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즐거운 염소의 상인 소용레.

즐거운 염소의 상인 소용레.

소용레라는 이름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즐거운 염소와 빅 빅 울프에 관해서는 나이에 관계없이 TV나 다른 매체에서 보셨을 것입니다. 그 유명한 광고 "읽을 수 있어요? 너무 쉬워요!" 라는 카피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양을 절대 잡지 못하는 어리석은 늑대와 양떼의 이야기를 다룬 이 만화는 오늘날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거의 유일무이한 작품입니다. 이 만화는 중국뿐만 아니라 현재 52개국에 진출해 있습니다. 인도에서만 4개 방언으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즐거운 염소의 아버지'로 알려진 수용레는 이 유명한 국내 애니메이션의 창시자입니다. 제가 그를 사업가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그가 취하는 모든 조치에 대해 자신만의 명확한 이유와 목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스스로도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든 이유에 대해 "장난감을 만들어왔기 때문에 제품을 팔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를 사랑하는 만큼 애니메이션 영화를 만들기 위해 만들지는 않는다"라고 말했죠.

'네 명의 거장'이 애니메이션 영화에 기여했습니다.

1992년부터 2002년까지 미국에 머물며 아동 도서 제작과 우리에게 친숙한 스파이더맨, 슈렉 등의 라이선스 사업에도 참여했던 쑤용레는 2003년 중국으로 돌아온 후 의류 매장을 몇 개 열면서 브랜딩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외국 브랜드와도 협력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우선 시간이 너무 짧고 둘째로 가격이 상당히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부 브랜드는 아직 중국에 상륙하지 않았고 충분히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수 씨는 베이징에 막 도착한 후 샤오윈로 레스토랑(마이크로블로그) 뒤편에 있는 사무실에서 '제4대 마스터' 루용창을 만났습니다. 루용창은 40부작 애니메이션 영화 '아기 딸 좋은 엄마'를 만들었는데, 시청률이 좋았습니다. 그들은 계속 촬영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쑤용레는 이 영화를 보고 온 가족이 만들 수 있는 유일한 작품은 강아지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제품에는 요소가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 소용레는 회사 측에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지 이야기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주제를 검토한 끝에 늑대와 양 이야기를 선택했습니다.

애니메이션이 시작되기 전 비공개로 TV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2002년 영화에 투자하기 전, 쑤용레는 2주 동안 광저우의 가든 호텔에 틀어박혀 TV만 시청했습니다. 당시 그는 중국의 TV 방송 모델이 일본이나 미국과는 다르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합니다. 일본은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합니다. 52부작이면 매주 한 편씩 방송하고, 1년 동안 방송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매주 토요일 오전에 한 편씩 방송하고, 13부작 애니메이션 영화는 1년에 네 번 방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쑤용레는 자신이 살고 있는 가든 호텔이 광둥성과 광저우시 역 바로 건너편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들이 방송하는 내용은 약간 반복적입니다. 그들이 구입하는 영화가 실제로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쟁사에서는 금요일에 영화를 사서 3일 후에 방송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 패턴을 통해 쑤용레는 40~52편만 제작해서는 브랜드를 구축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해 고민한 결과, 당분간은 많은 영상과 많은 돈이 필요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쑤용레는 말했습니다. 그래서 촬영을 시작할 때 3D도 하지 않고 2D도 하지 않고 가장 저렴한 플래시로 촬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가 처음 몇 년 동안 CCTV에서 방송되지 않은 것은 아마도 이러한 품질 문제 때문일 것이라고 웃었습니다. 2008년 여름, CCTV는 60부작 애니메이션 영화 "양양 게임"을 초연했는데, 이는 중국 내 70개 이상의 지방 및 시립 TV 방송국에 방영되어 매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분당 2위안으로 초연되었습니다.

2004년 TV에서 방영된 이후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에 대한 피드백은 100편이 더 제작될 정도로 잘 방영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2008년까지 4년 연속 400편에 가까운 에피소드가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쑤용레는 그 4년 동안 실제로 돈을 벌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 옷, 책 및 기타 주변 제품은 실제로 동시에 만들어지고 있었고 잘 팔리고있었습니다. 하지만 방송국에 필름을 판매하고 재활용하는 일은 더 어려웠습니다.

수용레는 어머니가 장쑤성 난퉁 출신이라 자신은 반은 난퉁인이라고 말했습니다. 한번은 난퉁 서기와 저녁을 먹었는데 서기가 만화가 있으면 우리 난퉁 방송국에 가서 이야기해 보라고 했어요. 나중에 난통 TV의 감독이 그에게 전화를 걸어 영화를 사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쑤용레는 매우 기뻐하며 "그럼 1분에 얼마죠?"라고 말했습니다. 감독은 "2 위안입니다. 분당 2 위안, 에피소드당 12 분, 24 위안입니다. 하지만 방송국에 테이프를 넘길 때마다 우편료를 제외하고도 100위안이 넘습니다. 그리고 방송국에서는 48달러만 주죠. 쑤용레는 이 금액이 조금 낮은 것 같고, 장쑤성에서는 분당 7위안으로 조금 더 높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때도 그랬지만 지금은 확실히 조금 더 높습니다. 하지만 쑤용레는 지금 새로운 만화를 제작하는 일부 애니메이션 회사들도 같은 상황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현재 TV 방송국은 많은 만화를 구매할 여력이 없습니다. 하지만 중국에는 10,000개가 넘는 애니메이션 회사가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영화를 만들려면 CCTV 어린이 방송국만 11개가 있어야 한다는 농담을 자주 하곤 합니다.

