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텐센트가 무너졌나요? 실수로 일본 선수들은 3,500달러를 절약하고도 패배를 당했나요?

텐센트가 무너졌나요? 실수로 일본 선수들은 3,500달러를 절약하고도 패배를 당했나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남동생입니다!

모든 게임에는 운영상 허점이 존재하며, 그 중 일부는 플레이어의 경험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플레이어를 달래기 위해 어느 정도 가치 있는 게임 소품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허점으로 인해 플레이어의 백기투항으로 인해 게임 회사가 심각한 처벌을 받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시점에서 회사가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는 데에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텐센트는 일본 플레이어들에게 악용당했습니다. 텐센트의 현명한 대처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문제가 된 게임은 바로 텐센트의 '세인트 세이야' 핸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텐센트가 쿠라타 마사미로부터 라이선스를 취득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6월 65438+10월 12일 오전에 진행된 '세인트 세이야' 기간 한정 팩에서 일부 일본 플레이어는 1,840엔(약 114원)으로 별 100개를 살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소품 팩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별맥 100개를 구입하는 데 거의 60,000엔(약 3,738원)이 들기 때문에 58,000엔(약 3,5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너무 양심적입니다! 이건 분명 폭발할 거예요!

물론 텐센트는 이 버그를 재빨리 발견하고 그날 오후에 즉시 조용히 팩을 수정했습니다. 알고 보니 텐센트는 "별맥 100에 은가루 구름 3개"가 아니라 "별맥 100에 은가루 구름 3개"라고 썼던 것이었습니다.

이거 임시직인가요? 엉망진창이네요!

일본 플레이어들은 이에 대해 불만이 많습니다.

한 일본 플레이어는 "피닉스 이프리트 펀치 우승입니다!"라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오늘 아침에 본 것은 환상이었습니다!

크립토나이트를 구매하지 않은 플레이어와 크립토나이트를 평생 먹어보지 못한 플레이어는 시큰둥합니다. 이 게임은 여전히 PVP 게임입니다! 그렇게 하면 플레이어 간의 공정성이 무너지니 조심하세요!

코웃음 치는 일본 플레이어도 있습니다. 아무 예고 없이 팩을 수정하는 것에 지치지 않으셨나요? 이렇게 하면 플레이어 수가 줄어들 뿐입니다!

이 정도면 사소한 실수일 뿐이고 플레이어들은 곧 잊고 게임에 몰입할 것입니다.

그러나 게임 종료 후 발표가 있을 것입니다. 요점은 잘못된 팩을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해당 소품을 재활용하여 올바른 소품으로 돌려드리는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대부분의 일본 플레이어는 구매하지 않나요? 그들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렇게 라벨을 붙여서 잘 샀는데! 그게 네 가격이야! 난 공이야! 그게 사기라고 생각하세요? 이건 불법이에요!

합법적인 경로를 택할 준비가 된 플레이어조차도 게임에 대한 나쁜 리뷰를 남기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리뷰에는 "제로 크립토나이트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이대로 방치하면 실제로 소송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진짜로 남산 피자헛이 일본에서 소송에서 이길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플레이어들의 불만이 너무 커서인지 텐센트는 잘못된 팩을 구매한 플레이어에게 소품을 돌려주지 않겠다는 발표를 더 이상 미룰 수 없을 것 같지만, 만약 가능하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함께 논의해 주세요.

일본 플레이어들의 얼굴에 물음표가 생기기 시작한 것은 이때부터입니다. 무슨 작전입니까? 누가 그런 짓을 하겠어요!

이런 식으로 처리된다면 플레이어 공정성 문제는 본질적으로 무대책과 방종 상태에 놓이게 되고, 수많은 플레이어 탈퇴와 악평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앱스토어에는 별점 1점 리뷰가 많습니다.

65438+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게임 흐름이 절벽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마침내 16일, 텐센트는 깊은 사과와 함께 공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해결책도 내놓았습니다. 플레이어들은 2월 초로 예정된 하루 동안 1,340원에 별맥 100개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은성 모래 100개, 별맥 10개, 별옥 30개를 무료로 지급하여 일본 플레이어를 겨우 안정화시켰습니다.

보상 계획

사실 일본에서 이런 종류의 운영자 오류가 발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데스티니 차일드에서도 이전 일본 코스튬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습니다. 교환되는 금화의 비율을 잘못 설정한 탓에 이후 업데이트가 취소되고 이미 사용한 금화를 포함해 교환된 모든 금화가 강제로 회수되었습니다.

한때는 거의 모든 백만장자가 마이너스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금화가 한동안 마이너스로 바뀌었습니다. 원래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이었던 이벤트는 역사상 가장 높은 인출 비율을 기록한 이벤트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후속 게임에서 버그 골드를 회수한 후 골드를 보상했습니다. 골드를 회수하고 공제한 후 보상금은 2500W 골드입니다. 매우 양심적이어서 플레이어가 정말 향기 롭습니다.

그래서 텐센트의 접근 방식은 아직 분위기가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동생이 말했듯이 텐센트의 일본 서비스 운영은 사실 다소 엉성합니다. 일본인들은 에티켓과 서비스 품질에 대해 매우 신경을 많이 씁니다. 예고 없이 선물 팩의 내용을 변경하면 일본 플레이어가 침을 뱉을 수밖에 없죠. 텐센트가 결국 이 사건을 인정하고 수습한 것은 다행입니다.

의외의 질문: 게임 운영 사고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