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마야코프스키는 어디 출신인가요?

마야코프스키는 어디 출신인가요?

마야콥스키

블라디미르 블라디미로비치 마야콥스키(러시아어: Влади_мирВлади_мировичМаяко_вский, 1893년 7월 19일~1930년 4월 14일), 소련의 시인이자 극작가 그의 대표 시 "레닌"은 레닌의 영광스러운 삶을 묘사합니다. 긍정적인 관점에서 레닌에 대한 민중의 깊은 감정을 묘사하고 있다. 그의 희극은 서민을 풍자하고 관료주의를 폭로했으며, 연극 예술에 있어 혁신적이었습니다. 종파주의의 오랜 공격과 사랑의 좌절로 인해 시인은 1930년 4월 14일 총 13권의 시를 남기고 자살했다.

중국 이름: Vladimir Vladimirovich Mayakovsky

외국 이름: Влади_мирВлади_мировичМаяко_вский

국적: 소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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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생지: 바그다티 , 러시아 제국 쿠타이시 지방

생년월일: 1893년 7월 19일

사망일: 1930년 4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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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시인, 극작가

대학원: 모스크바 회화, 조각, 건축 학교

대표작: "바지 속의 구름", "레닌", "종교적 극단" 》

전기

마야코프스키는 조지아주 쿠타이시 주 바그다티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산림 관리인이었습니다. 1906년 아버지가 사망한 후 가족은 모스크바로 이주했습니다. 1908년에 그는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에 가입하여 당 선전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지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감옥에 있는 동안 셰익스피어, 바이런, 톨스토이의 작품을 비롯한 많은 문학 작품을 읽고 시를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1911년에 그는 회화, 조각, 건축 학교에 입학하여 많은 미래의 시인과 화가들을 만났습니다.

1912년 말 그와 데이비드 벌류크(David Burlyuk) 등은 공동으로 『미래주의 선언』을 출간했고, 러시아 미래학자들의 첫 시집 『사회적 관심에 맞서다』를 출간했다. 마야콥스키의 시집에 수록된 두 편의 단편시 "밤"과 "아침"과 이후에 출판된 "부두"(1912), "도시의 대지옥"(1913) 등은 모두 독특한 특징. 첫 번째 연극 "Vladimir Mayakovsky"(1913)의 주인공은 같은 해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공연되었을 때 주연을 맡아 어느 정도 연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예술에 있어 전통적인 사실주의 기법을 버리고 참신함을 추구하며, 시적 예술적 개념에서 소리, 색, 움직임의 효과를 강조합니다. 그들의 이념적 경향은 부르주아 허무주의와 무정부주의입니다. 1914년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한 후 마야콥스키는 혁명적 상황과 볼셰비키당의 영향을 받아 자본주의 체제와 제국주의 전쟁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작품을 많이 썼다. 그의 첫 번째 "프로그램 작업"인 장시 "바지 속의 구름"(1915)에서 시인은 부르주아 계급에게 "당신의 사랑을 무너뜨리고, 당신의 예술을 무너뜨리고, 당신의 시스템을 무너뜨리고, 당신의 시끄러운 슬로건을 무너뜨리세요"라고 외쳤습니다. 종교'는 마야콥스키의 자본주의에 대한 전면적인 부정과 그의 타협하지 않는 투쟁 정신을 반영한다. 장시 《전쟁과 세계》(1916)에서 시인은 제국주의 전쟁이 인민들에게 가져온 고통과 재난을 불평하고, 전쟁에 대한 비탄과 분노의 울부짖음을 냈다.

1917년 마야코프스키는 예술궁전에서 바리케이드까지 걸어가 혁명적인 사람들과 함께 낡은 세계를 묻어버리기 위한 투쟁에 동참했습니다. 그의 인기 시: "파인애플을 먹고 뇌조를 씹으면 운명이 다가왔다, 부르주아지!" 그는 반동적인 부르주아 정권에 대해 경멸적인 어조로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이 짧은 시는 겨울 궁전을 공격한 혁명 수병들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 전쟁 노래. 10월 혁명 이후 마야콥스키는 자신이 소련 정권의 편에 서서 새 정권을 위해 일했음을 분명히 선언하고 광장과 공장에 나가 대중 집회에서 연설하고 시를 낭송하고 혁명적 선전과 선동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평범한 부르주아의 프롤레타리아 혁명 저주에 직면한 마야콥스키는 화가 나서 충격적인 "혁명의 송가"(1918)를 썼습니다.

1919년에서 1922년 사이에 마야콥스키는 러시아 전신국("로스타"라고 함)에서 일했으며 일부 시인 및 화가와 협력하여 짧은 시가 포함된 선전 포스터를 출판했습니다. 사회생활의 주요문제들과 혁명투쟁을 인민들이 듣고 보고 싶어하는 형식으로 제때에 전달하여야 합니다.

