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용 미술 3과 구도의 역할 8: 서양화에서의 구도, 지금 다운로드 하세요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용 미술 3과 구도의 역할 8: 서양화에서의 구도, 지금 다운로드 하세요

시간:2011 65438+25 10월.

수업시간:8시간

수업내용:

1, 회화에서의 구도; (1시간)

2. 회화 구도 연구의 중요성; (1시간)

3. 일반적인 구도 형태; (2시간)

4. 황금 부분; (1시간)

5.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 구성의 공식 언어 사용; (1 레슨)

6. 중국 회화의 구성 원리; (1 레슨)

7. 어린이 그림의 일반적인 구성 방법. (1 수업 시간)

교육 목표 :

1. 회화에서 구도의 개념과 중요성 및 기본 구성 원칙의 적용을 이해합니다 .

2. 미적 조형 감각을 배양합니다 .

중점 및 어려움 : 구성의 기본 형태를 이해하고 마스터합니다

교육 링크 :

마지막 수업에서는 구조적 스케치를 가르칩니다. 기본 개념, 기능 및 훈련 방법을 가르칩니다. 이 수업에서는 그림 구도의 개념을 소개하고, 제한된 그림 공간에서 표현할 사물과 이미지를 조합하고 배열하는 방법과 적절한 규칙을 적용하여 그림이 미적으로 보기 좋게 보이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그림 속 사물과 이미지의 조화, 원근과 보조의 관계, 미적 균형을 잡는 방법을 훈련하고 다음 단계의 창작 글쓰기 과정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소개:

빈 페이지에 첫 획을 긋는 것이 작법의 시작입니다. 그림은 이미지의 언어이며, 그 이미지의 언어를 표현하는 과정은 구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구도는 의도를 반영하여 구도를 결정하고 시각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회화의 형식적 언어와 내용, 화가의 정서적 소통, 실현 방법과 수단, 형식적 아름다움의 법칙을 연구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중국화와 서양화 모두에서 선조들은 구도 연구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세잔은 형태, 선, 색채, 신체 사이의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그의 독특한 기하학적 구성은 현대 미술의 창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9세기 후반 이후 서구에서 현대 미술이 부상하면서 기존의 구도는 예술가들의 탐구에 있어 새로운 구도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했고, 새로운 구도가 계속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클림트의 작품은 강한 패턴 평탄화 처리를 사용하여 매우 장식적인 회화 구성 형태이며, 현대 화가 피카소의 거울 앞의 처녀는 다양한 원, 사각형 및 호를 통합하여 각각 고유 한 리듬을 형성하며, 모란디는 많은 작품에서 대상의 내부 모양과 외부 모양 사이의 다양한 기하학적 관계를 최대한 활용하여 고도의 조화를 이루며 고요하고 약간 우울한 아름다움을 연출합니다.

중국 회화는 또한 구도 연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고대 회화 이론에서 구도는 구도, 배치 또는 상피라고도 합니다. 동진 시대의 구개지는 신중한 고려와 숙련된 자르기가 필요한 '조형 배치'라는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무엇을 그리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상황에 따라 예술가가 선택해야 합니다. 중국 회화는 기세와 매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판톈쇼우의 작품은 정사각형 구조물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며, 대담하고 강력하며 소박한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해 종종 이상하고 위험한 영역을 만듭니다.

나, 구도의 정의

1, 명사 설명: 구도: 작품에서 예술적 이미지를 구조적으로 배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조형 예술이 작품의 이념적 내용을 표현하고 예술적 영향력을 얻기 위한 중요한 수단입니다.

사전에서 '구성'은 예술가가 작품의 주제와 미적 효과를 표현하기 위해 특정 공간에서 사람과 사물의 관계와 위치를 배열하고 다루며 개별 또는 부분적인 이미지로 예술적 전체를 형성하는 수단입니다.

중국 전통 회화에서는 이를 '구도' 또는 '배치' 또는 '사업 위치'라고 합니다. 이 용어는 전체를 구성하는 부분을 통일하고, 제한된 공간이나 평면 내에서 작가가 표현한 이미지를 구성하고, 그림의 특정 구조를 형성하여 작가의 표현 의도를 실현하는 기본적이고 일반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요컨대, 구도란 그림 속의 인물, 풍경, 사물을 어떻게 배치하여 가장 좋은 레이아웃을 얻는지, 이미지를 결합하는 방법과 이미지를 드러내는 모든 수단을 합한 것을 말합니다.

