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미의 상태 - 일부 작가의 눈으로 본 아름다움에 대한 간략한 논의

미의 상태 - 일부 작가의 눈으로 본 아름다움에 대한 간략한 논의

<시안청우기>에서 여성의 '국가'에 대한 리위의 발언은 거의 다 언급된 것 같지만, 그래도 이 구절이 영감의 원천이 되었기 때문에 여기에 올리고 싶다. Li Yu는 "여성이 매력적일 때 그녀의 3~4점의 아름다움은 6~7점의 아름다움보다 가치가 있습니다. 태도는 피부색보다 두 배 이상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얼핏 보면 이 문장들은 곰곰이 생각해 볼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는 소설을 읽거나 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에도 뛰어난 여성상을 접할 때마다 무의식적으로 이 문장이 머릿속에 떠오를 것이다. 무엇이 이 여성들을 그렇게 아름답게 만드는가? 이 미묘한 "상태"는 무엇입니까? 나는 이 주제에 대해 약간의 조명을 던지고 나의 얕은 문학적 지식을 사용하여 이 측면을 간략하게 탐구하고 "아름다움"이라는 영원한 주제에 더 가까워지기를 바랍니다.

 

우선 미학이 사람마다 다르다는 점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작가의 미학도 다양하다.

개인적으로 내가 읽은 중국 문학 작품 속 여성의 미학은 크게 두 가지 학파로 나눌 수 있다. 다른 하나는 현대 학교입니다. Pai는 Yi Shu의 소설에 나오는 도시 소녀와 같습니다.

미학의 좋고 나쁨의 차이는 아마도 후자가 여성의 자유롭고 독립적인 정신을 중시한다는 점일 것입니다. 따라서 이슈 소녀들은 스커트보다 바지를 선호합니다. 세련된 스타일과 소부르주아지. 전자가 독립정신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시대와 사회 환경의 차이로 인해 여성의 스타일도 다르고 미인도 다르다는 것이다.

오늘 기사에서는 전통미학을 주로 다루었습니다.

1 외모에 대하여

외모가 태도에 달려 있듯이 외모는 정신의 기초입니다. 전통적인 미학은 여성의 눈과 피부에 큰 중점을 두는 것 같습니다.

임대옥의 눈썹에 대한 조공의 설명은 누구나 잘 아실 겁니다. "찡그린 듯 보이지만 찡그린 것이 아닌 굽은 두 개의 눈썹과, 기쁨처럼 보이지만 기쁨이 아닌 한 쌍의 눈이 있다." 다이유의 눈썹 사이에 피어오르는 연기 같은 빛. 슬픔은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한탄과 이생에서 어디로 갈지에 대한 혼란에서 탄생합니다. 순식간에 눈물이 터질 듯한 한 쌍의 눈은 진홍색 진주 불멸의 풀이 땅에 와서 눈물을 갚는 전생 기원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딸은 물로 이루어져 있다"는 지신 잉의 사랑관과도 부합한다.

중국 작가들의 생생한 여성 묘사라고 하면 단연 장애링을 꼽고 싶다. 그녀의 책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로는 항일전쟁 초기 홍콩에서 공부한 상하이 여중생과 홍콩 전후의 사랑을 찾기 위해 홍콩에 온 구식 상하이 소녀 등이 있다. 콩전쟁.

"침향 칩? 첫 번째 향"은 Ge Weilong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녀의 눈은 길고 매력적이며, 쌍꺼풀의 깊은 자국은 관자놀이까지 곧장 휩쓸립니다." 도시" 흰색 술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맑은 물 눈 한 쌍"입니다. Ge Weilong의 길고 매력적인 눈은 그녀의 "낡은" "퍼프 얼굴"의 마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눈 때문에 그녀의 "퍼프 얼굴"은 밋밋하지 않고 흐릿하지 않습니다. 아니면 이 눈 때문에 이후의 이야기가 나온 것인지도 모른다. Bai Liusu의 얼굴은 "예전에는 도자기처럼 하얗지만 이제는 도자기에서 반투명 연녹색 옥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옥 같은 얼굴에는 여전히 섬세한 두 개의 맑은 물 눈이 점재되어 있습니다. 고전적인 소녀의 매력적인 그림이 떠오른다. 고전 미인의 비극은 그녀의 맑은 눈빛만이 자신에게 반하려는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점이다. 구시대 여성의 슬픔은 다름 아닌 나무가 될 수 없고 오직 남에게 의지해야만 자랄 수 있다.

