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다도의 미적인 사진
다도의 미적인 사진
다도에 관한 아름다운 사진을 감상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아름다운 다도 사진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도 미학 사진
다도 미학 사진 1 다도 미학 사진 2 다도 미학 사진 3 다도 미학 사진 4 관계 다도와 종교 사이
1) 유교와 중국 다도
공자, 맹자, 순자의 유교의 기본 특징은 무신론적 세계관과 현실을 향한 긍정적인 삶의관이다. 생명은 심리학과 윤리의 결합을 핵심과 기초로 삼고, 감각의 금욕적 억압보다는 감성과 이성의 결합, 이성과 절제를 활용하여 사회적, 윤리적 심리적 감정과 만족을 추구하는 것을 강조한다. 차는 사람들을 자극하고 흥분시키지만, 사람들은 차를 마실 때 평화롭고 조용한 마음의 상태, 우아하고 단순한 환경, 조화로운 차 애호가, 절묘하고 조화로운 차 세트가 필요합니다. 손님에게 차를 대접하고, 손님에게 차로 대접하는 것은 중국 민족의 전통 예절입니다. 왕을 존경하고 예의를 중히 여기며 노인을 존경하고 젊은이를 사랑하며 정직하고 검소하며 덕을 닦고 남을 친절하게 대해야 합니다. 인(仁), 정의(仁), 예(禮), 신(信)은 유교의 도덕적 개념이다. 황금률은 루 가문의 삶의 신조입니다. 당나라 유진량은 차에 10가지 덕이 있다고 가르쳤는데, 차는 우울증을 없애고, 차는 졸음을 쫓아내고, 차는 질병을 쫓아내고, 차는 기(氣)를 기르고, 차는 맛을 내고, 차는 도를 가르치고, 차는 몸을 수양한다. , 차는 건강을 향상시키고, 차로 존경심을 표현하고, 차나무로 자비를 기릴 수 있습니다. 그 중 수양, 기품, 공경, 예의와 인의 네 가지 덕목은 절제의 원리를 발전시키고 대인관계를 조화롭게 하는 것이다. 중국 다도의 정신은 검소함, 순수함, 조화, 존경, 평온입니다. 즉, 정직하고 검소하며 단순하며, 마음이 청결하고, 조화롭게 살고, 성실하며, 남을 존중하는 것입니다. 이는 모두 유교와 일치한다. 유교는 2000년 이상 중국에 영향을 미쳤으며, 우리 민족이 타인을 대하고 사회에서 행동하는 기본 원칙이었습니다. 이는 유교가 차문화를 관통하며 늘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차문화의 발전을 결정짓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다도 2), 도교사상과 중국 다도
노장자의 도는 자연과 초월, 열정적인 감정표현과 독특한 개성의 표현을 추구하는 것을 강조한다. 불멸과 변화와 비상을 갈망하고, 운명을 믿지 않으며, 산업을 믿지 않으며, 삶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조용히 관찰하며, 조용하고 활동적이지 않으며, 겸손을 잊고, 단순한 인간의 본성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자연에 적응한다. 모든 것의. 도교에서는 술과 살생을 금하며, 생각하거나 걱정하지 않고 조용히 앉아 마음을 쉬게 해야 합니다. 차에는 잠을 깨는 힘이 있으며, 도교에서는 차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파슈에서는 도교가 발달하였고 파슈에서는 차를 마시는 풍습이 널리 퍼져 차는 불로장생의 약이 되었다. 차의 기간 소비 ". 남조 제량(齊梁) 시대의 도사인 도홍정(Tao Hongjing)은 그의 『잡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고투는 단추자와 황산기와 마찬가지로 몸을 가볍게 하고 뼈를 바꾸었다.” Danqiuzi는 불멸의 존재입니다. 일곱 그릇의 차에 관한 루퉁(Lu Tong)의 시: "일곱 그릇을 먹을 수는 없지만 겨드랑이 아래로 부는 바람만 느낄 수 있다"는 차와 도교의 관계를 묘사한 것입니다. 하늘로 올라가 불멸의 존재로 변신합니다. 중국인들은 다른 민족들에게는 없는 불멸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 문화에 반영된 "러성(Lesheng)"의 정신은 중국인 특유의 것입니다. 자연을 강조하는 것은 도교 사상이기 때문에 중국 다도에는 엄격한 기준이 없습니다. 자연의 도는 변화의 도이기 때문에 마음이 자연과 연결되어 자연을 아름답게 하고, 소리를 크게 하고, 코끼리를 보이지 않게 하고, 법을 무법하게 하고, 생활을 어지럽히게 한다. 차를 마실 때 당신은 차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행복하며 자급자족합니다. 차를 만드는 것은 규칙에 국한되지 않으며 차를 마시는 것은 특정 환경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중국 다도의 기본 정신 중 하나는 순수함과 부드러움으로, 마음이 산만한 생각에서 벗어나 자신과 현실 세계의 존재를 잊고 행복이라는 천상의 꿈을 추구하며 삶에 무관심하고 세상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아무 것도 추구하지 마십시오. 이 빛의 기운은 도교사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차는 하늘과 땅 사이에서 생겨나고, 하늘과 땅의 기운을 흡수하며, 차를 만드는 물은 자연에서 나온다. 물, 산수, 손에 든 컵은 사람들에게 평온함을 선사합니다. 자연과 사람이 하나되는 아름다운 산과 강에 녹아드는 느낌입니다. 황홀하다. 차의 성질은 가볍고 우아하며 이는 도교사상에 매우 가깝습니다. 그러므로 도교인들은 차를 매우 좋아하며, 차를 심고 차를 마시는 것은 자연스럽게 도교 승려들의 일상적인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동시에 공관의 도사들은 스스로 차를 마시는 것을 즐겼을 뿐만 아니라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차를 사용하는 것을 옹호했으며, 기도, 제사, 단식을 위한 제물로 차를 사용했습니다.
