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풍수학에서 상사나 하사가 무슨 뜻인가요?

풍수학에서 상사나 하사가 무슨 뜻인가요?

풍수학에서 상사나 하사가 무슨 뜻인가요? -어떤 지형 조건에서도 유입 방향과 유출 방향이 있습니다. 풍수의 산봉우리와 지형은 제수 방향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하수사 또는 하사 () 라고도 하며, 물구사 () 라고도 한다. 다른 방향의 산봉우리와 지형은 풍수학적으로 첫 번째 모래 또는 상사라고 불린다.

제 풍수관은 처음 12 자입니다.

실용성, 편리함, 편안함, 안전, 위생, 아름다움은 좋은 풍수이다. 이것은 풍수의 총강령이고,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며, 풍수의 근본이다. 집, 창문, 문과 창문과 같은 기본적인 기초도 미치지 못한다면, 풍수가 전혀 없다고 말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더 깊은 풍수를 더 탐구할 수 있다. 이러한 기준으로 측정하면 실용적이고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위의 견해와 일치하게 풍수는 정면으로 해석된다. 이런 관점과는 달리 풍수는 부정적으로 해석된다. 현대주택단지의 집주인들은 실용적이고 편리하며 편안하고 안전하며 위생적이고 아름다운 이념에 따라 구상, 설계, 건설되며, 이 이념에 따라서만 판단할 수 있다. 노 (노새) 말' 이라는 오래된 개념으로 평가해 보면, 낡은 마차의 차로 현대차를 운전하는 개념은 말부리가 아니라 소머리일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지금의 집은 기본적으로 조상신을 추가하지 않는 것, 즉 가신, 또는 임시로 마음대로 가미하고, 싸고, 집 중심축 위치에 있지 않다. 이 핵심 문제의 변화로 인해 집안에 존재하는 모든 금기가 완전히 풀렸다. 지금 떠들썩한 모든 사이비 악귀를 포함한다. 고택, 만약 조상 사당이 없다면, 금기의 금기, 대악 중의 대악; 하나님의 보좌는 버릴 수도 있고 임의로 설정할 수도 있고, 깨뜨릴 수 없는 금지령도 있다. 이른바 풍수사라는 것은 단지 뇌잔일 뿐, 명실망일 뿐이다.

집을 사는 방법은 모든 사람의 마음을 기반으로합니다. 마음의 가장 중요한 상징은' 좋아' 이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이 다르다.' 편애' 는 좋은 풍수이다. 싫어요. 어디를 가도 답답하고 불편해요. 이곳은 아무리 좋아도 다른 사람에게 좋은 곳이지 당사자가 필요로 하는 좋은 풍수가 아니다. 직장인들은 주로 교통이 편리하고, 아이를 돌보고, 학교가 가깝고, 노인이 살고, 공원이 가깝고, 쇼핑이 편리하며, 쇼핑이 가깝다는 것을 선택한다.

루반자가 측정한 거실 문의 크기가 불길하다. 풍수와 관련이 있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보기 좋고, 예쁘면 길조가 됩니다. 그 반대만이 불길한 것이다. 현실에서 어떤 숫자라도 찾을 수 있고, 모두 길리와 불길한 묘사가 있다. 왜 한 방향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인간의 정신세계와 발전 추세의 편차가 있는 것일까, 왜 그렇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생각하는 것일까?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사고방식에 따라 미래의 결과는 반드시 다를 것이다.

최고의 풍수는 무엇입니까? -최고의 풍수는 마음의 균형이다. 욕심도 없고 욕심도 없고 사치도 없는 것이 좋은 풍수이다.

아이를 키우는 것은 풍수와 관계가 있습니까? 아이를 키우는 것은 반드시 풍수와 관련이 있을 것이다. 풍수의 주관적 조건은 인류의 사상의 기초이다. 풍수의 객관적 조건은 주변 환경이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면 반드시 아이의 심신 성장에 영향을 줄 것이다.

