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황졸우
황졸우
< /p>
미이라가 내 정체를 누렇게 면직시킨 사람은 누구일까? < /p>
현재 용포 미이라의 신분에 대한 추측이 많다. 강희 황제에 의해 폐위된 태자 애신각라 윤영, 은명이 묻힌 명제 후손, 도르다곤이 있다. < /p>
강희에게 폐위된 태자윤일 가능성이 크다. < /p>
위의 추측 외에도 명나라 숭진의 삼태자일 가능성이 더 높으며, 우황은 우황을 면직시켜야 한다는 추측도 있다. 상투 스타일은 그가 명나라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야 한다. 커버청복은 위장이어야 한다. 강희년 동안 그는 명나라 충진의 삼태자를 정법으로 잡았는데, 이 사람의 신분은 보여주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몸에 용포를 입고 장례를 치르며 명나라 태자의 신분을 지명하였다. < /p>
이자성의 시체라는 추측도 있다. < /p>
이자성의 무덤 한 편은 아직 찾지 못했고, 이자성은 1645 년 구궁산에서 사라졌고, 이 미이라가 베이징에서 발견됐다. 게다가 그의 무덤에서 강희통보를 발견했기 때문에 미이라옆에서 이 통보를 발견한 것도 합리적이라고 합니다. < /p>
물론, 이것은 추측일 뿐, 지금까지 결론이 나지 않았다. < /p>
확장 자료: < /p>
황나의 발굴 세부 사항 < /p>
미이라의 신분은 청강희 시대의' 중헌의사' 로 추정됐다. < /p>
미이라코트는 청대 일품 관원의 조복으로, 그 안에 청색 용포 한 벌을 입고 신분에 맞지 않는다. 이 사람은 4 품 문관일 뿐 관복에는 원앙 보자가 수놓아져야 한다. 그러나 미이라가 밖에서 입은 보복에 수놓은 것은 기린인데, 이것은 무관만의 관복이다. 사품관은 일생에 한 번 황제를 본 적이 없을 수도 있지만, 황졸은 내 안에 친왕 이상만이 입을 수 있는 오발룡포를 몸에 걸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p>
놀라운 것은 미이라에 청대 남성의 변발이 남아 있지 않고 상투를 올리는 것이 명나라의 헤어스타일이라는 점이다. 미이라의 발식은 청규' 삭발령' 과 일치하지 않는다. 북한에서 벼슬을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서민들이 언제든지 살신의 재앙을 자초할 수 있다. < /p>
미이라머리 위에서 헤어라인의 위치를 추정해 컴퓨터에서 확대해 보면 미이라머리 위에 머리카락 흔적이 남아 있지 않아 사망자가 생전에 청조의 삭발 이복 제도를 준수해야 한다고 추정했다. 조문은 미이라회복 연령을 50 대 정도로 확정했다. 이는 고인의 생전 정신 상태를 잘 반영하는 연령대다. < /p>
바이두 백과사전-용포 미이라석경산 미이라용 가운의 수수께끼에 대한 공식 설명은 무엇입니까? < /p>
공식 설명: 황졸우 (미이라오) 는 명말 청초 이후 청나라에서 벼슬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삭발을 했다. 청나라가 관직을 하는 동안, 일에 나무를 세워 4 품' 중헌의사' 로 봉쇄되었고, 황제가 수여한 기린 보복과' 사발비단포' 를 받았다. 황졸우 () 가 죽은 후, 그의 가족은 머리를 꼰 채 상투를 틀어 놓고, 여전히 명나라 머리식 장례를 유지하여 위안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2006 년 5 월 베이징시 석경산구 옥천로 고에너지물리학연구소의 한 공사장에서 바쁜 공사를 하고 있다. 굴착기는 3 ~ 4 미터 깊이의 지하에서 흰색과 검은색이 섞인 흙을 파낸 후, 완전한 관을 파냈다. < /p>
관이 잘 닫혀 있기 때문에 작업자는 굴착기 삽팔을 사용하여 파괴적으로 열었습니다. 관 속에 갑자기 남성 시체 한 구가 누워 있다. 시체는 아직 썩지 않고 청대의 관복 관모를 입고 있다. 노동자들은 두려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장례 재물을 약탈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시체와 남은 장례품을 나무 조각으로 다시 장전하여 다시 흙에 묻었다. < /p>
다음날 고에너지 물리학연구소 관계자들이 공사장에서 부서진 관을 발견했다. 관뚜껑에는 "황청이 중헌의사에게 내 황공의 영관을 수여했다" 고 적혀 있다. < /p>
이 15 자는 문화재가 손상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는 즉시 석경산 고고학 연구소의 자위평에게 연락했다. 가위평은 소식을 듣고 즉시 현장으로 달려가 청대 남자 시체를 다시 파냈다. < /p>
자위평은 남은 장례품을 치웠을 때 이 남자 시신 안에 금룡이 수놓은 옷을 입고 용포 같다.