2. 회화 언어: 일반적으로 구도라고 하는 것은 화가의 의도에 따라 그림의 레이아웃, 모양, 비율, 공간, 색 블록, 볼륨, 선 및 기타 형식적 언어의 구조를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제한된 평면에서 관리하는 화가의 기술입니다. 여기에는 범위, 위치, 골격의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됩니다.

둘, 회화 구도 학습의 목적과 의의 :

1, 구도 학습의 목적

주제를 강조하고 예술적 감염성을 높이기 위해 평면에서 3 차원 공간의 높이, 너비 및 깊이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기 위해 적절하고 참신하며 간결한 치료의 구성, 사진 예술 작품의 성공 또는 실패는 큰 관계가 있습니다.

구도의 가장 근본적인 목적은 작가의 아이디어를 가능한 한 명확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구도에서 전형적인 인물이나 장면에 강조와 두드러짐을 주어 일반적이고 피상적이며 번거롭고 부차적 인 것을 버리고 수반되는 신체를 배치하고 환경을 적절하게 선택하여 작품을 실제보다 더 높고 강하고 완벽하고 집중적이며 더 전형적이고 바람직하게 만들어 예술적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2. 구도의 중요성을 연구합니다.

구도란 회화에서 다양한 예술적 언어의 전반적인 조직(자연의 구체적인 형태와 이미지를 추출, 가공, 조직, 배열하여 틀 안에서 구성), 이미지의 관계와 형태의 전체적인 구조, 이미지의 전형적인 특징을 드러내는 방법, 아이디어와 분위기를 표현하는 수단, 형식미의 집중, 비유적, 추상적 사고의 결과, 이미지의 계시 등 모든 수단에 의한 이미지를 드러내는 것을 말한다. 이미지를 드러내는 모든 수단의 총합입니다.

구도는 작품의 내용을 표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내용의 내적 구조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내적 구조와 외적 구조가 조화를 이루어야만 완벽한 구도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소박하든 웅장하든, 중요하든 평범하든 모든 주제에는 시각적 아름다움이 담겨 있습니다. 다양한 조각가들의 예술적 창작을 통해 대상의 형태, 색채, 질감, 입체감, 움직임, 공간 관계 등이 화면에 생생하게 표현되어 인간의 시각 법칙에 부합하고 보는 이가 진정으로 느낄 수 있어야 만족스러운 시각적 효과, 즉 시각적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구성이 미적으로 만족스러워야 합니다. 로댕이 말했듯이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우리 눈에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이 없는 것이 문제다."라고 말했습니다.

셋, 구성 방법과 기본 형태

1, 구성의 두 가지 방법:

①실제 장면의 변형(변형이란: 강조, 생략, 이동)을 의미합니다.

(2) 아이디어를 먼저 구성한 다음 해당 주제를 선택합니다.

2. 작품의 선

작품에서 항상 뚜렷한 연속 선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작품의 주요 선은 여러 가지 핵심 또는 매력적인 포인트로 구성되어 있거나 구성되어야 합니다. 핵심 또는 매력적인 포인트로 구성된 이러한 선은 보는 사람의 시선을 따라 움직이게 하고 여백을 무시하게 합니다. 이러한 여백은 그림에 다양성과 흥미를 더하기 위해 필요하고 적절합니다.

그림에서 색조의 배열은 그림의 의미와 관계없이 단순히 고려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선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선명하고 완벽한 톤의 그림에는 단 하나의 뚜렷한 톤만 있는 것처럼, 그림에는 눈을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뚜렷한 선과 윤곽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선이 다이내믹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역동적인 구도에서는 그림 전체에 방향성을 부여하는 것이 전체 그림의 주요 선입니다. 각각의 특정 선은 그 주 방향으로 움직이는 경향을 보여줌으로써 작품을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사실 이것은 모든 선화의 가장 기본적인 동적 특성입니다.

▲ 가. 다양한 선의 특징

수평선: 공간의 광활함과 시간의 고요함을 나타냅니다.

수직선:긴장감과 힘의 느낌을 표현합니다.

