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옐로스톤 풍습과 명절
옐로스톤 풍습과 명절
청수하는 녹색 리본처럼 구불구불 도균일, 마강, 케리, 황평, 태강석동 등 동남 10 현을 지나 동쪽으로 호남수원으로 흘러들어간다. 강 폭이 낮으면 약 136 미터, 고수위는 약 160 미터입니다. 6 월에서 7 월까지의 유속은 3. 18m/s 입니다 .. 여름 수심은 3 ~ 5 미터이다. 청수하와 그 지류는 주로 산간 지역을 지나 수로에 암초와 얕은 여울이 많다. 창장 양안의 마을에는 역사가 유구하며 근면하고 용감한 묘족이 펼쳐져 있다. 청수강에는 일년 내내 목선과 모터보트가 항행한다. 용주를 젓는 것은 연강대강, 시병현 접경지역 60 ~ 70 개 묘채에서 열리는 명절이다. 그것은 태강현 남초 맞은편의 시빈평채에서 시작하여 오강, 소강 맞은편의 요동시빈까지 내려왔다. 매년 음력 5 월 24 일, 태강, 케리, 황평, 시빙, 진원,
명절이 올 때마다 이 상서로운 명절을 더 잘 보내기 위해 각 마을의 묘족들은 모내기가 아직 진행되지 않은 농한기를 틈타 집을 청소하고 만두를 빚고 밥상을 차리며 먼 곳에서 온 친지들을 접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외 관광객들이 잇달아 참관하러 왔다. 1958 년에 민주 독일은 특집 다큐멘터리를 조직했다. 1962 년 청수강에 용주 28 척이 있었다. 중앙 뉴스 영화 제작소는 특별히 이곳에 와서 청수하 용선의 다큐멘터리를 촬영하러 왔다. 1980 년대 이후 청수하의 용선은 35 척에 달했다. 최근 8 년 동안 단오절에만 일본, 미국, 프랑스, 영국 등 국가와 홍콩에서 온 관광객 1 만여 명을 영접하고, 청수강변의 묘족 용주절에는 내용이 풍부한 것으로 집계됐다. 민족 풍토가 짙어서 현지의 어떤 명절과도 비교할 수 없다. 현지 최고의 민족 명절이다.
둘째, taijiang Shidong 미아오 용 보트의 기원
묘족의 단오절은 역사가 유구하다. 그러나 사료기록이 부족해 실제 출처를 고증하기가 어렵다. "진원현지" 는 "청강묘족이 5 월 25 일에 용주 연극을 하는 모습이 특이하다" 고 기재했다. 큰 나무는 배로 파내고, 두 그루의 나무는 합쳐진다 (두 그루는 세 그루의 나무인 저자여야 한다). 배는 매우 길어서 약 40 ~ 50 피트에 30 ~ 40 명을 태울 수 있다. 모두 서서 물을 젓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 일본 남녀에게 극도의 희롱을 당하다. " 동치년 서가간의' 묘강 노트' 에는 청수강 단오에 대한 기록이 있고, 민국년 왕사홍의' 대강변민생활조사' (변봉월간지 제 2 권 1 기, 1948+0) 하지만 이 기록들은 표면에서 흘러나오거나, 표면에서 흘러나오거나, 가족의 말에 따라, 또는 말을 찾아 말이 통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어떤 묘사는 왜곡되고 호기심이 많아 믿을 수 없다.
