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황토 가요의 창작 과정
황토 가요의 창작 과정
생동감 있는 인물, 개인화된 언어, 독특한 무대 디자인',' 두터운, 소박한, 유머, 민속'
문화, 내면정신, 사상감정 충격, 용량, 군대의 주제와 표현 범위를 뛰어넘는. 각 방면의 평가에 따르면' 황도가요' 는 시대감이 풍부한 가작이다.
황도가요' 는 작은 마을의 가정을 통해 중국 농촌과 중국 전통사회의 대표적 정신적 선택과 이런 선택의 이면에 있는 윤리와 가치관을 반영했다. 황토가요' 는 끝없이 펼쳐진 황토고원, 순박한 가마 세 개, 구곡 승천 여행에서 당대 사회가 산시 농촌에서 일어난 충격적인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들려주었다.
창작: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
2003 년 국내 여러 매체가 호남진계현 황계구 향연화촌이 벽돌가마 공장 실수로 신용사 대출과 모금18 만원을 빚졌다는 사실을 보도했다. 국가가 손해를 입지 않도록 백성들이 빚을 갚는 경제적 압력을 견디도록 하기 위해, 당시 마을당 지부 서기였던 송선근은 자발적으로 빚을 갚을 의무를 맡았다. 그는 온 가족을 이끌고 10 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여 대출과 모금금 (본익까지) 36 만원을 갚았다. 그 중 송선근 본인은 7 미터 높이의 벽돌가마에서 떨어졌고, 세 살 된 손자는 불꽃놀이를 한 화약이 부주의로 인화되어 숨졌다. 그의 침묵의 셋째 아들은 장기간 과로로 조용한 수면 중에 죽었다.
총정화극단 단장인 맹병은 심야에 텔레비전에서 이 같은 보도를 보고 깊은 생각에 빠졌다. 그는 일기에 송선근이 나에게 준 감정은 복잡하고 다방면이라고 썼다. 그는 키가 크지 않지만, 그가 지키는 것은 시민의 가장 기본적인 도덕관념과 사회에 대한 책임감이다. 일반인의 가장 기본적인 성격 중 하나가 오늘 수천 명의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그래서 나는 그를 쓰고 싶다, 송현진.
2003 년 6 월 65438+ 10 월1/Kloc-0
2003 년 6 월 165438+ 10 월 10, 맹병이 진서북의 하곡현에 가서 바람을 채취하다.
2004 년 3 월 23 일, 제작진 부팀장 이만신이 일행 20 명을 이끌고 산서하곡현으로 가서 체험생활을 했다. 출연자는 농민에 깊이 들어가 농사일을 하고 농가밥을 먹고 농민 친구와 무릎을 꿇고 속마음을 나누고 민풍민속을 느끼며 지방언어와 지방희곡 공연 기교를 배운다.
공연: 관중들은 호평을 받았다.
연극' 황투가요' 는 2004 년 3 월 8 일 설립되어 5 월 3 1 일 첫 공연을 열었다. 이 연극은 개봉하자마자 숭고하고 풍부한 사상적 내포, 감동적인 스토리라인, 깊고 순박한 향토 분위기,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수많은 관객을 정복했다. 많은 기관들이 자발적으로 총정화극단과 연락해서' 황도평론서' 공연을 관람할 약속을 요구했다. 중국 기계공업연합회, 중앙당 학교, 국가행정학원, 중국 청년정치대학, 국방대 등이 잇따라 공연을 예약했는데, 그 중 중국 기계공업연합회는 이미 4 회 연속 공연을 예약했고, 1000 여 명의 당원이 관람했다. 공연이 끝난 후 관중들은 수만 개의 메시지를 남겼다.
● 산시 () 성 사회과학원 당조 비서인 호예 () 가 눈물을 머금고 무대에 올라 막을 내린 배우들과 일일이 악수를 하며 "농촌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반인의 민족정신을 보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말했다.