그는 이 무덤이 보통이 아니므로 상급자에게 보고해야 한다고 느꼈다. 그는 베이징 박물관의 왕 관장에게 연락하여 묘장 상황을 설명했다. < /p>
얼마 지나지 않아 방직품 고고학 전문가 왕아용은 현장에 도착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왕아용은 이로써 시체 보호와 직물 수복 작업을 주도했다. 시신의 옷이 벗겨진 후 건조되어 미이라로 되어 석경산구 환관 박물관의 항온항습한 방에 보관되어 있다. < /p>
2009 년 8 월 20 일 잘 보존되고 건조된 시신과 복원된 용포가 처음으로 외부에 전시됐다. 베이징, 미이라와 용포, 이 세 가지 키워드는 언론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고, 미이라를' 용포 미이라라' 라고 생생하게 불렀다. 이것이 바로' 용포 미이라라' 라는 명칭의 유래이다. < /p>
확장 자료 < /p>
특이한 점 < /p>
이것은 분명히 관두가 쓴 신분과 일치하지 않는다. 관두에 따르면 중헌의사는 4 품 문관에 해당하며 관복에는 원앙 보자가 수놓아져야 한다. 그러나 미이라가 밖에서 입은 보복에 수놓은 것은 기린의 도안인데, 이것은 무관만의 관복이다. < /p>
놀라운 것은 미이라에 청대 남성의 변발이 남아 있지 않고 상투를 올리는 것이 명나라의 헤어스타일이라는 점이다. 미이라의 발식은 청규' 삭발령' 과 일치하지 않는다. 북한에서 벼슬을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서민들이 언제든지 살신의 재앙을 자초할 수 있다. < /p>
바이두 백과-용포 미이라황졸이 왜 용포를 가지고 장례를 치르면 황제가 그를 귀찮게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가? < /p>
< P > 청나라가 건립된 후 명나라 황실을 철저히 청소했고, 그 사람들은 거의 모두 죽임을 당했고, 이것도 정상이었다. 이는 모두 역사의 필연이었다. 새로운 왕조가 출현했고, 이전의 그 사람들은 당연히 지워져야 했다. 모든 것이 절대적이지 않기 때문에 죽이는 것은 절대 깨끗한 것을 죽일 수 없다. 예를 들어, 청나라 시대의 고분에서 출토된 것은 부장품 중 일부는 청나라 시대의 것이었지만 무덤 주인은 명나라의 상투를 간직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묘지 현장 사진 < /p>
이 고분은 한 공사 중 발견됐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이 남의 무덤을 파는 것이 좋지 않다고 말하고 있지만, 실제로 정상적인 고분은 결코 경솔하게 열리지 않는다 그리고 전문가들이 고분을 열었는데, 마음에 드는 것은 그 물건들이 값나가는 것이 아니라, 그 물건의 역사적 가치이며, 우리가 역사를 이해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비록 역사서를 통해서지만, 그것은 결국 사람이 쓴 것이고, 고분에서 출토된 것은 물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본론으로 돌아가면, 이 고분은 베이징에서 발견되었는데, 관에는 황청 () 이 중헌의사 졸우 () 의 황공 () 의 영관을 수여한 것으로 새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관에 새겨진 글자 < /p>
그리고 무덤 주인은 단지 4 품 관리일 뿐, 이런 부장품과 옷차림은 역사상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다. 고대는 계급제도가 삼엄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p>
청병이 입관한 후 가장 먼저 실시하는 정책은 삭발이복이다. 반항하는 사람이 많지만 청정에서 벼슬을 하려는 것은 분명 모두 바뀌었을 것이다. 이 묘주인은 명나라의 상투를 올리는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이치에 맞지 않고 청사에 황졸한 사람이 없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정보는 추측만 할 수 있다. 네 발톱 비단복과 오발롱포는 모두 그 자신이 사적으로 찾은 것이 분명하다. 만약 황제가 준 것이라면, 이렇게 큰 사서에는 기록이 없을 수 없다. 명나라 상투를 올리는 것도 잘 설명되고, 두 가지 문제를 설명한다. 하나는 반청복한 사람이고, 두 번째는 명황실의 후예다. 후자는 가능성이 더 크다. 네 발톱은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오발은 대표이다.