풍수는 주거 지형의 올바른 선택이다. 수백 개의 유적지에서 얻은 결론은 대부분 풍수, 이성, 나침반의 특징이 있다는 것이다. 분명히 나침반 문화의 의미가 있어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한 표로 부결되어 지형과 조건에 의해 제한되며 연속적인 인구를 남기지 않았다는 것이다. 내가 현실에서 찾은 예는 지형이 불법이고, 생활생산조건이 부족하며, 풍수 나침반의 사용은 장난처럼 무의미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저는 "실용적이고, 편리하고, 편안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이고, 아름다운 것이 좋은 풍수이다. 풍수란 무엇입니까? 과학적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 클릭합니다 예전에는 많은 지역에서 집을 지을 수 없었는데, 지금은 철근, 시멘트, 유리, 수돗물, 전기, 가스가 있어서 덮을 수 있고 덮을 수 있다. 양질의 건축 재료는 저질 지형의 제한을 극복했다. 나무, 진흙, 종이창, 물을 길어 물을 길어 올리는 초가지붕, 솔불과 철근, 시멘트, 유리벽, 수돗물, 전기, 가스는 확실히 두 가지 풍수의 의미이며, 시대의 진보를 대표하며, 과학은 인류에게 전례 없는 새로운 지평을 가져왔다. 나무, 진흙, 붙여 넣기 창, 물, 초가지붕불 시대에 우리는 바람을 등지고 양지로 향하는 저지대만 선택할 수 있었고, 집은 짧을 수밖에 없었다. 저지대 저층 건물에는 어둡고 습하며 통풍이 원활하지 않고 건조가 나쁘며 공기의 질이 좋지 않아 곰팡이와 병변이 발생하기 쉽다는 기본적인 결함이 있다. 철근, 시멘트, 유리벽, 수돗물, 전기, 가스는 모두 건물을 위로 움직일 수 있고, 고층 건물은 모두 가능하고, 밝고, 통풍건조 성능이 좋다. 예를 들어, 과거 플랫폼 모양의 고층 지역은 건축 재료의 제한으로 인해 건물에 적합하지 않았으며, 지금은 건축 재료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집을 지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밝기, 공기 순환, 방수 성능 등에서 우울증보다 우수하며 사람의 심신 건강에 더 유리하다.

한 도시의 풍수의 좋고 나쁨은 좁은 지역의 자연풍수에 달려 있지 않고, 전체 자연지리 풍수를 바탕으로 형성되고 도시를 지배하는 정치지리풍수, 경제지리풍수, 인문지리풍수에 달려 있다. 이 가운데 정부는 가장 전형적인 정치 풍수 특징이다. 예를 들어, 1980 년대, 한 외진 지역에는 강 건너편의 향정부가 있었다. 정부 기관의 존재로 인해 상업망은 하나뿐이었고, 강 건너편에는 현지에서 가장 큰 점포가 10 여 개 있어 작고 시끌벅적한 시장이 형성되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향진 정부기관이 다른 곳으로 이전했을 때, 그곳에서는 즉시' 갑자기 기온이 내려가는' 상황이 나타났다. 3 개월 미만, 10 여 개의 가장 큰 가게는 더 이상 유지할 수 없고, 남아 있는 세 개의 작은 가게도 단지 노점 상태를 유지하고, 지난날의 번화함은 없다. 작은 향진 정부, 독립된 재정기능 기반이 없고, 그 영향력으로 인한 풍수 효과는 이렇게 큰 차이를 가져올 수 있다. 더구나 독립의사 결정 기능과 재정기능을 갖춘 더 큰 정부기관은 그 영향력의 풍수 효과가 더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 예로부터 한 도시의 풍수는 자연 풍수를 기초로 형성된 정치 풍수, 경제 풍수, 인문 풍수에 의해 결정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정치지리풍수, 경제지리풍수, 인문지리풍수, 자연지리풍수의 긴밀한 결합이야말로 완전한 풍수이다.