● 채립산 국방대 학생 대표는 공연 후 게시판에 "이 연극은 나를 감동시켰다. 나는 눈물을 머금고 이 연극을 보았는데, 정신적인 승화를 얻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사상성, 예술성, 관상성을 겸비한 주요 멜로디를 선양하는 연극이다. 그것은 * * * 산당이 당을 공립하고, 집권을 민격으로 삼고, 아군의 당과 인민에 대한 애착을 촉진시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생활에서 왔고, 극본이 매우 좋고, 연기도 매우 훌륭하다. 송건군은 654.38+0 만 8000 원을 갚기로 해 충격을 받았다. "
공연을 관람한 뒤 전국정협 위원, 중국 기계공업연합회 회장이 무대에 올라 배우들과 악수를 하며 감사를 표했다. "황토가요는 나를 수십 년 전 입당을 선서한 순간으로 데려갔고, 그 해에 당에 대한 서약과 약속이 생각난다. 황토가' 의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진실하며 감동적이어서, 나는 마음의 충격과 세례를 받았다. "
● 산둥 () 성 텐저우 () 시 오소툰 탄광 3 대대 쇼주증 () 은 공연이 끝난 뒤 인터뷰를 하면서 "CCTV' 배후' 란에서' 황투가요' 에 대한 보도를 보고 감동했다" 고 말했다. 나는 북경에 출장을 갔는데, 마침 총정치부 화극단을 따라' 황투가요' 를 공연했다. 인생에서 처음으로 연극을 보다. 큰아들이 그릇을 깨고 혼자 돈을 갚으려 할 때 나는 이렇게 충격을 받을 줄은 몰랐다. 나는 울음을 참지 못했다. "
청화대 사회학 대학원생 여붕은 공연을 보고 총정치부 화극단에 편지를 썼다. "도시에서 자란 아이들이 이런 시골 드라마에 감동을 받을 줄은 몰랐어요. 황도가요' 의' 빚을 갚다' 는 피성과 양강의 기풍으로 가득 차 있다. 막이 떨어졌을 때, 나는 줄곧 어리석게 거기에 앉아 있었다. "라고 말했다.
● 국방대 대학원생 (포병지휘학원 기초부 간부) 서희안은 공연을 보고 "좋은 작품이다. 좋은 작품은 우선 사람을 감염시키고, 동기를 부여하고, 고무시킬 수 있어야 한다. 나는 매우 감동했다. 우리는 방금 산시 () 에서 지교 () 를 참관하고 돌아왔는데, 특별히 현지 토굴 () 에 가서 보았다. 이 연극을 보고 나니 다시 동굴로 돌아온 것 같아 유난히 친절하다. 전체 장면과 배치가 비교적 사실적이고, 연극의 분위기가 매우 좋으며, 배우들의 인물에 대한 묘사도 매우 성공적이다. 다른 인물, 다른 언어로, 다른 인물을 묘사하고, 생동감 있게 ... "
● 채립산 주경부대 모 조직부장은 공연이 끝난 뒤 "연극을 보고 눈물을 글썽였다" 고 말했다. 정신이 승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사상성, 예술성, 관상성이 모두 강하여 선율을 선양하는 극이다. * * * 당원이 당을 공립하고 집권을 민으로 삼는 본질을 밝혀냈다. 군인으로서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
전문가들은' 황투가요' 를 칭찬했다
황도평론서' 를 사상성, 예술성, 관상성이 뛰어난 무대 예술 정품으로 만들기 위해 총정화극단은 중국 연극가 협회, 극본지, 문예보, 총정홍보부 예술국, 국무원 문화부에서 심포지엄을 열어 전문가의 평론과 의견을 청취했다. 사회 각계 인사들은' 황도평론서' 를 보고 이 드라마에 깊이 감염되면서' 황도평론서' 에 대해 이구동성으로 논평하고 칭찬했다고 밝혔다.
