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찐빵의 기원은?

찐빵의 기원은?

《사물기원》제갈량은 만터우를 만들었다. 그 기록: "가라지관 소설 구름: 제갈무후의 징징 맹득, 사람은 꽤 많은 악술을 말하는데, 반드시 신에게 기도해야 하고, 가짜 음병은 그것을 도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아주 저속한 첫 번째 희생 에, 사람을 죽일 것이다, 하나님은 군대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무후는 양 돼지 의 고기 의 기타 사용 때문에 에서 하지 않고, 얼굴 에 포장, 사원 의 머리 처럼, 하나님 도 연 을 돕고, 군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로부터 찐빵이다. 진 루희 \ "제법 \", 춘사용 찐빵, 제사품에 등재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번들 \ "케이크 푸 \" 도 있다, 찐빵은 무후시 이후 의심된다. 클릭합니다 "삼국지": "제갈량평은 여수로 돌아가고, 풍랑은 기병을 가로지르며 건널 수 없고, 보답은 밝다. 밝은 질문, 맹득이 말했다:' 여수원이 창궐하는 것은 화가 되고, 국민들은 칠사십구 인두와 검은 소 백양제를 사용하며, 자연 파도는 잔잔한 경내에서 풍숙하다.' 리앙 은 말했다:' 나는 오늘 반 교사, 앤 점프 죽일 수 있습니까? 나는 스스로 볼 수 있다.' 그런 다음,' 찐빵' 이 Lushui, 해안 공명제 를 마련 하기 위해, 소와 양고기 대신 내부 를 가지고, 가짜 머리 로 플라스틱, 요리 도살 소와 말 및 반죽 을 주문했다. 제사 파업, 구름이 안개를 거두고, 파도가 가라앉고, 군이 건성으로 건너갔다. 후명인 랑영' 칠수류 원고' 는 "만터우본명 만두, 무턱대고 신께 제사, 제갈의 징징 맹득, 제빵살을 인두로 제사, 이를' 만두' 라고 부르는데, 오늘 와전된 것도 만터우다" 고 적었다.

제갈량이 찐빵으로 머리를 대신하여 여수를 제사한 이후 찐빵은 처음부터 연회 제물로 즐길 수 있는 진설의 용도가 되었다. 진 빔 "케이크 푸": "삼춘초, 음양교제, 한기가 제거되고, 온기가 뜨겁지 않다. 그때 잔치를 즐기면 맨머리가 잘 어울린다. " 삼춘초, 겨울이 가고 봄이 오면 만상이 새로워진다. 속칭 겨울은 음이고, 여름은 양이며, 춘초는 음양교태의 즈음이며, 만터우를 제물로 바치며, 1 년의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한다. 당초 찐빵은 모두 고기 소를 넣은 것이었고, 게다가 키가 매우 컸다.

진 이후 한동안 옛사람들은 찐빵을' 빵' 이라고 불렀다. 밀가루로 물을 반죽하여 조제를 만드는 사람은 가운데 소가 있는 사람은 모두' 빵' 이라고 부른다. 명의시험':' 밀가루로 쪄서 먹는 사람은' 찜통' 과' 새장빵' 이라고 하는데, 바로 이 찐빵이다. " "집운": "찐빵, 떡도." "정자통": "아, 시작에도 발효가 얼굴을 가볍게 띄우고, 밥을 짓는 것이 떡이다. 가공언: 술. 술로 발효하다. 고무빵을 만들기 위해, 접착제는 누룩이다. Fuweng 은 껌 케이크 즉, 오늘 밥 짓는 케이크도 말했다. 클릭합니다 웨이거원' 식목록' 에는 브라만의 가볍고 높은 면이 있는데, 이 속속감 찐빵이 발효되어 뜨는 사람도 있다. "

당나라 이후 찐빵의 형태가 작아져서' 옥주',' 그라우팅' 이라고 불린다. "환원상주": "옥주, 그라우팅, 모두 찐빵의 별칭이다." 남당 때 또' 자모 찐빵' 이 있었다. 당인 서견의' 초학기' 는 찐빵을' 만두',' 몽량록' 에서 또' 만터우' 로 썼다. 집운':' 음두, 그리고? 같은? 또한. 클릭합니다 "?" 또 "","옥편": "음식 저장의 의미." "옥해": "당, 소부 감리어찬, 9 판으로 바리케이드, 이름' 9'? 음식'. 이 저속한 연의 회의, 점과열 앞에' 좌석 보기' 라고 말했다. 앉아'. 옛 명칭'? 앉아', 그? 먹지 않는 사람. "당서 이원전" 에 따르면:' 사람의 눈은 배를 못 박는다.' 오늘 단어 인습으로 누적된 것인가? 。 "그러니까,"? " 사실, "손톱" 에서, "?"" 관람을 위한 관람석을 가리킨다. 한유유시: "아니면 임시 음식 사건, 음식 핵 분쟁? . 클릭합니다 당시 만터우는 관람을 위한 관람석으로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하지만 "?" 간식 등을 뜻하는데, 즉 찐빵을 간식으로 나열한 것이다.