청수강 묘족 단오절의 유래: 신화 전설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옛날 소강 하구에 포공이라는 노인이 살았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유일한 아들 구보를 데리고 강가로 낚시를 갔다. 갑자기 먹구름이 하늘을 가리고 광풍이 크게 일고 강랑이 하늘을 때리고 있다. 용은 깊은 담에서 튀어나와 단번에 그것을 용혈로 끌어들였다. 노인은 놀라서 즉시 물 속으로 뛰어들어 그의 아들을 구했다. 하지만 이미 늦었고, 용은 이미 아이를 죽였고, 그것을 베개로 삼아 잠이 들었다. 노인은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아들을 위해 복수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물가로 헤엄쳐 가서 낫과 풀 한 자루를 들고 다시 용동에 잠입해 불을 지펴 불태워 태웠다. 그러나, 불타는 구멍에서 나오는 연기가 맑은 물 강을 가득 채웠다. 그런 다음 쿠아는 9 일 연속 억수 같은 비가 내렸다. 날이 매우 어둡다. 닭은 날이 밝지 않으면 쌀을 쪼고, 소는 날이 밝지 않으면 풀을 뜯고, 사람은 날이 밝지 않으면 일을 하니, 모두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그들은 매우 걱정하고 있다. 당시 한 여자가 아이를 데리고 어둠을 더듬어 강가로 가서 빨래를 하자, 아이는 옷을 치는 막대기를 저어 물 주위를 돌며 무심코 "쿵, 쿵, 쿵!" 하고 소리쳤다 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둥
얼마 지나지 않아 가지각색의 4 ~ 5 피트 길이의 괴물이 강 위에 떠다니며 눈을 감고 꼼짝도 하지 않았다. 모두들 뛰어가 보니 불에 타 죽은 용이었다. 용감한 사람은 고기 한 조각을 잘라서 태웠다. 맛있어요. 소문이 퍼지자 모두들 한번 해보고 싶어 한다. 그들은 무리를 지어 용고기를 빼앗으러 갔다. 움켜쥐고, 드래곤 전체를 빼앗았다. 승병촌은 처음으로 발견되고 앞장서고 있다. 평채는 용목을 얻었고, 당룡채는 용신을 얻었고, 영채채는 용허리를 얻었고, 요오동을 신청한 사람은 조금 늦게 가서 용미만 얻었고, 양가채는 가장 늦게 가서 창자를 조금 얻었다. 그래서 지금 양가채의 용선은 모두 진한 녹색 (용의 창자도 짙은 녹색이라고 함) 으로 물들어 청룡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용고기를 갈라놓았을 때는 이미 저녁이었고, 용은 모두에게 꿈을 꾸며 말했다. "나는 노인의 유일한 아들을 다치게 했고, 나 자신도 목숨을 잃었다. 여러분 노소를 막론하고 제 몸을 따라 청수하에 며칠 동안 전나무를 그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아직 살아 있다고 느끼게 하고, 구름을 만들어 비를 만들어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사람들은 편지를 듣고 진짜라고 생각하고 배 한 척을 먼저 저었다. 용이 말한 것처럼 역시 효과가 있었고 비가 아주 즐겁게 내렸다. 모두들 더 즐거워서 용주를 젓기 시작했다. 처음에는 모두가 동의했습니다. 용고기를 나누는 순서대로 배열하다. 예를 들어, 얼음은 5 월 초 5 일에 리더십 위치에 할당됩니다. 평재는 용목을 얻어 5 월 초 6 일로 안배했다. 그러나 이때는 밀 수확과 벼 모내기의 농번기이다. 집을 원하지 않기 위해 좋은 휴가를 보내기 위해 각 마을은 또 의논하여 음력 5 월 24 일부터 5 월 27 일까지 단계적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날짜 변경 후 이듬해에 가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모두가 날짜 변화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성빙과 조평촌에서 음력 5 월 5 일을 단오절의 시작으로 회복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 조평이 거행하는 의식에는 하류하마동마을의 용주가 반드시 참가해야 하며, 그들은 앞당겨 도착할 것이다. 동굴이 완공되면 모두 줄을 긋고 가세요. 다음날 그들은 여전히 밭에서 일할 것이다. 24 일 이후에는 공식 행사를 열고 며칠을 잘 즐길 것이다. 평채는 음력 5 월 24 일, 당룡 25 일, 영산 26 일, 석동 27 일, 상술한 네 곳에 집중하기로 약속했다. 이 규칙은 습관을 따라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세계의 많은 민족 명절은 모두 고대 인류와 자연의 투쟁에서 기원했다. 일부는 자연을 이기기 때문에 명절로 정해졌다. 일부는 순종과 자연에 대한 숭상심 때문에 명절로 지정되었다. 위의 이야기에 따르면 청수강변의 묘족 단오절은 후자의 원인이다. 즉, 어렵 시대에 묘족 선민은 독사 아나콘다와 싸워 후자를 죽였을 수 있는데, 이때 먹구름이 갑자기 일어나 폭우가 범람했다. 당시 생산성이 낮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자연의 힘에 겁을 먹었고, 비단구렁이의 출현이 사람들에게 재앙을 초래했다고 생각하여 보복했다. 사람들은 뱀과 아나콘다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원래의 모습을 되찾고, 다시 태어나게 하고, 용서를 빌려고 합니다. 청수강 묘족의 단오절이 이런 결말의 원천이다.