리아 벤 (중국 문련 당원, 서기처 서기):
나는이 연극을 세 가지 "해야한다" 로 요약한다. 첫 번째' 응당' 은 선율극이 이렇게 써야 하고, 두 번째' 응당' 은 소재가 이렇게 처리해야 하고, 세 번째' 응당' 은 주제가 이렇게 표현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현실 생활에 대한 일종의 감응, 일종의 정신적 충격, 감동적인 연극이다. 나는 주요 멜로디의 연극이 이렇게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주요 멜로디를 잘 쓰는 작가들에게 이 연극을 잘 살펴보고 궁리해 보라고 호소하고 싶다.
훅 (전 정치부 문화부 차관, 전 중국 연극가 협회 부회장):
이 연극은 우리의 군사극작가와 군사극단체가 오늘 강조하는' 삼농' 문제를 깊이 반영하였다. 이 연극은 농민, 농촌, 현 사회의 부패 문제를 충분히 반영하고 농민, 농촌, 군 전업 간부의 정의감과 책임감을 썼다. 이 연극은 우리 모두가 하고 싶은 말, 숭상과 찬양의 정신, 시대의 주요 멜로디를 보여 주기 때문에 나는 매우 만족한다.
왕 Xiaoying (중국 국립 드라마 아카데미 부학장, 감독):
연극을 보고 나니 마음속에 정말 강렬한 충동이 있다. 제 생각에는 주요 멜로디의 드라마뿐만 아니라 드라마로 현실생활을 표현할 때도 이런 창작 상태를 제창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창작자는 자신의 가장 진실한 감정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생활은 이런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 이는 당대 예술가들이 마땅히 가져야 할 감정, 관심, 삶에 가까운 관심사이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관심이 아니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일반 정치화극단은 모두 군대의 순박함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도 이런 감정을 중시할 수 있어서 나는 감개무량하다.
Ouyang yibing (전 중국 어린이 예술 이사, 극작가):
이 연극을 본 지 10 분 만에 중국 대지의 마지막 신화, 고귀해서 눈을 뜰 수가 없다 ... 예전에' 파촌' 이라는 영화가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파토' 가 되었다는 말이 머릿속에 튀어나왔다. 이 오래된 지서는 믿을 만합니까? 그가 마지막 신화 인 경우에, 그는 우리의 국가 및 국가를 위해 무엇을 사용 하는가? 우리 민족은 스스로 고상한 도덕 기준을 창조하였다. 왜 오늘 계속할 수 없습니까? 마지막 신화 조차도 무슨 문제가 있나요? 이것이 가장 큰 진리입니다.
나는 이 드라마의 가장 가치 있는 가치는 한 시대의 매우 날카로운 질문에 대답했다는 것이다. 바로 물욕이 횡류하는 시대, 혹은 창해횡류의 시대에 도덕적 입장이 어디에 있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국민에 대한 사명감이 있는 예술가만이 시대의 요구를 들을 수 있다.
지지상 (중국문련 원부장, 저명한 극작가, 문예이론가)
황투가요' 는 나에게 많은 감동과 예술 감상을 주었다. 왜요 그것은 진정으로 당원의 책임과 극작가와 예술가의 책임을 결합한다. 이 연극은 도덕적 양심을 부르면서 인생에 대해서도 생각하고 있다.
우리 나라는 비록 발전하고 있지만, 시종 각종 고난 속에 처해 있기 때문에, 우리는 국가와 국민을 격려해야 하기 때문에, 우리는 일반인의 생활에 가까운 현실주의 연극을 뚜렷하게 칭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이 드라마의 매력과 긴장은' 양심' 에 있다. 이 양심은 단순한 책임이 아니라 무대에서의 예술의 표상이다.
현실주의 드라마로서' 황투가요' 는 엄숙하고 유머러스하며, 과거와 현재를 모두 가지고 있으며, 생명의 고갈과 생명의 불후의 결합을 통해 결국 생명의 영원에 이르렀다.
