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황보가 떠난 후 '하하하하하하'의 평판이 갑자기 무너진 이유는 무엇일까?

황보가 떠난 후 '하하하하하하'의 평판이 갑자기 무너진 이유는 무엇일까?

'하하하하하'는 방송이 3회밖에 안 됐는데 벌써부터 평단의 롤러코스터를 경험했다.

첫 방송 당시 '올해 가장 웃긴 예능'이라는 호평을 받은 뒤 네티즌들 사이에서 3회가 '올해 가장 민망한 예능'이라는 평을 받기까지 불과 보름이 지났다. 년도".

솔직히 말하면 황보는 창간호에서 거의 모든 농담을 참았다. 황보가 탈퇴하면서 방송의 문제점이 드러났다.

그 이유는 5ha가 야외 리얼리티의 3가지 금기를 어겼기 때문이다.

1. 감독이 선을 넘었는데 장면이 어색했다.

'하하하하하하'에서는 규칙이 아주 세심하게 정해져 있고 게스트들은 그 규칙만 따를 수 있는데, 이는 변수를 반영하지 않으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한 루한, 덩차오, 첸허의 반응은 물론이다. . 스크립트의 처리 능력과 흔적이 매우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황보가 첫 방송에 초대됐을 때 루한, 덩차오, 첸허는 어떤 게스트를 초대할지 논의 중이었다. 그들의 말과 행동을 보면 감독이 분명했다. 그 손님이 누구인지 알려주고 그에 맞춰 행동한 것이 전부입니다.

예능에 대본이 있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게스트와 렌즈를 어떻게 활용해 대본의 흔적을 없애느냐는 프로그램팀의 수준을 가늠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황보는 현장의 설정에 딱 들어맞았지만, 비록 이면에서는 대본도 줄거리를 추진하고 있었다(예를 들어, 그가 번 돈을 손님을 가난하게 유지하기 위해 쓰려고 노력하는 등). 도중에) , 그러나 청중의 눈에는 흔적이 없습니다.

물론 이는 황보가 '극한도전' 여러 시즌에 출연한 것과 관련이 있다. 황보는 실제로 이 경험을 프로그램 팀에 전달했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프로그램 팀이 휴게소에 Lu Han, Chen He, Deng Chao를 떠났을 때 Huang Bo는 주도적으로 차에서 두 가지 다른 프로그램 효과를 제시하여 프로그램 팀이 나중에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편집.

첫 방송 이후 많은 네티즌들은 '치킨 챠오가 런닝맨을 이긴다'는 결론을 내린 이유다. 승리는 모두가 황보의 이야기를 믿었고, 다른 게스트들의 연기는 사고가 됐다.

비슷한 형식인 '극한도전'에 비해 감독님이 대략적인 지시만 하시고 그다지 세세한 규칙을 제시하지 않으니, 관객들이 원하는 대로 플레이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질 것이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 적응하는 능력이 있어야만 프로그램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감독이 나타나도 괴롭힘을 당하는 사람은 대개 감독이다.

'하하하하하'는 감독이 절대 권력을 갖고 있다. 게스트들이 '곤경에 빠지게' 하기 위해 감독과 프로그램팀은 항상 게스트들의 딜레마를 시청자들이 볼 수 있도록 세부적인 규칙을 마련할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 길은 점점 더 좁아졌고, 결국 남는 것은 당황스러움뿐이었다.

예를 들어 3호에서는 덩차오가 혼자 '잘 지내는 것'을 선택했다. 비행기 안에서 프로그램 제작진과 덩차오의 대화는 어색함 그 이상이었다. 스태프는 덩차오의 숟가락과 젓가락을 빼앗아갔고, 덩차오는 거의 화를 낼 뻔했다(그의 표정은 뻔했다). 결국 그는 쇼를 위해 젓가락을 들고 식사를 해야 했다. . 그런 장면은 원숭이 놀이와 다르지 않다. 문제는 그것이 재미있느냐 아니냐가 아니라 얼마나 당황스럽느냐이다.

그리고 규칙을 만드는 프로그램 팀은 규칙이 일관성이 있으면 규칙을 사용하거나 폐기하게 되어 많은 링크가 당황스러운 상황에 빠지게 됩니다.

얼굴 인식은 허용되지 않지만 몇몇 연예인들은 규칙을 어기지 않고 돈을 벌기 위해 여주인에게 마사지를 제공합니다.

얼굴을 과시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것은 분명했지만, 덩차오 등이 천우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을 때 규칙에 어긋난다는 점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런 물건을 길거리에서 팔게 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얼굴을 찡그리는 과정입니다. 단, 결제 중에는 얼굴인식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당일 판매 수익을 정산할 때 상수 '하지만'을 써서 긴장감을 조성하고 싶었는데, 반전과 역전(돈을 벌었던 덩차오 팀이 패하게 만드는)이 의외로 네, 당신이 얻는 것은 당혹감입니다.

장옌치(Zhang Yanqi)와 왕첸이(Wang Chenyi)는 밤의 대부분을 여행비를 모으는 데 보냈고, 진허(Chen He)와 루한(Lu Han)은 승무원 아르바이트를 하며 이우에서 상품을 선별 판매하고 복권에 당첨돼 앞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 이 링크의 설정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읽으면서 단어 수를 보충하기 위해 글을 쓰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유일한 의미는 길이를 보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요소가 쌓여 있고 핵심 포인트가 잘못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하하하하'의 포지셔닝은 무엇인가요? 초기 홍보 자료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연예인들이 노동자로서 생계를 유지하는 어려움과 삶에 대한 부지런하고 낙관적인 태도를 경험하게 하는 동시에 6,000km가 넘는 경로를 통해 아름다운 풍경, 음식, 인본주의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중국 여러 지역의 생태학을 공부하며 실제 생활 사회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쉽게 말하면 '하하하하하'는 스타가 돈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시청자들이 그들을 따라가며 조국의 멋진 땅과 강을 감상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프로그램이다. 세상의 에너지.