어차피 전설은 이미 먼 과거가 되었다. 시대와 생활이 발전함에 따라 오늘의 단오절은 민족 단결, 우정 연락, 청년 남녀가 서로 사랑하는 새로운 내용이 되었다. 단오절은 만상을 포괄하는 종합 문화이다. 자연, 사회 이데올로기, 민족 심리적 자질, 경제, 공예 미술 등을 포함한 종합 문화이기도 하다. 한 문화의 출현은 종종 자연 환경의 제약을 받는다. 지중해 연안에서는 해상 무역 문화가 생겨났고, 고대 중국 유역에서는 농업 문화가 생겨났다. 용주 문화도 마찬가지다. 청수강, 소강산지의 아름답고 광활한 자연환경에 용주 문화권이 형성되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독특한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셋째, taijiang Shidong 미아오 드래곤 보트 축제 개요.
(1) 규모
첫째, 용주를 젓는 마을은 보통 마을마다 용주 한 척, 200 여 가구에는 두세 척이 있다. 용주를 넣은 집은 윤곽이 길어서' 용주 창고' 라고 불린다. 초막은 일렬로 늘어선 여덟 기둥 목조 구조로, 기와꼭대기는 산에 따라 지어졌다. 전체 길이는 약 25.6 미터, 폭은 2.7 미터, 높이는 3.24 미터이다. 현장 측정을 거쳐 13 개의 채자의 용주 창고 길이와 높이가 거의 같다.
(b) 드러머 선거
둘째, 드러머 선출: 마을이나 종족 단위로 제 1 회 (즉, 매년) 에 드러머를 선출한다. 묘어는' 갈소' 라고 하는데, 드러머를 의미하며, 속칭' 드럼' 이라고 불린다. 새해' 는 북의 뜻이다. 원래 용주를 젓는 것은 용주 위주로 드럼을 보좌해야 한다. 하지만 그 당시 조직자들은 용주를 부르지 않고 드럼이라고 불렀는데, 아마도 용주 획과' 조상 북제' (일명' 북사제', 묘족의 북을 주요 제사와 음악으로 하는 제조식) 와 관련이 있었을 것이다. 또는' 조북절' 의 사회자에서 유래한 것이기 때문에' 북주' 라는 호칭을 사용한다.