작가의 눈에는 아름다운 여인의 눈빛이 다정하고 내용이 가득해야 한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가벼운 슬픔일 수도 있고, 가벼운 매력일 수도 있고, 아우라일 수도 있습니다. 눈은 영혼의 창입니다. "감정적인 눈"이 있으면 아름다움에는 영혼이 있습니다.

피부에 관해서는 책에 다이유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없는 것 같지만, 거웨이롱이 어렸을 때 '가루찜 돼지고기'라는 별명을 붙였을 가능성이 크다. 하얀 피부와 옥처럼 보이는 흰 술 때문에 연구를 하고 있으며, "남성 독자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환상을 만족시킨다"고 하는 백선용의 작품 '음설염'에서 주인공 음설염은 '눈-'을 갖고 있다. 하얀 피부." 미인도 하얀 피부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고대 농경시대 일반 가정의 딸들은 힘든 노동으로 인해 피부가 거칠고 검은 경우가 많았던 반면, 관직의 소녀들은 바람과 비에 노출되지 않은 연약한 피부를 가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따라서 항상 하얗다는 개념이 형성되어 있는 반면, 동양인은 얼굴의 특징이 많아 입체적이지 못하여 얼굴의 특징을 뚜렷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몰락한 도시의 사랑'의 또 다른 여성인 외국 출신의 사헤이니와 비교해보자. "그녀의 얼굴은 노랗고 기름기가 많다", "그녀의 크고 그늘진 눈에는 악마가 숨어 있다". 서양의 스타일은 동양의 아름다움과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Tassel은 부드러운 선이 있고 조용하고 매력적인 그림입니다. Saheyini는 두꺼운 잉크와 색상이 아름답고 매혹적인 유화입니다.

2 말과 행동에 관해서

오늘날에는 메이크업 기술과 의료 미용의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하얀 피부와 아름다운 눈 모양을 얻기가 쉽습니다. "아름다운" 말과 행동은 얻기가 더 어렵습니다. 개인의 성격 특성뿐만 아니라 함축된 의미와 습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서즈모(Xu Zhimo)는 "가장 부드러움은 고개를 숙인 부드러움, 마치 시원한 바람을 견디지 못하는 수련의 부끄러움과 같다"고 썼다. , Fan Liuyuan도 Bai Liusu가 최고라고 칭찬했습니다. 유일한 것은 고개를 숙이는 것입니다. 고시에는 “매력적인 눈은 수줍게 감겨 있고, 붉은 입술은 웃고 있다”고 하였는데, 동양인들은 섬세함을 미(美)로 여기며, 눈의 움직임을 몇 번만 하면 몸이 가늘어지는 것 같다. 거의 우아하고 "즐거운"아들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백선용은 자신의 작품 '처제 우칭'의 주인공에 대해 "너무 아름다워서 막 결혼한 소녀 진찬의 고혹적이고 매력적인 모습과는 전혀 다르다"고 말했다. 그녀는 행동 하나하나가 "언제나 너무 온화하고 조용하다", "언제나 온화하고 온화하며 말을 많이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린위탕은 '베이징 연기와 구름'에서 "부자녀와 하녀의 차이는 태도가 차분하고 우아한지 보면 쉽게 구분할 수 있다"고 썼다.

