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라바축제의 유래와 전설
라바축제의 유래와 전설
라바죽의 유래와 전설에 대해 알아봅시다. 라바 죽에 대한 전설은 무엇입니까? 전설 1: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朱梁章)은 어렸을 때 집안이 가난하여 부유한 집안을 위해 소를 몰았다고 합니다. 어느 날 소떼를 몰고 돌아오던 중 외판다리를 건너던 중 소가 미끄러져 다리가 부러졌습니다. 늙은 부자는 너무 화가 나서 그를 집에 가두고 음식도 주지 않았습니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너무 배가 고파서 갑자기 집에서 쥐구멍을 발견했습니다. 문을 열어보니 쌀과 콩, 붉은 대추야자가 들어 있는 쥐의 창고였습니다. 그는 이것들을 모아 한 냄비의 죽을 끓여 먹었는데 그 맛은 매우 달고 맛있었습니다. 나중에 주원장이 황제가 되었을 때, 그는 이 일을 다시 기억하고 황실 요리사에게 여러 가지 곡물과 콩을 섞은 죽 냄비를 끓여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먹는 날이 음력 12월 8일이라 하여 라바죽이라 불렀다. 라바 죽에 대한 전설은 무엇입니까? 전설에 따르면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는 고대 북부 인도(현재 네팔)의 카필라바스투(Kapilavastu) 왕의 아들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브라만의 신권 통치로 인해 그는 왕좌를 포기하고 수도사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추수가 없었으나 6년 동안 수행을 한 끝에 음력 12월 8일에 깨달음을 얻고 보리수 아래서 부처가 되셨다. 이 6년의 수행 기간 동안 그는 하루에 대마 1개와 1미터만 먹었습니다. 후세들은 그의 고통을 잊지 않고 음력 12월 8일에 죽을 먹게 될 것이다. "라바"는 "부처님의 깨달음 기념일"이 되었습니다. "라바"는 거대한 불교 축제입니다. 해방 이전에는 각지의 사찰에서 부처님 입욕회를 열고, 경전을 독송하고,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기 전 목자들이 유채를 공양했다는 전설을 모방하여 부처님께 공양하기 위해 향곡이나 과일 등을 넣어 죽을 끓였다. "라바 죽"이라고 불 렸습니다. 그분께서는 제자들과 신실한 남녀들에게 라바죽을 주셨고, 이것이 백성들 사이에 풍습이 되었습니다. 음력 12월 8일 이전에 일부 사찰에서는 승려들이 공양 그릇을 들고 거리를 다니며 공양을 하고, 모은 쌀, 밤, 대추야자, 견과류 및 기타 재료를 라바 죽을 끓여서 나누어 준다고 합니다. 가난한 사람들에게요. 그것을 먹으면 부처님의 복을 받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어 가난한 사람들은 그것을 "부처죽"이라고 부른다. 남송(南宋) 육유(魯伯)의 시에는 “요즘 부처들은 서로 죽을 더 많이 먹여주고, 절강촌은 새로운 것을 보관하고 있다”고 한다. 항저우의 유명한 사찰인 천녕사에는 남은 음식을 보관하는 '식당'이 있다고 한다. 승려들은 보통 음력 12월 8일에 일년 중 남은 곡식을 라바죽으로 삶아서 신자들에게 나누어준다. 복서죽'은 먹은 후에 행복과 장수를 늘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당시 승려들은 음식의 덕을 소중히 여겼음을 알 수 있다.