북머리' 는 용주를 소유한 집주인이 번갈아 맡는다. 매년 단오절이 막 지나자,' 북두' 가 돼지를 죽이고 채자리 사람들에게 술을 마시라고 하니, 모두들 내년에 누가' 북두' 가 될지를 결정해야 한다. 새로운 "드럼 헤드" 가 선택되면 마지막 "드럼 헤드" 가 드럼과 수도꼭지를 그의 집으로 보냅니다. 일부 야드에서는 큰 성이 있으면 번갈아가며 그 큰 성에 의해 한 칸의 집으로 나누어지고, 한 칸의 집, 즉 번갈아가며 살아 있는 어른들이 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이든 세대가 포기하면 한 세대가 번갈아 부담한다. 네 차례 야. 일반적으로 포기하고 싶지 않다. 채자리 가구가 많기 때문에 한 번에 몇 십 년, 심지어 수백 년이 걸리기 때문이다. 평생 두 번 돌릴 수 있는 것은 행운이다. 인생에 전기가 없는 사람도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조고절' 의 사회자도 이렇게 생겨났다. 드러머가 되는 것은 큰 영광이다. 드러머가 되는 조건은 여러모로 결정된다. 예를 들면 한쪽의 거물, 친척이나 친구가 많고, 집안 바닥이 두껍고, 명성이 높은 노인이다. 아들이 많은 것은 친척이나 친구가 많기 때문에 당선될 수도 있다. 가장 쉽게 선정되는 것은 여자아이가 많고 결혼하는 사람이 많은 가족이다. (이는 명절에 숙권 풍습의 한 형태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단오에' 북머리' 를 할 때 친척과 친구들이 여기저기서 선물을 보내면서' 북머리' 라는 인지도를 뽐내고, 좋은 명성을 얻고, 사회적 지위를 높이고, 자녀의 결혼 전망에도 선심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많은 선물을 받고 제대로 처리하면, 집안을 더 부유하게 만들 수 있다. 따라서 드럼을 칠 때는 자신의 가족 배경뿐만 아니라 친척과 친구들의 수도 고려해야 합니다.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만약 그가 번갈아가며 가난한 가정으로 가서 포기하고 싶지 않다면, 가족도 경제적으로, 음식적으로 그를 도우려 한다. 친척이나 친구가 너무 적기 때문에 감당하고 싶지 않다면, 선물을 많이 받지 못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을 강요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북머리' 가 된 사람은 사탕과자를 준비하고, 집을 나서서 친지들에게 새것을 알린다. 이를' 통기' 라고 한다. 내년에 우리 집은' 북머리' 가 될 것이니, 당신들의 도움을 받아 내가 존엄하게 용주를 젓을 수 있게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받는 사람 (마을의 친척과 친구들은 세관에 알리지 않고, 다른 수단을 통해 자신의 친척이 내년에' 드럼' 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됨) 도 격년 선물 준비를 시작했다. 그때 친지들은 준비한 선물을 강가로 직접 보내 기다리며' 용따기' 라고 부른다. 선물은 주로 가축이나 가금류이고, 그 다음은 폭죽과 약 10 피트 길이의 붉은 비단이다. 사위의 선물은 적어도 돼지 한 마리, 사위의 직계 친족이나 가족의 선물은 양 한 마리보다 작을 수 없다. 보통 거위나 오리에게 주세요. 예전에 묘채가 권력을 쥐고 있던 사람들이' 북을 치고 꽃을 전할 때' 친척과 친구들도 우마를 선물로 주었다.
선물을 주는 의식은 이렇다. 용주가 채자까지 노를 저었으니, 먼저 창 세 개를 놓아야 한다. 기슭의 선물자들은 배가 친척과 친구들이 보내온 것을 보고 얼른 선물을 강변으로 메었다. 용주가 해안에 멈춰 섰을 때, 선물자의 손에 폭죽 한 줄이 터져 수도꼭지 모퉁이에 붉은 비단을 매고 술 한 잔을 따라' 북머리' 를 한 잔 더 붓고, 차례대로 용주 위의 모든 사람에게 한 잔을 경배한 다음, 선물을 용주에 보냈다.
북머리' 는 이날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지만 비용도 많이 든다. 게스트하우스에서 뱃사공에게 주는 세 끼, 밥, 술, 음식 외에 그는 노를 젓은 후에 돼지를 죽이고 술을 만들어야 한다. 주자이거리의 사람과 손님을 대접하다. 친척과 친구들이 돌아가서 돼지를 양, 닭과 오리를 보내다. 선물이 닭오리라면 증여할 필요가 없다. 예의상 왕래하다. 앞으로 선물을 줄 차례가 된 친척과 친구들이' 북머리' 가 되면 선물을 두 배로 늘려야 한다.