뮬란과 모초는 부유한 집안의 딸들로서, 두말할 나위 없이 문화적 성취와 비전,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내면의 수양이 말과 행동을 통해 드러나는 것은 당연합니다. 내 뱃속에 시와 서예가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백선용 형수 위칭은 책을 읽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때 명문가 출신의 아가씨였다. 남편은 아편흡연으로 사망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칭의 아내는 집안 배경이 좋았을 것으로 추측할 수 있으며, 그런 좌절을 겪고 하인으로 강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태도는 보통 사람들과 다릅니다.

오늘은 지식이 손끝에 있고, 마음대로 전 세계를 여행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의 외양을 고려하는 것 외에도 이 분야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다면 내면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외부적으로는 시간이 걸립니다.

술의 아름다움이 '매혹적'이라고 할 수 있다면, 목란우칭은 그것을 '조용함'이라고 부르고, 나는 그것을 '오만함'이라고 부른다.

모얀은 자신의 단편 소설 '설공주'에서 자신의 아름다움과 가문 배경 때문에 질투와 비방을 받는 소녀를 묘사한 적이 있다. 그러나 의사는 그녀를 먼저 치료하지 않고 편견의 결과로 소녀의 갑작스런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소녀가 죽음과 맞닥뜨린 마지막 몇 시간 동안 그녀는 언제나 매우 예의 바르고 우아하고 침착했습니다. 그녀가 보여준 인내와 강인함 때문에 저는 경외심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외부 소문과 루머에 물들었던 소녀의 품격을 지키려는 그녀의 행동에서 독자들은 그녀의 인격의 고귀함을 깊이 느낄 수 있다.

3 의복에 대하여

이백의 시에는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한다"고 하여 양씨의 옷과 외모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있다. 꽃처럼 화사한 얼굴과 구름처럼 우아하고 우아한 옷, '핏'이라는 단어보다 더 좋은 단어는 없습니다.

Qian Zhongshu는 한때 "포위된 도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싫어하는 것은 작은 도시의 현대 소녀, 낡은 패션, 농촌의 도시화입니다. 중국 재단사.” 말로만 봐도 모순이 가득한데, 이는 옷과 사람의 핏의 중요성을 입증한다.

백선용의 '용의 꿈'에서 '꿈에서 깨어난' 첸 부인은 '녹색과 에메랄드 같은' 비단을 좋아하며 '거칠다'거나 '거칠다'고 할 수 없다. 눈길을 사로잡는" 대만산 원단. 연회장에 가보니 치파오가 빛으로 인해 어두워진 것을 발견하고 후회했습니다. "특별히 자신의 여동생을 발 밑에 둘" 것을 선택한 Yue Yuehong은 "앵무새처럼 화려한 금색과 빨간색 새틴 치파오를 입었습니다." 옷은 사람과 비슷해요. 사실이에요.

"실낙원"의 시작 부분에서 와타나베 준이치는 여주인공 린코가 팥소 색 띠가 달린 수수한 기모노를 입고 있고, 그 기모노에는 매화송이가 점재되어 있다고 묘사합니다. 남자 주인공은 이에 매료돼 "매화는 벚꽃보다 낫다", "매화는 가지의 장엄한 아름다움으로 승리한다"고 말했다. 작가 쉬(Xu)는 여주인공의 우아함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의상을 활용한다.

어쨌든 '적절하다'는 말이 가장 중요하다.

앞서 언급한 사헤이니는 금빛 물고기 모양의 꽉 끼는 드레스, 밝게 칠해진 손톱, 허리까지 곧게 이어지는 매우 좁은 V자 네크라인을 입고 있어 그녀의 기질에 매우 적합합니다. Yi Shu의 소설에는 멋진 아가씨 Shi Nansheng과 같은 하드 코어 여성과 Zhang Xiaohui와 같은 화려한 장미 소녀가 있습니다!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는 너무 거창하다. 생활 응용에 있어서 밤에 그림을 배우면 색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문학의 바다에 뛰어들어 그것을 만끽하는 것은 참으로 아름다운 영혼입니다. 오늘도 깨달음을 얻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