도시는 분명히 더 넓은 범위에서 자연지리와 풍수에 대한 인류의 의존에서 벗어났다. 발달한 교통, 하늘, 지하, 지상, 도로가 거미줄처럼 촘촘하여, 이미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렀고, 네트워크화된 교통편리를 형성하고, 고대처럼 순수력에 의존하고 사용하는 제한이 없다. 수돗물의 실현은 잡초로 생계를 유지한다는 사실을 철저히 극복했다. 전기와 가스의 실현은 단일 천연 연료인 장작과 풀에 대한 의존도를 극복했다. 등등, 다른 인적 요인의 실현을 포함해 이러한 조건의 실현은 자연지리와 풍수에 대한 인류의 의존에서 완전히 벗어나 과학이 더 신기한 사실을 강력하게 증명했다.

풍수란 무엇입니까? 첫 번째는 인간 존재의 조건입니다. 두 번째는 더 나은 인간 생활 조건입니다. 셋째, 이윤을 내고 장사를 하는 것, 즉 좋은 경영 조건을 선택하는 것이다. 과학적인 머리로 생각하다. 예를 들어 혜주 자이 가든의 풍수는 어떻습니까? 대답은: 현대 과학 기술의 하이라이트, 즉 현대 과학 기술의 풍수, 예를 들면, 철근 시멘트가 없는가? 너는 이렇게 높은 집을 지을 수 있니? 수돗물이 없어요. 거기에 물이 있습니까? 물이 없으면 사람들이 그곳에서 살 수 있을까? 물이 없으면 아무리 좋은 풍수도 수중월, 거울 속의 꽃일 뿐이다. 풍수, 풍수, 사람의 생존과 생활 조건을 만족시키는 것이 관건이다. 또 다른 예로, 자기 집 마당 꼭대기를 가로지르는 파이프가 있는데, 풍수에 영향을 줍니까? 대답은: 집 지붕을 통과하는 파이프가 있습니다. 잘못 처리하면 시선과 미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미래의 공간 재사용을 방해할 수 있는 파이프 라인 (예: 건물 개조 증가 장애) 과 파이프 라인의 기술적 문제 (예: 파이프 기술 성능 부족, 안전 위험) 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풍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입니다. 다른 의미에서 풍수의 영향은 존재하지 않는다. 현대 과학 사고를 운용하면 문제를 더 잘 해석하고 명확히 할 수 있다.

풍수의 본질은 현대 중국어로 표현된다: 창조와 선택은 우월한 생활조건과 우세를 가지고 있다. 자연의 객관적 조건과 법칙을 합리적으로 이용하다. 규칙성, 대칭, 필요성, 합리성, 편안함, 실용성, 편리성, 우세성, 안전성, 미관성, 위생성 등의 요점에 부합합니다. 역학 및 과학 원리에 부합한다. 상식과 논리는 모두 좋은 풍수이다. 수수께끼 같은 신비한 풍수는 없다! 고대 풍수의 정수는 우월한 자연 조건을 정확하게 선택하여 인류의 생존에 적응한 것이다. 인류의 생존에 적합하지 않은 곳에서, 나는 내가 본 수백 개의 유적지에서 인류가 그곳에서 완전히 소멸되어 오늘날의 인구까지 이어지지 않았다는 결론을 내렸다. 풍수학은 장점, 편리함, 실용성을 강조하며 인류의 생존과 생활에 더 적합하다. 전통 풍수 이론으로 현대 건축 설계 분야에 깊이 들어가 장님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면 현대 첨단 기술 설계 이론으로 전통 풍수 분야에 들어갈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풍수에 대해 정확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예를 들어 식물은 공기를 정화하고 환경을 미화하며 사람의 심신 건강을 촉진할 수 있다. 즉 식물이 강한 풍수 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건강하고 정력이 왕성하여 많은 돈을 벌 수 있고, 의약비를 쓸 필요가 없다. 즉 식물은 왕재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과학의 긍정적인 인식은 문제를 더 잘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층 공기가 좋고 위생이 좋다. 이것이 주된 것이다. 꼭대기 층에서는 누전 방지 번개 방지 조치가 강하며, 물론 다른 주의사항도 있다. 풍수는 현대 과학기술의 기술적인 일이 더 정확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여러 각도에서 생각하게 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전통 건축물은 구심축 대칭 이론을 기초로 한다. 현대 건축은 주로 실용적이고 기능적이다. 양자의 기초가 다르다. 예를 들어, 고대 전통 건축물을 바탕으로 발전한 고대 풍수 이론은 고대 마차 운전 기술처럼 현대 자동차의 운전을 지도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까? 고대에는 자연풍수를 위주로 하고, 현대도시는 인조풍수를 위주로 하며, 양자의 기초는 완전히 다르다. 어떻게 하면 규칙을 고수할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옷가게 계산대 아래에 수도관을 하나 받아서 컵을 씻기 쉽도록 하고 싶습니다. 풍수에 신경을 쓰는 거 아세요? 대답은: 편리함, 편안함, 위생, 안전은 좋은 풍수이다. 반대로, 풍수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또 다른 예: 문 벽돌 파손이 풍수에 영향을 미칩니까? 답은 집의 견고성을 일으키는 변화, 구조적인 파괴가 집의 풍수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집의 풍수는 우선 집의 실용성, 내구성, 안전성, 즉 집의 수명이다.