옛날 한 마을에는 단오절 경비원으로 전용밭, 산, 쌀, 돈이 있었는데, 이를' 번전',' 번산' 또는' 번곡' 이라고 불렀다. 논화는 연간 수입을 단오절의 지출로 사용한다. 나중에이 방법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오늘날의' 북머리' 는 더 이상 순환이 아니라 선거이다.
(3) 용 보트 제조
셋째, 나무를 베어 용주를 만드는 시간은 용년의 10 월 말이다. 갈 때 채자에서 찹쌀 한 마리, 살아있는 오리 한 마리, 수탉 한 마리, 고기 한 조각, 청천 한 자, 실 한 가닥, 마 한 다발, 술 한 주전자, 향, 돈지를' 나무신' 에 대한 제물로 준비한다. 선택한 삼나무 아래에서 먼저 줄기에 녹색천과 실을 감고, 나무 밑의 흙에 술과 쌀을 얹은 다음 분향지를 태우고 오리피를 나무 줄기에 쏟고' 산신' 과' 나무신' 을 초대했다. 그런 다음 "대부대귀" (손주들이 가득한 곳) 의 노인이 나무에 기도했다. "노산! 우리 부족 전체가 너를 잘라서 용선 한 척을 만들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네가 지안노소를 보호하고 자손이 번성하기를 바란다. 의식이 끝난 후 미리 선정한' 복인' (젊은, 부모 쌍전, 중년, 자식이 완비된, 젖을 피하는 사람) 이 첫 도끼를 베기 시작했다. 그리고 모두들 나무를 베었다. 나무가 동쪽으로 떨어지는 것은 행운이다. (묘족 사람들이 강서에서 살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해서 조상을 그리워한다고 한다.) 이런 의식은 수도꼭지에 쓰이는 버드나무를 자르는 데도 쓰인다. ) 그런 다음 나무를 zhaizi 가장자리로 운반하여 생산하십시오. 나무가 채자에 들어가면, 채자 안의 사람들은 모두 술, 고기, 색실을 준비하고, 용선 나무를 맞이하고, 나무를 베는 사람을 맞이해야 한다.
용선목 운행 중, 가는 길에 친지들은 술로 용선목을 맞이하고, 오리, 거위 등을 주어야 한다. , 또 술 한 주전자를 준비했다. 길이가 약 1 미터 정도 되는 빨간 리본이 용주 나무에 묶여 있어서, 주객이 서로 축하하며 노래를 불렀다. 분위기가 매우 열렬하다. 주자이거로 돌아가면, 채자 전체가 마중하러 와서 큰 소리로 외쳤다. "용이 왔다!" " ""
용선목의 판매가격은 일반 목재보다 적어도 두 배 높다. 특히 모선인 나무는 가격이 더 비싸다. 어떤 주인들은 심지어 물소 한 마리를 교환할 것을 제안했다.
수도꼭지를 조각하면 버드나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고를 때, 만약 나무의 주인이 팔고 싶지 않다면,' 도둑질' 한다. 주인은 욕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지만, 나무를 훔치는 사람은 반드시 나무 밑에 찹쌀 한 광주리, 수탉 한 마리, 막걸리 한 주전자를 놓아야 한다.
