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사자춤에 대한 기본 지식

사자춤에 대한 기본 지식

1. 사자춤에 대한 상식

춘절 풍습: 사자춤

춘절을 전후해 수천 년에 걸쳐 많은 풍습과 습관이 형성되었습니다. 연령. 신을 모시고 하늘을 숭배하는 것과 같은 일부 관습은 미신적입니다. 사람들의 과학 및 문화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일부 풍습은 폭죽 터뜨리기, 춘절 대련 및 신년 그림 게시, 용등 연주, 사자춤 등과 같은 새로운 내용을 부여받았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널리 인기가 있습니다.

사자춤

'새해를 알리는 폭죽 소리'가 들릴 때마다 우리나라의 광활한 대지에서는 따뜻한 봄바람과 즐거운 흥겨움을 동반한 전통 사자춤 활동이 펼쳐진다. 징과 북, 도시와 농촌 지역에 나타납니다. 매년 열리는 신년 축제에 풍성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사자춤은 남북조 시대부터 시작된 우리나라의 전통 민속스포츠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원가 23년(서기 466년) 5월, 송나라 문제(文帝), 송나라 교주 태수 산합지(山河治)가 린이번을 공격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임의왕 양(楊)도 코끼리 군대를 이용해 전투에 참가했다. 이 코끼리 군대의 병사들은 창을 들고 키가 크고 큰 코끼리의 등에 타고 있었기 때문에 짧은 무기만 가진 적들이 접근하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송 군대의 병사들은 큰 손실을 입기 시작했습니다. . 나중에 개척 장교 Zhenwu 장군 Zong Ji가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그는 모든 동물이 사자를 두려워하며 아마도 코끼리도 예외는 아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가짜 사자들이 밀가루, 대마 등을 사용하여 하룻밤 사이에 만들어졌고, 화려한 색으로 칠해져 있었는데, 특히 입이 크게 벌어져 있었습니다. 각 "사자"는 두 명의 전사가 들고 풀밭에 숨겨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미리 정해진 전장 주변에 깊고 큰 함정을 많이 팠습니다. 적의 코끼리 추진력이 공격하러 왔을 때 종기는 활을 사용하여 가짜 사자를 풀어 놓았습니다. 이 "수컷 사자"는 각각 피 묻은 입을 뒤집고 이빨과 발톱을 드러내고 곧장 코끼리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코끼리들은 겁에 질려 돌아서서 도망쳤다. 종기는 기회를 이용해 병사들에게 석궁을 쏘라고 지시했고, 겁에 질린 코끼리들은 즉시 필사적으로 뛰어다녔고, 인간과 둘 다 함정에 빠졌다. 코끼리는 산채로 잡혔습니다. ...이후 사자춤은 처음에는 군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고, 이후 일반 대중에게도 확산되었습니다. 당나라 시인 백거이(白居伯)가 지은 『서량사』에는 “머리에 나무를 새기고 비단 ​​꼬리를 달고 금도금한 눈과 은이빨, 치켜올린 스웨터를 입은 가면을 쓴 오랑캐와 가면을 쓴 사자가 등장한다. 귀를 끼려고...". 당나라에도 이미 유사한 현대 사자춤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왜 춘절에 사자춤을 좋아할까요? 명나라 초기에는 광동성 불산에 괴물이 나타나 해마다 불산 교외에 나타나 농작물을 파괴하고 사람과 동물을 죽이는 일이 너무 많아 대나무 창살을 묶어 놓았다고 한다. 여러 가지의 사자 모형을 색칠하고 미리 배열해 놓았습니다. 괴물이 나타나면 징과 북이 함께 울리고 사자들은 모두 겁에 질려 괴물을 향해 달려갔습니다. 그 후 마을 사람들은 사자가 악령을 쫓아내고 악마를 제압하는 힘이 있고 좋은 징조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매년 춘절마다 징과 북을 연주하고 집집마다 사자춤을 추며 새해 인사를 드리며 경혈을 없애고 해를 없애며 행운을 예언합니다.

