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수동포의 열매에 관한 시

수동포의 열매에 관한 시

1.소동파의 열매에 관한 시, "열매를 먹다".

시 전문:

뤄푸산의 사방은 봄, 주황색과 포플러 매실은 새롭다.

하루에 열매 300개, 나는 주저하지 않고 링난으로 성장하리라.

번역:

뤄푸산의 다음 사계절은 봄이고, 비파와 황매는 매일 신선합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연장 데이터:

소동파는 송나라 제종 황제 때 "왕조를 가볍게 여긴다"는 비난을 받아 영남으로 강등되어 "책에 서명하고 사업에 종사하는 것이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동포는 풍경에 머물며 링난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졌습니다. 링난에서 매우 흔한 열매인 리치조차도 집착할 정도로 애착이 강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대사 중 하나는 "하루에 300개의 리치, 나는 링난 사람으로 성장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입니다. 대부분의 시인들은 동포가 링난의 풍경을 찬양하기 위해 왔다고 생각하며 링난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습니다. 사실 이것은 동포가 부른 씁쓸함이 가득한 달콤한 찬송가입니다.

2. 소시의 서시(序詩)는 혜주의 걸작입니다.

뤄푸산의 네시는 봄이고, 오렌지와 포플러 매실은 새롭다.

하루에 리치 300개, 나는 링난으로 성장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다.

날은 뜨겁고 리치는 뜨거운 태양 아래서 빨갛게 익는다. "하루에 300개의 리치, 나는 주저하지 않고 링난 사람으로 자랄 것이다"라는 문구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이 두 편의 유명한 시는 시인 소시가 쓴 것으로, 해석가들은 동포 씨가 링난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링난의 풍경을 찬양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소시가 링난에 있을 때는 황저우로 강등되었을 때보다 기분이 훨씬 좋았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헛되이 찬 음식을 만들고 고장 난 아궁이에 갈대를 태우는" 환멸과 우울함이 없었고, 송사(宋史)에도 소서가 회주에 있을 때 "3년 동안 그곳에 살았으나 털어놓을 곳이 없었고 모든 사람이 그를 사랑했다"고 적혀 있습니다.

당시 동포는 열매에 관한 시를 많이 썼습니다. 소서노는 소성 2년 4월 11일 혜주에서 처음으로 열매를 먹었는데, '4월 11일 초하루 열매를 먹으며'라는 시를 지어 "노랗고 보라색 꽃, 연기가 자욱한 비 속에서 열매는 선봉이다"라고 열매를 찬미했다. 하이산셴장, 붉은 베일 속 백옥 피부. 공주가 웃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인간의 성격이 아름답습니다." "다섯 새 봄"의 수시는 "익을 때 열매, 오늘 꽃 머리"라고 말했고, "선물 탄 시우"에서 "선생님을 위해 죽순과 고사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열매가 열릴 때를 고대한다"고 말한 것은 생생한 공연입니다. 추방된 시인 수시는 그의 시 '두 개의 열매'와 '도와의 동산으로 돌아가다'에서 여전히 열렬히 열매를 찬양했습니다.

수시 역시 당시 도원명의 시를 즐겨 읽었으며, 이를 시집으로 엮어내기도 했습니다. 이 시기 수시의 시에는 승려를 노래한 작품이 더 많습니다. 후대의 불교 학자들은 소시가 존경받는 불교인으로 거듭난 것은 그의 작품에서 '마음의 평화'가 그의 고향이라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하루 300리치"는 "링난인이 되는 것"을 가장 잘 보여주는 표현으로 후대에 리치를 판매하는 최고의 광고 슬로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소시의 생계에 대한 불안감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허삼량은 "자살하면 돈을 잃게 됩니다. 당신이 나라를 위해 죽는다면 나도 함께 가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리치탄'에서 그는 한나라와 당나라의 옛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쾌락에만 관심을 갖고 백성의 죽음을 외면한 지배층의 추악한 민낯을 공격했는데, 그의 문제의식은 더욱 생생하게 느껴졌습니다. "10마일은 먼지가 날리고 5마일은 불이 타오르고 있다." 리치 롱안인 건 알아요. 산과 바다 위를 날아다니는 바람은 갓 딴 열매처럼 나뭇가지와 잎사귀를 휘날립니다. 궁궐의 미녀는 천 년 동안 먼지와 피를 튀기며 얼굴을 부러뜨린다. "붉은 먼지가 공주의 미소를 타고, 아무도 그것이 열매인 줄 모른다"는 동포의 말은 그 슬픔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하늘이 이 아이에게 자비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저는 요괴로 태어나지 않겠습니다. 비와 바람이 금을 옮기니 백성들이 배고프지 않고 춥지 않을 것입니다."

