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마닐라 보드게임 프로세스 및 규칙

마닐라 보드게임 프로세스 및 규칙

지금은 서기 1821년, 스페인이 250년 동안 필리핀 섬을 지배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스페인 사람들은 실제로 모든 것을 통제하지 못했습니다. 식민지의 권력 뒤에는 독선적인 일부 원주민들이 인근 섬 및 아시아 본토와 비밀 해상 무역 채널을 구축했습니다. 이 암시장 상인들은 바닥이 평평한 배와 허술한 대나무 뗏목을 이용해 육두구, 비단, 옥, 인삼 등을 배에 가득 담아 마닐라로 밀반입했습니다. 모든 추측이 성공할 확률은 불분명했고, 바다에서 선장과 배의 내항성은 다소 빈약했습니다. 해적들은 그들의 손에서 탈출할 수 없는 배들을 약탈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고, 이 배들에 약간의 불행을 더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마닐라 암시장에 성공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상품이 높은 가격을 요구할 수 있어 성공의 대가가 투기의 위험을 감수할 가치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 암시장 상인들은 공범을 이용해 상품을 확보하고, 선장에게 뇌물을 주어 화물을 늘리고 다른 라이벌을 방해하며, 화물의 실패를 방지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일부 부유한 사업가들은 해적을 고용하여 암시장 선박을 공격하고 강도로 얻은 불법 이익을 비밀리에 횡령합니다. 게임 보드

상품 창고 4개

주사위 4개(색상으로 표시)

가격 표시기 4개(색상으로 표시) 상품 4종

납작한 배 3개

20주, 4가지 물품 각 5개

공범자 20명, 5가지 색상 각 4개

필리핀 통화(페소) 상당의 동전

여러 라운드(항해라고 함)에 걸쳐 진행되는 규칙 게임입니다. 매 항해마다 세 척의 바닥이 평평한 선박에 화물을 싣고 마닐라로 항해했습니다. 펀트는 굴린 주사위 수에 따라 움직이며, 하나의 주사위로 하나의 화물이 결정됩니다. 목적지 항구에 도착할 확률은 화물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위험보다 이익이 더 큰 경우가 많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상품 2개와 30페소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항해가 시작될 때마다 사람들은 항만장 사무실에 입찰합니다. 사무실은 중요합니다. 항구 마스터만이 어떤 화물을 적재할지, 펀트가 출발하는 지점을 결정할 수 있으므로 다른 플레이어에 비해 몇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항구 이사는 미래에 대한 투자로 주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항구 관리인이 임무를 완수하면 모든 플레이어는 항해 중에 돈을 벌 수 있도록 동료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바지선에 배치될 수 있으며 바지선이 마닐라에 안전하게 도착하면 동료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돈을 벌다.

-목적지 항구에 도착하거나 선박 수리장에 배치되거나 손상되어 선박 수리장에 들어가야 하는 경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직원은 보험 중개인으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그는 작업 대가로 10페소를 받았지만 펀트가 마닐라에 도착하지 못할 때마다 펀트를 수리하기 위해 보상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 해적처럼 배치되어 불행한 펀트에 탑승하거나 약탈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조종사로 배치되어 마닐라로 항해하는 펀트 선원들을 돕거나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항해가 끝나면 플레이어는 성공한 공범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마닐라에 성공적으로 도착한 물품은 암시장에서 가격이 오를 수 있습니다. 상품 가격이 30위안에 도달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가장 많은 부를 축적한 플레이어가 승자가 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30페소를 받습니다. 남은 동전을 게임 보드 옆에 놓아 항구의 돈 상자 역할을 하세요.

각 플레이어는 자신이 대표하는 색상의 공범자 3명을 얻습니다. 세 명의 플레이어만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 각 플레이어는 네 명의 공범자를 얻습니다.

20개의 공유 중에서 각 유형별로 3개씩 꺼내서 이 공유 카드를 뒤집어서 섞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두 장을 가지며 다른 플레이어에게 카드의 내용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남은 카드를 상품 종류에 따라 모두 정리한 후 게임판 옆에 놓아주세요. 암시장 가격표 하단 공간에 4개의 값 표시 기호를 배치하고 색상에 따라 배열합니다.