발코니 앞에 소방수조를 넣으면 풍수에 영향을 미칩니까? 인간 사회에 유리한 것은 풍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인간 사회에 무익한 것, 심지어 해로운 것까지 풍수에 영향을 미친다. 발코니 앞에 방화함을 놓아도 각종 활동을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집의 안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풍수를 방해할 수는 없지만 오히려 풍수에 유리하다.

규칙성, 대칭, 필요성, 합리성, 편안함, 실용성, 편리성, 우세성, 안전성, 미관성, 위생성의 기준으로 각종 사물을 별도로 평가하고 고려한다. 규칙성, 대칭, 필요성, 합리성, 편안함, 실용성, 편리성, 우세성, 안전성, 미관성, 위생성이 좋은 풍수이다. 반대로 좋지 않을 것이다. 즉 풍수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풍수 배치가 아무리 합리적이더라도 일종의 괴담론일 뿐, 법칙, 대칭, 필요, 합리적, 편안함, 실용성, 편리함, 유리함, 안전, 아름다움, 위생과는 거리가 멀다. 풍수가 아무리 좋아도 핵심은 인간의 주거, 생활, 생산 활동에 더 잘 적응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메인 침실 문이 배경 벽에 열려 있습니다. 풍수학에서 뭐라고 합니까? 대답은: 주옥문이 배경 벽에 열려 있어 상징적이고 상징적이다. 현장에 도착하면 즉흥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 정의의 원칙은 합리적이고, 아름답고, 실용적이고, 편리하고, 안전이 정의의 원칙이라는 것이다. 반대로, 그것은 비뚤어진 길이다. 또 다른 예: 풍수, 문은 문의 좌우 어느 쪽에 닫아야 합니까? -편리하고 실용적입니다. 왼쪽은 실용적이고 편리하면 왼쪽을 설치하고, 오른쪽은 실용적이고 편리하면 오른쪽을 담는다. 문봉 설치가 불편하고 실용적이지 않다면 문봉을 설치하지 마세요. 너무 번거로워요. 자초지종을 하세요. 불편하고, 실용적이지 않고, 방해가 되고,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하는 것은 모두 풍수 금기이다.

규칙적: 규칙적이라는 뜻은, 합리적으로 레이아웃을 계획하고, 복잡함 속에서 정신을 본다는 것이다. 통일되고 가지런한 기준이 있어야 하고, 가지런히 획일적이어야지, 엉망진창이 되어서는 안 된다. 현대 도시와 농촌에서는 그 무질서한 건물들이 서로 상쇄되어 서로 모순된다. 풍수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들은 뒤죽박죽이다. 사실, 더 많은 빈곤과 빈곤이 있는 곳. 예를 들어 우리 집은 예전에 동문이었는데 지금은 남문으로 바뀌었는데 서쪽은 지세가 높다. 비가 올 때, 빗물이 앞문을 지나 남서쪽 구석을 휩쓸고 있다. 이것은 무슨 풍수입니까? 대답은: 지형은 불규칙하고 불규칙합니다. 지형을 빗질하여 빗물과 흐르는 물의 규범을 질서 있게 해야 한다. 지금의 상황은 흐르는 물이 머리 없는 파리처럼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이다. 물의 무질서한 흐름을 위해서인가, 아니면 흐르는 물을 위해서인가. 풍수가 이러하면 인사도 마찬가지다.