라바 축제의 유래와 전설은 무엇인가요? 라바 축제의 풍습은 무엇인가요? '라바 축제'는 중국의 연례 전통 축제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중국 사람들은 흔히 음력 12월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라바(Laba) 축제는 어디에서 유래한 것일까요? 어떤 전설이 있나요? 라바 축제 기간 동안 무엇을 먹어야 할까요? 관습은 무엇입니까? 라바 축제의 유래와 풍습 라바 축제의 유래와 전설: 라바 축제는 원래 불교 축제였습니다. 인도 불경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부처가 되기 전에 한때 승려가 되어 도교를 수행했지만, 6년 동안의 수행 생활을 한 후에도 정신적으로 생활의 여러 가지 걱정을 떨쳐버릴 수 없었습니다. 이때 그는 몹시 배가 고프고 지쳤는데, 다행히 양치기 소녀가 그에게 우유죽을 가져다 주어 기력을 회복시켜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강에 몸을 담그고 몸에 묻은 흙을 씻어냈습니다. 마침내 그는 보리수 아래에서 7일 낮과 7일 밤 동안 명상을 하고 마침내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불교에서는 이날을 깨달음의 날로 기념합니다. 인도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후, 중국 불교도들은 석가모니가 음력 12월 8일에 부처가 되었다고 믿었기 때문에 라바를 깨달음의 날로 기념했습니다. 고대에는 모든 사찰에서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경전을 외우고, 목동들이 부처님께 우유를 공양하는 것을 본받아 부처님께 공양하기 위해 여러 가지 향기로운 곡물과 과일을 넣어 죽을 끓여 먹었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면서 이 풍습은 수도원에서 일반 대중으로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동경맹화록』의 기록에 따르면, 북송시대 모든 사찰에서는 이날 부처님 입욕식을 거행하고 칠과오미죽을 끓여 부처님께 공양하고 공양자에게 바쳤다고 합니다. 이날은 과일을 섞어 죽을 끓여 먹기도 한다. 명나라 때 황제는 이날 궁궐에서 지은 라바죽을 모든 문무관에게 포상했는데, 사용하는 재료도 당연히 매우 까다로웠다. 청나라 시대에는 집집마다 라바죽을 끓여 먹었을 뿐 아니라, 부유한 집에서도 과일 재료를 이용해 각종 새와 벌레를 만들어 죽과 국수를 장식해 서로 나눠주기도 했다. 청나라의 풍습에 따르면 건륭제 때부터 황제가 문무관에게 하사한 라바죽을 라마사에서 삶았습니다. 라마 사원에는 직경 2m, 깊이 1.5m 정도의 커다란 구리 냄비가 있는데, 특별히 죽을 끓이는 데 사용됩니다. 당시 라마 사원의 주석은 라바 죽 여섯 냄비를 요리해야했습니다. 처음 세 냄비는 부처님을위한 것이고 왕실과 왕자와 대신들에게 봉헌되었으므로 죽은 특히 훌륭했고 버터는 잘게 썬 양고기를 요리했습니다. 등도 추가되었습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냄비는 관리와 라마에게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여섯 번째 냄비는 서민들에게 주어지기 때문에 당연히 품질이 훨씬 떨어집니다.
이 죽 끓이는 큰 구리 냄비는 지금도 옹화사 앞마당 서고루 옆에 보존되어 있다고 하며, 문화유적으로도 볼 수 있다.
라바축제 때 라바죽을 마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풍습은 언제부터 시작됐나요? 음력 12월 8일은 라바(Laba) 축제로, 고대 중국 사람들은 조상에게 먹이를 제물로 바치고 이를 즐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라바축제는 오랜 역사를 지닌 중국의 고유한 축제이며 일반적으로 라바축제로 알려져 있음을 설명합니다. 불교가 전래된 후 석가모니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된 날이 이날이라 하여 깨달음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라바축제 기간에 죽을 먹는 것이 본래 생활습관이었으나 불교의식을 접목한 이후 라바죽은 불교죽으로 바뀌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는 승려가 된 후 수행에 어려움을 겪었고, 배고픈 상황에서 목동의 도움을 받아 쌀과 우유죽으로 배고픔을 달래고 도교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부처가 되세요. 이 행사를 칭찬하기 위해 불교에서는 매년 라바에서 다양한 부처님 목욕 행사를 열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죽을 공양합니다. 라바의 기원에 관해서는 중국 전역에 많은 전설적인 버전이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이 부처가 되어 수행하러 천진산에 갔던 라바축제에 관한 50자 전설을 들려주세요. 음력 12월 8일, 배고픔과 피로로 인해 길가에 쓰러지자 목동에게 발견되어 죽으로 그를 살려내고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되었습니다. "라바"는 일본의 대불교 축제가 되었습니다.
