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서양인들이 '동양 무대의 기적'이라고 칭찬하는 라오서의 작품은 무엇인가요?

서양인들이 '동양 무대의 기적'이라고 칭찬하는 라오서의 작품은 무엇인가요?

라오샤의 드라마 '찻집'.

'찻집'은 현대 작가 라오서(Lao She)가 1956년에 쓴 희곡이다. 1957년 7월 초 바진(Ba Jin)이 편집한 잡지 '추수(Harvest)' 창간호에 게재됐다. 1958년 6월 중국희극출판사에서 단권을 출판했다. 이 극은 1898년 개혁운동, 군벌전쟁, 신중국 건국 직전의 세 시대에 걸쳐 거의 반세기에 걸친 사회 변화를 보여준다.

유타이라는 찻집을 통해 지난 반세기 중국 사회의 어둠과 부패, 기괴함과 기이함은 물론 이 사회의 모든 생명체를 폭로한다.

대본에는 찻집 주인 외에도 궁중 음식을 먹는 기수, 산업을 경영하는 자본가, 정직한 관리 출신 내시, 외국 종교를 믿는 성직자, 가난한 농부들이 등장한다. , 그리고 스파이, 깡패, 경찰, 조폭, 점쟁이 등 등장인물은 많지만 개성은 뚜렷하다. “목소리를 들어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몇 마디로 인물의 윤곽을 그려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찻집 주인 왕 리파의 암울한 경영을 그린다. 옆에서 본 중국사회. 이 작품은 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공연되어 높은 평가를 받은 현대 중국 희극 창작의 고전 작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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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3막으로 구성된 드라마 '찻집'에는 70명이 넘는 캐릭터가 등장하며 그 중 50명은... 이름이나 별명, 이들의 정체는 아주 다양하다. 국회의원을 지낸 사람도 있고, 헌병 본부의 과장을 맡은 사람도 있고, 청나라 출신의 노인, 지방 악의 세력의 지도자 등도 있다. 또한 스토리텔링 예술가, 점쟁이, 농부, 시골 여성 등 모든 종류의 캐릭터가 완전한 "사회적" 수준을 구성합니다.

'다실'은 '유타이' 찻집의 가구가 원시적인 것에서 새로운 것, 단순하게 변하는 과정을 통해 각 특정 역사적 시대에 따른 찻집의 시대적 특성과 문화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차손님들이 새들과 놀고, 차를 먹고, 벌레들과 놀고 있었지만 조금은 옛날의 소리와 느낌을 갖고 있었지만 '탐정'의 등장과 '국정 얘기를 하지 말라'는 메모로 인해 ", 모든 움직임과 침묵은 우울감을 조성했습니다. 분위기.

2막에서는 '유타이'의 생존, 찻집 시설의 개편, 축소된 장면 등이 갈등이 커지는 사회 속에서 찻집의 고군분투를 암시한다. 찻집의 '외국풍'과 '국정 얘기하지 말라'는 쪽지가 점점 커지는 것은 더 큰 위기를 의미한다.

3막에서는 '국정 얘기하지 마세요'라는 메모가 더 크고 많아졌을 뿐만 아니라, 그 옆에 '차를 먼저 내라'라는 메모도 붙어 있었다. 이는 찻집이 사람이 살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며, “차값부터 내라..국정 얘기는 하지 말라”는 것은 분명히 인과관계를 반영하고 있다. 라오 그녀는 사회적 변화를 반영하면서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기 위해 찻집을 매개체로 사용합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찻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