동료들에게 제품 로고의 배포와 홍보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제안합니다.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해 쑤용레는 아직 초기 단계라고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앞으로 10년은 느리게 성장하는 단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중국이 최소 20마리의 양을 생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용레는 장난감과 아동복을 직접 만들 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은 1970년부터 장난감 사업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처음 만화에 투자했을 때 그는 장난감 판매와 주변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그는 이 모델이 영화가 만들어지기 전에 상품과 완구를 주문하는 일본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그의 의견에 따르면 현재 대부분의 국내 애니메이션 회사는 애니메이션 자체의 디자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지 향상에 대한 고려가 부족합니다. 그리고 제품과 이미지 디자인을 어떻게 조합할 것인지에 대한 콘셉트도 제대로 잡혀 있지 않죠. 예를 들어, 한 장난감 회사와 함께 일하면서 그들의 디자인을 애니메이션에 넣었더니 멋진 장난감으로 변신했습니다.

앱을 전환해도 고객층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538년 6월+10월 베이징에서 열릴 예정인 유쾌한 염소의 최신 무대 공연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의 작은 회색 소원'을 홍보하기 위해서였지만, 그는 기자가 말하는 무대 공연에 대해 잘 몰랐다. 다만 팀과 처음 두 무대가 회색의 메인 라인과 같다고만 말했다.

원래 쑤용레는 미래가 인터넷 성장률이 높은 시대라고 생각했고 어린이 앱 시장으로 초점을 옮겼습니다. 그는 현재 거의 매주 베이징에 와서 주로 유치원을 방문하고 있으며, 그의 고객은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1,200개의 앱으로 무언가를 해냈습니다. 아이들에게 엔터테인먼트와 게임으로 언어, 영어, 수학을 가르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우뇌의 독창성과 사고력을 자극하는 과정도 개발했습니다. 이 과정에는 '즐거운 염소'와 같은 애니메이션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전자책과 전자 교육 프로그램은 홍콩의 초등학교에서 1년 동안 사용되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세션

기자: 현재 다른 만화를 제작할 계획이 있나요?

수 윙록: 아니요.

기자:<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는 계속 촬영할 예정인가요?

수용레:지금은 그런 것 같아요.

기자:현재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수용레: 주로 유치원을 다니고, 대학에 가서 젊은이들에게 창작에 대한 강의를 하기도 합니다.

기자: 어떤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성공하기 쉽다고 생각하시나요?

수용레: 성공이 얼마나 쉽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배후 시장과 홍보 방법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이것이 더 중요하죠.

기자: 애초에 늑대와 양의 이야기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수용레: 동화에는 항상 늑대와 양에 대한 이야기가 있고, 아이들은 늑대와 양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습니다. 실제로 농담도 있습니다. 처음 등록할 때는 '유쾌한 염소와 늑대'가 아니라 '게으른 염소와 늑대'라고 불렀습니다.

기자: 회색 늑대와 붉은 늑대가 아이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앞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수용레: 나중에 작가가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런 적대적인 상황을 다시 바꾸는 것은 회사 입장에서도 좋지 않아요. 기획 당시에는 그레이 울프와 홍타이랑의 관계가 이렇게까지 깊은 영향을 미칠 줄은 몰랐어요. 사고였죠. 완전한 사고였죠. 저희 테마가 '큰 나쁜 늑대가 유쾌한 염소를 잡아먹고 싶어 한다'였기 때문에 그 전에는 생각하지 못했죠. 사실 고양이와 쥐를 반영한 것이죠.

기자: '유쾌한 염소와 큰 늑대'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수용레: 저는 양을 직접 요리하는 것을 좋아해요. 저랑 비슷하죠. 저는 다른 생각을 하지 않아요.

기자: 현재 가장 수익성이 좋은 작품은 무엇인가요?

수용레: 최근 데이터는 명확하지 않습니다.2009년 데이터는 음료와 식품입니다. 이 시장이 가장 크기 때문입니다. 장난감은 2009년이 여섯 번째나 일곱 번째인 것 같습니다. 해적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기자 : 중국의 TV 방송 모델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일부 TV 방송국에서 매주 TV 드라마를 방송하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방송이 이런 식으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있나요?

수용레: 그런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좋은 변화입니다. 제작 주기가 조금 더 늘어날 테니까요.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방송국의 전체 운영 마인드에 달려 있습니다. 전체 생태 모델에 해당하기 때문에 갑자기 변경하기가 더 어렵고 우리는 적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