유언군 (중국문학예술연구원 연극연구소 소장):
이 연극은 나를 감동시켜 군인의 이미지를 충분히 보여 주었지만 용량이 커서 군사 제재의 범위를 넘어섰다. 그것은 그에 대한 군인의 책임, 농민과 토지의 관계, 그리고 현대' 서진' 농민의 황토에 대한 감정을 묘사한다. 2 차 창작에서는 황토, 황하, 음악 효과와 같은 시각 효과의 운용을 통해' 서구' 라는 노래가 계속 메아리치며 시간의 스팬과 민족, 토지의 영원을 지적하였다. 공간에서 황토는 지역적인 상징일 뿐만 아니라 공간의 확장이기도 하다. 사람들의 감동과 사고를 이 가정을 뛰어넘어 더 큰 지역과 공간으로 확장하는 것, 매매와 외침을 포함한 이런 역할을 한다. 이 극의 두터운 느낌을 충분히 보여주며 창작자의 넓은 시야와 강력한 통제력도 보여준다.
염숙 (공정문공단 1 급 시나리오 작가):
이 연극을 보고 나는 감동하여 눈물을 흘렸다. 이 연극은 삼합극으로 현실주의로 돌아왔다. 매우 아름다운 수단으로 무거운 사람 중심의 명제를 만들어 내다. 편집, 감독, 춤, 조명, 모든 배우들이 제자리에 있습니다. 춤미의 제작은 동굴을 이용하는 것과 같이 매우 아름답다. 감독의 처리를 거쳐 동굴 안팎의 사용은 매우 조화롭고 물처럼 매끄럽다. 보고 나서 한 판매원의 사망감을 느끼는 것은' 삼관' 의 좋은 연극이다.
조립중 (중국화연구원 부편집장, 이코염 재단 사무총장):
연극을 보고 많이 생각했다. 나는 이 연극이 정확하고 정확하다고 생각하는데, 특히 책임의 문제이다. 총정치부로서 군 전문 문예단체가 농촌에 이렇게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매우 귀중한 일이다. 이 연극은 매우 예견성이 있다
황정산 (해방군예술학원 연극학과 감독, 교수, 감독)
전체적인 느낌은 힘과 실력, 연극, 감독, 배우, 무대 예술에는 음악의 힘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다. 이 작품의 전체적인 힘은 사람의 힘을 보여주는 것이다. 사람에 대한 발굴은 작품에서 매우 강렬하고, 이렇게 거대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이 작품은 사상의 발굴, 인간성의 발굴, 구조의 엄밀함과 점진성, 총정화극단 공연의 현실주의 정신을 보여준다. 후종치의 현실적인 감독 수법, 황유미의 춤미 디자인의 분위기, 곽정립 음악의 장엄함이 모두 잘 드러났다.
레이더 (중국 작가 협회 창작 연구부 연구원):
이 연극은 현재 농촌생활의 갈등을 진정으로 파고드는 것으로, 2 1 세기 농민들이 겪은 시장경제, 빈곤, 고립된 작품을 반영해 농민의 정신에 대한 투철한 관점을 보이고 있다. 이 극 토론의 높이와 깊이가 문학계의 사고에 전혀 뒤지지 않는 것 같다. 이것은 도덕적 인 신화 이며, 우리 시대가 도덕적 신화 필요 합니다. 황토의 가요는 나에게 영혼의 세례를 주었다.
동: (중국 사회과학원 외국문학연구소 연구원, 저명한 문학이론전문가)
이 연극을 보고 나서 나는 매우 충격을 받았다. 이 연극은 의심할 여지없이 현실주의적이지만, 나는 이 드라마에 표현주의적인 것들이 있어서 현실주의를 사상이 있고 흥미 진진한 상징주의로 끌어올려 현실주의를 더욱 빛나게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현실주의) 나는 오래된 지서가 위태로워도 함부로 이 말투를 삼킬 수 없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 드라마도 매우 조화롭다.
인물 구조상' 황도가요' 는 주요 선율을 선양하는 극목으로 감정과 인물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지금은 이렇게 감동적인 작품이 거의 없고, 이렇게 감동적인 극이 거의 없다. 극 중의 오래된 지서와 마찬가지로, 정말 감동적인 것은 그것이 전통 윤리를 완전히 준수한다는 것이고, 오늘날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전통윤리와 현재의 가치관을 어떻게 결합시킬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연극은 매우 성공적이다.