용주 목재는 채자로 운반되어 상서로운 날에 제조되기 시작했다. 용주와 용수는 동시에 제조해야 한다. 공사를 시작하기 전에 백봉향으로 종이를 태워' 가하' 라는 수호신에게 제물로 바쳐 용선 건설의 순조로운 성공을 축복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 후 목수 사부 (그의 집에 아직 보름달이 되지 않은 임산부가 있다면 참가할 수 없다) 가 곧 손을 댈 것이다. 보통 스승은 먼저' 잉크 자국' 을 한다. 즉 각 부위의 크기와 표시를 그려낸다. 그리고 모든 남자들은 대패질하고, 깎고,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고 때린다. 요컨대 각자 최선을 다하다. 배가 형성된 후 목수가 가공하여 손질하고 용주 시항하다. 용주를 만드는 것은 의무노동이다. 조각가만이 찹쌀 한 바구니, 붉은 수탉 한 마리, 술 한 주전자를 상으로 받을 수 있다.
용주를 만든 후에는 제사를 지내고 축하해야 한다. 온 마을의 집집마다 가족 상황에 따라 모금을 한다. 온 마을 노소 모두 용선막에서 연회를 열고 북을 치고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를 것이다.
(d) 드래곤 보트 모양 및 장식
넷째, 모양과 장식. 용주의 선체는 모두 전나무나무로 만든 것이다. 중국은 주선이고, 묘어는 "아름다움" 이라고 불리며, "모선" 을 의미한다. 양쪽에 각각 배 한 척이 있는데, 묘어는' 갈대' 라고 하는데, 이는' 자선' 을 의미한다. 그것들은 모두 세 개의 크고 완전한 카누로 홈을 파서 나란히 묶여 있다. 모선이 두꺼워 6 개의 객실로 파냈다. 각 대장은 약 1.8 ~ 5 미터입니다. 모선 선장은 2 1 에서 24 미터 사이입니다. 그것은 폭이 약 0.7 미터이다. 수도꼭지의 앞부분에서, 물로부터 0.9 미터 높이이다. 가운데 네 번째 선실은 명절 기간 연해 친지들이 기증한 가축과 가금류와 당일 손을 긁는 음식이다.
양쪽에 있는 두 개의 보트는 비교적 작아서 보통 길이가 약 15 미터, 너비가 약 0.5 미터로 손을 긁고 서 있는 곳이다. 주목재는 수류 (묘가가' 동력가공기' 라고 함) 로 가볍고 질겨서 조각하기에 적합하다. 이 재료는 길이가 3 ~ 4 미터이고 지름이 약 0.3 미터이며 용선의 선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도꼭지에는 뿔, 귀, 코, 눈, 뺨, 수염이 조각되어 있다. 용목의 아랫부분을 파낸 다음 작은 널빤지로 구멍을 막아야 한다. (속을 파내지 않으면 용주가 물속에서 용싸움을 해야 한다고 한다. 사실 펀칭 후 활의 무게를 줄여 경기에 유리하다. 목 뒤쪽에 용비늘이 새겨져 있고 금, 빨강, 노랑, 녹색, 흰색, 작은 유리 조각이 새겨져 있다. 진짜 용처럼 빛나고 있다. 용의 눈은 작은 유리 조각이 박혀 있다. 수염과 머리카락이 모두 떠다니는 것이 마치 살아 있는 것 같다. 가장 특색 있는 것은 수도꼭지 양쪽에 큰 뿔 한 쌍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좌우각의 정면에도 각각'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 국태민안' 이라고 써야 한다.
