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이야기 - 블랙 호크 다운을 읽은 후

블랙 호크 다운을 읽은 후

영화 '블랙 호크 다운'을 처음 본 것은 고등학생 때였다. 보고 나서는 영화의 실제 시각 효과와 몰입감 있는 줄거리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감정. 얼마 전 선생님께서 영화 <블랙호크다운>을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보도록 하시고 나서야 우리는 영화 전체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영화 '블랙 호크 다운'은 1993년 모가디슈 전쟁을 그린다. 델타포스와 레인저스로 구성된 미군 전투팀과 수천 명의 소말리아 민병대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1993년 이 특수부대의 임무는 소말리아 군벌인 아이디드(Aidid)의 중요한 두 사람을 포획하는 것이었습니다. 원래 임무는 델타군이 두 표적을 처음 체포한 후 약 30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Tom Sizemore)는 험비 호송대에 의해 캠프로 다시 호송되었습니다. 뜻밖에도 클리프턴 위코우가 조종하는 '슈퍼 61' 블랙호크 헬리콥터가 소말리아 민병대의 RPG-7 로켓 공격을 받아 추락했고, 표적 건물 근처에 방어선을 구축한 레인저스가 추락 현장으로 가서 점검을 해야 했다. 생존자가 있든 없든 15시간의 장기전이 벌어졌다. 1차 블랙호크 헬기가 추락한 뒤 레인저 팀은 에버스만 하사가 이끄는 레인저 부대를 포함해 추락 현장으로 달려갔다. 팀(Chalk Four), 결국 단 한 명의 생존자만이 엄폐물로 보내졌습니다. 강력한 공격으로 인해 맥네이 중령이 이끄는 험비 호송대가 먼저 캠프로 복귀했지만, 동시에 또 다른 블랙호크 헬리콥터가 공격을 받았고, 마이클 듀란트가 모는 '슈퍼 64'도 추락해 다른 팀이 즉각적인 지원을 하지 못했다. 랜디 슈하트(Randy Schuhart) 델타 상사와 게리 고든(Gary Gordon)은 현장을 보호하기 위해 자원하여 추락 현장에 가서 살아남은 조종사 듀란트(Durant)를 발견했지만, 세 명은 여전히 ​​찾을 수 없었습니다. 수백 명의 소말리아 민병대와 주민들의 공격을 받은 후 랜디와 게리는 에서 사망했습니다. 듀란트는 소말리아의 군벌 아이디드에게 포로가 되었습니다. 탄약과 식량도 없이 슈퍼 61 추락 현장에 주둔했던 레인저스(에버스만 병장)와 델타 팀(제프 샌더스 병장)은 결국 적군 진지에서 탈출할 수 없게 되자 미국에 도움을 요청했다. 제10산악사단과 파키스탄 평화유지군(장갑차량 파견). 한편, 후트 델타 추장은 생존자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병사들을 직접 '슈퍼 64' 발사 장소로 데려갔다. 적군의 맹렬한 포격에 적진에 갇힌 이들 일행은 다시 소말리아 민병대와 함께 사투를 벌이게 되는 반면, 마이나이 중령의 험비 호송대는 다시 전장으로 돌아와 부상자들을 호위했다. 죽은 팀원들이 캠프로 돌아갑니다. 마침내 에버스만 병장과 샌더스 병장 팀은 무사히 캠프로 복귀했고, 15시간에 걸친 치열한 전투는 일시적으로 끝났다. 그러나 이 전투는 하루 만에 미군 19명의 목숨을 앗아간 가장 비극적인 전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 영화를 다시 보니, 생사도 알 수 없는 헬기 조종사를 구출하기 위해 더 많은 병사들이 적의 배후지 깊숙이 들어가 구출을 하게 되었지만, 결국엔 그게 이어지게 됐다. to more... 군사적 관점에서 볼 때, 큰 손실은 정말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까? 그래서 인터넷에서 영화 '블랙호크다운'의 원형 스토리를 찾아보니 영화처럼 부상자를 구출하는 일이 실제로 있다는 걸 알게 됐다. 그러나 그것은 영화에서 묘사된 것처럼 '인도주의적'이 아니다. 그래서 다른 관점에서 보면 영화 전체가 포기하지 않는 미군의 '인도주의적' 정신을 긍정적으로 그려낸 선전영화라고 볼 수도 있고, 그 파급력도 단순히 흥행 수익만큼은 아니다. "Leave No Man Behind!"는 미군의 모토입니다.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억할 것입니다. 이 문장은 다양한 "블랙 호크" 포스터의 눈에 띄는 위치에 자주 등장하여 거의 영화 전체가 됩니다. 영화의 로고는 테마가 아닌 로고일 뿐이며, 이 문장은 델타포스와 레인저스가 뛰어난 전투병이라는 점을 표현한 것뿐이며, 이는 칭찬할 만한 군사 정신의 발현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존경스럽습니다. 그리고 이 문장 역시 영화 전체의 중심을 관통하며 이러한 정신을 완벽하게 드러낸다.