10월 혁명 이후 마야코프스키는 다양한 주제와 다양한 형식의 시를 많이 썼다. 이 시기는 시인의 예술적 재능이 꽃피웠던 시기였다. 혁명 후인 1918년에 그는 이데올로기적, 예술적 수준이 높은 소련 최초의 희곡인 《종교가극》을 썼다. 시극은 성경에 나오는 땅을 물에 잠긴 홍수에 관한 신화와 전설을 통해 10월 혁명의 내용을 반영하고 있다. 장시 "1억 5천만"(1920)은 과장되고 추상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구세계와 신세계 사이의 투쟁을 표현하고 1억 5천만 소련 인민의 위대한 승리를 찬양합니다. 유명한 단편시 "회의 중독자"(1922)는 하루 종일 회의에 열중하는 소련 정부의 관료들을 풍자하고 조롱하기 위해 신랄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나중에 "Lenin"과 "Good!"이라는 긴 시가 나왔습니다. "(1924), 풍자 코미디 "벌레"(1928), "목욕탕"(1929) 등 그는 극적인 혁신가였습니다. 그는 무대가 극도로 연극적이고 가정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자연주의적인 삶의 묘사에 반대합니다. 그는 또 “무대는 평범한 거울이 아니라 돋보기”라고 말했다. 그의 연극 이론은 후기 소련 연극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1919년부터 마야콥스키는 미래주의 우익과 결별하고 "코푸"라고 불리는 "공산주의-미래주의" 협회를 조직했습니다. 1923년에 그는 잡지 "Lev"("좌익 예술 전선")를 창간하고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이 시기에 창작된 문학적, 예술적 문제에 관한 일련의 시에는 "미술군 명령"(1918), "예술군 명령 2호"(1921), "베를렌과 세잔"(1925) 등이 있습니다. 등, 마야콥스키는 미래주의자, 이미지주의자, Acmeists를 비판하고 문학과 예술이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대의에 봉사하고 실제 투쟁에 봉사하며 미래의 공산주의 산업에 봉사할 것을 큰 소리로 요구했습니다. 창작 활동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시기 마야코프스키의 시 중 일부는 다소 미래주의적인 흔적을 띠고 있지만, 그 주류는 혁명적이고 대중적입니다.

1925년에 발표된 유명한 장시 '레닌'은 시인의 창작이 성숙기에 접어들었음을 알렸다. 긴 시는 레닌의 투쟁적인 삶을 강렬한 감정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레닌의 고귀한 인격, 불멸의 경력, 영광스러운 사상을 찬양하는 것은 프롤레타리아 혁명 지도자의 예술적 이미지를 창조했습니다. 긴 시에는 서문과 세 개의 주요 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문에서는 장시의 창작 동기와 지도사상을 설명하고 있으며, 본시의 세 장에서는 레닌을 '레닌과 시대', '레닌과 혁명', '레닌을 인민에게'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묘사하고 있다. "그 사람은 무슨 일을 했나?" 그는 어떤 사람인가? "주제는 명확하고 구조는 엄격하다.

1927년 마야콥스키는 10월 혁명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유명하고 장엄한 시 '좋은'을 썼습니다. 볼세비키당의 령도밑에 사회주의 혁명과 사회주의 건설을 수행하는 쏘련 인민의 영광스러운 투쟁과정을 서사적 형식으로 묘사하고 사회주의 쏘련 조국의 밝은 전망을 기대하고 있다. 전체 시는 19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2장부터 8장은 전쟁의 불길 속에서 소련 조국의 탄생을 설명합니다. 중화민국의 공고와 성장, 마지막 세 장에서는 사회주의 건설의 성과를 찬양하고 공산주의의 미래를 전망합니다.

미래주의 시인에서 프롤레타리아 가수로의 변신은 한편으로는 미래주의자들의 공격을, 다른 한편으로는 '라프(Rapp)'(러시아 프롤레타리아 작가협회)의 거부를 불러일으켰다. 이것은 그에게 엄청난 정신적 타격이었고 사랑의 좌절과 함께 그는 내면적으로 매우 고통을 느꼈습니다. 1930년 4월 14일, 마야코프스키는 슬픔과 분노로 인해 자살했습니다. 그의 나이는 고작 37세였습니다.

자살의 미스터리

오랫동안 소련 시인 마야코프스키의 자살은 백 년의 미스터리로 여겨져 왔고, 다양한 추측과 추측이 속속 등장해 왔다. 혼란 스럽습니다. 그는 왜 자살했는가? 그가 자살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에는 답할 수 없습니다.

