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아트유리 제작 3단계 과정

아트유리 제작 3단계 과정

아트 유리는 우리 집 장식에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리의 특성은 투명하고 밝으며, 이제 사람들은 그 위에 다양한 패턴을 추가하여 우리 집 장식과 칸막이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문. 그렇다면 아트유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 계시나요? 아래에서 편집자가 아트유리 생산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트유리 문 제작 공정

아트유리 생산의 첫 번째 단계 - 산성 에칭: 준비된 산성 액체로 유리 표면을 부식시키는 재료 필요: 조각지: 조각 기계로 조각한 테이프 : 산성 침식으로부터 유리 단면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며, 보호 필름과 조각지 사이의 접착 가장자리를 단단히 밀봉하여 산성 액체가 테이프로 유입되어 유리와 접촉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표면 유리 뒷면의 보호 필름: 유리 뒷면이 산에 의해 부식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보호 필름 사이에 단단한 물체, 모래, 기타 이물질이 없어야 합니다. 보호 필름이 구멍이 나지 않도록 필름과 유리 접촉 표면을 확인하십시오. 블레이드: 조각 기계로 자른 조각 종이를 고정할 때 조각 기계로 조각한 선을 엄격히 따르십시오. 선이 복잡할 경우 얽힌 선이 매우 지저분하고 잘못된 버클을 갖기 쉬우므로 그림이나 자료를 따르십시오. 잘못된 버클로 인한 손실을 피하기 위해 어느 것을 버클로 묶어야 하는지, 어느 것을 버클로 채워서는 안되는지 주의하십시오. 산성 풀: 크기는 약 1.5m입니다. 장갑 및 기타 보호 노동 보호 도구: 작업 중 산성 액체로 인해 사람들이 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공정 흐름: 1. 그리기 및 조각 2. 스티커 및 버클 종이 3. 뒷면 보호 필름 추가(두 번 추가, 가장자리 밀봉 두 번, 높은 보험 계수) 4. 산성 풀에 넣습니까? 일정 시간(보통 30분이면 충분함) 내에 유리를 꺼내 깨끗한 물로 헹구십시오(브러시로 문지르기). 유리 표면에 산으로 에칭된 패턴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아트 유리 생산의 두 번째 단계 - 패치: 유리 패치 제조업체에서 광택을 내고 만든 유리 패치에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딜러가 전달하는 그림자 없는 접착제(유리와 패치를 접착) 그림자 접착제는 화학 물질입니다. 자외선에 건조되며 접착력이 매우 강한 접착액입니다. 화장지: 무영 글루 유리를 닦는 데 사용하면 접착 후 가장자리에 무영 접착제가 남게 됩니다. 유화된 유리의 표면이 화학 성분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무영 글루의 화학 물질이 유리와 접촉하게 됩니다. 이 반응으로 인해 유화된 표면이 손상되어 유화된 표면에 먼지가 남거나 심지어 유화된 표면이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유리 패치를 접착할 때는 한 조각을 건조시킨 후 닦아내십시오. 한 번에 한 개씩 붙이고 닦으면서 붙이세요. 세탁 파우더 및 브러시: 유리 표면에 남아 있는 무영 접착제를 청소합니다. 접착제가 마르고 유리 패치가 움직이지 않으면 즉시 세척제와 소량의 물을 묻힌 브러시를 사용하여 닦아낸 후 깨끗한 물로 헹구십시오. 패치의 가장자리와 유화된 표면에 무영접착제가 남아 있는 부분을 주로 브러싱하고, 그 외의 부분도 브러싱합니다. 세제의 알칼리성 특성으로 인해 무영 접착제가 제거됩니다. 브러싱 시 패치 가장자리를 세게 브러싱하여 한 번 깨끗하게 유지하고 두 번 재작업하지 않도록 하세요. 칩 제거제: 잘못 접착된 칩을 제거하고 가열하여 다시 접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열 도구입니다. 무영램프(Shadowless Lamp) : 자외선 항바이러스 램프를 사용하여 불건성패치에 자외선을 조사하지 않고 조사하여 건조 후 접착이 가능하도록 하는 램프입니다.

참고: 1. 가열은 균일해야 하며, 성급하게 가열하는 것보다 천천히 하는 것이 유리가 깨질 수 있습니다.

2. 패치는 온도가 150~200도 정도 되면 쉽게 떼어집니다.

3. 유화된 표면의 패치를 제거한 후에는 이전 접착의 흔적이 남게 되므로 다시 접착할 때에는 고객 반품으로 인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이전 위치에서 접착하도록 하십시오.

4. 유리 패치를 접착한 후 접착제가 건조되기 전에 유리 표면과 패치 접착 표면의 기포를 청소하여 기포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패치를 손에 쥐고 패치의 접착면에 무영접착제를 바르고 유리면에 패치를 가볍게 올려 놓고 손으로 가볍게 눌러 기포를 짜냅니다. 거품이 잘 안 나와서 좌우로 살살 움직여도 되고, 패치를 집어 다시 붙여도 되는데, 5초 안에 섀도우리스 글루가 마를 수 있도록 시간 내에 하셔야 합니다. 자외선은 충분하지만, 자외선이 부족하면 건조해지기 때문에 시간을 잘 잡아야 합니다.

5. SMD 아트 유리는 플로트 유리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접착 후 그림자 없는 접착제가 상당히 강하기 때문입니다. 유리 표면의 평탄도가 충분하지 않으면 접착 후 유리 패치 사이의 간격이 늘어납니다. 접착제가 마르면 유리와 유리 사이의 장력으로 인해 유리가 손상됩니다.

과정 흐름: 1. 그림이나 재료에 따라 유리 위에 패치를 배열하고, 접합이 필요한 패치와 전체 패치 패턴을 완벽한 비율로 가공된 유리 위에 놓습니다. 2. 화장지를 준비합니다. .

3. 접착 후 패치 뒤의 접착제가 모두 건조되어 패치가 고정된 후 세척제와 물을 묻힌 브러시로 닦아냅니다.

아트 유리 생산의 세 번째 단계 - 산 에칭 후 크리스탈 껍질을 추가하려면 재료가 필요합니다. 모든 품목은 유리 패치 공정에 필요합니다. 크리스탈 쉘 아트 유리는 유리를 깨끗하게 에칭한 다음 그림자 없는 접착제를 사용하여 크리스탈 쉘을 유리 표면에 접착하여 만든 일종의 공예 유리입니다. 크리스탈 쉘도 유리 표면에 직접 접착됩니다. SMD 칩보다 기포가 더 쉽게 처리됩니다. 왜냐하면 크리스탈 껍질의 접착 면적은 작지만 그림자 없는 접착제의 잔류물은 무시할 수 없으며 세제로 청소해야 합니다. 유리의 평탄도도 좋아야 합니다. 또한 크리스탈 쉘의 단점은 패치보다 크리스탈 쉘이 두꺼워서 크리스탈 쉘의 두께가 고르지 못하고 터지기 쉽기 때문에 접착이 완료된 후 접착제를 제거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가열 후에는 잘못된 접착으로 인해 불필요한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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