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모팔산의 "목걸이" 소개
모팔산의 "목걸이" 소개
' 목걸이' 는 프랑스 작가 모포산의 단편 소설이다. 마틸드 여사의 이야기를 다룬다. 마틸드는 젊었을 때 항상 자신이 사회 상류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꿈꾸며 보석과 보석을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성인이 되어도 여전히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고, 그녀는 오로지 그녀의 기쁨만 구걸하는 저급 문원에게 시집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남편이 교육부 봉직 파티 청첩장을 받았다. 기회 앞에서 마틸드는 옷차림이 없어서 매우 괴로웠다. 남편은 검소하게 소총을 산 돈을 그녀에게 화려한 이브닝 드레스를 사 주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보석을 원했다. 돈이 없어서, 남편은 그녀에게 그녀의 친구 프레이즈절 여사에게 장신구를 좀 빌려 달라고 했다. 그녀는 운이 좋게도 가장 눈부신 보석 목걸이를 빌렸고, 확실히 그녀로 하여금 파티의 각광을 다 차지하게 하였는데, 뜻밖에도 그 목걸이는 잃어버렸다.
마틸드와 남편이 가산을 탕진하고 저축한 돈을 모아 36,000 프랑을 모아 새 목걸이를 사다가 그녀의 친구 프레이즈 여사에게 돌려주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녀와 남편은 근검절약하여 열심히 일해서 빚을 갚았다. 마틸드는 극락공원에서 우연히 장나 여사를 만나 목걸이가 분실된 후 새 목걸이를 사서 돌려주는 일을 알려주었다. 장나 여사는 원래 목걸이가 단지 500 프랑의 위조품일 뿐이라고 매우 놀랐다.
확장 데이터:
주이드 모포산 (Henri René Albert Guy de Maupassant, 1850 년 8 월 5 일-1893 년 7 월 대표 작품으로는' 목걸이',' 예쁜 친구',' 양지구',' 우리 삼촌 우러' 등이 있다.
문학스타일
장르
인간의 사소한 일을 제재로 단편 소설을 주요 창작 형식으로 하는 것은 모포산이 문학 제재와 장르에서 돌파한 것이다.
언어
모포산의 언어는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섬세하지 않으며 유머 재치가 부족하지 않고 정확하게 세련됩니다.
파벌
모포산과 선생님 복루바이는 19 세기 프랑스 후기 현실주의 문학의 대표적 인물로 자연주의의 이론주장을 찬성하지 않고 낭만주의의 과장된 태도와 논리의 혼란을 싫어하지만, 그는 현실주의를 비판하는 관찰, 분석, 정제, 개괄적인 방법을 물려받았다
주제
모포산의 작품은 통치자에 대한 증오로 가득 차 있고, 생활 속 약자에 대한 동정을 베풀며, 하층 사회 인민의 순순순함과 선량함에 진심 어린 찬사를 보냈다.
환경
당시 많은 소설가들의 이야기 배경 설정은 종종 파리 위주였지만, 모포산은 비교적 대담하고 또 다른 길을 찾아 어려서부터 익숙한 노르망디 지역을 배경으로 노르망디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섬세하게 묘사했습니다.
작품 감상
마틸드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여자' 다.' 시집갈 자산이 없다' 며' 부유하고 지위가 있는 사람이 그녀를 알게 하고, 그녀를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고 말했다 마틸드의 허영심과 쾌락을 추구하는 사상은 그녀의 10 년 청춘을 끊었다. 그러나 자신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 마틸드에게 그녀는 자신의 위선적인 일로써 호화로운 생활을 얻지 않았다. 그녀는 단지 생각했을 뿐이다. 그녀는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을 지키며 자신의 존엄성을 유지하고 있다.
생활에는 어쩔 수 없는 것들이 많다. 특히 돈 없는 그녀 같은 작은 여자에게. 짧은 허영심, 비싼 목걸이, 일생의 등에 짊어지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마틸드를 대표하는 소자산계급의 가장 큰 슬픔이다. 하지만 마틸드가 후반생의 운명을 결정하는 중대한 인생 변고를 마주했을 때, 순진하고 순수하며 하루 종일 상상했던 이 작은 여자는 사실 강인한 영혼과 놀라운 용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 P > 목걸이를 잃은 후, 마틸드는 큰 타격을 받기 전에 망설이지 않고 신속하게 현실로 돌아와' 이 끔찍한 빚을 갚아야 한다' 는 놀라운 결정을 내렸다. 가난한 생활의 단련은 그녀의 용모를 바꿀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그녀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다. 힘든 노동, 생활, 그녀의 비현실적인 환상을 구름에서 절실한 땅으로 끌어당겼는데, 지금 나타난 것은 신입생인 마틸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마틸드는 불행했지만, 그녀의 불행은 그녀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공연히 고민을 증가시켰고, 동시에 그녀는 운이 좋았고 잔혹한 현실이 그녀를 깨어나게 했다.
하지만 작가의 목적은 어느 마틸드를 긍정하거나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 자신도 믿을 수 없는 운명의 희극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 전환은 매우 갑작스럽게,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은 마틸드와 독자들에게 일격을 가했다. 마틸드가 10 년 동안 힘들게 일한 목걸이는 거짓이었다!
이것이 바로 모포산이 소설 기교를 정성껏 운용하여 추구하는 충격력이다. 운명 앞에서는 무력하다는 것을 극적으로 밝히는 것도 모포상 비관주의 사상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사람은 연약하고 수동적이며 항상 운명에 의해 통제된다. 아주 작은 일은 사람을 무변에서 변하게 할 수 있고, 또 변화무쌍하게 만들 수 있다. 사람의 모든 이상, 추구, 동경, 허망은 결국 무로 돌아갈 뿐, 아무런 가치도 없고, 의미도 없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목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