중국 전통 명절 라바(Laba)의 유래는 무엇일까? 12월 8일은 라바 축제(Laba Festival)라고 합니다. 라바 축제의 유래는 고대의 밀랍(자(Zha)로 발음) 제사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농업을 매우 중시해 왔습니다. 고대인들은 농업에 있어서 풍년이 있을 때마다 이를 천지신의 은총의 결과라고 믿었고, 농사를 축하하기 위해 성대한 감사제를 거행하였는데, 이를 대납이라 하였다. . 『교덕성』에는 “밀랍의 이름은 소(蘇)라 12월에 만물을 함께 제사하고 고향을 방문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시골에서는 새로 생산된 기장으로 죽을 끓여서 모두가 모여 축제를 벌인다.
원래 밀랍 제사에는 조상을 숭배하는 것도 포함되었는데, 나중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으로 발전했는데, 이를 밀랍 제사라고 합니다. 『관습』에는 “하(夏)는 가평(嘉平), 은(陰)은 청사(淸師), 주(周)는 다창(大昌), 한(汪)은 라(La)로 바꾸었다. 들에서 사냥하던 사람들은 조상에게 제사하기 위해 동물을 사냥했다”고 적혀 있다. 문명을 향해.
고대에는 '황제의 다바바'('교태성' 참조)라는 기록이 있다. 음력 12월 8일은 민속축제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징추년기"에는 "12월 8일은 밀납일"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전해 내려오는 전통적인 날짜를 반영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 불교가 전래된 후 라바에서 조상을 숭배하고 죽을 먹으며 설법하는 민간 풍습을 이용했는데, 부처님 오신 날인 12월 8일에 새로운 전설이 편성됐다. 석가모니는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은 석가모니가 부처가 되기 전에 수년 동안 고행을 수행하여 배가 고파서 막대기처럼 말라서 고행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입니다. 이때 그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우유를 주는 양치기 소녀를 만났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기운을 되찾아 보리수 아래 앉아 명상을 하다가 12월 8일 깨달음을 얻었다. 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불교도들은 쌀과 과일을 넣어 죽을 끓여서 부처님께 공양하는데, 이를 라바죽이라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음력 12월 7일이면 우타이산 불교계는 분주해졌습니다. 사찰을 청소하고, 공물 그릇을 닦고, 거의 사용하지 않는 넓은 부엌방을 정리하세요. 넓은 주방에 있는 구리 냄비는 지름이 2미터가 넘습니다. 이날은 특히 죽을 요리하는 데 쌀이 사용됩니다. 원료는 주로 수수와 노란 쌀, 팥, 녹두, 붉은 대추, 잣, 버섯 등을 곁들여 치바오 오미죽이라고 합니다. 구리 냄비에 죽을 요리하려면 밤새도록 따뜻한 불에 끓여야 합니다. 둘째 날에는 부처님과 승려들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주로 가난한 사람들에게 공양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더 이상 보시를 하지 않고 큰 구리 냄비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며 라바죽의 재료는 역사상보다 훨씬 정교하고 풍부하며 사원에서는 여전히 죽을 더 많이 요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우유를 공양하는 양치기 소녀의 전설에 따라 각 불상, 보살상, 나한상 앞에 공양합니다. 동시에 구호 활동, 8음 북 연주, 담배, 밀랍 등이 진행되는데 이는 매우 엄숙하고 웅장합니다.
전통 민속 라바죽은 길상을 의미하는 라바의 8자 글자와 일치하는 8가지 주재료와 8가지 조미료의 선택에 주목합니다.
주재료는 콩과 쌀이다. 콩에는 팥, 녹두, 동부, 렌즈콩, 완두콩, 누에콩, 각종 연두 등이 포함됩니다. 쌀의 종류에는 기장, 쌀, 황미, 자포니카 쌀, 찹쌀, 앞마당 쌀, 밀, 귀리, 옥수수, 수수 등이 포함됩니다. 취향과 습관에 따라 선택하세요.
산시성 남부의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라바 죽을 만들기 위해 '5개의 콩과 3개의 쌀'을 사용합니다. 가장 흔한 것은 팥, 녹두, 콩, 동부콩, 렌즈콩에 기장, 밀, 옥수수입니다.