사자춤은 춘절 외에도 축제일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민속사자춤에서는 두 사람이 협력하여 큰 사자(일부 지역에서는 태시라고도 함) 흉내를 내고, 한 사람은 작은 사자(일부 지역에서는 젊은 사자라고 함) 흉내를 내고, 다른 한 사람은 전사 흉내를 냅니다. , 수국을 가이드로 잡고 먼저 펀치와 킥을 시작하여 사자가 춤을 추도록 유도합니다. 북이 빠르게, 느리게, 가볍고 묵직하게 뛰면서 사자는 때로는 위를 바라보고, 때로는 뒤를 돌아보고, 때로는 아래를 내려다보며, 때로는 뒤를 돌아보며 웅크리기도 하고, 때로는 머리와 꼬리를 흔들며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장난기 가득한 동작을 펼친다. , 털을 핥고, 발을 닦고, 머리를 긁고, 귀를 씻고, 숭배하고, 굴러다니는 등의 기술적인 동작에는 계단 오르기, 육교 건너기, 세 산 건너기 등이 있습니다. 동굴, 산 내려가기, 공 굴리기, 공 뱉기, 채소 따기 등

2. 사자춤에 대한 지식

사자춤은 중국의 뛰어난 민속 예술입니다. . 고대에는 "Taiping Le"라고도 불 렸습니다.

사자춤은 북사자와 남사자로 나눌 수 있다. 남사자는 각성사자라고도 한다. 사자는 화려한 천 조각으로 만들어지며, 각 사자는 일반적으로 두 사람이 공연하는데, 한 사람은 머리를 춤추고 다른 한 사람은 꼬리를 춤을 춥니다.

징과 북의 음악에 맞춰 출연자들이 사자로 분장하고 다양한 사자 동작을 선보입니다. 공연 중 사자춤꾼들은 다양한 동작을 구사해 남방무술을 표현하는데, 이는 매우 남성적이다.

사자춤은 악령을 물리치고 피해를 방지하는 마스코트로 간주되며, 축제나 주요 행사에서는 사자춤을 추어 재미를 더해 왔습니다. 사자춤 활동은 화교 공동체에도 널리 퍼져 있으며, 중국인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사자춤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국가의 힘을 고양하고 중국의 영혼을 확립하는 중요한 의식이자 중국의 문화적 가교가 되었습니다. 해외 동포들이 자신의 조상을 알아보는 것의 가치와 영향력은 엄청납니다.

3. 사자춤에 대한 상식

사자춤을 추려면 일반적으로 5~6명, 심지어 10명 이상이 함께 공연해야 합니다. 공식 공연은 대개 공중제비를 할 수 있는 두 마리의 사자 티저로 구성됩니다. 보통 2마리의 사자가 있지만 분위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3~5마리의 사자가 등장하는 공연도 있고, 새끼 사자 여러 마리(1인이 연기)를 추가해 공연을 흩뿌리는 경우도 있다. 큰 사자는 보통 두 명의 젊은 남자가 함께 공연합니다. 연습할 때 앞에 있는 배우를 사자머리, 뒤에 있는 배우를 사자꼬리라고 부르는데요. 펼쳐져 있습니다. 공연 중 사자머리 출연자는 '사자머리'를 양손으로 머리에 얹고 앞으로 살짝 몸을 숙인 뒤 사자의 입과 눈으로 방향을 파악한 뒤 뒤에 있는 팀원들이 사자가죽을 착용해 목표물을 찾는다. , 양손을 사용하여 앞에 있는 선수의 허리에 있는 벨트를 잡고 어깨를 아래로 누르고, 가슴과 허리를 약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이때 다리를 반쯤 스쿼트합니다. 은하계가 나타납니다. 걸을 때는 앞발을 먼저 내딛고, 앞발이 착지하면 뒷발이 왼발, 오른발 순으로 착지한다.

점프하고, 뛰고, 구르고, 공을 가지고 놀고, 털을 핥고, 긁고, 헐떡거릴 때 사자의 머리와 꼬리는 마지막에 협동해야 하며 모든 움직임이 조화를 유지해야 합니다. 사자의 습성을 통해 관객에게 사실적인 느낌을 줍니다. 사자춤의 기본적인 접촉법을 익히고 나면 매화 위에서 춤추는 사자,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도 익혀야 합니다.