송시 찐빵은 태생이 자주 먹는 간식이 되었기 때문에' 무림 옛일' 에서는' 양고기 찐빵',' 태학찐빵' 이라고 불린다. 악호에는' 만터우' 시가 있다. "몇 년 동안 태학이 모든 유교를 배불리 먹고, 얇은 가지는 여전히 죽순 고사리 요리사를 전한다. 아들 펭 shenghong 붉은 가닥 고기, 장군 철 지팡이 흰 연꽃 피부. 송곳니 Xinzheng 후추 실제, 거친 택 왜 냄비 보다 더 많은 수 있습니다. 늙어서 이가 구구하고 씹어야 군침이 돌게 된다. "

찐빵이 간식이 되면 더 이상 머리 모양이 아니다. 그중에 소가 있기 때문에' 만두' 라고도 불린다. 송인왕' 연익용 모록': "인종 탄신일, 신하 만두 주세요." 만두 참고: "즉 찐빵 별칭. 클릭합니다 돼지, 염소, 쇠고기, 닭, 오리, 거위, 각종 채소는 모두 포자소를 만들 수 있다. 여전히' 찐빵' 이라고 불립니다. "식사막" 에 소개된 네 가지 찐빵은 만두라고도 할 수 있다. "창고 찐빵은 그 모양이 창고 사재기 같다. : 양고기, 양가죽, 파, 생강, 진피는 각각 잘게 썰고, 오른쪽 조각, 재료, 소금, 장을 넣고 소를 섞는다.

\ "\" 에뮤 우유 지방 찐빵: 에뮤 우유 지방, 양 꼬리는 각각 손톱 조각, 생강, 귤 껍질은 각각 가늘게 자른다. 오른쪽 조각, 재료, 소금을 소로 섞는다. 클릭합니다 "가지 만두: 양고기, 양지방, 양꼬리, 파, 진피는 각각 잘게 썰고, 연한 가지는 곱게 간다. 오른쪽 조각, 고기로 소를 만들었지만 가지 안에 쪄서 마늘 치즈, 고수 막식을 넣는다. " 이것은 가지로 껍질을 만들고, 찜통에 쪄서 익힌다. "꽃만터우: 양고기, 양지방, 양꼬리, 파, 진피는 각각 잘게 썰어요. 오른쪽, 법에 따라 재료, 소금, 소스를 버무려 찐빵을 싸다. 가위로 여러 가지 무늬를 자르고, 쪄서 연지로 꽃을 염색하다. " "정자통" 은 만터우가 처음 열리는 사람을 "낙타 배꼽" 이라고도 부른다.

당송 이후 찐빵에도 소가 없는 사람이 있었다. 연익모록': "이 속비가루가 발효되거나 소가 있거나 소가 없거나, 소가 없고, 찜질하는 사람은 모두 찐빵이라고 합니다." 원무명씨' 집필용사전집' 에는 당시 찐빵의 발효 방법이 기록되어 있다.' 매 10 분마다 백면 2 근 반을 사용한다. 먼저 누룩으로 약속 한 잔을 내고 면내에서 뛰어다니는 것은' 대패' 의 착오로 의심된다. 누룩즙을 붓고 부드러운 면과 마른 면을 덮고 따뜻한 곳을 놓는다. 기다리다가 사방의 마른 국수에 국물을 데우고 다시 덮어라. 또 일어설 때까지 기다렸다가 건면 미지근한 물과 화합을 더한다. 겨울용 뜨거운 국물과 함께 하면 더 이상 문지르지 않아도 된다. 조각을 다시 넣을 때 반죽하면 이미 된다. 문지르면 살이 찌지 않는다. 그 약은 부드럽게 하고, 밀로 껍질을 만들고, 소를 싸다. 바람이 없는 곳에 늘어서 짐을 싸서 덮다. 면성을 기다리다가 우리 침대에 들어가 쪄서 도수로 익힌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소가 있든 소가 있든 없든 찐빵은 줄곧 제물의 용도를 짊어지고 있다. "가정용 필용류 전집" 에는 이런 종류의 찐빵이 기록되어 있으며, "작은 찐빵 (생소), 뾰족한 찐빵 (생소), 누운 찐빵 (생소, 봄 전 공급), 누운 찐빵 (익은 소), 수대 명나라 리 쑤 의 \ "반지 암 노인 만필 \" 은 \ "희생 영웅 사원, 찐빵 하나, 오천마흔여덟 개 도 있다. 강녕 (), 상원 () 이현 () 공급면 20 대 () 는 공부 장인을 제물로 보내 밥을 짓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