그림에 수직선을 사용하면 그림이 콤팩트해 보일 뿐만 아니라 다른 도형과 분리됩니다. 따라서 나무 모양처럼 나뭇가지와 잎으로 수직선을 약화시켜 건물이 약간 경사지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직선의 병치는 리드미컬한 움직임을 만듭니다. 배경에 수직선을 사용하면 앞쪽의 사람들이 돋보입니다.

수직선-수평선 조합: 수직선은 깊이를 나타내고 수평선은 넓이를 나타냅니다.

수직선은 하늘로 강하게 뻗어나가는 반면 수평선은 이를 억제하여 부드럽게 표현하고 대지의 광활함을 보여줍니다. 수평선과 수직선만 있는 그림은 이성적이고 차분하며 안정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고독과 시간의 고요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기울임: 강한 움직임이 느껴집니다. 대각선 구도만 사용하면 경쾌하고 화려한 동적 효과가 나타납니다.

대각선이 많을수록 움직임이 강하고, 대각선이 적을수록 움직임이 부드러워집니다.

대각선은 생생하지만 제어하기 어려울 수 있는 역동성을 만들어냅니다. 대각선이 있는 이미지에서는 가이드 라인과 균형을 유지하는 방법(예: 면적 비율 정리)을 명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곡선: 부드럽고 매끄러운 느낌을 표현합니다. 누드 여성을 표현할 때 곡선은 필수적입니다.

b. 선의 분류

(1) 선의 첫 번째 분류는 곡선과 직선입니다.

시각적으로 가장 보기 좋은 선은 너무 부풀어 곡선이 되거나 너무 직선이 되어 둔하고 뻣뻣한 느낌을 주지 않는 그 중간 정도입니다. 호가스에 따르면 가장 아름다운 선은 미의 분석이라는 책에 나오는 여성의 등 라인과 비슷한 곡선이라고 합니다.

그림에서 사물과 인물의 윤곽선의 곡선을 능숙하게 사용하면 사물 그룹 배열의 단조로움을 피하고 그림을 다양하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때로는 곡선을 수직으로 사용하면 불꽃에 비유되기도 합니다." 그림의 최고의 아름다움은 불꽃과 같은 생명력과 역동성을 표현하는 데 있다..." (안돌로)

구도의 주요 선이 건축물로 유지될 수 있다면 조용하고 안정적이어도 충분합니다. 곡선이 아름다운 예술적 구조의 기본으로 권장되는 이유는 아마도 결과를 쉽게 만들어내는 간단한 도구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보는 사람이 곡선을 따라가기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곡선이 끝 부분에 도달하면 우리의 시선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멈추고 원래 경로를 벗어나 다른 곳으로 쉽게 이동하여 이미지 전체에 대한 시각적 이해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도를 과도하게 구부리는 것을 피하고 대신 직선으로 곡선을 만들거나 적어도 본질적으로 연결된 구도의 포인트에 의해 암시된 직선으로 곡선을 만들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직선은 힘, 안정, 분노, 경직성을 상징하지만 너무 많이 사용하면 딱딱해 보이고, 곡선은 아름다움과 부드러움을 상징하지만 과도하게 사용하면 불안정하고 약하며 불균형하거나 너무 부드러워 보입니다.

② 두 번째 선의 분류는 방향에 따라 분류됩니다.

①수직;

2차;

③경사.

상호 연관된 선 집합의 방향을 추정할 때는 평균 또는 합동 방향만 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컴포지션에서 다양한 오브젝트의 배열은 단순한 배열이 아니기 때문에(즉, 하나의 선 방향만 존재하기 때문에) 이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움직이는 인물, 나무 등은 여러 개의 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움직이는 인물, 나무 등은 서로 다른 방향의 선 집합으로 구성됩니다. 이렇게 하면 역동적인 추세가 만들어지고 역동적인 그림이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각 선 그룹에는 평균 방향, 즉 구도에서 역할을 하는 선의 방향이 있습니다.

수직선;

수직선은 그림에서 매우 중요하며 안정과 균형만큼이나 인간의 본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직선은 구도에서 단독으로 서 있을 수 있으며 대각선과 같은 지지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림에서 안정감을 얻기 위해 수직선을 사용하는 것은 일부 장식용 그림과 초상화에서 볼 수 있습니다. 때때로 우리는 그림의 배경에 아주 작은 수직선만으로도 안정감을 주는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깨닫게 됩니다. 수직선은 진지함, 존엄성, 평화, 희망을 상징합니다.