게임 보드 옆에 펀트, 화물, 주사위를 놓습니다.

게임은 여러 항해로 차례로 나누어집니다.

각 항해는 다음 순서로 진행됩니다:

1. 항만 대장의 사무실에 입찰하고 그의 행동을 완료합니다.

2 공범자를 배치하고 주사위를 굴려 펀트를 움직입니다.

3 이익분배.

4. 물품 가격이 상승합니다.

이 네 단계를 마치면 항해는 끝나고 항만청 입찰을 시작으로 새로운 항해가 시작된다. 하버 마스터의 사무실에 입찰하고 해당 작업을 완료하세요.

항해가 시작될 때마다 하버 마스터의 사무실에 입찰하세요.

사무실은 매우 중요합니다.

a 그는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b 어떤 상품을 배송할지 결정합니다.

c 바닥이 평평한 배를 바다에 띄우고 어느 배가 출발점이 유리한지 결정했다.

d 그는 첫 번째 공범자를 배치합니다(그로부터 시작하여 시계 방향으로 공범자를 배치합니다).

항만청 입찰:

항해의 첫 번째 구간에서 가장 나이 많은 플레이어가 입찰을 시작했으며 최저 시작 입찰가는 1위안 페소(또는 패스)였습니다. 다음 항해에서는 이전 라운드에서 항구 주인을 소유한 플레이어가 입찰을 시작합니다. 입찰을 시작한 플레이어가 패스하면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가 대신 시작하는 방식으로 시계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입찰 과정은 시계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자신의 차례가 되면 각 플레이어는 더 높은 가격에 입찰할지 패스할지 결정합니다. 플레이어가 항해 중 입찰을 통과하면 이후 과정에서 다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한 명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가 통과하면 입찰 프로세스가 종료됩니다. 이 플레이어가 입찰에서 승리했습니다. 그는 입찰서를 항구 금고에 전달하고 새로운 항구 주인이 되었습니다.

입찰에 플레이어가 참여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전 항해의 항만장이 이번 항해의 책임자가 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지불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금액을 입찰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주식을 모기지하여 입찰에 필요한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대출 섹션 참조).

항만장은 사무실의 임무를 수행합니다:

a) 주식 구매

먼저, 항구장은 주식 구매 여부를 결정합니다. 지분을 구매하기로 결정하면 게임 보드에서 지분을 가져오고 비용을 항구 저금통에 지불합니다.

주식 비용은 해당 상품 유형의 현재 암시장 가격에 따라 결정됩니다. 그러나 주식의 최소 가격은 항상 P5입니다.

항구장만이 주식을 살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b) 화물 선적

그런 다음 항구 관리자는 두 번째 사무실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는 바닥이 평평한 배에 물품 세 개를 각각 올려 놓았습니다. 그는 어떤 화물을 적재하지 않을지 결정합니다.

c) 바닥이 평평한 배를 바다에 투입

항구장의 세 번째 행동은 세 척의 배를 바다에 투입한 후 순서를 결정하는 것이다. 출발합니다:

-게임 보드에는 각 선박의 경로가 있으며, 경로는 0부터 13까지의 공백이 있고 목표 항구에서 끝납니다.

-항만 주인은 바닥이 평평한 배를 각각 수로 중 하나에 배치하지만, 바닥이 평평한 두 배는 같은 수로에 있을 수 없습니다.

- 펀트를 배치할 때 그는 채널의 숫자 0과 5 사이의 시작 위치에 보트를 배치합니다.

-단, 이 세 펀트의 시작 위치의 합은 정확히 9가 되어야 합니다. 공범 배치 및 펀트 이동

이 단계에는 3개의 공범 배치 라운드가 있으며, 각 공범 배치 라운드 뒤에는 펀트 이동 라운드가 이어집니다. 첫 번째 공범자 배치 회전 후에 첫 번째 펀트 이동 회전이 수행됩니다.

3인 게임에는 4번의 공범자 배치 턴과 3번의 펀트 이동 라운드가 있습니다.