Su shuyang: (전 중국 영화가 협회 부회장, 작가)
매우 심각한 해방군극으로서 작가는 대담하게 극중 사람들에게 많은 진실한 것을 말하게 했다. 이때, 우리는 이런 비판의 깃발을 높이 들고 이런 정신으로 우리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세워야 한다.
지금의 연극에서, 이것은 매우 싱그러운 드라마로, 매우 싱그러운 바람을 불었다. 나는 중국 연극권의 기둥인 연극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이 연극은 서사시극이 될 수 있는데, 예술 형식으로 분위기를 추구하기 위해 각종 예술 형식을 운용한다. 지금 이 연극은 매우 감동적이고 매우 충격적이다. 황투가요는 아마 군여극의 대표일 것이다. 나는 매우 좋아한다.
추홍 (북사대 중문과 교수, 박사생 멘토):
황토가요' 는 뜻이 매우 높아서 현대 당원의 고상한 심정을 썼다. 극작가는 단순한 추모사에 국한되지 않고 매우 복잡한 관계를 맺었다. 예를 들어 농민 문제, 상업 문제, 해고 문제, 신신 인류 등이 있다. 이렇게 많은 문제에서 작가가 쓴 주인공은 송건군이다. 그는 부대에서 전업할 젊은 * * * 생산당원을 썼다. 보고 나면 일종의 숙연하고 경건하며 사람의 마음을 뒤흔든다. 이 연극은 인류의 영혼을 연구할 수 있다. 모두들 다 보고 나면 모두 자신의 생각을 할 수 있는데, 내가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송건국, 애교, 송당 등 다른 인물도 잘 썼다. 그들은 매우 진실하고, 몇 명의 생동감 있는 인물이 관중 앞에 나타났다.
푸근 (중국 희곡학원 연구원, 유명한 문예이론가)
양심이 있는 모든 사람이 이 연극을 다 보면 마음의 충격을 불러일으키고 영혼을 고문한다. 우리가 경제 전환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인간의 영혼은 돈 앞에서 왜곡될 수 있다. 이 연극은 양심을 잃은 사람들에 대한 채찍질이다. 주요 선율을 선양하는 드라마로서 감정과 인물을 성공적으로 형성했다. 지금 이렇게 감동적인 작품이 많지 않아, 이 연극은 매우 성공적이다. 사회학적으로 볼 때, 우리는 이런 사회 구조의 비합리성을 비판할 수 있지만, 예술가는 이런 사회 구조를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사회 구조에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을 찾을 수 있다.
왕안규 (전 중국문학예술연구원 연극연구소 소장, 저명한 극작가)
농촌 제재를 쓸 수 있는지, 농민들이 비교적 높은 예술적 소양을 가질 수 있는지 여부는 문제다. 황투가요' 를 읽은 후 그는 나에게 명확한 대답을 했다. 연극이든 연극이든, 네가 어떤 제재를 쓰든 간에, 관건은 너의 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와 무대에서의 깊은 표현에 있다. 나는' 황투가요' 가 농촌에서 공연할 때 농민들의 환영을 받을 것이며, 도시와 지식인들 사이에서 공연할 때도 매우 충격적이고 예술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극작가, 감독, 배우는 농촌 생활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인물은 모두 매우 무거운 정신과 감정을 반영했고, 형제 이웃의 감정은 이렇게 감동적이어서 작가의 공력을 알 수 있다. 내가 들은 발라드 중' 서쪽으로 가다' 가 가장 가슴 아픈 노래다. 그는 농촌의 아쉬움과 포기해야 할 감정을 표현하며 연인 사이의 감정과 땅 최강자 사이의 감정을 표현했다. 모든 음악은 청중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것은 매우 현실적인 연극이지만 우화의 맛도 볼 수 있어 우화의 의미가 강하다.