대칭: 대칭의 핵심은 중심과 초점을 갖는 것입니다. 집의 중심과 중점에서 출발하여 인간성을 유인하고, 행동하고, 중심이 있는 사람이 되라. 즉, 인간성은 막막한 파리가 아니라 주골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통 바람은 사실 일종의 대칭 이론으로, 자연과 인체의 아름다움에 의해 영감을 받은 풍수 심미관이다. 원, 정사각형, 입립의 관점에서 볼 때, 인체는 사실 불규칙한 범프이지만, 인체의 주요 심미적 특징 중 하나는 좌우대칭이다. 천인이 하나가 되는 풍수 이념으로서 전통 건축에 반영된 기본 핵심은 좌우대칭, 앞뒤대칭, 대칭의 균형이다.

반드시: 첫째, 이러한 구조와 설정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불필요한 것이 아니라 필수적이라는 뜻입니다. 선택 사항은 아니지만 선택 사항입니다. 예, 실질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아니, 정상적인 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는 일. 이러한 구조와 환경은 인류가 반드시 서비스해야 하는 것이다. 둘째, 이러한 구조와 설정을 바꾸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즉, 반드시 이렇다. 예를 들어, 왜 두 자리를 사러 가십니까? 필요, 필요, 실용성, 편안함, 사랑, 감상, 풍수가 반드시 좋을 것이다.

집안의 모유리는 2 베드룸 후에 풍수에 영향을 미칩니까? 대답은: 이런 문제가 필요하거나 필요한지 여부는 풍수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기준이다. 가정용 무광택 유리는 가정집과 가구의 필수 부품이다. 그것은 유독하거나 유해한 물질이 아니다. 견고하고 안전하게 설치해도 풍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다만 모유리는 주택과 가구의 필수 부품이 아니라 여분의 부품이며 유독성 유해 물질이다. 견고하고 안전한 설치가 없다면 풍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실용성: 예를 들어 창문이 있을 수 있는 곳에서는 조명 효과가 좋으면 풍수가 좋다. 다른 곳에 놓아두면 조명 효과가 좋지 않거나 아예 채광이 없는 것은 사실 풍수가 좋지 않다는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우물을 파는 장소 선택은 풍수, 진기 관리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물이 없으면 헛수고가 되고 전혀 의미가 없다. 따라서 우물을 파는 것은 먼저 배수를 보장할 수 있는 위치를 선택하는 것이 더 실용적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침대머리는 창문 가까이에 있고, 구리 조롱박과 무제 동전은 어떠신가요? ----실용적인 가치가 없습니다. 도난 안전망이나 창문이 없다면 침대 머리는 창문 가까이에 있을 수 없고 안전하지 않다. 동서고금의 모든 황제의 돈을 찾아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이 문제에 있어서 도난 안전창을 설치하면 만 명의 황제를 매달아 놓은 풍수 돈을 상쇄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침실에 목욕통을 두는 게 뭐가 나쁜가요? 대답은: 물건을 놓아야 할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침실에 목욕통을 두는 것은 분명 목욕통을 놓아야 할 곳이 아니다. 그러나, 일은 항상 시간이 지나면서 변한다. 유연한 행동이 적당하다면 정상적인 교통과 활동에 영향을 주거나 방해하지 않고 풍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 침실에 둘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남북 점포에 앉아 유리와 유리문을 동시에 봉하고 싶다. 스승님께 그 쪽을 봉쇄하고 문을 열어 달라고 부탁하다. 대답은: 나는 현장에 없어서 확실히 대답할 수 없다. 나는 원칙적으로만 대답할 수 있다: 첫째, 출입이 편리하다. 둘째, 집의 공간과 집의 용도 (즉, 집의 용도에 따라 무엇을 해야 하는가) 에 따라, 공간의 합리적 이용, 편리하고 실용적인 원칙에 따라 쌍방은 문 설치의 한 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한다.