(5) 용 보트 의식과 금기
5. 의식과 금기: 명절 기간 동안' 북주' 가족은 하루에 한 번 찹쌀밥을 쪄서 용주 위의 사람들을 위해 막걸리, 고기, 오리 등의 요리를 준비한다. 용선에서 밥을 먹는 사람들은 모두 손으로 먹는다. 젓가락으로 먼 조상의 생활을 그리워하지 마라. 밥을 짓고 고기를 끓이는 사람은 나이가 많거나 중년의' 행운' 남자여야 한다. 밥이 찌면 뚜껑을 덮을 수 없다. 고기를 끓일 때 닭오리는 솥에서 뒤집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쌀이 쪄진 후 거위, 생선, 고기를 텅스텐에 넣고 용주에 넣어 요수 () 가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전기밥솥이 운반된 후 남은 냄비 그릇과 바가지 대야는 용주가 마을로 돌아올 때까지 움직일 수 없다.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여성이 용주를 탈 수 없다는 것이다. 둘째, 여자는 아이를 낳고, 달에는 용주를 만져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 것" 입니다. 용주의 개막식은 엄숙하고 엄숙하다. 일찍이 5 월 18 일 배를 물에 밀어 넣었다. 23 일 모자선은 욕설을 받아 묶은 뒤 수도꼭지를 모선에 올려놓았다. 24 일 개막식을 거행할 때' 북머리' 를 위해 백수탉 한 마리와 술 한 주전자를 준비해야 한다. 강변에 팔선상 한 장을 놓고 그 위에 용신이 놓여 있다. 책상 발을 따라 가지와 잎을 묶고 나무껍질을 벗긴 오배 막대기는 포크 한 자루를 남기고 우산을 쓰고 빨간 천을 묶고 흰 종이 한 송이를 잘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무껍질, 나무껍질, 나무 껍질, 나무 껍질, 나무 껍질, 나무 껍질, 나무 껍질, 나무 껍질, 나무 껍질, 나무 껍질 우산은 인류의 수호신이 인류의 제일신 강양에 불을 붙이고 옷에 불이 붙어서 수호신이 부득불 우산을 써서 부끄러움을 가리는 것을 상징한다.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풀을 배와 함께 가져가서 꼬리의 작은 구멍에 꽂은 다음, 나룻배인이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용주가 집합할 때까지 한 다음, 통일 행동을 강에 던져 넣는다.) 탁자 위에는 밥 한 리터, 술 세 그릇, 고기가 있다. 향을 피우고 술을 권하자, 나는 기도하면서 "내 손에는 흰 수탉 한 마리와 막걸리 한 캔을 꿀처럼 들고 있다" 고 노래를 불렀다. 산은 울고, 산은 외치고 있다. 용신, 토지신, 산신이 함께 산을 내려오게 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보룡선 핑안 청명, 무적, 아들, 예를 들면 만어. "잠깐만요. 백수탉을 죽이기 전에 신들에게 묻자, 오배자봉에 피가 뚝뚝 떨어지고, 가죽날개 몇 개를 찢고 오배자봉의 작은 권리에 붙였다. 닭을 삶아 큰 그릇에 넣고 향을 피우고, 돈을 술로 바꾸고, 바닥에 던지고, 익힌 음식을 신에게 바쳤다. 그리고 징과 북이 일제히 울렸고, 용주가 채자 부근의 수면을 한 바퀴 돌고 나서야 경기장으로 출발했다. 근대에 이르러 일부 마당은 노를 젓기 전에 제사를 올리지 않고 강가에서만 용주를 타고 잠시 동안 손바닥에서 보우가 세 번 소리쳤다. "형제 여러분! 보트 타러 가! " 모두들 이구동성으로 "아! \ "그래서 세 번, 그들은 출발했다. 용주가 경기장에서 돌아올 때까지 제사물을 옮겨서는 안 된다.
(6) 선상 인원의 의무
배 위에는 드럼, 징손, 멜대, 감독, 뱃사공 한 명이 있다. 그들은 각각 모선에 서 있거나 앉아 있는데, 각 자선마다 16 개의 손이 있다.