산시성 북부의 많은 지역에서는 렌즈콩, 밀, 옥수수를 사용하지 않고 대신 연꽃, 황미, 수수 쌀을 사용합니다. 다른 콩과 쌀을 사용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라바 죽의 조미료는 일반적으로 복숭아 절임, 살구 절임, 호두 알갱이, 대추야자 페이스트, 밤, 감, 멜론씨, 연꽃 씨, 땅콩, 헤이즐넛, 잣, 절임 과일, 말린 배, 포도입니다. , 설탕, 장미 등 중에서 선택하세요.
바주 바주오의 라바죽은 색감이 좋고,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일반적으로 라바죽은 수수와 노란 쌀, 각종 콩, 붉은 대추를 넣어 만들어 먹으며, 먹을 때 설탕을 첨가한다.
산간지역 사람들은 라바죽에 야채를 끓여 먹는 것이 익숙하다. 산시(山西)에는 '고기를 먹고 채식 라바를 먹는다'는 속담이 있다. 그러나 산시성 남동부 지역의 라바죽은 찹쌀에 그레이비를 넣고 끓인 뒤 대추, 밤, 헤이즐넛, 아몬드 등 말린 과일을 넣어 만든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라바죽을 팔보죽으로 대체하는 것이 여러 곳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찐 찹쌀에 설탕, 돼지기름, 계수나무를 섞어 연꽃씨, 대추, 체리, 참외씨, 아몬드 등의 과일재료를 담은 그릇에 넣고 납작하게 누른 후 찌고 냄비에 얹는 것이다. 접시에 담아 걸어두세요. 설탕 양념장으로 만들었어요. 색깔은 매끄럽고 눈에 즐겁고 달콤하고 투명하며 입에서는 부드럽습니다.
사람들은 해가 뜨기 전에 라바죽을 먹습니다. 아이는 밥을 먹을 때 죽 한 그릇을 가져와 먼저 젓가락을 사용해 마당에 있는 나무 하나하나에 뿌린 다음 도끼나 나무막대로 몸통을 세 번 친다. 또 그는 "연애가 있든 없든 상관없다. 1년에 세 번씩 이기겠다"며 "살구를 만드든 말든 상관없이 1년에 세 번씩 이기겠다"고 노래했다. " 등등. 제사나무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이지만, 벌레를 죽이는 효능이 있다.
학생들의 가족이 남편에게 라바죽을 주는 것이 오랜 풍습이다. 오늘날 이 관습은 산좡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여전히 보존되고 있습니다. 음력 12월 8일 아침, 초등학생들이 학교에 갈 때마다... >>
라바죽의 유래는? 라바죽은 라바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재료로 만든 죽의 일종으로 치바오, 오미죽이라고도 합니다. 수확을 축하하기 위해 라바죽을 먹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최초의 라바죽은 팥을 넣어 끓였으나 나중에는 지역적 특성에 맞게 진화하여 더욱 다채로워졌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음력 12월에 황제와 왕이 마른 물건을 이용해 밀랍 제사를 지내며 신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나중에 밀랍 축제가 대중화되어 오늘날에도 그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음력 12월 8일에는 남쪽 사람들은 라바쌀을 먹고, 북쪽 사람들은 라바죽을 마십니다. 진나라 이전부터 라바 축제는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풍작과 행운을 기원하는 행사로 여겨져 왔습니다. 라바죽을 마시는 중국 풍습은 송나라에서 매우 유행했습니다. 법정이든, 정부든, 수도원이든, 집이든 라바의 날마다 그들은 라바 죽을 만들어야 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라바죽을 마시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궁궐에서는 황제, 황후, 왕자 등이 문무장관과 시녀들에게 라바죽을 주고, 쌀, 과일 등을 여러 사찰에 나눠 주어 승려들이 먹게 했다. 사람들 중에는 각 가족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라바죽을 만드는 동시에 가족들이 함께 모여 그것을 먹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음력 12월인 음력 12월 명절을 관습적으로 '음력 12월'이라 부른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12월을 음력 12월로 바꾸라고 명령했다고 합니다. "라"라는 단어는 한나라 때까지 공식적으로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중국에서 라바죽을 먹은 역사는 천년이 넘도록 글로 기록되어 있다. 늦어도 송나라 때부터 시작됐다. 법정이든, 정부든, 수도원이든, 집이든 라바의 날마다 그들은 라바 죽을 만들어야 합니다. 명나라에서는 죽을 끓일 때 사용하는 재료로는 찹쌀, 은행나무, 호두알, 밤 등이 있다. 청나라 시대에는 라바죽을 마시는 풍습이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궁궐에서는 황제, 황후, 왕자 등이 문무장관과 시녀들에게 라바죽을 주고, 쌀, 과일 등을 여러 사찰에 나눠 주어 승려들이 먹게 했다. 사람들 중에는 각 가족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라바죽을 만드는 동시에 가족들이 함께 모여 그것을 먹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나누어 줍니다. 유명한 용화공 라바 죽에는 찹쌀, 기장 및 기타 곡물 외에도 잘게 썬 양고기와 버터가 첨가됩니다. 죽 표면에는 붉은 대추, 용안, 호두 커널, 건포도, 멜론 씨앗, 녹색 및 붉은 실크가 뿌려져 있습니다. 등.
