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소시(Su Shi)의 시 '관치(Guanqi)'의 현지 해석은 무엇입니까?
소시(Su Shi)의 시 '관치(Guanqi)'의 현지 해석은 무엇입니까?
설명:
저는 체스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한때 루산산에 있는 백학사를 혼자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절 안의 사람들은 낮 동안 문을 닫고 잠을 잤는데, 노송 사이에서 체스를 두는 소리와 물이 흐르는 소리만이 기쁨처럼 들렸다.
배우고 싶은데 아직 이해가 안 되는 내용. 저도 아들이 태어났을 때 '단수장종리총' 게임을 시작했는데, 저도 구석에 앉아 하루 종일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
오노봉 앞 백화유적. 정원에는 긴 소나무 그늘이 있고 바람과 햇살이 맑고 아름답습니다. 나는 1명 미만과 함께 혼자 여행하고 있었습니다. 체스를 두는 사람은 누구나 야외 바보입니다. 나는 누구의 목소리도 듣지 못했고 모든 소리를 들었습니다.
이 맛을 연구하는 패턴의 체스 판이 반대편에 앉아 있습니다. 빈 바늘로 낚시하는 것이 도미낚시이다. 아이 근처에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물론 이겨도 기뻐할 수 있지만, 져도 기뻐할 수도 있습니다. 차분하고 만족스럽게 대화를 나누자.
전체 텍스트:
"Guan Qi" 및 인용
Su Shi
저는 체스를 전혀 이해하지 못해서 루산산(Lushan Mountain)의 백학(White Crane) 풍경이 홀로 보입니다. 그 풍경에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낮에는 집들이 문을 닫은 채 잠을 자고 있었고, 고대 소나무 사이에서 체스 소리와 흐르는 물소리를 듣고 기뻐했습니다. 당신은 배우고 싶지만 그것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제 막 능력자가 되기 시작한 아들 궈는 장종의 일상을 지켜보았고, 나는 매일 피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구석에 앉아 있었다.
우라봉 앞 백화유적.
뜰에는 긴 소나무 그늘이 있고 바람과 햇살이 아름답습니다.
혼자 여행을 할 때는 누구도 만나지 않아요.
체스를 두는 사람은 야외 바보입니다.
사람들의 목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언제나 돌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우리가 마주 앉으면 누가 이런 걸 신경쓰나요?
빈 바늘로 물고기를 잡는다면 도미와 잉어는 어떻게 잡을 수 있을까요?
아이는 지름길을 택해 글자손가락을 떼어냈다.
승리는 기쁨이고, 패배도 기쁨이다.
이제 휴식을 취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입니다.
감사:
妦(소리와 문장)은 신발을 의미하고, 妦two는 신발 두 켤레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시인은 보기 드문 암시를 사용합니다. 『의례서(禮書)』에서: 밖에 두 여자가 있다. 무슨 소리가 들리면 들어오고, 들리지 않으면 들어오지 못한다. 빈 바늘은 낚시를 의미하지만 도미, 잉어용은 아닙니다. 미끼 없는 낚시, 낚시꾼의 의도는 낚시가 아니라 낚시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입니다.
시 전체에서 작가는 숲속의 아름다운 여산을 배경으로 산에서 체스를 두는 모습을 매혹적인 그림으로 그려내고 있다.
푸른 나무 그늘이 짙고, 바람이 불고, 텅 빈 산에는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체스 두는 소리가 들리고, 산과 강이 흐르고, 그 안에 움직임이 있다. 고요함 속에 소리가 있지만 공허함 속에서 잉크가 떨어지고, 고요함 속에 색이 있고, 길은 봄빛으로 물든다.
외부인들은 이 상황과 이 장면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그러면 옳고 그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갈 것입니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아마추어 체스 선수부터 프로 마스터까지, 승패를 이렇게 초연하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추가 정보:
수시의 문학적 업적:
수시의 사회관과 삶에 대한 생각은 그의 문학 작품에 적나라하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가장 생생하고 진심이 느껴집니다. 2,700여 편의 수시 가운데 사회 현실에 대한 개입과 삶에 대한 고민이라는 주제가 매우 두드러진다.
수시는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해 '시대와 동떨어진' 태도를 갖고 있었고, 늘 현실 비판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더욱 가치 있는 것은 소식의 사회 비판이 뉴딜에만 국한되지 않고, 봉건 사회의 오랜 나쁜 정책과 나쁜 습관을 비판하면서 반영된다는 점이다. 더 깊은 비판.
수시는 전 세계를 여행하며 유난히 풍부한 인생 경험을 쌓으며 공직생활을 하면서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인생의 만남에서 얻은 경험을 요약하는 데 능숙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패턴을 보는 데도 능숙합니다.
그의 눈에는 <서벽에 새긴 서벽>, <면지의 허자 향수> 두 편의 시와 같이 지극히 평범한 삶의 내용과 자연풍경에 심오한 진실이 담겨 있다. 이 시에서는 자연 현상을 철학으로 승격시켰고, 삶의 감정을 이성적 성찰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칭찬할 점은 시에 담긴 철학이 논리적인 추론이나 논증적 분석이 아닌 생생하고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자연스럽게 표현된다는 점이다. 그러한 시는 아름답고도 흥미롭고, 참으로 이성적이고 흥미로운 시이다.
'나는 여산의 정체를 모른다'와 '눈진홍자오'가 나오자마자 관용구로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소식의 이성적이고 흥미로운 시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Su의 시에는 "Sizhou Sangha Pagoda", "첫 맑음과 늦은 비의 마시는 호수", "바람을 막는 Ci Lake"등 유사한 작품이 많이 있습니다.
수시는 극도로 영적이고 통찰력이 있어서 어디에서나 멋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소시의 인생에 대한 깊은 생각은 그로 하여금 명예와 불명예의 부침에 대해 차분하고 넓은 마음의 태도를 갖도록 만들었고, 이는 소식의 시에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습니다. 역경에 처한 Su Shi의 시에는 분명 고통, 분노, 우울함이 담겨 있지만, Su Shi의 시에는 고통에 대한 경멸과 고통의 초월을 표현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수시는 학식과 재능이 뛰어난 사람이었고, 시의 예술적 기법에 대한 숙달은 수준에 도달했으며 혁신과 혁신의 정신으로 예술적 기준을 다루었습니다. , 그는 손끝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더욱이 소식의 시는 표현력이 뛰어나서 시에 담을 수 없는 주제가 거의 없다.
'원유' 시단으로 대표되는 북송 말기는 송시의 전성기였다. 시가 절정에 달합니다. 탁월하고 독특한 스타일과 개성의 측면에서 왕, 황, 첸의 시가 소식의 시보다 더 눈길을 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창작적 성취로 볼 때 소식은 의심할 여지 없이 북송 최고의 시인이다. 소의 시는 폭넓은 주제와 다양한 형식, 심오한 정서적 함축의 측면에서 탁월하다.
더 중요한 것은 수시가 이론이나 창작에서 특정 스타일을 단일한 상태로 밀어 붙이지 않는 강력한 예술적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소식은 송시의 새로운 모습을 창조하는 과정에서 큰 공헌을 했지만 기본적으로 새로운 송시 스타일의 두 가지 단점과 지루함을 피했다.
소수시는 전반적인 업적 면에서 그 세대의 시인들을 능가했고, 미래 세대의 독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송나라 시인이 되었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