4. 사자춤의 방법과 기법

사자춤을 추려면 일반적으로 5~6명, 심지어 10명 이상이 함께 공연해야 합니다.

연습할 때 앞에 있는 배우를 사자머리, 뒤에 있는 배우를 사자꼬리라고 부르는데, 뒤에 있는 사람이 앞에 있는 사람보다 키가 조금 더 커야 해요. 사자의 가죽이 펼쳐질 수 있도록 말이죠.

공연 중 사자머리 배우는 양손으로 '사자머리'를 머리에 쥐고 살짝 앞으로 몸을 기울여 사자의 입과 눈에서 방향을 파악하며 표적을 찾는다. 뒤에는 사자가죽을 착용한 후 앞에 있는 선수의 허리에 있는 벨트를 양손으로 잡고 어깨를 아래로 누르고 가슴을 구부린 다음 허리를 밟고 몸을 약 90도 각도로 구부리며, 다리를 반쯤 쪼그리고 앉은 채로.

걸을 때는 앞발을 먼저 내딛고, 앞발이 착지하면 뒷발이 왼발, 오른발 순으로 착지한다. 뛰고, 뛰고, 구르고, 공을 가지고 놀고, 털을 핥고, 헐떡거릴 때 마지막에는 사자의 머리와 꼬리가 협력해야 하고 움직임이 조화로워 모든 움직임에서 사자의 습관이 유지되어야 한다.

추가 정보:

사자춤 소개

1. 허베이성 쉬수이시

허베이성 쉬수이현 베이리의 사자춤 허베이성은 오랜 역사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북사자춤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청 왕조 시대에는 장가 사원 박람회, 축제, 주요 행사 및 기타 행사에서 꽃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2. 우한 황피

좀비 사자는 후베이성 ​​황피와 샤오간 지역에서 열리는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인기 있는 민속 활동이며, 특히 사자춤 활동입니다. 우한시 황피구의 뻣뻣한 사자가 가장 유명합니다.

3. Fujian Linfang

Linfang 녹색 사자는 일반적으로 수컷 사자로 알려진 북사자 무술 사자에 속합니다. 사자의 움직임은 유연하고 민첩하며, 사자의 머리에 무기를 숨겨 검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공격이나 방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자의 머리와 꼬리는 두 사람이 서로 조화롭게 움직입니다. 수컷 사자의 다양한 자세를 모방하여 변할 수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사자춤

바이두 백과사전-사자춤

5. 사자춤과 북 연주 공식의 완전한 세트

다음은 각 단계의 5가지 기본 북 연주 방법입니다. (1) 북 치기: 신을 숭배하거나 경례하기 전에 북을 세 번 정도 칩니다.

연주 방법 : (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동컷), (동동컷) (3번 마다) (2) 사자북 연주 : 신을 참배한 후 또는 경례하고 춤추며 연주하기 시작한다. 방법: 북의 가장자리(데데데)를 치고 북을 친다: (동, 지지, 지지, 지지, 지지, 지지, 컷) (3) 걷는 사자북: (삼성북) 행동은 좌우를 살펴보며 음식을 찾는 것입니다. 게임 방법: (뱅 컷 받기), (뱅 컷 받기) (동동 홀드 업 컷)을 2~3회 반복합니다.

(4) 사자북 던지기 : 녹색식품을 꺼내 준비하는 방법, 즉 시험동작이다. 게임방법 : (동동홀동컷), (동동홀동컷) (동동홀동컷).

(5) 세븐스타 드럼: 세븐스타 드럼을 깨물어 피드가 가능한지 움직임을 테스트합니다. 게임 방법: (동, 홀드, 홀드), (동, 홀드, 홀드), (동, 홀드), (동, 홀, 동, 홀드, 홀드, 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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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사자머리 춤의 기술은 무엇인가요?

사자머리의 기본 동작: 뛰기, 구르기, 발로 차기, 핥기, 보기, 찾기, 작은 발걸음, 황금빛 수탉의 독립.

사자가 먹이를 찾을 때: 사자의 머리는 최대한 아래로 향하고, 턱은 위아래로 움직여야 하며, 눈은 규칙적으로 깜박여야 합니다. 앞발은 제자리에서 계속 빠르게 움직여야 합니다.