라바 마늘의 유래와 의의 라바 마늘 옥 재스퍼 라바 마늘: 라바 마늘을 담그는 것은 북부, 특히 중국 북부의 풍습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음력 12월 8일에 마늘을 끓입니다. 사실 재료는 아주 간단해요. 식초와 마늘 한 쪽만 있으면 됩니다.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껍질을 벗긴 마늘을 항아리나 병 등 밀봉할 수 있는 용기에 넣고 식초를 부어 밀봉한 후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식초에 담근 마늘은 천천히 녹색으로 변하고, 결국에는 에메랄드 재스퍼처럼 완전히 녹색이 됩니다.
북경 노인들에게는 음력 12월 8일이 다가오자 중국 북부 대부분 지역에서는 마늘을 담그는 풍습이 있다. 음력 12월 8일에 식초를 마시는데, 이를 '라바마늘'이라고 합니다.
노인의 말에 따르면 라바마늘의 '마늘'이라는 단어는 '수안'이라는 단어와 발음이 같다고 한다. 외채, 외채 등을 포함한 한 해의 손익을 확인하는 것이 바로 이 날에 명확하게 정산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라바 계산'입니다. 라바데이에는 빚을 갚고 싶은 채권자는 자신에게 돈을 빚진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므로 돈을 갚을 준비를 해야 한다. 베이징에는 "라바 죽, 라바 마늘, 결산하는 사람이 편지를 배달하고 돈을 빚진 사람이 돈을 갚는다"라는 민간 속담이 있습니다. '계산'이라는 말은 금기를 표현하고 결산할 때 사용하는 '계산'이라는 말을 피하는 말입니다. '사실 남에게 빚진 것은 결국 갚아야 합니다. 옛 베이징에는 새해가 다가오면서 거리와 골목길에 매운 야채를 파는 상인들이 있지만 라바 마늘을 파는 상인은 없습니다. 왜 이런가요? 생각해보세요. 라바마늘을 팔려면 어떻게 외쳐야 할까요? 그냥 "라바마늘!"이라고 외치세요. 채무자는 그 외침을 듣고 심장이 뛰는데, 왜 아직도 거리에서 빚을 갚으라고 소리치는 걸까요? 게다가 소기업인 당신은 누구에게 관심을 갖고 있나요? 사람들이 안주하지 않으면 다행이기 때문에 거리에 나가서 라바마늘을 외칠 수는 없습니다. 집집마다 직접 라바마늘을 만들고 올해 어떻게 보낼지 스스로 계산합니다.
라바 마늘을 담그려면 자색 껍질 마늘과 쌀 식초를 사용해야합니다. 마늘의 오래된 껍질을 벗기고 쌀 식초에 담근 다음 작은 항아리에 넣고 단단히 밀봉하십시오. 섣달 그믐 날에 봉인을 풀면 마늘은 매운 아세트산과 함께 향이 나고 톡 쏘는 맛이 있어 차가운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맛이 있어요.
