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루쉰의 행적
루쉰의 행적
루쉰은 중국의 유명한 작가로 많은 작품을 썼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이 '아Q 실화'이다. 루쉰은 재미있는 일화를 많이 갖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이렇다.
어느 날, 루쉰은 허름한 옷을 입고 머리를 자르러 이발소에 갔다. 이발사는 그가 캐주얼하게 옷을 입고 더러워 보이는 것을 보고 거지처럼 보인다고 생각하여 캐주얼하게 머리를 잘랐습니다. 머리를 깎은 후 루쉰은 주머니에서 돈 한 움큼을 꺼내 이발사에게 건넨 뒤 뒤도 돌아보지 않고 떠났다. 이발사는 주의 깊게 계산해 본 결과 자신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불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한 달여가 지나 루쉰은 다시 머리를 자르러 왔다. 이발사는 그를 지난번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한 손님으로 알아보았기 때문에 그에게 매우 예의 바르고, 매우 정중하게 머리를 깎아 주었으며, 루쉰이 만족할 때까지 계속해서 그의 의견을 물었다. 뜻밖에도 루쉰은 돈을 지불할 때 돈을 매우 중요하게 여겨 한 구리 이상 주지 않았습니다. 이발사는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그에게 이유를 물었습니다. 루쉰은 웃으며 말했다. "선생님, 저번에 머리를 가볍게 자르셨기 때문에 제가 가볍게 지불했습니다. 이번에는 머리를 진지하게 자르셨기 때문에 제가 진지하게 지불했습니다. < /p>
이발사는 매우 부끄러워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재빨리 루쉰에게 사과했습니다.
또한
그 나이에 산웨이서점에서 공부하던 루쉰도 어머니를 따라 시골에 있는 할머니 집에 머물렀다. 루쉰의 할머니 집은 소흥시 시골 안교촌에 있었습니다. 이 마을은 바다에서 멀지 않고 아주 외진 곳이다. 마을 전체를 흐르는 작은 강은 마을을 북쪽과 남쪽으로 나누어 줍니다. 당시 마을에는 30가구 정도가 있었는데, 대부분이 루씨였으며, 대부분이 농사와 어업으로 생계를 유지했고, 소수의 사람들이 부업으로 와인을 팔며 아주 작은 가게를 열었다. 루쉰은 봄에 무덤을 쓸고 어머니와 함께 갔다. 루쉰이 더 많은 새로운 풍경과 연주 방식을 보고, "사교 오페라"를 보고 들었던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루쉰에게 이렇게 새롭고 광대한 세계가 있다는 것은 행운이다.
루쉰은 도시에서 왔고 먼 귀빈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마을의 많은 아이들은 부모의 허락을 받아 일과를 줄이고 원하는 만큼 쉰 형제와 놀 수 있었다. 강가에서 지렁이 캐기, 새우 낚시하기, 함께 소떼치기 놀이하기 등 놀이 방식도 매우 흥미롭지만, 가장 큰 즐거움은 사교 오페라를 보는 것입니다. 한번은 이웃 마을인 자오좡(趙莊)으로 연극을 보러 갔다. 루쉰은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다. “그들이 나가자마자 달 아래 핑차오에 정박해 있는 하얀 배를 보았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나와 함께 선실에 앉았고, 나이 많은 아이들은 선미에 모였습니다. 어머니가 나오셔서 "조심하세요"라고 말씀하셨을 때 우리는 이미 배를 타고 다리의 돌을 두드렸습니다. , 그리고 뒤로 몇 피트 앞으로 나아간 그는 다시 다리에서 나왔고, 그는 노 두 개를 사람당 하나씩, 마일당 하나씩 세웠는데, 어떤 사람은 농담을 하고 어떤 사람은 소리를 지르고, 뱃머리에서 졸졸 흐르는 물소리가 양쪽에서 들려왔다. 콩밭과 밀밭의 푸른 강물에 양쪽의 콩과 밀에서 풍기는 향기와 강바닥의 수초가 수증기와 섞여 불어온다. 얼굴 쪽으로는 달빛이 수증기 속에 어두컴컴하다. 어둡고 기복이 심한 산들은 마치 열망하는 철제 짐승들의 등 뒤로 달려가는 것 같았지만 나는 여전히 배가 천천히 움직이고 있다고 생각했다. 점차 희미하게 보였습니다. 나는 Zhaozhuang에 있었고 노래가 들리는 것 같았고 무대 인 줄 알았는데 아마도 불이 다가오는 것 같았습니다. 낚싯불이 되려면...배의 뱃머리 맞은편에는 소나무 숲이 있었습니다. 숲을 지나면 배는 차강으로 바뀌었고, 정말 눈에 띄는 것은 조좡이었습니다. 마을 밖 강을 바라보는 열린 공간에 서서 저 멀리 달밤에 흐려지고, 거의 경계를 벗어나지 않은 채, 나는 그림에서 본 동화의 나라가 여기에 나타난 걸까…
루쉰은 13세 때 할아버지가 투옥되어 남동생과 함께 10마일 이상 떨어진 황푸장(黃富莊)에 있는 숙부 집으로 피신했다.