수평선:

수평선은 그림에서 수직선의 기본 속성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강도는 덜합니다. 풍경화에서는 일반적으로 땅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안정감을 줍니다. 특히 수평선이 그림의 가장자리와 평행할 때, 이 위치에서 수평선 또는 수평선은 우리 의식에서 누워 있는 느낌과 연관됩니다. 따라서 사진에 안정감이 있습니다. 단순히 수직선과 수평선만 사용하여 그림을 구성하면 색상 팔레트에 적절한 활력(즉, 움직임의 감각)이 부족해집니다. 수직선은 일반적인 인물화와 초상화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수평선은 풍경화에서 더 자주 사용되어 안정, 고요함, 안정, 균형을 나타냅니다. 수평 곡선은 우아하고 느린 움직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각선:

대각선은 주로 역동성과 강한 움직임의 느낌을 나타냅니다. 대각선이 지지대 없이 홀로 서 있으면 수직선이나 수평선과는 달리 안정감이 떨어지고 떨어지는 듯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움직임'을 의미합니다.

수직선과 45도 각도로 선이 놓여 있는 '사이'는 느린 움직임을 의미하며, 방향은 앞으로가 아닌 '아래'입니다. 어린이와 원시인 모두 대각선 그리는 기술을 익히면 정지와 움직임을 구분하는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걷는 사람과 서 있는 사람을 구별하는 기술을 습득했습니다.

로댕은 흉상 조각상에서 움직임을 암시하기 위해 종종 "외모의 의미를 강화하기 위해 특정 경사, 특정 표현 방향을 조각상에 부여"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유화와 선화에서 붓질과 선의 기울기는 움직임의 감각을 강화하는 요소로 사용됩니다. 기울기로 인한 움직임 감각의 강도는 정상 위치에서 벗어나는 각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걸을 때 매우 빠르게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려면 다리를 정상 위치에서 상당히 벗어나게 만들어야 합니다. 비스듬한 선은 흥분, 급격하거나 격렬한 움직임, 불안정 및 불안정성을 나타냅니다.

3번째 선의 분류

i 건설적인 선,

ii 연속적인 선,

iii 반대되는 선,

ⅳ 과도기적 선입니다.

구조 선:구도에서 실제 구조로 사용됩니다.

연속선:구도에서 주 선의 반대, 교차 또는 반대편에 있는 선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조 선:구도의 주 선과 반대, 교차 또는 반대되는 선입니다. 또는 작은 검은색 점이나 악센트 톤으로 이루어진 눈에 띄지 않는 선도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반대되는 선은 강도를 나타내며 구조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반대되는 선의 주된 역할은 전체 구도에 움직임감을 부여하고 전체 구도의 활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과도하게 사용하면 마스터의 역할을 빼앗기므로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전환선: 메인 라인 또는 메인 라인과 프레임 사이의 라인을 연결하는 선으로 연속적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전환 선은 구도에 매우 중요하며 불협화음과 부조화를 일으키는 상황에서 반대되는 선의 효과를 약화시키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구성에서 선의 용도와 법칙

감정 표현에서 선의 사용은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제 서로 다른 선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반대되는 방식으로 설명합니다.

ⅰ. 수평 또는 수직선, 큰 각도, 넓은 곡선을 사용하여 균형 잡히고 안정적이거나 부드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ⅱ. 흥분, 신속함 또는 격렬한 움직임을 나타내려면 대각선, 작은 각도 및 좁은 곡선을 사용합니다.

▲선 법칙:

(1), 톤을 분석하는 것처럼 그림의 다양한 선을 분석할 때는 그림 속의 하나의 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사물의 윤곽선을 반복적으로 기울이는 구도는 움직임의 느낌을 더하는 것이 아니라 강조할 뿐입니다. 그러나 수직선이나 평행선과 대비시켜야만 움직임의 감각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구도를 고려할 때 물체 자체가 수직 또는 수평선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 사진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하려면 하향식 앵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그림 구조의 원근감이 더 분명해지고 일부 수직선이나 수평선이 비스듬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선이 덜 두드러지거나 선이 약하게 보이게 하려면 선이나 윤곽선을 배경 톤에 혼합하여 가장자리를 흐리게 하고, 그렇지 않으면 그림자를 드리우거나 배경색을 변경하여 선이나 윤곽선이 사라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그림에서 작거나 중요한 점을 연결하여 선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연속된 선이 서로 관련 없는 점으로 연결된 선보다 훨씬 더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 그림에서 대각선과 색조 영역을 적용하는 것 외에도 일부 물체나 배경을 약간 흐리게 처리하여 움직임의 느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7 반복은 구도에 가장 도움이 되며 리듬과 강렬함을 나타냅니다. 메인 라인이 조용할 때는 반복적인 선으로 차분함을 강조하고, 메인 라인이 활동적일 때는 반복적인 선으로 활동성을 높입니다. 그러나 반복이 너무 많으면 결과가 복잡하고 부자연스러워집니다.

