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수시는 어떤 사람인가요?

수시는 어떤 사람인가요?

1. 어린 시절의 경험

소시는 인종(仁宗) 치하의 징유 3년(1037년 1월 8일) 12월 19일 메이저우(Meizhou) 메이산(Meishan)에서 태어났습니다. 송나라 초기의 재상이었다. Su Shi의 할아버지는 Su Xu이고 그의 사촌은 Zhongxian이고 그의 할머니는 Shi입니다.

소시의 아버지인 소쉰은 '삼자경'에 나오는 '소노전'으로 "스물일곱 살부터 열심히 일을 시작했다"고 한다. Su Xun은 늦게까지 일을 시작했지만 열심히 일했습니다. Su Shi의 이름 "Shi"는 원래 자동차 앞 팔걸이를 의미합니다. 이는 그가 알려지지 않았지만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돕고 사람들을 구출하는 데 없어서는 안될 존재라는 의미입니다.

수시는 천성적으로 개방적이고 직설적이며 도가적인 스타일이 강한 인물이었습니다. 좋은 친구들, 좋은 음식, 맛있는 음식들, 좋은 차, 그리고 산과 숲으로의 우아한 여행.

2. 북경으로 시험보러 가다

가유 원년(1056년)에 소식은 처음으로 사천을 떠나 북경으로 가서 시험을 치렀다. 황실 시험. 소쉰은 가유 2년(1057)에 시험을 치르기 위해 양쯔강을 따라 동쪽으로 먼 서수 지역에서 21세의 소시와 19세의 소철을 데리고 베이징으로 갔다.

당시 심사관은 문단의 선두주자인 구양수(河陽秀)였고, 후임 심사관은 시의 베테랑인 메이야오진(Mei Yaochen)이었다. 이 두 사람은 시를 혁신하겠다는 결심을 했고, 소식의 신선하고 자유로운 문체는 갑자기 그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정책 논문의 제목은 '형벌과 보상의 정직성'입니다. Su Shi의 '형벌과 보상의 정직성'은 심사관 Ouyang Xiu에게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슈는 그것이 제자 증공이 쓴 것이라고 잘못 믿었고, 의심을 피하기 위해 2등을 해야 했다.

수시는 기사에서 "고타오는 사람을 죽이는 선비였다. 고타오는 세 사람을 죽이라고 했고, 야오는 세 사람을 용서하라고 했다"고 썼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몰랐다. Su Shi는 감사하다고 Shi에게 물었고 Su Shi는 "왜 출처를 알아야합니까! "라고 대답했습니다.

Ouyang Xiu는 이 말을 듣고 Su Shi의 모습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는 혁신을 향한 대담함과 용기를 내비쳤으며, "이 사람은 책을 잘 읽고 활용하는 데 능숙하다고 할 수 있으며, 그의 글은 앞으로 세계 어느 곳에서도 유례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Su Shi의 미래를 예견했습니다.

3. 수도에서 유명하다

구양수의 거듭된 칭찬으로 소식은 한동안 유명해졌다. 그가 새로운 일을 할 때마다 즉시 수도 전역에 퍼질 것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수도에서 유명해져서 자신의 재능을 뽐내려던 중 갑자기 소식과 소식의 어머니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슬픈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두 형제는 아버지와 함께 장례를 치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갔다. 가유 4년 10월, 애도 기간을 마치고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가유 6년(1061)에 소시는 고교 시험에 응시했는데, 이는 흔히 '북경 3년 시험'으로 알려져 있다. ", 그리고 3급에 진입하여 "세기의 1인자"가 되었고, Fengxiang Mansion의 판사로서 사무와 서명을 담당하는 Dali를 받았습니다.

4년 뒤 문구원 형을 선고받았다. 즈핑(Zhiping) 2년, 소쉰(Su Xun)이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소식(Su Shi) 형제와 소철(Su Che) 형제는 관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와 3년 동안 애도했습니다. 3년 후 소식은 법정으로 돌아왔고, 정부와 대중 모두를 충격에 빠뜨린 왕안시의 개혁이 시작됐다.