이번 루쉰이 삼촌 집에 왔을 때 상황은 이전과 전혀 달랐고, 그때부터 루쉰은 필연적으로 약간의 무관심을 받게 될 것이다. 하지만 멀리서 피난처를 찾아온 꼬마 손님을 맞아들이는 노동자들과 그 아이들의 모습은 여전히 따뜻하고 세심하다. 시골의 봄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강 양쪽에는 진흙 보트가 주차되어 있고 들판 능선에는 녹색 망고스틴이 자랍니다. 낮에는 어른들이 강과 들판에 나가 일하고, 루쉰은 아이들과 함께 낚시를 하거나 완두콩 껍질을 벗기며 놀았습니다. 황푸장(Huangfuzhuang)과 샤오가오부(Xiaogaobu) 농민들의 주요 부업은 어업이다. 밤늦은 시간이 되자 물고기들이 다 헤엄쳐 나가서 먹고, 수영도 하고, 어부들도 이때 나갔다. 2차 업데이트 이후에는 새우도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새우잡이꾼들은 작은 배를 저어 새우를 잡기 위해 바다주머니를 챙겼습니다. 새벽이 되자 차가운 주먹밥을 먹고 마을에 가서 생선과 새우를 팔다가 다시 잠이 들었다. 이들은 틈날 때마다 휴식을 취하지 않고, 퍼포먼스를 통해 뛰어난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당시 소흥 농촌에는 연기를 하는 날이 셀 수 없이 많았다. 음력 1월 9일과 10일은 '등대오극'이며, '동월황제' 탄신일이 있으며, 늦어도 5월 16일에는 '탄신일' 공연이 열린다. (토)보살', 6월 17일 '보할아버지 탄신일' 연극이 공연됩니다. 7월 16일은 '유몽 장군'의 생일이었다. 농민들은 그가 밭에서 새우를 잡다가 떨어져 죽어 행동을 취해야 했기 때문에 '유비의 아들'이라고 말했다. 8월, 9월, 연말까지 많은 공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연기는 그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 같아요. 사실, 그들의 연기의 목적은 단지 보살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그들의 소망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주민과 가축의 안전, 풍성한 수확,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는 평화로운 삶. 예상대로 그들의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농민들은 축제와 자신들의 카니발, 시범축제에서 늘 자신들의 재능과 지혜와 힘을 발휘한다. 줄은 수 마일에 걸쳐 뻗어 있었고, 군중은 마치 밀려오는 파도처럼 마을을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팀 위쪽에는 빨강, 초록, 노랑, 다양한 색의 깃발이 펄럭이고 있었다. 이 강력한 팀에서는 모두가 활기 넘치는 호랑이와 같습니다. 일부는 사자 역할을 하고, 일부는 용선 역할을 하고, 일부는 죽마 위를 걷고, 일부는 걸쇠 블록을 들고, 일부는 징과 북을 치고, 일부는 연꽃 총을 들고 있습니다. , 붐, 하늘을 향해 몇 번 쏴보세요.
