 저절로 파도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Jingqun Muxiu는 예측할 수 없으며 엘프와 같습니다. 밤에는 유인원 울음소리도 들리고, 강물에 취해서 걱정이 되기까지 했습니다.
시인이 쓴 '니우주지'입니다. Niuzhuji는 실제로 Caishiji의 이전 이름이었습니다. 시인은 강변의 바위 절벽에 서서 굽이치는 강물과 파도를 바라보며 예측할 수 없는 산과 아름다운 나무들을 보고 감탄하며 유인원들의 애절한 울음소리를 들으며 마음속에 말할 수 없는 슬픔이 솟아올랐습니다. 그의 고향, 그의 업적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물을 독한 포도주로 삼고, 많이 마시고 강물에 누워 슬픔을 끝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시인의 삶은 낭만적이고 길들여지지 않았으며 영웅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시 속에는 나라와 민족에 대한 깊은 연민의 마음도 담겨 있다.
외롭고 즐겁지 않은 마음으로 소나무 다섯 그루 아래 머물렀다. ?Tian 가족의 가을 일은 씁쓸하고 이웃의 딸은 밤에 춥습니다. 무릎을 꿇고 밥을 먹으며, 담백한 접시에 달빛이 비치는 것. 너무 부끄러워서 세 번 감사드리고 밥도 못 먹겠어요.
장안을 슬프게 떠난 후 시인은 방황하며 극도의 우울함을 느꼈다. 강릉(江陵)족의 삼촌과 합류하러 가는 길에 마안산(Ma'anshan) 근처 우송산(Wusong Mountain) 기슭에 있는 순(Xun)이라는 농민 여성의 집에서 하룻밤을 묵었습니다. 밤이 되자 창밖의 가을바람은 차갑고, 차가운 빛은 물과 같다. 시인은 배가 고파서 잠을 이룰 수 없었습니다. 집에 남은 음식이 없던 순복은 마을에서 5마일 떨어진 호숫가에 가서 하나씩 야생쌀을 따고 돌아오자 야생쌀 한 접시를 쪄서 리바이에게 공손하게 가져왔습니다.
시인은 손에 들벼를 들고 누런 얼굴로 여인을 바라보며 감동에 젖어 눈물을 흘렸다. 이 노래 "우송산 순니집에 머물다"에서 시인은 평소의 오만한 기질을 깨고 성실하고 겸손해지며, 어려운 시대에 사람들의 가난한 삶에 대한 깊은 감정과 공감을 표현합니다.
이백은 의심할 바 없이 당나라 최고의 낭만시인이지만 권력에 굴복하는 인물은 아니다.
시인은 가난과 무력감 속에서 우울한 말년을 보냈다. 상원 2년(761년), 60대 초반의 이백이 병으로 인해 금릉으로 돌아왔다. 생활이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그는 당투 현 행정관이었던 삼촌 리양빙에게 피난처를 찾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듬해 그는 중병에 걸려 병상에 누운 이양병에게 원고를 건넨 뒤 '사가'를 작곡하고 세상을 떠났다.
시인의 죽음에 대해서는 많은 의견이 있지만 합의된 의견은 없습니다. 그는 생애 동안 채석기와 불가분의 유대를 맺고 당도에서 사망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인의 삶은 우여곡절이 많았고, 낭만과 영웅심이 넘쳤으며, 불후의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그중에는 채석사에 올라가 난간에 기대어 강을 바라보고 하늘을 바라보는 비행장이 많다.
술에 취해 달낚시를 하고 고래를 타고 떠나는 시인의 또 다른 측면에서 우리는 그의 영혼, 즉 채시지에 대한 애착과 사랑의 창을 천천히 열었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당투(Dangtu) 역시 마안산(Ma'anshan) 사람들의 끝없는 기억과 시인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세상이 시인과 이야기하고 흥분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다른 종류의 낭만적인 감정입니다.
동쪽으로 굽이치는 강은 역사의 끝없는 구름을 쓸어버리고 끝없는 바다로 달려가지만 시인이 채석사를 방문한 흔적을 지울 수는 없다.
오늘의 채시지는 더 이상 시인들이 길이 없이 걸으며 풀이 바위에 달라붙어 있던 외로운 야산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승지이자 사람들의 휴양지이자 휴가지가 되었습니다. 세계.
푸른 언덕을 배경으로 자리잡은 이백릉, 푸른 강을 배경으로 자리한 태백탑, 고독한 절벽에 매달려 있는 채석기, 강을 따라 구불구불하고 좁은 판자길, 그리고 강을 품은 푸른 산 길을 따라가는 생각은 시인의 우아한 모습으로 가득 차 있고 시인의 영웅적인 시도 우아합니다.
천문이 추강의 개천을 가로막고, 그리고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흐릅니다.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눈에 띄고 외로운 돛은 태양에서 나옵니다.
2019.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