북머리' 는 여름옷을 입고 특제 레드나 청록색 블랙 벨벳 조끼를 입고 머리에 선글라스 한 켤레와 특제 와이드 밀짚모자를 쓰고 있다. 그는 지름이 약 한 면인 드럼을 들고 배의 앞부분에 앉았고, 드럼의 양쪽에는 드럼이 덮여 있었고, 용궁을 등지고, 방사수 쪽을 향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 동, 동" 의 박자로 북을 치다. 경기에서 그는 명령을 내리고, 맹렬하게 북을 치며, 방사수에게 용감하게 앞으로 돌진할 것을 재촉했다. 징손: 1.5m 에 앉아 북머리에 앉다. 징의 지름은 약 1 미터이다. 징대 위에 걸려 있고, 장대머리에 작은 수도꼭지를 조각하고 있다. 꽹과리 줄이 용구에 걸려 있다. 열 살 난 소년에 의해 여자로 위장되었다. 노를 저을 때는 드럼의 리듬에 따라 쳐야 한다. 모두 "쿵, 쿵, 쿵! 클릭합니다 소리. 그는 은목걸이와 정교한 은장식을 착용하고, 머리에는 은풍관을 쓰고, 옷차림은 매우 화려하다. 이 아이는' 북머리' 집에 의해 뽑혔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포공과 구보 부자를 상징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것은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구보는 소년이다. 그는 왜 여자로 분장했습니까? 이것은 묘족 사람들이 수향에 살고 있다는 사실에 근거한 것일 수 있다. 일찍이 그들은 남녀가 노를 젓는 습관이 있었다. 나중에 강풍랑이 커서 뱃놀이 속도가 빨라서, 여자는 체력이 지탱되지 않고, 물속에서 죽고, 남자로부터 배를 젓고, 여자는 배를 젓는 것을 멈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로 분장한 아이들은 그들이 영원히 오래된 풍습을 잊지 않을 것을 상징한다. 파령: 묘족은 이를' 신부' 라고 부르고,' 북두' 는 실력이 좋고 물 지식이 좋은 사람을 초청한다.
계좌관리: 어디를 가든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을 하면 기록을 만들어 나중에 답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손: 각 보트 16 명, 선실당 4 명. 서서, 앉아 있지 말고, 경기 도중 살짝 활보하며 똑바로 서라. 그들은 모두 보라색-파란색 토포 더블 버클 상의와 음단셀린 바지를 입고 있다. 바짓가랑이를 걷어 올리지 마라. (비를 구할 때 바짓가랑이를 걷어 올리면 비가 잘 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허리에 약 1 인치 너비의 짜임새를 묶고 은거품으로 끈을 하나 박다. 머리에 정교한 자수 가장자리' 포니테일 모자' 를 쓰고 있다. 모자의 챙에는 은백색 봉관 같은 것이 세 개 있다. 과거에 용주를 젓을 때 모두들 새옷과 종이 모자를 쓰고 비를 가렸다. 요손의 요골 팔은 길이가 약 2 미터, 너비가 10 센티미터이다. 손은 원통형이고, 발사단은 장대이고, 맨 아래는 호형의 뾰족하다.
궁리, 묘어는' 대대' 라고 불리는데, 물을 잘 흘려 응변을 잘해야 한다. 그는 손에 긴 방사형 막대를 들고 방향타 노를 응원했다. 그는 키를 잡으면서 요수의 리듬을 조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그래서 시미즈강의 용선에서 징과 북은 응원과 분위기 렌더링 역할을 할 뿐, 복사의 중임은 궁리 위에 떨어졌다.
명절 기간 중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행사도 소년소녀의' 소풍' 즉 낭만에 속한다. 그리고 시장의 거래도 동반된다.
용주 경기가 끝났을 때 용주는 선물을 가득 싣고 천천히 떠났고, 기슭에 있던 사람들은 배 위의 친지들에게 손을 흔들어 작별을 고했다. 이때 용주 위의 요손은 감정을 풀고 명절을 부르며 곧 지나갈 노래를 불렀다. 내년에 다시 만날 수 있는 노래: 묘령산이 푸르러져서 햇빛을 받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Qingjiang 물, Jinlong 을 휘젓고; 단오절은 얼마나 근심 걱정이 없는가. 그는 미아오 고개를 끄덕이고 미소 지으며 리우 cuihao 손을 흔들었다. 단오절이 지나면 마음을 잘 닫고, 해마다 풍작을 거두고, 해마다 웃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