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가상 스튜디오의 역사

가상 스튜디오의 역사

1978 년 유럽 L. 은' 전자 세트'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향후 프로그램 제작은 배우와 카메라만 있는 빈 스튜디오에서 할 수 있고, 나머지 세트와 소품은 모두 전자시스템에 의해 이뤄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컴퓨터 기술과 가상 현실 (Virtual Reality) 기술이 발달하면서 1992 년 이후 가상 스튜디오 기술이 실용화되었다. 1993 년 이스라엘 ORAD 는 세계 최초의 진정한 3D 가상 스튜디오를 출시했고, 이후 또 다른 이스라엘 업체인 RT 셋도 센서 추적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진정한 3D 가상 스튜디오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10 년 동안 가상 스튜디오 업체들은 자체 제품, 스페인의 BrainStorm, BBC BBC BC 의 가상 스튜디오, 프랑스 PSY 등을 속속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2000 년 이후 중국 대양, 오비신, 뉴오트도 잇따라 자신의 가상 스튜디오 제품을 선보였다. 가상 스튜디오는 실시간 그래픽 이미지 렌더링 기술이 높아야 하고, 편리한 가상 스튜디오 추적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협조를 요구하고 있다. 시장의 탈락, 진화, 나머지 가상 기술 개발을 계속하는 업체들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2008 년 이후 일부 추적되지 않는 가상 스튜디오 기술은 전문 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했다 무궤도 추적 가상 스튜디오라고 불리는데, 이런 가상 스튜디오에는 카메라 추적 기술이 없어 실제 카메라의 모션 매개변수를 얻을 수 없고, 그래픽 워크스테이션도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25 프레임/초 화면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런 방식의 가상 스튜디오는 학교, 교실 등 비전문가의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디지털 스튜디오 개발 신기술인 가상 스튜디오 기술은 오늘날 디지털 TV 스튜디오 신기술의 핫스팟이 되고 있습니다. 1993 년 IBC 전시회에서 가상 스튜디오 기술이 처음으로 빛을 발하고 각종 TV 중계에서 이뤄졌다. 지금까지 CCTV, 각 성급 TV, 교육업계, 기업 등은 이 기술을 대량으로 채용했으며, 이 기술의 발전은 향후 TV 업계의 저탄소, 배출 감축 발전을 촉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