그림 구성에서 선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화가는 그 법칙을 창의적으로 적용해야만 작품의 수준과 맛을 향상시키고 불멸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3. 구도의 몇 가지 기본 형태

그림의 가장 큰 장점이자 생명력은 움직임을 표현하는 능력에 있습니다. 예술가들이 움직임을 회화의 영혼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회화의 오랜 역사에서 위대한 예술가들은 차례로 법칙과 공식을 만들고 정리했지만, 그 누구도 자신의 표현력을 그것에 얽매이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법칙과 공식을 지능적으로 성공적으로 무시할 수 있으려면 먼저 법칙과 공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1. 삼각형 구도(피라미드)

피라미드 구도는 의심할 여지없이 가장 중요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본 형태 중 하나입니다. 삼각형 구도는 눈에 잘 띄지 않지만 거의 모든 견고한 그림 구도의 비밀입니다. 초상화에서 머리는 몸과 어깨의 자연스러운 정점입니다. 삼각형 구도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면 균형 잡힌 그림이 삼각형 구도로 구성된 경우는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i) 9칸 구도

틱택토 구도라고도 하는 9칸 구도는 사실 황금 구도의 한 형태에 속합니다. 즉, 그림을 평균 9개의 블록으로 나누고, 모서리에 있는 임의의 지점을 블록의 중앙에 배치하여 주요 위치를 정렬하는 구도입니다. 사실, 이러한 포인트는 "황금 섹션의 법칙"과 일치하며 최상의 위치입니다. 물론 균형, 대비 및 기타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런 구도는 변화와 움직임을 보여줄 수 있으며 사진에 활기가 넘칩니다. 이 네 가지 포인트는 시각적으로도 다른 느낌을 줍니다. 위쪽 두 점은 아래쪽보다 역동적이고 왼쪽은 오른쪽보다 강렬합니다. 시각적 균형에 유의하세요.

3) 십자 구도

그림을 네 부분으로 나누는 것, 즉 그림의 중심을 가로, 세로로 두 개의 선을 긋고 그 중심이 교차하는 지점이 피사체가 놓인 위치가 되는 구도입니다. 이 구도는 그림에 안정감, 평온함, 엄숙함, 신비감을 더하지만 딱딱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러나 고대 건축 피사체와 같은 대칭 구도에 적합하며 중앙 원근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주로 십자가, 교회 및 기타 주제에서 신비의 구체화와 같은. 따라서 피사체마다 다른 표현 방법을 선택합니다.

④원형 구도

원형의 중심은 구도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원은 둘레의 어느 지점에서든 일정한 흐름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원형 구도는 충만함과 완성도가 있습니다.

⑤. S자형 조합

S자형 구도에서는 그림의 주요 등고선이 구부러지고, 비틀어지고, 늘어나고, 교차되면서 풍부한 변형을 형성하여 보는 사람의 흥미를 유발합니다. 그림의 주요 등고선은 구도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S자 모양을 형성해야 하며, 이 모양에서 약간의 반향과 연결을 찾아 구도에 움직임이 느껴지도록 해야 합니다. 구도에서 S자형 선의 원근감은 공간감을 조성하고 보는 사람의 시선이 S자형 지그재그의 순서대로 그림 속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도록 유도합니다. S자형 구도는 구도 형태의 풍부한 변형을 전체적인 내부 관계에 통합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6, 방사형 구도(헤링본 구도)

방사형 구도는 외적인 긴장과 내적인 매력을 모두 가지고 있어 구도의 중심이 매우 분명하고 움직임이 강합니다. 이 움직임은 장력과 인력에 의해 발생합니다.