첫 번째 공범자 배치 턴 후에 두 번째 공범자 배치 턴이 수행됩니다. 그런 다음 첫 번째 펀트 이동 라운드를 시작합니다. 그 후에는 4인 게임과 같은 순서로 번갈아 가며 진행합니다.

공범 배치:

항구 관리자부터 시작하여 각 플레이어는 빈 공범 공간에 시계 방향으로 공범을 배치하고 해당 공간을 표시합니다. 금액은 항구 현금으로 지불됩니다. 상자(예외: 보험, 아래 세부정보 참조).

언제든지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에 공범자를 배치하지 않고 자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어가 이를 결정하면 해당 항해에 더 이상 동맹국을 배치할 수 없습니다.

예외: 플레이어가 돈이 없고 돈을 빌릴 수 없는 경우 "맹인 여행자"로 간주되는 추가 공범을 무료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각 장애인 섹션 참조)

공범자를 어디에 두어야 합니까?

플레이어는 다음 위치에 공범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창고(바닥이 평평한 보트)(아래 빨간색 원 안의 보트 3척은 총 9칸을 향해 전진합니다. 배 한 척은 최대 5칸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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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삼, 비단, 육두구의 경우 배에 친구 공간 3개가 있고, 옥의 경우 친구 공간 4개가 있습니다. 보트.

플레이어가 세 개의 창고 중 하나에 공범을 배치하려면 해당 창고에서 가격이 가장 낮은 빈 공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각 플레이어는 함선에 공간이 있는 한 동일한 함선에 여러 명의 공범자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작전의 목표는 목적지 항구에 도달할 수 있는 선박에 동료를 배치하여 플레이어가 이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3단계: 이익 분배 참조)

이 행동의 위험: 선택한 펀트가 목적지 항구에 도착할 수 없는 경우 이익은 공유되지 않으며 공범자에 대한 플레이어의 투자도 공유되지 않습니다. 돌아왔다.

항구(왼쪽 상단 하늘색 원)와 선박 수리장(오른쪽 상단 분홍색 원) 사이의 공간

항구와 선박 수리장 사이의 각 공간 선박 수리장에는 공범자를 위한 공간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펀트를 배치하는 것 외에도 공간이 있는 항구나 조선소 공간에 동맹국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바닥이 평평한 보트의 화물 공간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자신의 차례일 때 공간이 있는 한 항구와 조선소의 공간에 여러 공범자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의 위험: 선택한 항구에 펀트가 도착하지 않으면 공범자에 대한 플레이어의 투자가 반환되지 않습니다.

해적 공간(왼쪽 녹색 원)

해적선에는 공범 공간이 2개 있습니다. 해적 공간을 사용한 첫 번째 공범자가 첫 번째 공간을 차지하고 해적선의 선장이 됩니다. 선장의 공간이 비어 있으면 플레이어는 그의 공범을 두 번째 공간에 배치합니다. 플레이어는 두 공간에 공범자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액션의 목표: 두 번째 이동 중에 펀트가 13번째 칸에 머무르면 해적들이 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펀트가 세 번째 이동에서 13번 광장에서 멈춘 경우 해적은 펀트를 약탈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irates Are Coming 섹션을 참조하세요.)

이 행동의 위험: 펀트가 13번째 칸에 도달하지 않으면 플레이어가 공범자에게 투자한 금액이 반환되지 않습니다.

조종사 공간(왼쪽 노란색 원)

조종섬에는 공범 공간이 2개 있습니다. 첫 번째 플레이어가 공범을 이 두 공간 중 하나에 배치하기로 선택하면 더 큰 공간(더 비싸지만 보상이 더 좋음) 또는 더 작은 공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행동의 목표: 세 번째 펀트 이동 회전 전에 조종사는 아직 항구에 도착하지 않은 펀트를 돕거나 방해할 수 있는 한 번의 기회를 갖습니다. 세 번째 턴 이전에 항구에 도착한 펀트는 조종사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네비게이터가 임무를 수행하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이 행동의 위험: 행동의 영향은 예상된 목표를 달성할 수 없습니다.

보험(오른쪽 흰색 원)

보험 사무실에는 공범 공간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비용을 들이지 않고 여기에 공범을 배치할 수 있지만 즉시 항구의 현금 상자에서 10페소를 받게 됩니다.