마지막으로 풍수란 무엇입니까? 다른 방향에서 이해하고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실패와 영향을 받는 쪽의 자존심을 해치지 않기 위해 실패와 영향을 받는 쪽의 가슴에 소금을 뿌리지 않고 이들에게 합리적인 심리적 위로를 주기 위해 풍수학은' 퇴보학' 이라고도 할 수 있다. 많은 실수는 분명히 인지 격차로 인한 것이며, 많은 비극은 주관적인 실수로 인한 것이 분명하며, 많은 비극적인 사실은 분명히 주관적인' 어쩔 수 없는' 것이다. 주관적으로 원인을 찾으면 당사자의 심리를 해칠 수 있고, 비극적인 당사자는 항상 비극의 발생을 걱정하며 의심을 풀 수 없다. 이때 풍수는 항상 객관적인 외부에서 원인을 찾도록 유도한다. 즉, 객관적인 외부에서 원인을 찾을 수 없거나,' 보이지 않는 풍수 용어' 의 정의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이런' 계단 찾기' 방식, 객관적 평가도 어떤 심리를 풀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지만, 풍수의 발전으로 볼 때 큰 부정적 효과가 있다

풍수에 관련된 일부 현상에 대하여 이경은 줄곧 여러 방면에서 문제를 분석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핸드폰은 어때요? 현대사회에서 휴대전화는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며, 그 기능은 이미 불가분의 지경에 이르렀고, 더 이상 분할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하지만 최근 누군가가 걸으면서 핸드폰을 가지고 놀다가 쓰레기통에 떨어져 중상을 입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것은 단지 예일 뿐, 대량의 휴대전화 사용이 부적절한 사건이 속출하고 있다. 지금의 문제는 풍수 분석에 따르면 휴대전화가 흉악하다는 것이다. 휴대전화 때문에 이런 사건이 발생했다. 핸드폰이 없으면 이런 사건은 영원히 없을 것이다. 당사자의 부적절한 행위는 완전히 무책임해 보이는데, 이것이 바로 풍수 분석 문제의 현황이다. 주관적인 책임은 어느 정도 이유로 객관에 부과되고 객관적인 탓이다.

60 세의 한 노부인이 새집으로 이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녀의 집의 평평한 지역에서 일어났다. 그나저나, 그녀는 가볍게 넘어졌을 것이다. 그녀의 집 바닥은 나무 바닥이다. 괜히 떨어지는 이런 하늘하늘한 상태는 일반인들에게는 사소한 일로 여겨져야 한다. 집안의 모든 비틀거리는 아이들이 넘어지지 않는 기록은 없어야 한다. 하지만 이 노부인에게 이것은 정말 큰일이 되었다. 그녀는 심하게 골절되어 그녀의 뼈를 대체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하다. 더 심각한 것은, 다른 잡병 때문에 그녀는 즉시 수술을 할 수 없고, 치료와 관찰이 있어야만 뼈 교체 수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풍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직접적인 결론은 새집이 불리하고, 배치에 문제가 있고, 악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보통 사람들은 그렇게 애교스럽지 않지만, 왜 이 할머니가 가볍게 넘어지면 골절이 심합니까? 골밀도에 문제가 있어 그녀는 어려서부터 필요한 체육 단련이 부족하다. 만약 그녀가 늙고 골다공증이라면 넘어지지 않아도 골상이 생길 수 있다. 이것은 기존의 새 집의 풍수가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풍수에 대한 답은 긍정적이다. 기존 새 집에 문제가 있습니까? 이 사건에서 중요한 철학적 명제를 더 논증할 수 있다: 어떤 사물의 발전에도 순수한 우연성은 없다. 사물 변화의 필연성에는 우연성이 있고, 우연성에는 필연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