< /p>
용포, 하지만 고분 중 하나가 아닌 < /p>
를 통해 이 사람과 명나라 황실의 관계가 아직 가깝고, 잘못하면 직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무덤에는 더 많은 자료가 없다. 이 모든 것은 우리가 추측할 수 있을 뿐, 역사적으로는 이렇게 은밀하다 < /p>
2006 년 베이징 석경산지역에서 건축노동자들이 시공할 때 뜻밖에 미이라를 발굴했다. 북경은 원명청 삼조고도로 지하에서 고분을 파낸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이 미이라가 명대의 상투를 남기고 용포를 입고 장례를 치르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납득할 수 없는 일이다. < /p>
용포 미이라인 < /p>
이 미이라는 길이가 1.73 미터로 살색으로 왼발에 발가락 6 개, 머리카락 손톱, 시중이 잘 보존되어 있다. 관 위에는 몇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황청 () 이 중헌의사 졸오황공 () 의 영관 () 을 수여하였다. 이어 베이징 문화재 부문 전문가가 달려와 30 여 점의 문화재를 점검했다. 초보적으로 강희 시대 중헌의사로 확정된 것은 황졸우라는 이름으로 4 품에 올랐다. 놀랍게도 그는 용포를 입고 있었다. < /p>
처음 출토했을 때 옷에 곰팡이가 좀 슬었지만 여전히 보이는 패턴이 기린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청나라 일품 무관만이 입을 수 있는 시중이었고, 부장물과 용포 한 벌도 있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의 머리에는 청대 남성의 트레이드마크인 까까까머리 땋은 머리가 없고 명대가 틀어놓은 상투라는 점이다. 청나라 남성의 땋은 머리는 역사적으로 매우 특이했고, 전국적으로' 삭발령' 을 시행했고, 황제조차도 땋은 머리였는데, 왜 이 4 품 문관은 감히 머리를 죽일 위험을 무릅쓰고 명대의 상투를 남겼을까? < /p>
청나라가 상투를 틀고 < /p>
여러 가지 조짐이 있어 이 황성 인사에 대해 더 많은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그가 명나라 건문제 주윤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어리석은 저녁, 오, 응? 유? 죽여, 회복해? 히드라? 인귀, 방화로 황궁을 불태우고, 자신이 비밀리에 남경에서 탈출하여 성을 황색으로 바꾸며,' 황' 에 해당한다. 이 황졸은 내가 바로 주윤인가? 어리석은 저녁 놀이? 옥노 네온 베이킹? 환희? 스프링? 흠집 없는 수레가 바구니를 쓰고 연이어 장롱을 모으는가? (공자, 논어, 논어, 지혜명언) 먼저 엄지손가락-휘장? /pgt; < /p>
강희의 여덟 번째 아들이라고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다. , 또는 폐기물 왕자 윤? , 더 많은 사람들은 이것이 순치황제라고 추측하는데, 그해 출가하지 않았지만 비밀리에 감금되어 죽은 후 이곳에 묻혔다. < /p>
사실 이들은 후세 사람들의 무분별한 추측으로 사실상의 근거가 없다. < /p>
주윤/pgt; < /p>
중국 형사학원 전문가들이 연구를 거쳐 이 용포 미이라의 면모를 회복하는 데 성공했다. 전문가 분석에 따르면, 이 황졸이 벼슬을 하는 동안, 업무 노력의 효과가 현저하여 4 품 관원으로 봉쇄되었고, 강희 황제는 기린 시중과' 사포비단포' 를 주어 격려를 표시했다. 노년에 이르러 병으로 드러누웠는데, 시간이 오래되어 머리가 길었고, 가족들이 그의 머리를 감아 놓고, 돌아가셨을 때, 가족들은 그를 위해 기린 의상을 입고 안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전문가의 설법은 사실 근거가 없다. 정치 공적이 뛰어나 황제에게 상을 받은' 비단포 네 자루' 인데, 왜 사료가 전혀 없는 걸까? 이렇게 큰 일에 사관 기록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 /p>