그 작은 열매는 맛은 좋았지만 동포 씨를 진정으로 "행복하게"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를 열매의 광고로 사용했는데, 이는 시인의 의도와는 정반대입니다. 민속 속담은 "열매 삼불", "하루에 삼백 개의 열매"는 간단히 말해서 구백 개의 불입니다. 아마도 이 구백 개의 불 때문에 동포가 너무 분노하여 왕관으로 달려가 마침내 청해를 건넜을 것입니다!

3. 수시는 고대시 "4월 11일 일찍 열매 가지를 먹기 위해"

--시

남춘 주 양 북촌 루 (루주의 양매라고도 함)에서 열매를 칭찬했습니다. 흰 꽃과 녹색 잎으로 겨울에도 시들지 않습니다.

황자색 연기와 비 속에서 테와 리지는 선구자입니다.

하이산셴장, 붉은 베일을 쓴 백옥 피부.

공주가 미소 지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는, 캐릭터의 자연미.

신은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이 유튜버를 바다 구석에 살도록 보내십시오.

구름과 산과 소나무와 편백나무는 서리와 눈을 동반하고 배꽃은 갇혀 있습니다.

선생님, 계피 한 잔, 얼음 쟁반이 이 진주를 추천했습니다.

강에서 옥기둥 향을 맡고 복어가 배를 씻고 삶은 것과 같습니다.

(맛은 진한 맛이 뛰어난 열매의 열매 가지, 과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만 강 기둥과 복어는 가까이에 있다고합니다.)

.

나는 세상에 태어났고 오랫동안 가벼운 저음이었습니다.

꿈이 아닌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몇 마일을 남쪽으로 오는 것이 좋다.

열매 가지를 먹는 것에 관한 두 편의 시 (공동 인용)

--시

후이 저우 태수 동탕, 조상 홀은 천원희를 닮았고 홀 아래에는 공공 손으로 심은 매화 가지가 있습니다. 카운티 사람들은 그것을 수석 브랜치라고 부릅니다. 오늘날 바람은 매우 친숙합니다. 보상 외에도 관리와 군인을 체포해야합니다. 높이가 너무 높으면 유인원이 가져갈 것입니다.

수상의 사당 아래, 장군의 나무 옆에 있습니다.

인화성 불 구름이 응고되어 있고 이슬은 천연 시럽입니다.

보라색이 먼저 익고, 높은 붉은색이 넓게 매달려 있다.

종소리를 울린 후 나도 검은 옷을 입은 랑에게 갔다.

뤄푸산의 네시는 봄이고 주황색과 포플러 자두는 새롭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링난으로 자랄 수 있다.

4. 열매에 관한 시 1 "희주제/열매를 먹으며" 송나라:수시

뤄푸산 네 점은 봄이고, 주황과 양매는 새롭다.

하루에 열매 300개, 나는 주저하지 않고 영남으로 자랐다.

뤄푸산의 다음 사계절은 봄이고, 비파와 황매는 매일 신선합니다. 하루에 300개의 열매를 먹으면 영원히 링난족이 되고 싶어요.

2."여란 열매를 빼고" 송나라:수시

첫 번째 광장은 푸젠의 서쪽 부분입니다. 바다를 건너는 것은 화살과 같습니다.

옥좌금판. 40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지만 이 기묘한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고 지나갔다.

연한 붉은색과 흰색. 손이 부러진 미녀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느다란 뼈와 향기로운 근육. 정확히 열여덟 살.

복건성에서 생산된 귀한 공물, 해상 운송선이 빠르게 오간다. 비취 탑 황금 접시 비어있는 열매 공물에 400 년이 지났습니다. 열매 껍질은 연한 붉은색, 과육은 두꺼운 흰색으로 아름다운 여인의 날씬한 손으로 껍질을 벗기기에 딱 맞습니다. 리치 커널은 유명한 "열여덟 숙녀"리치처럼 작고 향긋합니다.