사자머리와 황금수탉은 독립이다. 조금 어렵지만 주력은 사자꼬리가 자마스텝에 있어야 하고, 사자머리는 황금이어야 한다. 수탉과 독립. 한쪽 발은 안정적이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필요한 실수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마 계단에 오른발로 서십시오.

경계: 사자의 눈은 규칙적이며 오른쪽으로 깜박인 다음 왼쪽으로 깜박이는 동작을 3~5회 반복합니다.

작은 걸음 : 트로트라고 부르는 사람도 있지만, 보통 땅바닥에서 하는 동작으로 사자의 불안함과 초조함을 보여준다.

추가 정보:

사자춤 금기:

봄 축제 기간 동안 사자춤 팀은 축제에 많은 분위기를 더하지만 동시에 옛날에는 실수로 금기를 어기면 집에서 쫓겨나거나 문제가 생기곤 했습니다.

1. 사자춤은 신을 보는 것과 숭배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카 전통에는 모든 마을과 집에 영적 수호신이 있습니다. 모든 마을과 집의 기둥은 사자춤이 제단을 지날 때 경의를 표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마을 사람들이 사자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

2. 새 집에서 먼저 사자춤을 추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전통 민속 관습에 따르면, 조상의 집에서 먼저 사자춤을 추지 않으면 그 후손들은 새 집에서 사자춤을 추지 않는 사람은 사자춤을 추도록 초대받을 수 없습니다. 이 규칙은 객가의 조상 숭배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3. 밀폐된 집에는 사자춤이 오른쪽에서 들어오면 안 된다

전통민속에서는 오른쪽이 작은 조각, 왼쪽이 큰 조각으로 여겨진다. 밀폐된 집에서 나오는 용이 왼쪽에 있으므로 사자춤팀은 ​​반드시 밀폐된 집에 들어가려면 왼쪽(넓은 영역)에서 용과 사자가 나온다는 뜻입니다. 용과 사자가 뛰어오르고, 사람과 재물이 번영할 것이다.

따라서 사자춤팀은 ​​오른쪽에서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밀폐된 집에 들어가기 전에 T자형 계단을 걷고 딩징을 치면서 밀폐된 집에 들어가 경의를 표해야 하며, 이 집에 아이가 더해져서 새 집에 행운이 있기를 기원한다는 뜻입니다. 년도.

4. 사자춤 단원은 밀폐된 집 맞은편에 앉을 수 없습니다

전통 민속 관습에 따르면 사자춤 단원은 밀폐된 집 맞은편에 앉을 수 없습니다. 밀폐된 집에 사는 여자들은 일반적으로 처마 밑에서 사자춤을 볼 때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이 처마 아래에 등을 대고 앉아 있고, 여자들은 그 뒤에 서서 서로 마주 앉아 사자춤을 구경하는 경우가 많다. 간과하는 것으로 간주되어 무시됩니다.

5. 무작위 북 연주 금지

전통 북은 빠른 징, 느린 징, 사자 징, 용 징으로 나누어집니다. 집에 무례한 것으로 간주되어 퇴학당할 것입니다.

6. 신들 앞에서 등불을 끄는 것과 신들 앞에서 등불을 끄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새 신부를 의미합니다. 조명이 밝을수록 새 신부는 더욱 번영합니다. 실수로 조명을 끄면 사과할 수도 있고, 쫓겨날 수도 있습니다.

7. 예의

사자춤팀이 같은 울타리 안에 있는 사자를 만나거나, 자신보다 먼저 온 사자춤팀을 만나면 사자머리를 세 번 절해야 한다. 예의와 존중을 보여주세요.

소거백과사전-사자춤

7. 사자춤의 가르침을 설명하는 영상이나 사자춤의 기본 기술과 방법에 대한 스승의 지도를 찾아

중국 멋진 사자춤 묘기를 가르치는 동영상에 대한 간략한 소개: 사자춤은 오랜 역사와 문화를 지닌 중국의 전통 민속 곡예 기술입니다. 한족 문화 기존의 사자춤은 남사자(南獸)와 북사자(북사자)로 나뉘며, 화교들이 함께 사는 지역에서는 사자춤으로 춘절이나 세계 각지의 주요 명절을 축하하기도 한다.