시인의 생애에서 가장 열정적인 여자친구이자 그의 죽음을 목격한 여배우 노라 폴론스카야만이 시인과의 사랑 과정과 시인 조건에 대해 알고 있던 것을 가장 잘 알고 있었다. 그들은 1929년 5월에 처음 만났습니다. 소련 최대 도시인 모스크바에서 우연히 만나 금세 친해진 두 사람은 약속을 잡고 함께 산책을 자주 다니며 우정을 돈독히 하게 됐다. 서로의 이해.

시간이 지날수록 관계는 점점 깊어진다. Mayakovsky는 그의 여자 친구 Polonskaya를 그의 집에 초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Mayakovsky와 함께 있어서 기뻤습니다. 그의 집에서 Mayakovsky는 자신이 출판한 책을 그녀에게 보여주고 자신의 시를 낭송했습니다. 그의 목소리는 깊고 깊었으며, 감동적인 매력으로 입 밖으로 시가 낭독되었으며, 그는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뛰어난 시인이기도 했습니다. Polonskaya는 그녀 앞에 있는 남자에게 정복당했습니다. 그녀의 마음은 그에게 더 가까워지기 시작했고 그와 공감했습니다. 그녀는 Mayakovsky의 재능과 열정에 깊은 매력을 느꼈습니다.

폴론스카야는 매일 루비아카에 있는 시인의 집에 다니기 시작했고, 두 사람은 사랑에 빠졌다. 어느 날 저녁, Polonskaya와 Mayakovsky는 Rubia Street를 나란히 걸었습니다. 마야콥스키는 광장으로 걸어가다가 갑자기 지나가는 사람들 앞에서 마주르카를 추었습니다. 그는 매우 신나서 춤을 추었습니다. 그의 키가 크고 서투른 몸은 이제 매우 가볍고 재미있고 감동적이었습니다. Mayakovsky와 함께 Polonskaya는 기쁨, 고통 및 슬픔을 느꼈습니다. 마야콥스키는 매우 불안한 ​​사람이었고, 그에게는 평화롭고 조용한 순간이 없었습니다. 때때로 폴론스카야는 기쁨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알 수 없는 이유로 우울해졌고, 몇 시간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거나 뭔가 걱정스러운 듯 멍하니 있었습니다. 그의 기분도 급락했다. 이런 일이 풍경을 망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때때로 마야콥스키는 기분이 좋아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흥분하여 몇 줄의 시를 반복해서 읽고 자신의 즉흥곡을 불렀습니다.

마야콥스키의 기분은 한동안 "가장 낮은 상태"에 있었으며 혼자 앉아 걱정하며 침묵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로 인해 Polonskaya는 매우 불안해졌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 걱정스럽게 그에게 물었습니다. 그는 항상 변덕쟁이였습니다. 그는 Polonskaya의 남편 Yashin을 질투했습니다. 그는 이 문제로 Polonskaya와 여러 번 다툼을 벌였습니다. 1930년대 초에 그는 폴론스카야에게 야신과 이혼하고 연극계를 그만두고 그의 아내가 되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Polonskaya는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이 시기는 시인에게 있어서 가장 "불운한"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그의 창작물은 비평가들로부터 냉담한 평가를 받기 시작했고, 이는 그를 우울하게 만들고 무엇을 해야 할지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침묵과 외로움은 시인을 질식시켰고, 그의 몸은 점점 더 악화되었습니다. 나는 감각적이고 화려한 장시 "레닌"과 "좋아!"를 썼던 것을 기억합니다. ”, 이로 인해 그는 모든 주요 사건과 사회 과정의 대변인으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능력을 벗어났고, 그의 작품은 점차 진지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으며, 더 이상 시대의 흐름을 따라갈 수 없었고, 시대의 흐름을 더 이상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선택은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뿐입니다. 폴론스카야의 리허설은 점점 더 바쁘다. 그녀는 항상 자신이 맡은 역할에 만족하지 못하고 어떻게 하면 하루 종일 잘 해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진취적인 사람이다. 이러한 이유로 Mayakovsky와의 만남은 크게 줄어들었고 때로는 일주일 또는 반달 동안 서로 보지도 못했습니다. 이로 인해 Mayakovsky는 걱정이되었고 Polonskaya가 자신과의 소외에 대해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다시 한번 Polonskaya에게 연기를 포기하고 Yashin과 이혼하도록 요청하여 Polonskaya Kaya를 곤경에 빠뜨 렸습니다. 그녀는 짜증을 냈고, 둘 사이에는 끝없는 다툼과 불평이 이어졌다. Polonskaya는 의도적으로 그를 만나는 것을 피하기 시작했고 그들의 관계는 붕괴 직전이었습니다.