이 작업의 목표: 세 번의 펀트 이동 라운드 후에도 선박 수리장에 펀트가 도착하지 않으면 플레이어는 10페소의 보험 청구를 받게 됩니다.

이 조치의 위험: 부두에 도착하는 모든 펀트에 대해 보험 중개인은 수리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보험중개사는 해당 공간에서 공범자에게 청구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험 청구 섹션 참조)

이동 라운드가 종료됩니다.

항구 관리자는 주사위 3개를 굴리고 각 주사위의 색상은 선박의 화물창에 해당합니다. . 그런 다음 그는 세 개의 바지선을 임의의 순서로 이동하여 경로를 따라 주사위 수를 늘립니다.

펀트가 목적지 항구에 도착하고 포인트가 남아있을 경우 해당 포인트는 무시됩니다. 이에 더해 하버 마스터는 펀트의 이동 포인트를 무시하도록 선택할 수 없습니다.

각 바닥이 평평한 선박은 자체 수로로 이동할 수 있으며 수로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펀트를 버리거나 화물창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성공적인 항해

13번째 공간을 통과하는 모든 펀트는 마닐라의 목적지 항구에 도착합니다.

마닐라에 도착하는 첫 번째 평저선은 항구 A에 배치되고, 두 번째 배는 B에, 세 번째 배는 C에 배치된다. 2척의 플랫 보트를 수용할 수 있는 항구 공간이 없습니다.

난파선

세 번의 이동탄 이후 마닐라에 도착하지 못한 펀트는 손상되어 선박 수리장으로 들어가야 했습니다. (예외: 3라운드에서 13번째 헥스에 머물렀던 펀트는 해적들에게 나포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irates Coming 섹션을 참조하세요.)

한 척의 선박만 마닐라에 도착하지 못하고 나포되지 않은 경우 해적들이여, 선박수리장에 있는 Space A를 막아라. 두 번째 선박이 있는 경우 선박 수리장 B 공간에 머뭅니다. 바닥이 평평한 보트가 모두 마닐라에 도착하지 못하고 해적들에게 나포되지 않으면 마지막 보트는 C에 정차합니다. 바닥이 평평한 보트 2척을 수용할 수 있는 선박 수리장 공간이 없습니다.

참고: 세 번째 이동 라운드 전 이 순간에 네비게이터는 펀트의 움직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네비게이터가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섹션을 참조하세요)

해적들이 온다< /p>

이동 라운드가 끝난 후 펀트가 13번째 공간에 남아 있으면 해적들이 펀트를 공격합니다. 펀트가 13번째 공간에 도달했을 때 해적선에 해적이 없으면 펀트는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펀트는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이동 턴이 끝날 때 13번째 공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펀트가 도착하는 시간에 따라 해적은 두 가지 행동을 취합니다.

a) 두 번째 이동 라운드 후 펀트가 13번 칸에 도착하면 해적은 배에 탑승합니다.

b) 펀트는 세 번째 이동 라운드 후에 13번 칸에 도달하고 해적들이 배를 약탈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조종사의 영향으로 이동 턴이 끝날 때 공간 13에 도착하지 않은 펀트는 해적의 공격을 받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내비게이터가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섹션을 참조하세요.)

a) 해적 탑승

승선을 선택한 경우 플레이어는 해적을 펀트 공간으로 이동시킵니다. 펀트에 공간이 없으면 해적은 탑승할 수 없습니다.

해적 선장(해적선 앞에 있는 사람)이 먼저 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선장이 배에 탑승한 후(또는 탑승하지 않기로 선택한 경우) 두 번째 해적이 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배에 탑승할지 말지는 각 해적이 차례로 결정합니다. 각 해적은 나중에 약탈할 것을 예상하여 해적선에 머물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약탈 섹션 참조).

해적 선장이 펀트에 탑승하면 두 번째 해적이 즉시 해적 선장이 되어 해적선 앞쪽으로 이동한다. 두 번째 이동 라운드가 끝날 때 13번째 공간에 여러 개의 펀트가 갇힌 경우 해적은 어느 펀트를 탈지 선택할 수 있지만 배에는 빈 공간만 탑승할 수 있습니다.

