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라오서가 쓴 희곡은 무엇인가요?

라오서가 쓴 희곡은 무엇인가요?

1. '찻집'

'찻집'은 현대 작가 라오서(Lao She)가 1956년에 쓴 희곡이다. 바(Ba)가 편집하는 잡지 '추수(Harvest)' 창간호에 게재됐다. 1957년 7월 초 진. 1958년 6월 중국희극출판사에서 단 한권으로 출판되었다.

극은 1898년 개혁 운동, 군벌 전쟁, 신중국 건국 직전이라는 세 시대에 걸쳐 거의 반세기에 걸친 사회 변화를 보여준다. 유타이(Yutai)라는 찻집을 통해 지난 반세기 중국 사회의 어둠과 부패, 기괴함과 기이함은 물론, 이 사회에 사는 모든 생명체를 폭로한다.

대본에는 찻집 주인 외에도 궁중 음식을 먹는 기수, 산업을 경영하는 자본가, 정직한 관리 출신 내시, 외국 종교를 믿는 성직자, 가난한 농부들이 등장한다. , 그리고 요원, 깡패, 경찰, 깡패, 점쟁이 등

캐릭터는 많지만 개성은 뚜렷하다. “목소리를 들어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 “몇 마디로 캐릭터의 윤곽을 그려볼 수 있다.” 이 작품은 찻집 주인 왕리파(Wang Lifa)가 조상 대대로 이어온 '유타이 찻집'을 암울하게 경영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기민하고 재치 있고 열심히 일했지만 결국 쇠퇴를 막지 못했다고 설명하는 것은 중국 사회의 추세를 측면에서 반영한 것입니다. 이 작품은 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공연되어 높은 평가를 받은 현대 중국 희극 창작의 고전 작품입니다.

2. "용서구"

"용서구"는 신사회주의 중국에 대한 찬가로, 예술가에서 " 낡은 사회의 미치광이'', 해방 후 '광인'에서 예술가로 변신한 남자의 이야기에는 해방 전후 중국인민의 서로 다른 운명과 당과 당에 대한 지지와 사랑이 반영되어 있다. 정부.

이 연극은 사회 변화 과정에서 베이징의 작은 안뜰에서 네 가족의 다양한 경험을 묘사하며 구시대와 신시대의 엄청난 변화를 보여줍니다. 이 연극은 Madman Cheng, Wang 이모, Niangzi, Ding 형수와 같은 독특한 캐릭터를 만들어냅니다.

3. '남은 안개'

라오서의 4막 희곡 '남은 안개'는 1939년에 쓰였으며, 충칭의 사회적 현실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시 감독은 한편으로 신성하고 탐욕스럽고 음탕하고 권력을 추구하는 동시에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여성들과 놀았을 뿐만 아니라 반역자들과 결탁하기도 했다는 점에서 저항전쟁을 외친다.

그는 그를 위해 정보를 훔쳤지만 나중에 실패하여 체포되어 감옥에 갇혔습니다. 그는 반역자를 자백할 수밖에 없었지만 이때 엄청난 초능력을 지닌 이 여인이 공개적으로 한 중요한 관리의 집에서 열리는 연회에 참석했습니다.

라오셔의 코미디는 항일전쟁 상황을 에워싸고 있는 '잔연한 안개'를 걷어내고 퇴폐적 통치에 직접적으로 풍자의 칼날을 들이댄다는 의도를 갖고 있다. 극중 인물들은 개성이 뚜렷하고 언어가 생생하고 장난스럽다. 1939년 11월, 이 연극은 포효극단(Roaring Theatre Company)에 의해 충칭에서 초연되었습니다.

4. '붉은 마당'

'붉은 마당': 극작가 라오서(Lao She)가 극본을 쓰고 샤춘(Xia Chun)과 바이센(Bai Sen)이 연출한 드라마. 베이징의 '큰 안뜰'에서의 생활을 바탕으로 한 이 연극은 정류 운동 중 베이징의 서민들의 변화를 묘사합니다.

'대마당'은 베이징 시민들에게 친숙한 곳이다. 예전 베이징에는 이런 큰 마당이 많았는데, 이는 소시민의 경제력이 약하고 독립적인 생활 방식에 적합했다. 그 중에는 자영업자와 수공업 노동자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같은 집단에 속하지 않지만 같은 대문에 살고 있어 마당에서의 생활이 복잡해진다. 또한 넓은 안뜰에는 많은 "주부"가 살고 있습니다.

매일 남자들이 출근하고 출근하는 마당의 실제 주인은 바로 이 '주부'들이다.

해방 후 그들의 생각은 많이 바뀌었다. 이 연극은 해방 후 거리의 변화, 거리의 새로운 풍습과 새로운 모습, 거리에서 공산주의의 발아를 진정으로 반영한다. .

5. '누가 먼저 충칭에 도착하는가'

'누가 먼저 충칭에 도착하는가'는 주인공 우펑밍이 동생 펑위를 탈출시키는 것을 돕는 내용이다. 적군이 점령한 북평 지역에서는 항일전쟁에 참전했고, 북평에 머물면서 일본 장교와 반역자들을 암살했다.

결국 조국을 위해 목숨을 잃었다. 그는 죽기 전 "내가 먼저 충칭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이곳에서 충칭은 항일전쟁의 중심지이자 정신적 상징이 되었다.

충칭에 오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항일전쟁에 헌신하는 일이다.

바이두백과사전-라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