소시를 처음 존경했던 멘토 구양수를 비롯해 많은 멘토들은 새 법에 반대하고 새 총리 왕안시와 정치적 의견 차이로 베이징을 떠나야 했다. 정부와 들판의 묵은 비는 말라버렸고, 수지가 그의 눈에 보는 것은 더 이상 그가 스무 살 때 보았던 '평화로운 세상'이 아니다.

4. 베이징을 떠나도록 초대하세요

서녕 4년(1071)에 소식은 새 법의 단점을 논의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왕안석은 몹시 화가 나서 검열관 셰경에게 황제 앞에서 소식의 허물을 고발해 달라고 부탁했다. 소식은 그 후 베이징에서 봉사할 것을 요청했고, 서녕 4년부터 7년(1074)까지 항저우에 총판으로 파견되었습니다.

희녕 7년 가을, 미주(산동성 주성)로 옮겨져 서주(徐州)의 부사와 관찰사를 역임했다. . 혁신은 법에 따라 불이익을 제거하고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는데, 이는 상당한 정치적 성과를 가져온다.

5. 오대시 사건

소시는 원봉 2년(1079)에 43세로 호주부사로 옮겨졌다. 취임 후 즉시 황제에게 '후저우 감사서'를 썼다. 이것은 일상적인 일이었지만 소식은 시인이었다.

글은 격식을 갖춘 글임에도 불구하고 “멍청하고 시대에 맞지 않아서 힘들다”며 개인적인 덧글을 덧붙이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신인을 따르라”, “나는 늙고 조용하지만 서민들을 목양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말은 신당에 이용됐다.

'원한과 분노를 짊어지고 있다', '언론을 비판한다', '악의를 품고 있다', 정부를 조롱하고 있다'며 '정부를 속이고 오만하다'고 한다. 무모하고 무례하며 황제에게 불충한 행위는 죽음이 마땅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수지의 시에서 비꼬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생각되는 문장들을 골라냈고, 한동안 법정에서는 수지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수시는 취임한 지 불과 3개월만인 올해 7월 28일 유시타이 관리들에 의해 체포되어 수십 명이 연루됐다.

북송 시대의 유명한 '오타이시 사건'입니다. 우타이시사건의 큰 타격은 그의 인생에 전환점이 되었다.

새 정당은 Su Shi를 죽여야 합니다. 구조 활동도 정부와 대중 모두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Su Shi의 정치적 견해를 공유하는 많은 장로들이 편지를 썼을뿐만 아니라 개혁파의 지식이 풍부한 일부 사람들도 Shenzong에게 Su Shi를 죽이지 말라고 조언했습니다.

왕안시는 당시 금릉에서 은퇴하고 “신성한 세계가 있는데 굳이 인재를 죽여야 하는가?”라는 편지도 썼다. 왕안석이 한 마디 말을 하여 소시는 총애를 받았고, 가볍게 해임되어 황주(현 호북성 황강) 단련부사로 강등되었다.

주에 재정착되어 현지 공무원의 감시를 받습니다. 수시는 감옥에서 103일을 보냈고 여러 차례 참수형을 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북송시대 태조 조광윤(Taizu Zhao Kuangyin) 시대에 선비를 죽이지 않는다는 국가 정책이 확립되어 소식은 재난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6. 황저우(黃州)로 강등

수시는 감옥에서 석방된 후 황저우(현재의 호북성 황강시) 부훈련사(부대장에 해당)로 강등되었다. 현대 민간 자위대)). 이 위치는 매우 겸손했고 실질적인 힘이 없었습니다. 이때 Su Shi는 이 전투 후 낙담했습니다.

소시는 취임 후 우울한 기분에 빠졌고 황저우시 외곽의 적벽산을 여러 차례 방문하며 '적벽시', '후적적시', '년누자오' 등의 유명한 작품을 썼다. 치비 노스탤지어".

유배당했을 때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가 시간에는 가족을 이끌고 도시 동쪽의 경사지를 개간하고 농사를 지어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때 '동포주시'라는 별명이 생겼다.

7. 복귀

1084년(원풍 7년) 소식은 황주를 떠나 여주로 가서 취임했다. 긴 여행과 여행으로 인한 피로로 인해 Su Shi의 아기가 불행하게도 사망했습니다. 루저우로 가는 길은 멀고 여행비는 고갈되었으며 아들을 잃는 아픔도 있었습니다.