참고: 플레이어는 규칙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변형 규칙을 사용하여 해적의 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b) 강도 선박

세 번째 라운드가 끝나면 13번 칸에 도착한 펀트가 해적의 손에 넘어갑니다.

펀트에 있던 모든 공범자는 배에서 제거되어 플레이어에게 반환됩니다.

해적들은 항구의 현금 상자에서 약탈한 각 선박의 수익금을 받았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수익 분배 섹션 참조).

이제 해적 선장은 각 펀트를 멈출 위치를 개별적으로 결정합니다. 항구 또는 선박 수리장. 바지선을 항구에 정박하기로 결정하면 약탈한 화물의 가치가 높아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가치 개선 항목 참조)

세 번째 이동 라운드 종료 시 펀트가 13번째 칸에 머물고, 해적선에 해적이 없으면 배는 다음 항구에 머무릅니다. 공간.

네비게이터가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

마지막 코호트 배치 턴 후(그리고 마지막 펀트 이동 턴 전) 네비게이터는 자신의 영향력을 사용하여 펀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는 이미 마닐라에 도착한 펀트에 영향을 미칠 수 없었습니다.

작은 내비게이터(2위안 페소가 있는 공간에 배치된 것)가 먼저 실행됩니다. 그는 펀트를 한 칸 앞으로 또는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빅 파일럿의 차례입니다(5페소 칸에 배치). 그는 펀트 중 하나를 두 칸 이동하거나 두 펀트를 각각 한 칸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는 각 선박에 대해 전진할지 후퇴할지를 개별적으로 결정합니다. 그는 소형 조종사가 이동한 배를 이동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조종사가 보트를 13번째 공간으로 이동시키면 펀트는 목적지 항구에 도착하고, 다음 항구 공간에 펀트를 놓는다

조종사가 보트를 목적지 항구로 이동시키면 13번째 공간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해적은 이동 턴이 끝날 때만 공격합니다).

항만 감독은 조종사에게 행동을 수행할 기회를 준 후에만 세 번째 이동 회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각 네비게이터는 자신의 영향력을 사용할지 여부를 독립적으로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작은 항해사는 영향력을 포기할 수 있고, 큰 항해사는 영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차 라운드에서 모든 펀트가 이동하고 모든 펀트가 항구나 선박 수리장에 진입하면 수익이 분배됩니다. 이익 공유

공범자를 성공적으로 배치한 플레이어는 이제 성공적인 임무에서 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적 공범자는 펀트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세 번째 이동 턴 이후에만 13칸에 도착합니다. . 해적들은 바닥이 평평한 이 배들을 약탈하고 이익을 균등하게 나누었습니다. 해적선에 해적이 한 명만 있다면 그 사람은 곤돌라에서 약탈한 모든 이익을 얻습니다. 약탈당한 평저선에 있던 공범들은 모두 빈손으로 돌아왔다.

하역장에 있던 공범들은 펀트가 마닐라의 목적지 항구에 도착한 후에야 수익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각 창고에는 분배 가능한 이익이 있으며, 이는 친구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됩니다. 바닥이 평평한 배가 파손되어 수리를 위해 조선소로 보내지면 배에 탄 공범들은 빈손으로 돌아옵니다.

항만/조선소 공범자는 자신이 배치된 항구나 조선소 공간에 펀트가 도착할 때만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배포 공간 위에는 수익 금액이 있습니다. 항구의 이익은 항구의 현금 상자에서 분배됩니다. 선박수리장의 수익은 보험중개업자가 지급한다(보험중개업자가 없을 경우 항구의 저금통 지급).

미사용 항구나 조선소 공간에 배치된 공범들은 모두 빈손으로 돌아왔다.

보험 청구

선박 수리장에 정박된 모든 선박이 손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손해를 복구하기 위해 보험 중개인은 펀트가 주차된 조선소 공간에 공범이 배치된 경우 공범이 속한 플레이어에게 청구권을 지불해야 합니다. 펀트가 주차되어 있는 경우, 청구 금액은 항구의 현금 상자에 지불되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는 이익과도 같으며, 할당된 금액은 펀트가 정박되어 있는 야드 공간의 수치입니다.