라바마늘을 담글 때 자색마늘을 꼭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작은 보라색 껍질의 마늘 정향을 완전히 담그면 마늘 정향이 단단하고 단단하며 마늘은 바삭하고 향이납니다. 최근에는 보라색 껍질 마늘이 시장에서 보기 드물게 되었습니다. 일반 마늘을 사용하여 담그면 정향이 크지만 바삭하지 않고 보라색으로 변합니다. 마늘을 재배하는 사람들은 어떻습니까? 보라색 껍질 마늘은 수확량이 적고 수확량이 일반 마늘보다 20% 적습니다. 보라색 껍질 마늘은 밀 수확 후 시장에 나오는데 가격은 일반 마늘보다 3분의 1 정도 높습니다. 이것도 같은 원리 아닌가요? 수확량이 적다면 좋은 가격에 팔릴 수도 있어요!
라바마늘을 담그려면 왜 쌀식초를 사용해야 하나요? 쌀식초의 색은 연하고 불린 마늘의 색은 예전과 같은 오렌지색과 에메랄드 그린색이 남아 있으며 맛은 적당히 신맛과 매운맛이 강하고 향은 강하고 약간 달다. 오래된 식초와 훈제식초를 담가둔 마늘은 색깔이 검게 변하고, 마늘쪽도 녹색이 덜하고, 특히 훈제식초는 약간 떫은맛이 나는 것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 그것은 단지 습관일 뿐이고, 먹는 것만 큼 좋지는 않습니다.
예전에는 마늘이 녹색이 아닌 날이 라바데이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마늘을 식초에 담그면 녹색 마늘 쪽이 맵고 신맛이납니다. 요즘은 옛날 북경식 식당에 가서 된장국수를 먹으면 일년 내내 작은 접시에 녹색 라바마늘이 나온다.
라바 마늘 녹색화 보고서 분석
녹색 색소는 우리나라 전통 별미 '라바 마늘'을 생산할 때 생산됩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가정에서는 음력 12월에 마늘을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껍질을 벗긴 다음 쌀식초를 부어 작은 항아리에 봉하고 섣달 그믐날에 봉인을 풀어서 '라바마늘'을 만드는 전통이 있다. 녹색이고 기분 좋고 마늘향이 나며 맛있는 라바 마늘". "라바마늘"의 생산과정은 햇빛에 노출되지 않으며, 생산되는 색상은 엽록소가 아닌 마늘녹색 색소입니다.
라바마늘, 설탕마늘 등 전통적인 마늘 가공제품이나 마늘분말, 마늘편, 마늘즙, 마늘페이스트, 마늘 에센셜 오일 등 현대 가공마늘 제품을 가리지 않고 마늘의 녹색 변색 문제에 직면하여 마늘 녹색 색소 제품을 제어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려면 먼저 마늘 녹색 변색의 메커니즘을 이해해야 합니다.
연구팀은 최근 연구를 통해 '라바마늘'의 녹색 색소가 실제로 먼저 생성되는 파란색 색소와 나중에 생성되는 노란색 색소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색소를 생성하는 변환과정은 먼저 알리시아닌을 생성한 다음 이를 알리신으로 전환시키는 것입니다. 알리신은 매우 짧은 시간에 생성됩니다. 즉, 알리신으로 전환됩니다. 마늘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마늘 페이스트가 녹색으로 변한다는 보고가 국내외에 있는데, 생성된 녹색 색소는 일반적인 엽록소가 아니라 중국 전통 식품인 '라바마늘'과 동일한 녹색 색소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질 변화를 분석한 결과, 마늘 세포 내 티오지방족 시스테인 설폭사이드, 티오프로페닐 시스테인 설폭사이드 등 황 함유 화합물이 알리이나제의 작용으로 변형되어 황을 생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원장과 라바의 관계는 관련이 있다
전설: 라바 축제는 음력 12월(12월) 8일로 원나라에서 시작되었으며 명나라 초기에는 주원장이 투옥되어 감옥에서 고통을 당할 당시 날씨가 춥고 춥고 배가 고팠을 때 쥐구멍에서 팥, 쌀, 대추 등 잡곡을 7~8종 정도 캐냈다고 한다. 감옥. 주원장(朱源章)은 이것을 죽을 끓여서 음력 12월 8일이라 이름을 붙였다. 나중에 주원장은 천하를 평정하고 남북에서 황제가 되어 감옥에 갇힌 그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라바절로 정하고 그날 먹은 곡물죽을 정식으로 라바죽이라 명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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