사자춤. 사자춤은 중국의 뛰어난 전통 민속 예술로, 명절이나 큰 행사가 있을 때 사람들은 사자춤을 사용하여 재미를 더합니다.

사자춤은 옛날에 '태평악'이라고 불렸는데, 허난 북부에서는 현지 사람들이 '사자놀이'라고 불렀고, 신샹, 자오쭤, 안양 등지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오늘까지. 당나라(AD 618~907)에는 더욱 널리 발전하였다.

당시 사자예술은 설날, 명절, 향걷기 파티 등에서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 됐다. 1,5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자춤 공연자들은 사자 복장을 하고 징과 북의 음악에 맞춰 다양한 사자 동작을 선보입니다. 중국 민속 전통에서는 사자춤이 악귀를 쫓아내고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신장(張張) 축제, 춘절 대회 등 모든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징과 북을 치며 사자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여 축하를 돕습니다. 사자춤은 해외 중국인 이민자들 사이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사자춤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및 기타 지역에서도 꽤 인기가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에 거주하는 화교들도 매년 춘절이나 주요 명절이 되면 사자춤을 추며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자춤을 춥니다. 사자춤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기쁨, 행복, 축복을 상징하며 아름다운 삶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사자춤은 문학사자와 무술사자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글씨 사자는 일반적으로 장난스럽습니다. 그는 간지럽기, 털 핥기, 귀와 뺨 긁기, 구르기, 점프하기, 공 가지고 놀기 등 다양한 흥미롭고 흥미로운 행동을 잘 수행합니다.

무술사자는 재주에 집중한다. 가장 흔한 것은 공을 밟고, 푸른 풀을 따고, 시소를 건너는 것인데, 더 어려운 것은 매화나무 위를 걷는 등 어려운 동작도 요구한다.

남사자라고도 알려진 링난 사자춤은 다양한 동작이 어려운 것으로 유명하다. 사실 사자는 문수보살의 산이다. 불교의 중국, 사자춤 등의 활동이 중국에도 전해졌습니다. 사자는 한나라 무제(吳皇)가 장건(張進)을 서역에 사신으로 보낸 후 공작 등과 함께 가져온 조공물이다.

사자춤의 기술은 서량(Xiliang)의 '가면무도회'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자춤이 5세기 군대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민중에게 전해졌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다. 두 진술 모두 나름의 근거가 있으며 오늘날에는 그것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당나라 시대에는 사자춤이 궁궐과 군대, 민간에서 대중적인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당나라 단안제의 《월부작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극중에는 키가 10피트가 넘는 다섯 마리의 사자가 있는데, 각각 다섯 가지 색깔의 옷을 입었습니다. 각 사자에는 12명의 사람이 있고, 붉은 이마를 입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사자는 평화로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고 합니다."

시인 백거이(Bai Juyi)는 그의 시 "Xiliang Jie"에서 이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Xiliang Jie, Xiliang Jie, 가짜 사자. "머리는 비단으로, 눈은 금도금, 이빨은 은도금.

Fenxun 스웨터는 마치 수천 마일을 여행 한 것처럼 귀에 씌워져 있습니다. "시에는 당시 사자춤의 장면이 묘사되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장제(張帝) 때 서부의 월지국에서 황금머리의 수컷 사자를 데리고 한나라에 조공을 바쳤다고 한다. 누구든지 사자를 길들일 수 있다면 한 왕조에 계속 조공을 바칠 것이며 그렇지 않으면 외교 관계를 끊을 것이라고 공개했습니다. 월지 사신이 떠난 뒤, 한나라 장제(張帝)가 사자를 길들이기 위해 세 사람을 뽑았으나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이후 황금사자는 광적인 공격을 받아 궁중 신하들에게 구타당해 장황제의 처벌을 면하기 위해 궁궐에서는 사자의 가죽을 벗겨내고 황금사자로 분장했다. 두 명의 궁 형제가 사자춤을 추자 이 움직임은 월시 사신들을 속였을 뿐만 아니라 나중에 장 황제도 그것이 사실이라고 믿었고, 일반 사람들은 그 사실을 믿었습니다. 사자춤은 국가의 영광과 행운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사자 흉내를 내고 사자춤을 추었습니다.