구도에서 교차점이 바뀌면 그림 분할의 리듬이 강한 것에서 약한 것으로 바뀝니다. 방사형 구도는 복잡한 사물을 일반화하고 전체로 축소하여 그림에 강한 전체감을 부여하는 특정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작가가 그림을 시작할 때부터 추구해 온 것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7. 삼각 구도

삼각 구도는 그림을 수평으로 세 부분으로 나누는 것을 말하며, 각 하위 중심을 주 형태와 함께 배치하여 여러 형태의 피사체에 병렬로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작은 물체가 있는 넓은 공간을 표현하거나 그 반대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이 구도는 선명하고 단순합니다. 클로즈업과 같은 다양한 장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ㄱ자 구도

ㄱ자 구도는 그림에서 그림의 구조를 ㄱ자 형태로 배열하는 것을 말합니다. ㄱ자 구도는 안정감, 상향 임팩트, 강한 시각적 방향성이 강합니다. 키가 큰 자연물의 형태와 그 자체의 존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표현의 대상이 A의 상단의 교차점에 배치되면 이때 필수 시각적 안내이며이 점에 대한주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A 형 구도에서 다른 기울기 각도의 변화는 그림의 다른 동적 효과, 참신함의 형태, 주요 방향을 명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방법을 습득하는 것도 매우 어렵고 경험을 축적해야합니다.

9, V 자형 구성

V 자형 구성은 가장 다양한 구성 방법이며 주요 변경 사항은 배열의 방향, 거꾸로 및 수평이지만 어쨌든 교차점은 구심력이 있어야합니다. v- 단어 이중 사용은 단일 사용의 본질에 근본적인 변화가 될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 사용하면 그림이 불안정하고, 두 번 사용하면 구심력이 있어 안정감을 만족시킵니다.

⑩、C자형 구도

C자형 구도는 곡선미가 특징이며, 다양한 시각적 초점과 간결한 그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단, 주 대상을 배치할 때는 반드시 C자형 간격으로 배치해야 사람의 시선이 호를 따라 주 대상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C자형 구도는 어느 방향으로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산업 및 건축 피사체에 주로 사용됩니다.

11, W자 구도 (주로 사진에 사용)

W자 구도, 뛰어난 안정성, 클로즈업에 매우 적합합니다.

12, 입 구도 (주로 사진에 사용됨)

프레임 구도라고도하는 입 구도는 일반적으로 문, 창문, 구멍 및 기타 프레임을 전경으로 사용하여 본체, 명확한 환경을 보여주는 것과 같은 전경 구성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구도는 인간의 시각적 경험에 부합하여 사람들이 문과 창문을 통해 이미지를 보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공간감과 원근감이 강해 현실감을 연출합니다.

13, L자 구도

사진의 왼쪽이나 오른쪽에 수직선을 배치하고 아래쪽 절반의 수평선을 L자 모양으로 교차시켜 고요한 느낌을 줍니다.

14, 균등 분할 구도

그림을 균등한 거리로 나누고 이 분할선에 따라 레이아웃을 배치합니다. 짝수 나누기, 홀수 나누기, 홀수 짝수 나누기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15, 수직선 구성의 여러 형태:

수직선을 화면의 다른 위치에 배치하는 형태, 즉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습니다.

1축: 화면 중앙에 수직선을 배치하여 표현할 대상을 화면의 중앙, 즉 골격의 기하학적 축에 공평하게 배치하는 형태입니다. 이러한 구도는 눈에 직관적이고 명확하기 때문에 주제가 특히 분명하고 큰 충격과 웅장함을 줍니다.

두 개의 동일한 부분: 그림의 왼쪽 또는 오른쪽에 수직선이 배치되어 역동적이고 다양한, 실제와 가상의 모습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모딜리아니의 '커플'은 매우 흥미로운데, 인물들이 왼쪽과 오른쪽에 하나씩 높고 낮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림 전체가 화려하고 밝아서 생생한 느낌을 줍니다.

셋. 직립: 그림의 왼쪽과 오른쪽에 두 개의 수직선이 배치되어 서로 반대되는 울림 구도를 형성합니다. 이 구도는 다양하고 통일성이 있으며 그림이 특히 생생합니다.

ⅳ복수의 수직선: 여러 개의 수직선을 나란히 배치합니다.