보험 중개인 플레이어는 펀트 수리 비용을 지불하기 전에 먼저 항해에서 이익을 얻습니다. 청구 금액을 지불할 현금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차액을 충당하기 위해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대출 섹션 참조). 대출을 받은 후에도 청구금을 지불할 수 없으면 감당할 수 있는 금액을 모두 지불하고 나머지는 항만 현금 상자에서 지불합니다. 이 플레이어는 항구 캐시박스에 입금된 금액을 갚을 필요가 없습니다.

신용 대출

미담보 주식을 가진 각 플레이어는 언제든지 대출을 위해 하나 이상의 미담보 주식을 항구 현금 상자에 담보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몫이 담보로 제공되었음을 표시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아직 담보로 제공되지 않은 몫에서 이 몫을 가져와 카드가 아래로 향하도록 따로 보관합니다. 항구 현금 상자는 1주당 12페소를 빌립니다.

플레이어가 돈을 지불해야 하는데 현금이 충분하지 않을 때,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플레이어가 충분한 현금을 가지고 있지 않고 미담보 주식으로 인한 잠재적 신용이 없는 경우, 그는 현금과 미담보 주식의 합보다 더 큰 금액으로 하버 마스터 사무실에 입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보험설계사라면 신용한도가 없어질 때까지 가능하면 수리비를 지불하기 위해 대출을 받아야 한다. 나머지 부족액은 항구 현금 상자에서 부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험 청구 섹션을 참조하세요.)

저당권이 있는 각 주식은 대출금과 파운드당 PHP15의 이자를 항구 현금 상자에 상환함으로써 무담보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는 이 약속되지 않은 스테이크 카드를 폰이 없는 스테이크 영역에 앞면이 보이도록 반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필요한 경우 이 지분을 다시 모기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종료되면 플레이어 영역에 걸린 스테이크 1개당 15페소를 상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종료 및 승자 섹션 참조)

맹인 여행자

플레이어에게 현금이 없거나(대출에 사용할 수 있는 미담보 주식이 없음) 현금이 배치하기에 충분하지 않음 공범자는 가장 저렴한 배치 공간으로 이동하며, 그는 맹인 관광객처럼 공범자를 사용 가능한 모든 공간에 무료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또는 그의 돈이 가장 저렴한 배치에 공범자를 배치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경우 그의 모든 돈을 사용). space) (그는 보험 중개인 이외의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그는 다시 현금이나 제한 없는 주식을 갖게 될 때까지 계속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화물 가격 인상

항해 중 마닐라 목적지 항구에 도착하는 모든 화물칸은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암시장 가격 목록에서 해당 상품의 가격 표시를 한 칸 위로 이동합니다(예: 0에서 5로). 항구에 도착하지 않은 물품은 원래 가격으로 유지됩니다.

다음에는 다음 항해를 준비하기 위해 모든 바지선과 화물창을 게임판 가장자리에 배치합니다. 플레이어는 모든 공범자를 되찾습니다.

항해의 다음 구간은 항만장 사무실에 대한 입찰로 시작됩니다.

암시장 가격표에 있는 상품 중 최소 하나의 가격이 30위안에 도달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현금(페소)을 계산하고 자신의 주식 가치(지도 오른쪽 하단의 주황색 원인 암시장 가격표에 표시된 상품의 가치)를 더합니다. 총액을 계산한 후 각 저당 주식(대출금이 아직 상환되지 않음)에 대해 P15가 공제됩니다. 최종 결과는 플레이어의 부입니다.

가장 높은 부를 가진 플레이어가 마닐라에서 가장 성공한 사업가이자 게임의 승자가 된다.

변형 규칙: 해적은 배에 공간이 없어도 배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배에 탑승한 플레이어는 배의 공범자 중 한 명을 펀트에서 제거하여 해당 플레이어에게 돌려주고 해적을 이 위치에 놓습니다. 그러나 13번 공간에 다른 선박에 공간이 있는 경우 해적은 해당 공간을 먼저 채워야 합니다. 13번 공간에 도착하는 선박이 공간을 벗어난 경우에만 해적들이 바닥이 평평한 보트에 탄 다른 공범자들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