장자양 (광전총국 TV 부장):
나는 눈물을 흘리며 이 연극을 보았다. 황투가요' 는 시적이고 상징적인 현실주의 제재의 가작이다. 시적인' 은 글과 대사에서 감독이 사용하는 몇 가지 수단을 포함한다. 상징주의는 그것의 무거운 것이다. 집권당으로서 어떻게' 국민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을까' 는 상징적인 의미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황도가요' 는 이런 무게감을 가지고 있다. 이 연극은 오늘날 우리 현실 생활에서 부족한, 급히 부르고 부르는 감정에 관한 것이다.
시계 (원래 신문 편집장, 유명한 문예이론가):
연극을 보고 나니 매우 충격적이다. 이 극의 내용은 매우 풍부하다. 황하변의 한 곡' 황토가요' 는 중화민족의 자강불식의 정신을 노래하였으며, 우리의 사상과 마음은 세례와 정화를 받았다. 이 드라마의 더 큰 중요성은 창작에서 구호나 구호가 아니라 실생활에서 비롯된 것이다. 사상은 감정 상태와 인간 감정 속에 숨어 있다. "서행" 은 황토에 사는 사람들의 변천을 그렸다.
이석유 (중국청년출판사 전 부편집장, 미국중국문학가협회 부사무총장):
"황토소문" 을 다 보니 정말 충격적이어서 특히 친절하다. 미국에서는 중국어 연극을 볼 수 없고, 중화민족의 전통, 사회적 양심의 부름을 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다 보고 나서 특히 종류가 있다. 연극을 볼 때 여러 번 울었다. 이 드라마의 더 많은 가치는 가치의 찾기와 가치의 표현에 있다. 창작자가 성실하고 성실한 추구에 사명감이 있다고 느낍니다. 이는 우리 중국의 전통문명과 중국 * * * 산당의 훌륭한 전통을 부르고 있습니다.
심이 (중국 연극가 협회 연구실 원주임):
이것은 시대감을 지닌 걸작이다. 황토가요' 는 우리에게 일종의 민족 정신을 보여 주었다. 요 2 년 동안 나는 책을 많이 읽었다. 전반적으로 좋은 책은 너무 적다. 이 연극은 특정 환경에서 사람들의 다른 심리상태를 쓸 수 있다. 또 한 가지 더, 연극은 인물의 얼굴이 되지 않고, 진실된 것만이 감동적이다.
고건 (중국예술연구원 비인류구두문화유산연구소 소장):
내가 극장에 앉아 있을 때, 나는 이것이 매우 진지한 창작그룹이라고 생각했고, 춤의 미감이 전체 줄거리를 아주 잘 렌더링하여 나에게 매우 친절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나는 심지어 내가 황토포의 일원이라고 생각했는데, 새치기할 때 그 위에 앉아 있으면 매우 친절하다고 말할 수 있다.
군사 작품으로서, 그것은 사람의 정신을 발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것의 렌더링을 매우 중시한다. 우리는 이 연극이 모든 방면에서 최고의 상태를 동원하여 성실성, 인민에 대한 책임을 선양하는 태도를 볼 수 있다. 나는 네가 아무리 노력해도 이런 정신을 과장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모두가 충격을 받았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극의 성공이다. 그리고 나는 연극을 보는 날 많은 군인이 있어서 줄거리에 따라 걸었다. 오랫동안 그런 연극 효과를 느끼지 못했다.
여효평 (남경대학교 문학원 연극영화연구소 소장)
1,' 주요 멜로디' 극으로 여느 때와 다름없는 엄숙극. 그러나 헤겔의 견해에 따르면 연극은 가치가 부족하고 중요도가 크지 않다.
이 줄거리는 간단하고 충돌이 치열합니다. 노인이 곧 죽게 되자 그의 아들들이 돌아와 장례식에 참석했다. 현채180,000 으로 노인이 죽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아들들은 걱정하고 알고 있다. KLOC-0/80,000 채무 상환 문제가 아직 거기에 걸려 있는 한 노인은 죽지 않을 것이다. 그가 만족한 죽음 이후 형제 부부 사이에 약속과 도피의 충돌이 시작되었다. 추초' 의' 사물' 이 고나이이의' 시드' 와 더 비슷하다면' 황투가요의' 사물' 은 라신의' 툰드라' 과 별로 다르지 않다. 툰드라' 의 줄거리 스타일은' 시드' 보다 높다.
