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고순의 풍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순의 풍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선실 다섯 개를 건너뛰다

오석 춤은 고대 천신 순시를 기초로 진화한 고전 민간 무용이다. 시험에 따르면 서주부터 고순정구는 이런 활동 형식을 유지했다. 오석 춤은 다섯 사람이 가면을 쓰고, 선신의 가운을 입고, 오석신으로 분장하고, 토지신, 성황신, 스님, 도사, 병사들이 섞여 있다. 무창신은 칼, 검, 채찍, 망치, 포크 등의 기구를 들고 순시하며 사방, 방진, 발길, 달리기 통과, 팔을 뻗어 다리를 뻗고 앞으로 기대고, 원을 돌며 달렸다. 검은 얼굴은 가운데에 있고, 녹색과 황백신은 다시 만난다. 춤 동작이 거칠고 거칠어 징과 드럼, 나팔이 어우러져 분위기가 매우 뜨겁다. 이런 행사는 몇 년에 한 번 열린다. 정부촌은 외진 곳에 위치하여 외래예술과 교류하는 일이 거의 없다. 지금까지도 원시적이고 고풍스러운 스타일이 남아 있다. 고순의 다섯 편의 춤이' 중국 민간 무용 통합' 에 선정되어 유네스코 목록에 등재되었다.

대마등

대등롱은 당대에서 기원하여 명청에서 성행하여 지금도 고순의 동댐 곡성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강남일절' 이라는 명예가 있다. 큰 꽃등은 조형적으로 일반 꽃등의 소품마보다 높아 두 사람이 연기하는 말이다. 앞에 한 사람은 소품을 입고 말머리로, 뒤에 한 사람은 허리를 굽혀 앞사람의 벨트를 잡고, 소품을 입고 말의 몸을 하고, 두 사람은 서로 견제하며 연기하기가 더 어렵다. 실천 단계에서 요구가 엄격하다. 말로 치장하려면 먼저 진마의 기질, 동태, 정적인 면모를 익혀야 한다. 두 번째는 열심히 연습하는 것이다. 말이 걸을 때, 말머리를 치는 사람은 왼쪽으로 한 걸음 걸어가고, 말을 치는 사람은 반드시 오른쪽으로 한 걸음 따라가야 한다. 두 사람의 네 다리가 서로 교차하고, 점진적이고, 긴밀하게 협조하고, 조화를 이루어야 가짜 말을 실감나게 연기할 수 있다.

홍수호

물보라를 치는 것은 물보라에서 양산을 공격하는 극코드가 아니라 수호 인물의 무공 공연이다. 무술사들이 무술을 곡예에 녹여 점차 형성되는 독특한 무술 풍격과 일식이다. 그것은 강건하고 부드럽고, 거칠고, 우아하며, 몸을 튼튼하게 하고, 무덕정신을 도야할 뿐만 아니라, 감상과 오락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일찍이, 그것은 전체 지역, 특히 후단 () 과 다전 () 지역의 벽돌담에 널리 퍼졌다. 징과 북소리의 지휘 아래 구르고, 때리고, 탱하고, 뛰는 것은 양산 사나이 중에서 상당히 영웅적인 기개가 있다. 고순무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송대에서 상당히 유명하다. 명청 시대에는' 고순세가가' 와' 고순정통' 이라는 두 유파가 형성되었다. [50]

홍수호

용로테론

고순구의 무용룡은 종류가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석춘진의 양가 거창한 규모로' 용중의 왕관' 이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루창은 이미 거의 8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년로창은 북송 () 의 정강 () 년 동안 남쪽으로 이주한 이민자이다. 그는 양가와 인연이 있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영웅적 기개가 있다. 양 jiazong 조상 을 공경하기 위해, 티롱 을 제안, 그래서 드래곤 랜턴 축제 기금 모금 음식 을 설정, 숙련 된 장인 양 Yitai 빨간색, 노란색, 녹색, 흰색, 검은 오룡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호황을 누리려면 용의 해에 거행해야 한다. 사슴의 비용으로 청조 함풍년 동안 창로팩 용은 청룡흑룡을 줄이고 홍백황룡을 보존했다. 황룡은 풍작을 나타내고, 백룡은 바람과 비가 순조롭다는 것을 나타내고, 홍룡은 햇빛이 맑다는 것을 나타낸다. 전통 무용룡은 긴 갈대밭을 떠나지 않고 마을만 꿰고 집에 들어가지 않는다.

방랑하는 집

유자산은 고순의 상징이다. 공자가 세계를 주유할 때 일찍이 이 산에 올라 이름을 지었다고 전해진다. 춘추말년에 각국의 제후들은 모두 주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고, 네가 나를 다투고, 천하대란이다. 성인은 앉을 수 없다. 그는 바로 공자이고,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사상가이다. 그래서 그는 루 사법행정장관 겸 승상 () 의 직무를 사임하고, 제자들을 데리고 열국을 주유하며, 주조례제 회복을 위한 그의 정치적 주장을 선전했다. 공자 이 여행의 결과, 후세 사람들은 양산을 유자산으로 개명하여 유자가 집을 그리워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향토의식이 강한 고순인을' 산을 보면 울다' 고 묘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