수시는 법원에 편지를 보내 당분간 루저우에 가지 말고 먼저 창저우에 살 것을 요청했고 나중에 승인됐다. 그가 남쪽의 창저우(長州)로 돌아가려던 중 심종이 죽었다. 창저우 지역은 수로와 얽혀 있어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창저우에 살고 있는 그는 배고픔과 추위에 대한 걱정이 없고,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또한 수도의 정치적 분쟁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가족 및 많은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습니다. 낮과 밤. 그래서 소동포는 마침내 창저우를 그의 마지막 장소로 선택했습니다.

1085년 송나라의 절종이 왕위에 올랐고, 절종의 어린 나이에 태후가 정치를 맡았고, 사마광이 재상으로 임명되었고, 새 당이 탄생했다. Wang Anshi가 이끄는 것은 진압되었습니다. 소식은 조정으로 돌아와 지등주(봉래)의 관리가 되었습니다.

4개월 뒤, 예부 의사가 다시 법정에 소환됐다. 오전에 그는 거세인으로 승격되었고, 3개월 후 그는 중수세인으로 승격되었고, 곧이어 한림학자로 승격되어 예부의 칙령과 공물을 알게 되었다.

수시는 신흥 세력이 왕안석 일당 인사들을 필사적으로 탄압하고 신법을 폐지하는 것을 보고 그들이 소위 '왕당'과 똑같다고 믿었고 다시 한 번 황제에게 제안을 했습니다.

그는 집권 후 구당이 폭로한 비리를 비판했고, 그 결과 보수세력의 거센 반발을 불러일으키며 누명을 쓰고 누명을 썼다. 소식은 신당도 용납할 수 없고 구당도 용서할 수 없어 다시 한번 외부 지원을 요청했다.

8. 소제(蘇建)

원유 4년(1089)에 소시는 용도의 총각으로 임명되어 항저우를 알게 되었다. 서호는 오랫동안 준설되지 않았기 때문에 절반 이상이 침적되어 있었습니다. "광타이의 평평한 호수는 오랫동안 무성했고, 사람들은 수년 동안 번영을 누렸지만 여전히 시들고 있습니다." 호수는 점차 말라붙었고 호수는 잡초로 뒤덮여 농업 생산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항저우에 온 지 2년 만에 소식은 군중을 이끌고 서호를 준설하고 20만 명이 넘는 이주 노동자를 동원하고 봉천을 해고하고 옛 전망을 복원하고 3개의 탑을 세웠습니다(오늘의 3대 연못) 달을 반사함)을 호수의 가장 깊은 부분에 상징으로 새겼습니다.

그는 발굴된 토사를 모아 서호 건너편에 긴 제방을 쌓았고, 보행자의 편의를 위해 제방을 6개의 다리로 연결했습니다. 줄여서."

봄의 이른 아침, 수디는 훈제 버드나무, 반짝이는 나무 그림자, 새들의 노래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는 서호의 유명한 10경 중 하나인 "수디의 봄 새벽"입니다. "수 제방은 동쪽 경사면 곳곳에 세워졌습니다." 수시는 일생 동안 세 개의 제방을 건설했습니다.

소시는 영주(현 안후이성 푸양)로 강등되었을 때 영주서호를 준설하고 제방을 쌓기도 했다. 소성 원년(1094), 소식은 원녕군 부사로 강등되어 후이저우(지금의 광동성 휘양)에 정착했다.

60세에 가까운 수시는 철거 사무소까지 밤낮 가리지 않고 달려왔고 링난 주민들의 뜨거운 환영을 받았다. 소식은 황제가 보상한 금을 꺼내어 서호를 준설하고 긴 제방을 쌓는 데 기부했습니다.

이 때문에 “어르신들이 모여서 바구니와 냄비를 들고 다닐 시간이 없었다. 3일 동안 술을 마시고 마을 서쪽에 있는 닭들을 다 죽였다”고 한다. 오늘날 이 수디는 후이저우 서호 입구에 녹지대처럼 호수 중앙을 가로질러 호수를 둘로 나누는데, 오른쪽은 핑후, 왼쪽은 펑후입니다.