3. 난샹지 이중 열매 송나라:수시

천도 화학 지식. 옷은 항상 역겹다. 화탕의 깊은 곳에서 당신을 볼 때마다 나는 이에게 미안한 마음이 든다. 두 개의 마음이 하나로 합쳐진다.

어린 시절부터. 이락시 옌거는 머물지 않는다. 일을 망친 모두를 원망한다. 짝을 이룬다는 것은 옛날과 같다.

천자가 리치에게 준 옷은 모두 진한 빨간색이었다고 했어요. 아사히 홀의 깊은 곳을 들여다볼 때마다 네가 불쌍해. 두 개의 돌이 있지만 살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우리는 떼려야 뗄 수 없었고 노래와 설득의 향연에서 잠시도 분리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두 알갱이를 하나씩 반으로 부수는 것을 싫어하는데 어떻게 사랑하는 사람을 쌍으로 복원 할 수 있습니까?

4.청두 송나라:장자

금강 서쪽의 광활한 물은 무성하고 푸르며, 비 온 뒤 산비탈의 열매는 익어간다.

도시 남쪽의 다리 옆에는 많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머물고 싶은 사람?

새로운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 진강 서쪽은 연기가 자욱하고 푸른빛이 감돌아요. 언덕의 사방에는 열매가 붉고 향기로운 색을 띠고 있습니다. 도시 남쪽의 완리 다리 근처에는 많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어떤 방에 머물기를 좋아하나요?

5."깨진 탑과 달 보살" 송나라:이시중

지귀는 깨진 탑과 달을 울고 아침 배를 그리고 노래한다.

연기와 비에 강 양쪽의 열매가 붉네.

아름다운 여인은 울고 옷은 눈물에 젖었다.

그 후로 소식이 드물어 링난에는 기러기가 날지 않는다.

꿈속에서 나는 지그재그 새들의 울음소리에 잠에서 깨어나 창밖을 내다보았다. 지그재그 새들의 울음소리에 부서진 듯 초승달이 탑 위에 걸려 있었습니다. 나는 웅장한 배를 타고 출발하려고 합니다. 강은 맑고 강 양쪽의 열매는 붉습니다. 가랑비가 수천 명의 가족을 감싸고 있습니다.

우리는 헤어지면서 미녀와 나는 눈물을 흘리며 브로케이드를 적셨다. 가자, 우리는 지구 반대편에 있으니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링난은 멀리 떨어져 있어 기러기가 날기 어렵고 편지도 부족할 수밖에 없습니다.

5. 열매에 관한 시는 "하루에 열매 삼백 개를 먹으면 영남 사람이 되리라"(송나라 소서, '회주이제')

"바람 앞에 떨어지는 연꽃잎을 환영하고 비온 뒤 복숭아꽃은 섬세하구나"(명나라 서, '열매막')

5. >"이슬이 얼음으로 응축되고 두꺼운 얼음은 더욱 향기롭다"(판청다, "네 개의 열매")

"리지는 세계 최고이고 메이 공주는 백성이다"(차이샹)

"리청의 열매는 온 땅에 퍼져있다. "(궈모루오)

"진시 장시 연기 푸르고, 신위산 열매 익어"(청두쿠)

"수 생사, 나머지 절반의 열매"(쑤시)

. "붉은 진주는 사랑스럽고 흰 수염의 대만인은 바보 같을 수 있습니다. 10년 후, 나는 그곳에 누가 있는지 알고, 궁정에서 여주를 심었습니다." (백주이, 「열매 심기」)

"주남준열매단"(천후이, 「열매」, 명나라)

"붉은 하늘로 날아오르는 불꽃"(궈의 「열매」)

"붉은 구름의 무게는 수만근"(덩수, 「열매를 바라보며」, 북송 시대) )

"복건산으로 몰래 이주하여 여주를 새로 심는 것을 금지했다"(송희종의 '서안의 여주')

"불멸은 원래 바다의 산이었는데, 이후 장샹맹성"(명나라 원정명의 '이신추안')

. "붉은 먼지 타는 공주는 웃고, 아무도 그것이 열매인 줄 모른다"(당두무, 「화청궁을 지나며」 첫 시)

두보: "9년 후, 여수가 열매 따는 모습, 향기로운 단풍나무 숨겨진 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