전문가 의혹 < /p>
증거가 없는 추측은 결코 지지할 수 없을 것이다. 아마도 이' 용포 미시체' 는 영원히 풀 수 없는 수수께끼일 것이다! 고대 황제가 입었던 용포, 용포 위에는 발톱 몇 개/
5 개, 옛날 봉건사회, 옷에 용, 발톱이 다섯 개 있는 용은 황제가 입었던 것이다. 네 발톱의 용은 친왕이니 지위가 1 등이다. 세 발톱의 지위가 더 낮다. 황족들은 모두 용복이지만 발톱이 얼마인지 계급이 거기서 나뉜다. 보세요. 보이실 겁니다. 그래서 문무백관의 옷을 장복이라고 합니다. 도안은 계급을 나타내고, 옷의 색깔은 신분을 나타내고, 계급을 대표한다.
중화세기단 세기청에는 용에 관한 조각품이 있다. 중국 고대에는 용의 발톱이 점차 5 개로 자랐고, 처음엔 3 개, 나중엔 4 개, 그리고 유룡이었고, 나중에는 천천히 수염이 자라서 청나라에 도착했을 때 5 개의 발톱으로 자랐다. 이는 용이 성세로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주며 봉건 왕조의 성대를 의미한다. 하지만 동시에 청왕조의 과잉을 의미하기도 하고, 이때 세계 범위 내에서 자본주의가 이미 발전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베이징에서 출토된 용포를 입은 4 품 무관 미이라가 어느 관원입니까? < /p>
용포 미이라에 여러 가지 갈등이 있어 미이라의 신분을 판별할 수 없다. 그러나 이 미이라가 용포 한 벌을 입고 용포 한 벌을 함께 묻고 무관의 기린 보복을 입고 있다. 의상으로 볼 때, 어장용포가 이렇게 간단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어께서 주신 용포는 한 벌밖에 없어서 두 벌은 나타날 수 없다. 그중에서 입은 그 옷은 뜻밖에도 황제의 예복이었는데, 그것은 신하에게 주는 것이 더 불가능했다. 필자는 이 용포 미이라의 가장 큰 신분은 강희 황제에 의해 폐위된 태자-애신각로 윤우라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는 1, 나이: 전문가가 복원한 뒤 시신 사망 연령이 50 대 안팎이라고 판단했고, 윤우는 강희 13 년, 옹정 2 년 12 월 병사 (사료기록),,,,,,,,,,,,,,,,,,,,,,,, 시신 장례를 치르고 있는 강희통보는 옹정 2 년 당시 옹정 동전이 아직 완전히 보급되지 않았으며 아버지 강희 황제에 대한 그리움도 설명했다. 둘째, 이름: 강희 14 년과 강희 48 년 두 차례 세자로 등재됐고, 또 두 번 폐위된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함안궁에 갇힌 윤유는 우울하고 자포자기하여' 황졸우',' 황' 은유는' 황',' 서투른' 은유는' 면직',' 황면직' 은' 황제에 의해 폐지된 나' 또는 셋째, 용포: 윤영은 강희가 가장 총애받는 아들로, 한 살 반 때 태자로 시성돼 대청제국의 후계자가 됐지만, 두 번째 폐위될 때까지 강희에게 물러나도록 강요해 강희에게 자신감을 완전히 잃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그러나 폐지되기 전 태자는 태자로 시성되었을 때 이미 용포를 만들었는데, 황제가 뜻밖의 승하를 당한 직후 즉위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Yongzheng 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못난 형은 결국 예비 황제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결국 그에게 왕위를 준 사람입니다, 그래서 죽은 후 용포를 입고 장례를 치르는 것은 큰 역도가 아닙니다, 그런데 Yongzheng 황제의 애정 개념과 관대함을 반영 할 수 있습니다; 넷째, 무복: 미이라의 최외층에 덮여 있는 무장의 조복은 이상하지 않다. 