이날 쉬는 시간에 폴론스카야는 마야콥스키로부터 전화를 받았는데, 그 전화에서 그는 매우 외롭고 고통스럽고 사랑하는 폴론스카야만이 그를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 . Polonskaya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감동하여 Mayakovsky 없이는 살 수 없다고 그를 위로했습니다. 그녀는 연극이 끝나자마자 즉시 그의 집으로 가고 싶었습니다.

Polonskaya는 발표 벨소리를 듣고 전화를 끊고 무대로 달려가고 싶었지만 Mayakovsky가 전화로 다시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Nora, 내 사랑, 나는 이제 내 편지에서 정부에 제안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지 않겠습니다. 폴론스카야는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했고 그가 자살할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전화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슨 말을 하려는 건지 하나도 모르겠어요!” 그 후 그는 전화를 끊고 공연장으로 갔다. 공연이 끝난 후 Polonskaya는 즉시 Mayakovsky로 가서 그녀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말고 조만간 그의 아내가 될 것이라고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를 어떻게 하면 더 전략적으로 할 수 있을지 신중하고 신중하게 고민하고 싶었다. 그녀는 그의 신경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걱정했고 그에게 의사를 만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녀는 이 말을 한 뒤 한동안 그와 함께 있다가 떠났다.

어느 날 폴론스카야는 마야콥스키를 다시 본 뒤 마야코프스키는 총을 쏘아 자살했다.

대표작

대표작은 장시 '바지 속의 구름'이다. 혁명 후 그는 이데올로기 적, 예술적 수준이 높은 소련 최초의 극작 인 "종교 드라마"라는 대본을 썼습니다. 나중에 장시 "Lenin"과 "Good!"이 나왔습니다. ', 풍자코미디 '벌레', '목욕탕' 등

인격 평가

스탈린에 대한 스탈린의 평가: "마야코프스키는 과거에도 그랬고 지금도 소련 시절 최고의 시인이자 가장 재능 있는 시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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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드라마 혁신가이다. 그는 무대가 고도로 연극적이고 가설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삶에 대한 자연스럽고 주관적인 묘사에 반대합니다. 그의 연극 이론은 후기 소련 연극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세계 현대 연극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과거 소련 희곡 평론계에서는 마야코프스키의 희곡에 대해 칭찬과 비판이 엇갈리며 오랫동안 공정한 평가를 받지 못했다. 유명 감독 메이어홀드는 일찌감치 “마야코프스키는 진짜 극작가다. 그는 시대를 몇 년 앞서 있었기 때문에 한동안 인정받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마야콥스키는 극작가에 대해 최고의 감정을 품은 시인이다. 중국과 중국인은 1920년대에 '중국적 주제'를 주제로 세 편의 시, 즉 '중국에 간섭하지 않는다'(1924), '모스크바의 중국'(1924), 1926), '읽고 발을 디디다' 등 세 편의 시를 잇달아 썼다. 파리와 중국'(1927). 그는 시의 수십 군데에 중국과 중국인을 언급하는데, 이는 소련의 러시아 문학 대가들 사이에서는 비교적 드물다. 결과적으로, 마야코프스키에 대한 중국인의 열광은 세계에서도 드물다. 그의 시는 거의 모두 중국어로 번역되어 널리 유통되고 있다. "나는 거의 / 전 세계를 여행했습니다 / 인생은 아름답고 / 잘 살고 있습니다." "망치와 시가 / 찬양을 불러주세요 / 이 젊은 땅에." . 그의 시적 스타일은 한 세대 이상의 중국 시인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에게 마야코프스키는 현대적인 고전이자 고전적인 현대성을 구성합니다.

기념상

이 동상은 소련의 유명 조각가 알렉산드르 파블로비치 키바르니코프(1912~?)의 작품으로 청동으로 제작되었으며 높이 62cm와 비슷하다(연결되지 않음). , 받침대는 푸라 현무암으로 제작되었으며 좌석 높이는 22cm이며 1956년 소련 예술가 연합에 의해 모스크바의 트레티야코프 미술관에 기증되었습니다.

키바르니코프가 이 이미지를 만들었을 때 그의 기술은 더욱 정교했고 관찰은 더욱 꼼꼼했으며 적절한 수단을 통해 내용과 형식의 일관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조각상은 구성 면에서 특히 독창적입니다. 마야콥스키의 머리와 어깨를 강조하여 초상화의 표정을 더욱 집중적으로 표현합니다. 차가운 이마의 충동성이 이 조각상의 주제입니다. 이 혁명 시인의 기질과 성격은 매우 독특하여 동상의 전염성이 더욱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