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마수정의 그림 스타일
마수정의 그림 스타일
기존 자료로 볼 때 마수진의 회화 소재는 난초 위주로 대나무 돌을 난초의 안감 요소로 자주 사용하며 수선화 영지 매화 등도 있다. 다른 제재의 작품 비율은 매우 작다. 풍격의 발전은 크게 두 시기로 나눌 수 있다. 초기 작품이 30 대 이전에 집중되기 전에 란의 표현은 쌍고리와 잉크 펜 두 가지로 나타났다. 펜으로 더욱 섬세하고, 란나리의 글씨는 약간 곧고, 필력의 변화는 다소 고의적이며, 총란의 전반적인 자세는 더욱 공식적이다. 배경인 대나무는 잉크펜 대나무가 많고, 펜으로도 섬세하며, 뚜렷한 일관적인 스타일의 석두 표현이 없다. 예를 들어, 1563 미국 개인 사무실의' 블루죽석화축' 은 1572 광둥성 박물관의' 블루죽석화축', CEMACtd 의' 블루죽석화축' 에 숨겨져 있다. , 미국은 1576 에 있습니다.
후기 작품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단계에서 그는 약 40 세에서 50 세 사이이다. 이 시기, 그의 작품, 특히' 중국 대화란' 의 표현은 비교적 뚜렷한 개인화된 모습을 보였다. 란예란의 필법은 더욱 조잡하고 역도 변화는 분명하지만, 매끄럽고, 총란은 흩날리지 않는다. 모죽의 삽입은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펜으로 능숙하다. 석두 화법은 기본적으로 호수의 돌을 간단하게 그려내고, 단아한 정글이 대나무 돌을 받치고 있어 서로 잘 어울린다. 청초 서근은' 명화록' 에 그의 멜란파를 기록하여 소탈하고 우아하고 우아하다. 예를 들어 상해박물관의 주란팬 1598, 상해박물관의 주란호석팬 1590, 고궁박물원의 주란석팬 1594 등이 있습니다.
2 단계 작품은 주로 그녀의 삶의 마지막 몇 년 동안 집중되어 있으며, 이전 단락의 스타일과 큰 연속성이 있다. 이와는 달리, 두 갈고리와 멜란은 모두 펜으로 비교적 능숙하게 연습하고, 화면이 생동감 있고 소탈하다. 예를 들어 고궁박물원 1604 의 신시아 석첩' 과 쑤저우 박물관에 소장된' 란죽첩' 은 연대를 표기하지는 않았지만 화면 스타일로 보면 이 단계의 작품이다.
마수진의 개인화풍이 마수진의 개인 화풍이 성숙해지면서 자신의 독특한 필묵어휘와 표현 대상의 스타일을 형성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