결국 윤이는 옛 태자였기 때문에 폐위된 후 아무런 칭호도 없었고, 리미 친왕의 칭호도 옹정 () 이 죽은 후 추격하고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윤우의 시신은 용포를 직접 입고 장례를 치를 수 없고, 어떤 왕자의 칭호도 없이 밖에서 무장의 보복을 씌워 덮을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5. 헤어스타일: 윤영은 결국 폐위된 태자였다. 강희는 살아있을 때 황제의 총애를 완전히 잃었고, 옹정은 즉위한 후 더욱 쓰레기였기 때문에 당연히 아무도 그를 상대하지 않았다. 전문가의 판단에서 도교는 청나라 강희년과 옹정년 사이에 비교적 흥성했기 때문에 폐위된 태자가 할 일도 없고 희망도 없을 때 자신의 희망을 수도성선에게 기탁한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이미' 죽은 개' 가 된 전 태자가 자신을 도사로 분장한 모습, 상투를 올리는 수련도 대청제국의 얼굴을 다치지 않은 것으로 추정할 수 있다. 6. 매장지: 미이라의 매장지는 석경산에 있고, 사료에는 윤이의 매장지가 황화산에 기록되어 있다. 중국 전통 장례 풍습에 따르면 죽은 사람은 조상의 무덤에 들어가 매장해야 한다. 그러나 윤이는 결국' 궁궐' 을 미리 계획했고 폐위된 태자였다. 폐위된 후 친왕도 아니고 봉지도 없었고, 전통관념에서' 아버지 시해한 혐의' 가 있어 불효불충불륜이 불의했기 때문에 그가 죽어도 처지가 여전히 어색했다. 결국 북경은 경성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옹정 황제는 이 못난 형을 안후이에 던져 묻을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베이징에 매장하는 것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다. 7. 조주: 동주 조주 () 는 동주 () 조주 () 와 함께 장례를 치렀는데, 이 정보는 애당초와 혁 () 과 같은 총애를 원했고,' 동주 은닉' 으로 죄를 지었기 때문에 근신이 동주 () 의 상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청나라 규정에는 동주, 제 1, 황제, 제 2 황후, 제 3 황제 직계 친족을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사람이 있다. 그래서 측면에서도 묘주인이 황친국척이어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왜 모든 황제는 * * * 이전 황제의 용포 < /p>
당신은 돈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옷을 입을까요? 용포는 상징적인 옷일 뿐이지만, 그는 여전히 옥새 등과 차이가 있다. 용포의 상징성과 실용적인 의미 중 아무도 다른 사람이 입고 나머지는 입을 의향이 없다. 그리고 용포는 여전히 소모품이다. 날이 길면 마모될 것이다! 옥새는 다르다. 완전히 상징적인 물건이다. 실제 의미도 상징적인 의미로 그에게 가져왔다. 당연히 함부로 바꿀 수는 없다! Zhu jialai 는 의료 윤리가 없으며, 말하기는 절호의 모습입니다. 늙은 미이라님 < /p>
어떤 신분을 표현하고 싶습니까? (9) 미이라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