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육안 3D 라이트 박스의 기술 원리
육안 3D 라이트 박스의 기술 원리
라이트 배리어 3D 기술은 스위칭 LCD 스크린, 편광 필름 및 폴리머 액정 레이어를 사용하여 일련의 90° 방향의 수직 줄무늬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이 줄무늬의 폭은 수십 미크론이며, 이를 통과하는 빛은 '시차 펜스'라고 하는 미세한 격자의 수직 패턴을 형성합니다. 이 기술은 백라이트 모듈과 LCD 패널 사이의 패럴랙스 펜스를 활용합니다. 스테레오스코픽 디스플레이 모드에서 왼쪽 눈으로 보아야 하는 이미지가 LCD 화면에 표시되면 불투명한 줄무늬가 오른쪽 눈을 가립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쪽 눈으로 보아야 할 이미지가 LCD 화면에 표시되면 불투명 줄무늬가 왼쪽 눈을 차단하고 시청자는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의 시각 이미지를 분리하여 3D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의 장점은 비용적인 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현재 샤프의 3D 휴대폰과 닌텐도의 3DS 콘솔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기술을 사용하는 화면은 밝기가 떨어집니다. '원통형 렌즈 기술', '마이크로 컬럼 렌즈 3D 기술'로도 알려진 원통형 렌즈 격자 기술은 밝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원주 렌즈 3D 기술의 원리는 LCD 화면 앞에 원주 렌즈 층을 추가하여 LCD 화면의 이미지 평면이 렌즈의 초점면에 위치하도록하여 각 원주 렌즈 아래 이미지의 픽셀을 여러 하위 픽셀로 나누고 렌즈가 각 하위 픽셀을 다른 방향으로 투사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디스플레이를 다른 각도에서 보면 다른 하위 픽셀을 볼 수 있습니다.
컬럼 렌즈 기술은 라이트 배리어처럼 화면 밝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후자보다 더 나은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제조업체로는 유럽의 필립스와 중국의 충칭 주메이라 화시 옵토일렉트로닉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