넷째, 황금 구간

1, 황금 구간의 정의

황금 구간은 황금률이라고도하며 사물의 여러 부분 사이에 일정한 수학적 비례가 존재하는 것을 말하며, 즉 전체를 두 부분으로 나누고 큰 부분과 작은 부분의 비율이 전체와 큰 부분의 비율과 같으며 비율의 비율은 1 : 0.618 또는 1.618 : 1, 즉 전체의 긴 부분 0.66438 + 00.618이 가장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비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위의 비율이 가장 미학적으로 만족스러운 비율이기 때문에 황금 구간이라고 합니다.

총 길이에 대한 한 부분의 비율이 다른 부분의 비율과 같도록 선분을 두 부분으로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이 값의 역할은 회화, 조각, 음악, 건축과 같은 예술 분야뿐만 아니라 경영 및 엔지니어링 설계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황금 섹션은 예술 분야에서 적용됩니다.

[황금 구간]은 수학적 비례 관계입니다. 황금 구간은 비례가 엄격하고 예술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풍부한 미적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용 시 파이가 3.14인 것처럼 0.618입니다. 우아한 아트홀에는 당연히 황금 발자국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유명한 그림, 조각 및 사진의 피사체 대부분이 그림의 0.618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예술가들은 현악기의 브릿지를 0.618에 배치하면 소리가 더 부드럽고 감미로워진다고 믿습니다.

황금 직사각형의 가로 세로 비율은 황금비, 즉 직사각형의 긴 변이 짧은 변의 1.618배입니다. 황금 비율과 황금 직사각형은 그림에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많은 예술 작품과 자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스 아테네의 파르테논 신전이 좋은 예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비트루비안 맨'은 황금 직사각형을 따릅니다. 모나리자의 모나리자 얼굴도 황금 직사각형을 따르고 있으며 최후의 만찬도 이 비례 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화가들은 다리 길이와 키의 비율이 0.618:1일 때 사람이 가장 아름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여성의 평균 허리 아래 길이가 키의 0.58에 불과하기 때문에 고대 그리스의 비너스상이나 태양의 신 아폴로상은 일부러 다리를 길게 만들어 키 대비 다리 길이의 비율이 0.618이 되도록 하여 예술적 아름다움을 만들어 냈습니다. 많은 소녀들이 하이힐을 신는 것은 당연하고 발레리나는 춤을 추는 동안 때때로 발끝으로 서기도 합니다. 음악가들은 얼후 연주에서 "황금" 현의 비율이 0.618:1로 가장 조화롭고 쾌적한 음색을 만들어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황금색 부분은 건축과 예술에서 가장 이상적인 비율로 간주되며 건축가들은 0.618이라는 수치를 특별히 선호합니다. 고대 이집트의 피라미드,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최근 수세기 동안 프랑스의 에펠탑 등 0.618과 관련된 수치가 있습니다. 또한 황금색 부분은 대부분의 창문과 문에서 0.618의 종횡비와 관련이 있으며, 고대 그리스 신전의 디자인에도 황금색 부분이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유명한 그림, 조각 및 사진의 피사체 대부분이 0.618에 속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3. 인간 미학에서의 황금 구간.

인체의 황금 부분 :

(1) 배꼽: 머리 꼭대기와 발바닥을 나누는 지점,

(2) 목: 머리 꼭대기와 배꼽을 나누는 지점,

(3) 및 (4) 무릎: 배꼽과 발바닥을 나누는 지점,

(5) 및 (6) 팔꿈치 관절: 어깨 관절과 가운데 손가락 끝을 나누는 지점,

(7). 및 (8) 유두: 몸통 유두의 세로축에 있는 경계점;

(9) 눈썹점: 헤어라인과 턱 밑 1/3 및 2/3 사이의 경계점;

(10) 비강하점: 헤어라인과 턱 밑 1/3 및 2/3 사이의 경계점;

(11) 입술구슬점: 코 밑과 턱 밑 1/3의 상하 2/3 거리의 경계점;

(12) 턱-입술 홈 홈 직선점: 코 아래쪽과 턱 아래쪽 거리의 1/3과 상중간 2/3을 경계점으로,

(13) 왼쪽 모서리점: 입천장의 수평선 왼쪽 1/3과 오른쪽 2/3을 경계점으로,

(14) 오른쪽 모서리점: 입천장의 수평선 오른쪽 1/3과 경계점 왼쪽 2/3을 경계점으로 합니다. 얼굴 황금 부분: 얼굴 3코와 5개의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