3) 불교사상과 중국 다도
불교 수행으로 인해 불살생, 불도둑질, 불음, 불거짓말, 불불의 오계를 강조한다. 또한, 불교에서는 명상에 빠져 생각이나 걱정 없이 조용히 앉아서 반잠 상태에 빠질 것을 요구합니다. 왜냐하면 차는 잠을 깨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차와 함께 마시는 와인'은 차를 마시다가 졸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결국 승려들 사이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일반화되었고, 심지어 불교의 대중화로 인해 승려들은 다른 사람들을 이용하여 어디서나 차를 요리하고 마셨다. 세상에서는 모방하기 위해 달려들었고, 차를 마시는 것이 습관이 되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이르러 차를 마시는 것은 관습에 관계없이 단지 돈을 투자해서 마시는 것이 아니라 볶은 차를 파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차생산과 차문화의 발전을 촉진하는데 불교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알 수 있다.
불교 사상은 겉으로 모든 조건을 없애고 마음에 이성이 없고 마음이 벽과 같으면 도에 들어갈 수 있음을 추구한다. ?법 밖의 특별한 전기인데, 말을 정하지 않고 직접 본심을 가리키며, 성품을 보고 부처가 된다고? ?보리수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받침이 없으니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먼지가 생길 수 있겠는가? 선의 본질은 아무것도 의지하지 않고, 아무것도 추구하지 않고, 어떤 것에도 게으르지 않고, 절대적으로 평온한 상태에서 선의 영역에 직접 들어가 명상에 집중하고 깨달음과 깨달음을 얻는 것입니다. 이런 사상은 중국의 노자(老子), 장자(莊子)의 도교사상인 "고요하고 활동이 없으며 마음은 죽음과 같다"는 사상과 매우 유사하다. 차의 성질은 단순하고 가벼우며 순수하여 불교의 정신과 유사하므로 불교에서 받아들일 수 있다. 불교는 차 생산과 차 문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중국 다도의 정신적 의미를 정의하고 영향을 미칩니다. 중국의 다도에서는 마음의 산만함을 없애고 명상에 집중하며 마음이 순수하고 자신과 현실을 잊어버리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다도정신은 불교사상에서 유래한 것이다.
다도의 내용
중국 차문화의 주체는 사람이고, 차는 사람의 대상으로 존재하며, 차는 사람을 위해 존재한다. 중국의 차문화는 미의 철학이라 불린다. 그 이유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1. 중국 차 문화 미학의 뿌리는 선진(前秦) 왕조와 위(魏), 진(魏), 남(南), 북(North) 왕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국 고전미학의 이론적 기초를 마련한 스승은 위대한 철학자였습니다.
2. 그 이론적 기초는 몇 가지 철학적 명제에서 파생되었습니다.
3. 발전 과정에서 중국은 차문화미학은 주로 불교, 도교, 유교의 철학이론을 배우고 수많은 사상가와 철학자들의 선전을 통해 이익을 얻었습니다.
4. 중국 차문화미학은 자연의 통일성을 강조합니다. 작은 찻주전자에서 우주의 신비를 탐구하고, 가벼운 차 수프에서 삶의 맛을 감상합니다.
5. 중국 차 문화 미학은 철학적 측면에서 차인에게 광범위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사고방식, 미적 취향, 예술적 상상력, 인격 형성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한마디로 중국 고전철학의 미학적 개념이 바람과 함께 밤에 잠입하여 말없이 촉촉하게 적시고 중국 차 문화의 멋진 꽃을 키우는 것입니다. 중국 차 문화에는 불교의 둥글고 영묘한 아름다움, 도교의 신비롭고 넓은 마음의 아름다움, 유교의 우아하고 암시적인 아름다움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요약하면 일부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습니다.
중국 차 문화의 발전은 상향식이므로 발전은 폭이 넓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소위: 차 문화는 유교와 불가분의 유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차문화와 유교의 이념체계를 분리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자유롭고 방종한 중국 문인으로 인해 중국의 차문화가 백화백화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생각이 경쟁하는 학교. 중국 문화에서 도교는 매우 신성하고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중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차를 '차문화' 또는 '다예술'이라고 부르며, 감히 '다도'에 대해 언급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