가장 화려하고 화려한 것은 목련극이다. 이는 아마도 역사상 봉건 지배층에 의해 '반역자'로 불렸던 영웅적 영령들과 현대 태평천국의 무장혁명투쟁에서 목숨을 바친 영웅들을 추모하는 방법일 것이다. 다른 불의의 죽음과 마찬가지로 황푸 마을에서는 마을의 "불타는 들판"이라는 곳에 무대가 설치됩니다. 이곳은 태평천국 농민봉기가 실패한 후 반동 지주계급이 농민을 학살한 도살장이라고 합니다. 이 연극은 첫날 오후부터 시작해 다음날 새벽까지 이어졌다. 해가 지면 장엄한 나팔이 불고, 황혼 무렵에는 배우가 철제 포크를 들고 귀신왕 흉내를 내는 모습이 나온다. 그 외에 유령병사도 십여 명 이상 있는데, 일반 어린이도 신청할 수 있다. 그들은 무대에 올라가서 소원을 설명하고, 얼굴에 몇 획을 칠하고, 손에 쇠갈래를 들고 모두가 모이자 말을 타고 야생의 주인 없는 무덤으로 질주했습니다. 포크를 들고 질주해 프런트로 가서 함께 소리를 지르며 쇠포크를 테이블에 못으로 박고 세수를 한 뒤 무대에서 내려왔다. 이런 제사를 지낸다는 것은 그 외로운 귀신들이 귀신왕과 귀신병을 따라와 함께 공연을 관람했다는 뜻이다. 애도의례가 거행된 후 연극이 시작되어 천천히 진행된다. "점프"할 시간이 되자마자 사람들은 즉시 긴장했습니다. 무대 위에서 우울한 트럼펫이 울리고, 중앙 들보 위에 천으로 만든 공이 놓여 있었습니다. 관중들은 모두 숨을 참았고, 갑자기 옷도 바지도 입지 않은 채 반바지만 입은 채 얼굴에 분홍빛 몇 획을 그은 남자가 무대에 등장했다. 그는 무대에 등장하자마자 거미가 실에 달라붙듯 매달린 천으로 곧장 달려갔고, 거미줄을 뽑고 구멍을 뚫고 매달린 듯도 했다. 이어 '춤추는 여자의 매달기'입니다. 무대 위에서 다시 우울한 나팔이 울리고, 잠시 후 막이 걷히자 여느 귀신들보다 더 아름답고 강한 귀신, 여디아오가 등장했다. 새빨간색 셔츠와 길고 검은색 조끼, 길고 보송보송한 머리를 하고 목에 두 개의 종이 가락을 걸고 고개를 숙이고 손을 내리며 지그재그로 무대 전체를 돌아다니는 모습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마음'이라는 단어를 염두에 두고요. 그런 다음 그녀는 머리를 뒤로 넘겼고 사람들은 그녀의 얼굴을 선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라임처럼 하얀 둥근 얼굴, 두꺼운 검은 눈썹, 검은 눈구멍, 진홍색 입술. 그녀는 살짝 어깨를 으쓱하고 주위를 둘러보며 놀라움과 기쁨, 분노를 느끼며 마침내 슬픈 목소리를 내며 천천히 "나는 양씨네 딸이다. 하하, 씁쓸하다!"라고 노래했다. .." 이어진 내용은 어린 신부로서 학대를 당하다가 결국 링에 몸을 던져 자살했다는 것이다. 노래를 부른 뒤 저 멀리서 울부짖는 소리도 들렸다. 한 여성이 불의에 울며 자살을 준비하고 있었다. 너무 놀라서 '교체를 요청'하고 싶었지만, '남자 남자'가 계속 튀어 나와 교체를 요청해야 할 사람이라고 주장했다. 물론 '여자'의 주장은 폭력으로 변했다. 남자"는 그와 경쟁할 수 없었다. 다행스럽게도 무대 위에 또 다른 신이 있었다. ——왕링관이 이때 나타나서 "목걸이 남자"를 채찍으로 때리고 "목걸이 여자"가 활동하게 했다. 홀로. 이 장면은 루쉰의 기억에서 가장 심오한 장면이고, 확실히 다른 장면도 많이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나중에까지 그는 유난히 기억력이 깊었습니다. Lu Xun은 이 가장 복수심이 강한 "nvdiao", 이 가장 아름답고 가장 강한 영혼이 억압받는 사람들의 복수 의지의 구체화라고 믿었습니다.
시골의 자연 풍경, 룬투 등 '야생 아이들'의 삶, 민속문학, 그림책 등이 루쉰의 큰 관심과 취미를 불러일으켰던 것 같다. , 그들은 실제로 서로 관련되어 있으며 모두 그의 삶과 성격에 영향을 미치며 미래에 날마다 발전할 것이며 모두 그의 위대한 이상에 봉사할 것입니다. 앞으로 그는 문학 활동, 농촌의 빈곤 표현, 사회적 모순을 깊이 폭로하고 한화와 조각상을 연구하고 목판화를 옹호하는 등 이와 관련된 모든 일을 할 것입니다. 비판적인 눈 역시 어린 시절부터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가족으로부터 물려받은 공정하고 강하며 인내하는 정신은 나중에 역경에 맞서 싸울 때 발전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루쉰의 유년 시절은 루쉰의 삶에서 비교적 행복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종종 미래에 그것을 회상할 때 미적 감각과 동경의 기분을 느끼게 하며, 그는 종종 이것으로부터 창의적인 영감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