그래서 이 문제를 소통의 관점에서 바라보기 때문에 홍보 방법도 있고, 소통을 위한 청중도 필요합니다. 이러한 청중은 주로 여러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영화 전체의 선전 효과로 볼 때 가장 큰 관객은 미국 국민인 것 같다. 한편으로는 미국 내에서 많은 군인 가족들이 최전선에 있는 친척들을 걱정하고 있다. 그리고 이 영화는 미군이 결코 포기하거나 포기하지 않는다는 정신을 세상에 보여줍니다. 동시에, 이 영화에 나타난 "Leave No Man Behind!" 정신은 미국 예비군과 입대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에게도 영감을 주며, 이 영화는 이들 군인들이 뒤에 수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더 용감해져야 해요. 둘째, 이 영화의 선전 기능에는 미국의 '인도주의적' 정신을 고취하는 것도 포함된다. 미국인들은 인권에 대해 매우 까다롭고 인도주의 정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영화는 이를 정확하게 홍보합니다. 글로벌 흥행 2억 달러를 돌파한 명작이자 미국의 인도주의를 생생하게 홍보한 영화다. 이를 통해 그 “영광스러운” 이미지가 전 세계로 퍼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이 영화는 또 다른 측면에서 반전영화라고도 볼 수 있다. 미국 영화 디어헌터의 마이클 치미노 감독은 “좋은 전쟁 소재는 반전이어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영화 속 또 다른 주인공인 모가디슈를 보세요. 모가디슈에서 저항한 무장세력들에게는 미군의 정교한 무기와 장비도 없고, "누구도 남겨두지 마세요!" 같은 영웅적인 말도 없습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미군에 대한 증오와 수적 우월일 뿐이며, 과시할 군사적 영혼은 없지만 강인하고 불굴의 민간인 영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잘 훈련되고, 잘 무장되고, 뛰어난 능력을 갖춘 군대가 2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낯선 이국으로 파견되어 칼과 총을 들고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많은 수의 저항자들이 끝까지 싸웠고, 어쩌면 그들은 자신들의 의무를 지켰을지 모르지만, 마찬가지로 저항하는 쪽도 더 많은 돈을 지불했고, 이 전투는 양측 모두에게 매우 중요했습니다. 매우 무거운 우울, 가장 슬프고 가장 고통스러운 우울, 그러나 차이점은 저항하는 쪽의 우울은 가치 있고, 회상할 가치가 있고, 과시될 수 있는 반면, 미군들에게 남은 유일한 것은 우울인 것 같습니다. 악몽 같은 우울함. 오직 죽은 자만이 전쟁의 끝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는 플라톤의 말을 주석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초연한 철학적 태도로 전쟁을 묘사하기는 어렵다. 연민과 반성의 흔적이 있다면 19명의 희생으로 인해 한숨이 나올 것입니다. 서술자의 입장에서는 실패한 전쟁이었지만, 1000명이 넘는 소말리아인 대 19명의 미군을 보면 누가 진짜 패자인지를 알아내기는 어렵지 않다. 피부색이 검은 사람은 생명이 아닌가? 달려와서 총에 맞아 쓰러진 사람들은 한 명씩 목숨을 잃은 것이 아닌가? 그들은 투박하고 어리석은 것으로 희화화되고, 권위주의적 지도력 아래 있는 사람들은 잔인하고 죽어 마땅합니까? 이는 전쟁의 목적과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평가 기준 중 하나는 전쟁이 정당한가 하는 점이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 원칙은 분명하지만 때로는 부와 권력에 눈이 멀어 본성을 상실한 줄도 모르고 야만적이고 미친 살육으로 진화하는 경우도 있다. 역사의 격류 속에서 사람들은 정의와 불의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해방전쟁 영화에서 보던 적들이 겁에 질려 하나 둘씩 쓰러지듯, 사실은 우리와 같은 사람들이었지만 당시 우리는 엉뚱한 곳에 서 있었다. 지금까지 누가 옳고 그름을 말할 수 있었습니까? 전쟁 후 이야기를 왜곡하려는 양측의 노력은 말할 것도 없고, 이는 종종 기록된 역사의 진위 여부를 의심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누가 더 의로운지를 결정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전쟁의 목적이 국민을 완전히 지배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정상적인 사고로는 이해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들의 유일한 목적은 자신의 생명을 위협하는 적을 죽이는 것 뿐인 것 같고, 겁쟁이들은 용감하게 전진할 것이다. 자기 백성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그들의 책임인데, 넘어져야 할 사람들을 마주하고 있고 그들과 아무 관계도 없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그들의 성과는 좀 과하다.

전쟁에서는 문명화된 규칙에 따라 어떻게 싸워도 피비린내 나는 살상은 피할 수 없고, 그 결과는 다소 위선적이다. 알림과 공지사항이 꼭 필요한가요? 민간인, 여성, 어린이가 정말로 그들에게 장애물이 됩니까? 만약 그런 규칙이 있었다면 총을 든 사람들의 집단이 여기저기로 퍼져나가도록 허용하고, 무의식적으로 우월한 태도를 취하여 상대방에게 특정 의견을 수용하도록 요구할 뿐입니다. 생명을 존중하는 길은 생명을 죽임으로써 이루어져야 하는가?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려면 가르치고 정복하기 위해 기계와 무기를 사용해야 합니까? 따라서 이러한 관점에서 <블랙 호크 다운>은 잔혹한 사실과 생각을 자극하는 스토리 엔딩을 활용하여 영화 전체를 반전 감정으로 가득 채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