3. 이것은 우수한 연극 줄거리인데, 아쉽게도 인물의 동기는 잘 쓰지 못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인물의 동기는 때때로 표면적이고 때로는 관념에서 비롯된다. 표면적인 동기는 아주머니가 남편이 빚을 갚을 의무를 지는 것을 반대하며 의외의 일은 없다는 것이다. 또 다른 피상적인 것은 둘째 여자 친구가 갑자기 폭발하는 선의이다. 생활의 녹이 덮인 선량한' 본성' 외에는 더 이상 기초가 없다. 개념화의 동기는 사장이다. 중령 장교는 제대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벽돌 공장을 다시 열고 싶어한다. 내가 잘못 듣지 않았다면, 그는 벽돌 공장이 1 년에 2 ~ 3 만원을 벌 수 있다고 말했다. 단 장교가 지방으로 옮겨도 2 ~ 3 만원을 벌 수 있고, 부부는 언제부터인가 모을 수 있다고 말했다
첫날부터 농촌을 떠나고 싶었는데, 왜 이번에 고향으로 돌아갑니까? 이 극적인 줄거리 틀에서 인물의 동기가 동력과 장력이 부족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상황이다. 이런 상태는 저자가 인간성이 아니라 도덕을 썼기 때문이다. 그는 도덕이 인간 본성에 내재된 주요 물건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도덕감은 인간성에 내재되어 있지만, 생기발랄하고 무한히 넓고 깊은 인간성에 비해 도덕은 생명력이 부족하고 무게가 제한되어 있다. 한 쌍의 부자들이 법적으로 도덕적으로 그들에게 속하지 않는 빚을 지고 있다고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하지 않지만, 여기에 재능과 장력이 충만한' 성인' 행동 (사실 터무니없는 행동) 을 부여하기 위해서는 재능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이런 동기는 인간미가 있을수록 더 활기차고 강렬해진다. 이런' 성인' 행동에서, 사실 비극과 희극의 두 가지 요소를 발굴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도덕이 아니라 인간성에 근거해야 한다. 나는' 주요 멜로디' 극이 비극적인 스타일과 코미디 스타일을 거부한다고 말했다. 그것은 도덕적 틀 속에 살고, 도덕적 바닥에 서서, 아폴로의 높이로 비상하는 것을 거부하여 생명을 관찰하는 자아정신을 얻는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물론, 그것은 도덕을 절대적인 것으로 여길 수 있을 뿐, 터무니없는 것, 즉 비극적이고 희극적인 것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오직' 연극' 만 도덕의 노예로 남는다.
문제는 이 드라마의 주제에 있다. 인간성이 도달할 수 없는' 성인' 경지로 사람을 교육하고 영향을 미치면, 결과는 위선적이거나 어리석은 사람이다. 나는 이 연극이 인간성이 따라올 수 없는 높이에 도달할 것을 요구하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5. 뉴스 사건의 존재는 이 드라마의 이름을 정할 수 없다. 각급 홍보부서가 도덕적 본보기를 세우기 위해 얼마나 거짓말을 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이야기가 절대적으로 진실이라 해도 극측은 여전히' 불가능한 가능성' 을 거부하고' 불가능한 im 가능성' 을 요구할 권리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시학」, 제 24 장)
6. 한 나라의 지도자가 개인의 재산을 공개하는 법률과 도덕적 의무를 감당할 필요가 없는 나라에서 한 가지를 제창한다
농촌당 지부 서기와 그의 아들들은 자발적으로 국가 재산의 유실을 피하고 가난한 마을 사람들의 부담을 늘렸다.
법과 도덕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그들의 채무에 속하지 않으며, 이런' 성인' 행위는 극장에 들어가는 대중을 감동시키는 데 사용된다
사람아, 이것은 나에게' 위선' 과' 희롱' 이라는 두 단어를 생각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