9. 단저우에서의 생활

소시는 당나라의 백거이에 비해 항저우에서 매우 편안하게 살았습니다. 그러나 원유 6년(1091)에 다시 법정에 소환되었다. 그러나 곧 정치적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원유 6년 8월 영주부사로 옮겨졌고, 원유 7년(1092) 2월 9월 양주부사로 임명됐다. 원유8년(1093)에 정주부사로 임명되었다.

원유 8년에 고태후가 죽고 절종이 집권하고 소성 원년(1094) 6월에 부사로 임명되었다. 닝위안군은 다시 혜양(현재의 광둥)으로 강등되었다.

소성 4년(1097), 62세의 소시는 고독한 배를 타고 하이난도 단주(현재의 하이난 단현) 근처의 황량한 곳으로 보내졌다. 국경. 송나라 때 하이난으로 유배되는 것은 처형보다 약간 가벼운 형벌이었다고 한다.

그는 단저우를 자신의 제2의 고향으로 여기고 있다. “나는 서주에 기생하는 단아 가문 출신이다.” 그는 이곳에 학교를 세우고 학문을 소개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소식을 배우기 위해 단저우까지 수천 리를 여행했습니다.

송나라 100여년 동안 하이난에서는 과거에 합격한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다. 그러나 소식이 북쪽으로 돌아온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강당조는 고향에서 조의를 표했고, 사람들은 늘 소식을 단주 문화의 선구자이자 씨 뿌리는 사람으로 여기며 그를 깊이 존경했습니다.

단주에 지금까지 전해지는 동포마을, 동포우물, 동포밭, 동포길, 동포대교, 동포모자 등에는 사람들의 기억을 표현하는 것, 심지어 언어까지 있다. 동포사투리".

10. 최종 결과

휘종이 왕위에 오른 후 소시는 정착을 위해 연주로 옮겨졌고, 서주 단연 부사, 영주 정착을 위해 옮겨졌다. 원부 3년(1100) 4월, 사면되어 조봉랑으로 복위되었다.

형국 원년(1101년 8월 24일) 7월 28일 창저우(현 강소)에서 사망했다. 그는 65세의 나이로 여주 가성현(현 허난성 가선현)에 묻혔습니다.

소시는 유언을 남기고 루저우 자청현 준타이향 상루이리에 묻혔습니다. 이듬해 그의 아들 소궈(Su Guo)는 그의 지시에 따라 아버지의 관을 가성현으로 옮겨 장사지냈습니다. 송나라 고종(高宗)이 즉위한 후 소시(蘇師)에게 대사(大師)라는 칭호를 주고 시호를 '원종(文宗)'으로 시호하였다.

확장 정보:

Su Shi의 말년:

서기 1099년에 62세의 Su Shi는 장화군(오늘날의 하이난)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주). 여러 우여곡절을 겪은 이 노인은 조국의 남쪽에서 삶을 추구해 왔지만 안타깝게도 수도에서 점점 멀어지고 있으며 공직도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장화군으로 강등된 소식은 원래 관저에 살았으나 나중에 법원에서 이 소식을 듣고 이사를 나가게 됐다. 쉴 곳을 찾기 위해 소식은 단저우시 남쪽의 오렌지 나무 숲 아래에 장랑 수녀원이라는 집을 지어야 했습니다.

쑤시는 주안랑안(Juanlang'an)에 살면서 말년에 극도로 슬픈 송시를 썼는데, 이는 무한한 고독을 열 글자로 표현한 것입니다. 살펴 보자 :

긴 밤에 지쳐서 결국 작은 창이 선명하지 않습니다.

외딴 마을에 개 한 마리가 짖고, 지는 달 아래 몇 사람이 산책한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이 오랫동안 하얗게 변해 여행이 맑아졌습니다.

폐허가 된 정원에 씨실이 있는데 어떻게 가직물을 만들 수 있겠는가?

번역: 시원한 공기가 침실로 밀려들고, 달빛이 안뜰 구석구석을 가득 채웠다. 어느 맑은 가을 달밤! 밤은 점점 추워지고 이슬은 점점 더 무거워지며 대나무 잎에 작은 물방울이 맺혀 때때로 굴러 떨어지며 하늘에 달이 빛납니다. 작은 별들은 어둡고 졸린 것처럼 보입니다. 사람들의 눈이 갑자기 뜨고 감깁니다.