사자춤은 그 이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자춤은 공연예술로서 약 1,500년 전 북위(北魏) 때 북방의 혼족이 침입해 혼란을 일으키면서 형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그들은 특별히 나무와 돌 조각품을 많이 만들어 금실과 아마포로 꿰매어 사자 몸체를 만들었고, 훌륭한 무용수들을 웨이에 보내 조공을 바치도록 했으며, 사자춤 중에 위 황제를 찌르려고 했습니다. 다행히도 그들의 충성스러운 장관들은 이를 간파하고 후퇴의 어려움을 깨달았습니다. 나중에 위황제가 사자춤을 좋아했기 때문에 사자춤을 모방하라고 명령했고, 그 실용주의는 후대에 전해졌습니다.

양현지의 『낙양가란기』에는 낙양 창구사 불상이 행차할 때 “사자가 악령을 물리치고 앞으로 인도한다”는 말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비석에는 당나라 명제가 달궁을 참배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당나라 명제가 달궁을 참배하고 깨어난 뒤에 사자춤을 추었다고 한다. 당나라가 달궁을 방문했는데, 입이 크고 코가 큰 형형색색의 사자가 계단 앞에 나타났는데, 유니콘은 당명 황제를 향한 악의가 전혀 없으며 위풍당당하게 계단 앞에서 공을 굴리고 있었습니다. 자세.

당나라 명제는 깨어난 후 이 현상을 다시 보고 싶어 신하들에게 꿈에 나오는 상서로운 짐승을 흉내내라고 했고, 동시에 음악부는 손님들을 즐겁게 했다. 장엄한 징과 드럼. 그 이후로 사자춤은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당나라 『이부기』의 '태평악'은 '오방사자춤'이라고도 불린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Bai Juyi)는 다음과 같은 시를 쓴 적이 있습니다. "변장한 말과 변장한 사자, 머리에 나무를 조각하고 비단 꼬리를 달았습니다.

금도금 눈과 은 이빨, 귀를 장식하는 Fenxun 스웨터"( "Western Cool 트릭"). 당나라에도 사자춤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사자춤에 대한 기록은 삼국시대 위나라 사람 맹강(孟康)의 설명에 따르면 '코끼리사람'을 언급한 『한서락지』에서 처음으로 나타난다. "코끼리맨"은 물고기와 새우 역할을 하는 사자 예술가입니다. 사자춤은 늦어도 삼국시대에는 이미 연행되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시대에는 사자춤이 수백 명이 추는 대규모 노래와 춤으로 발전했으며, 이는 '태핑글'이라고도 불리는 연락춤으로 궁궐에서 공연되기도 했다. 오방향 사자춤'. 당시 사자춤은 일본에도 전파됐다.

일본의 '신시고악도'에는 일본 고대 음악과 춤의 장면이 나오는데, 이는 당나라와 비슷하지만 규모가 훨씬 작다. 당나라 이후 사자춤은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습니다.

송나라의 『도쿄 드림 기록』에는 일부 사찰에서는 축제 때 사자클럽을 열었고, 승려들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사자 위에 앉아 제사를 지내고 강연을 했다는 기록이 있다. 명나라 장대(張大)는 『도안몽기』에서 절강성 등불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징과 북소리에 맞춰 거리와 골목에서 사자춤을 추는 모습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고대 광둥성 난하이현 포산진 종이향에 이상한 짐승이 나타났습니다. 길이는 8피트에 큰 머리와 작은 몸, 구리 종 같은 눈, 녹색 얼굴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송곳니가 있고 머리에는 뿔이 하나 있습니다. 이 이상한 짐승인 남방 사자는 섣달 그믐 날에 나타나 바람처럼 왔다 갔다 하며 특히 쌀, 채소 등의 농작물을 파괴합니다.

춘절 때마다 나타나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그를 '니안수'라고 불렀고, 마을 사람들은 '니안수'를 제거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대나무. 대나무 조각과 종이를 묶어서 이상한 동물 모양으로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