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로댕 조각 작품
로댕 조각 작품
로댕의 조각품은' 사상가',' 청동시대',' 갈레의민',' 발자크' 등이다.
1,' 사상가'
' 사상가' 는 프랑스 조각가 아우구스트 로댕이 창작한 조각품으로, 로댕의 지도 아래 여러 조각품이 있으며 청동 확대상은 높이가 198cm 이다. 1880 년 석고 모형 제작 높이는 68.5cm 로 현재 파리 로댕미술관을 소장하고 있다. 사상가' 는 강력한 노동남자가 극도의 고통에 잠기는 자세를 형성했다. 이 작품은 깊은 정신적 함의와 완전한 인물 형성을 하나로 융합해 로댕 조각 예술의 기본 특징을 구현했다.
"사상가" 는 로댕의 전체 작품 체계의 본보기이자 그의 신기한 예술 실천에 대한 구현과 반영이다. 더욱이 그가 인간 예술 사상인 로댕의 예술 사상 체계를 구축하고 통합하는 것에 대한 증거이다.
2,' 청동시대'
' 청동시대' 는 프랑스 조각가 아우구스트 로댕이 창작한 청동인체 조각품으로 현재 프랑스 룩셈부르크 국립박물관에 소장돼 있다. 청동시대' 는 균형적이고 완벽한 청년남성 인체를 사실적으로 형상화했다. 수법이 사실적이며' 청동시대' 라는 제목으로' 인류의 첫 각성' 과' 몽매에서 벗어남' 의 깊은 의미를 상징한다. 그 인물의 이미지 전체와 얼굴 표정이 매우 조화롭고 자연스럽고, 온몸의 윤곽 구조는 균일하고 완벽할 뿐만 아니라 정확한 해부지식을 구현한다.
' 청동시대' 는 로댕의 명성작으로 청년 로댕이 조형수법에서 엄밀하고, 치밀하고, 함축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며, 그가 막 예술세계에 들어선 그런 경건하고 확고한 신념을 볼 수 있다.
3,' 갈레의민'
' 갈레의민' 은 프랑스 조각가 아우구스트 로댕이 1884 년부터 1886 년까지 만든 청동상으로 현재 프랑스 갈레시 시청 앞에 서 있다.
' 갈레의민' 은 두 그룹으로 나뉜다. 앞의 세 그룹, 뒤의 세 그룹, 그들은 몸매가 비슷하고 함께 서 있다. 군상이 극적으로 지면과 같은 낮은 받침대 위에 배열되어 있다. 이 여섯 시민의 조형은 각자 독립적이지만, 그 움직임은 또 서로 연결되어 있다. 조조각은 하나의 전체이며, 노래할 수 있는 의거 이미지로 가득 찬 전체이다. 아우구스트 로댕 (August Rodan) 은 진실과 심도 있는 탐구의 정신에 철저히 접근하여 날카로운 심리적 묘사와 강렬한 성격으로 국민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4,' 발자크'
발자크상은 조각가 아우구스트 로댕이 창작했다. 7 년이 걸린 이 위대한 동상은 이 프랑스 대문호에 대한 수많은 사료와 로댕의 가장 깊은 이해를 융합시켰지만 당시 미술계에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로댕의 조각 수법:
첫째, 초안 성형법. 발자크' 가 나왔을 때, 인상파의 빛의 효과, 개념화된 그림의 윤곽, 거친 표면 등 전통적인 심미예술과 맞지 않는 많은 특징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 작품은 한때' 조잡한 남조' 초안의 대명사로 풍자되었다. "초안" 이라는 단어는 그의 작품에 대한 조롱과 비판에서 비롯된 것이지만, 어느 정도 로댕의 창작 수법을 대표한다.
< P > 로댕의 작품에는 더 이상 의도적으로 작품의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지 않고, 작품은 청동 질감, 대리석 웅덩이, 표면의 거칠기는 고전주의 작품 위의 가식적인 장인에 의해 삭감되어 자연의 복원이다. 창작 과정에서 로댕은 재료와 사상을 결합하고, 석두 근육을 근육으로, 텍스처를 선으로 간주하며, 작품 전체가 자연으로 말하는 상태에 기반을 두고 있다.
둘째, "면" 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면" 은 조각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작품의 움직임, 질감 등은 모두 "면" 의 지배와 조정에 달려 있으며, 그 역할은 자명하다. 로댕은' 면' 의 처리와 선택에 중요한 사고를 했고, 이를 바탕으로 인물의 심리활동을 부각시키기 위해' 면' 을 활용하는 기법을 창작했다. 그의 작품 중' 코붕괴 남자' 는 전형적인' 얼굴' 생정적인 작품이다.
남자 얼굴의 수염 비틀기, 주름살, 약간 헝클어진 머리카락, 각 덩어리, 각 실루엣이 빛과 충돌하여 강한 오착감을 자아낸다. 평면에는 반복도 없고 짝도 없고, 무관심과 공허함도 없고, 남자의 곧은 딱딱한 콧대가 부러져 잔혹한 광택을 반사한다. 로댕은' 면' 의 운용과 특성에 대해 매우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평면 조형의 필요성은 그의 작품에서 특히 두드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