그런데 결과는?

현재 방송된 3회를 보면 사회적 훈훈함을 보여주는 장면은 거의 없다. 실제 작업은 창간호에 반영되었는데, 덩차오(Deng Chao)는 게를 운반하고, 황보(Huang Bo)와 첸허(Chen He)는 얼음을 분류하고, 루한(Lu Han)과 왕미안(Wang Mian)은 게를 묶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후처리 과정에서 프로그램팀은 이러한 연결고리를 일반 이주노동자와 연결하지 않았다.

덩차오(Deng Chao)는 게를 운반하던 중 노동자로서의 힘든 일을 그냥 무시하고 갑자기 게 두 바구니를 헛되이 잃어버렸다. 얼음을 정리하는 장면에는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는 노동자들의 모습이 나오지 않았고, 최소한의 보이스오버도 없었다.

루한과 왕몐이 게를 묶을 때 주변에 일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열심히 일하고 낙천적으로'를 반영하는 소재도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뭐? 연예인들은 게에 쫓기는 일이 끊이지 않고, 직장인들은 정면공격조차 꺼리는 모습이 프로그램을 통해 늘 드러났다.

헝디엔에 도착했을 때 드라마배우발표회에서는 정말 많은 웃음이 있었지만, 프로그램 제작진은 피상적일 뿐 더 이상 엑스트라들의 일상을 반영하지 못했습니다. 제작진에서 아르바이트도 했고, 제작진의 노고를 해석해 '돈 쉽게 버는' 직업으로 바꿔놓은 것도 참 멋있다.

형식과 의미에 대한 초점을 잃는 것 외에도 콘텐츠에도 초점이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회에서 프로그램팀은 옛 것을 활용해 모두에게 새로운 것을 소개하고 싶었지만, 핵심을 놓쳤다.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그룹에 합류할 신인을 소개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TV를 켰을 때 잘못된 프로그램을 찾았다고 생각했습니다.

새로운 것을 이끌기 위해 오래된 것을 이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지배하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두 신인이 서로 입장이 다르고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아마도 들어본 적도 없을 수도 있음), 처음에 왕미안처럼 극에 등장한 두 신인도 마찬가지라는 점이다. , 예능감은 말할 것도 없고 트리오에 합류하는 것도 어렵다.

온라인 상품 선정 과정에서 덩차오가 장옌치에게 장난을 치는 동안 두 사람은 쇼의 효과를 원했지만 감히 그러지 못했다. 너무 큰 움직임을 보이자(결국 둘은 익숙하지 않다), 내가 본 것은 당황스러움이 가득한 화면이었다.

셋째, 게스트의 장면 장악력이 약해 코미디가 희극이 된다.

런닝맨이든 치킨 스트립이든 항상 현장을 장악하는 형이 있기 마련이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Deng Chao, Chen He, Lu Han의 3인조 중 Deng Chao는 쇼를 관리하는 데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야 프로그램이 예정된 절차에 따라 완료될 수 있으며 동시에 주제와 의미를 강조하세요. 하지만 <하하하하하>에서는 그런 덩차오가 등장하지 않았다.

물론 이는 프로그램의 프로세스 설정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뉴스를 보든 예능을 보든 우리의 의식 속에는 시작과 끝 뒤에 항상 요약 링크가 있습니다. 웃음은 농담이고, 문제는 농담입니다. 쇼를 농담으로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결국에는 반드시 일어나서 이 프로그램의 핵심과 의미를 말하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하하하하하'에는 이런 링크가 없고, 연예인 게스트들의 행동이나 발언이 프로그램의 의미에 의존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

이우에서 상품을 선정하고 판매하는 과정에서 상인들의 노고와 이우 소상품도시의 분주한 모습을 반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고편이 공개됐을 때 게스트들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이 됐다.

결국 원저우에서는 '극한도전'(죄송하지만 다시 치킨과 비교해야겠습니다) 편이 녹화됐는데, 이 프로그램에서는 여러 명의 게스트가 서로 다른 직업에 배정되기 시작했습니다. 금 냄비를 들고 "인생의 정점"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열심히 일하세요.

하지만 클라우드 선정부터 판매, 정산까지 이우의 특성을 전혀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어느 도시로든 녹음 환경을 바꾸는 것이 합리적일 것 같습니다. 손님들도 이우 상품 도시에 대해 아무런 감정이 없었습니다.

현장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연예인들이 직접 굿즈를 고르는 부분은 취소됐지만, 클라우드 선정 과정에서 연예인들은 이우 상품도시의 분주함을 몰래 관찰하고 알아보지 못한다. 카메라도 안 들고 함께 하는 이우상인의 부의 길 등은 실제로 서로에게 물던지기 게임을 한 것. 실제로 프로그램팀은 이 희극을 편집했다.

아마도 몇 회를 플레이한 후에도 게스트들은 '내가 참여한 이 프로그램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감독부터 게스트까지, 룰부터 링크까지 '하하하하하하'는 현재 예능의 합격 기준에 미치지 못했다. 쇼의 우여곡절은 황보의 이탈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황보의 이탈로 인해 이러한 문제가 표면화됐다.

물론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서 낡은 눈으로 볼 수는 없다. 하지만 이 두 예능의 중요한 요소인 '웃음과 의미'는 사라졌다. 아무리 혁신적이라 해도 시청자를 끌 수 없고, 네티즌들에게 호평을 받을 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