달은 서쪽으로 지고 땅은 어두워지고 있다. 작은 등불을 들고 희미한 빛을 내는 반딧불들만이 보이는데, 대나무 숲 밖 시냇가에 앉아 있는 새들은 벌써 일어났다.

서로에게 전화를 걸어 새로운 하루를 맞이하기 위해 함께 이륙을 준비했다. 나는 그날 밤 수천 가지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전쟁과 관련이 없는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나는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고, 그토록 좋은 밤이 헛되이 지나갔다는 사실이 한탄스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 노래의 제목은 '지친 밤'인데, 어느 날 밤에 잠에서 깨어났을 때 이른 아침에 지은 것입니다. 말년에 소시는 극도로 외로웠지만, 마음 속 깊은 곳에서는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이 여전히 뚜렷했습니다.

특히 이 시의 “개 한 마리가 외딴 마을에서 짖고, 몇 사람이 지는 달을 걷고 있다”라는 대사는 당시 소식의 생활 환경의 황폐함을 묘사하고 있으며, 소와 대조되는 역할을 한다. 시 자신의 무한한 외로움.

인물 이야기:

1. 동포 젤리

북송 시대에 위대한 작가인 소동파가 풍향의 판관으로 임명되었다고 합니다. 저택(지금의 산시성 펑샹현)이 편지에 서명할 때 여름 더위를 피해 펑샹동호에 갔는데 더운 여름에 먹을 게 없어서 누구한테 렌즈콩을 갈아달라고 했어요. 렌즈콩이라고도 함)을 가루로 만들어 끓여서 페이스트로 만듭니다.

돌그릇에 담아 식힌 후 잘게 썰어서 소금, 식초, 후추 등의 양념을 곁들여 차갑게 드시면 상큼하고 부드러운 맛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효과를 완화시킨 후 나중에 Fengxiang 사람들에게 퍼졌습니다. 그를 기리기 위해 후세들이 그것을 '동포젤리'라고 부르며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2. 포인

수시는 뛰어난 재능을 갖고 있었고, 포인은 뛰어난 승려였습니다. 그들은 종종 함께 선을 수행하고 명상했습니다. Foyin은 정직했고 항상 Su Shi에게 괴롭힘을당했습니다. Su Shi는 때때로 그를 이용하여 매우 기뻤습니다. 집에 오면 재능 있는 여동생 Su Xiaomei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어느 날 두 사람은 다시 함께 명상을 하게 됐다. Su Shi는 "내가 어떻게 생겼을 것 같나요?"라고 물었고 Foyin은 "당신이 부처님처럼 보이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Su Shi는 웃으며 Foyin에게 "거기 앉아 있는 당신의 모습이 어떤지 아세요? 그냥 살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소똥더미처럼.”

이번에도 포인은 또 멍청해지는 불이익을 당했다. Su Shi는 집에 돌아온 Su Xiaomei 앞에서 이 문제를 과시했습니다. 소샤오메이는 비웃으며 오빠에게 말했다. "당신은 여전히 ​​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선을 수행하는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마음과 본성을 보는 것입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는가? 포인은 당신이 부처를 닮았다는 것은 그 사람의 마음에 부처가 있다는 뜻이고, 부처의 인장이 소똥처럼 보인다고 말한다면 당신의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

소동파와 황팅젠은 금산사에 살았습니다. 어느 날, 그들은 먹을 빵을 만들었습니다. 두 사람은 이번에는 절에 있는 포인 스님에게 케이크 만드는 일을 말하지 않기로 합의했다. 잠시 후 케이크가 구워지고 두 사람은 숫자를 세었습니다.

먼저 관음보살좌에 떡을 공양하고, 정성껏 절한 뒤 기도를 드린다. 뜻밖에도 신의 천막에는 부처님의 인장이 미리 숨겨져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무릎을 꿇고 기도를 하던 중 손을 뻗어 빵 두 조각을 훔쳤습니다.

소시는 경의를 표한 후 일어나서 케이크 두 개가 없어진 것을 보고 무릎을 꿇고 다시 기도했다. “관음보살은 이런 신통력을 가지고 계시는데 케이크 두 개를 먹었습니다. 그를 맞으러 나오지 않느냐?" 텐트 안의 남자는 "내가 국수를 좀 먹으면 당신과 함께 몇 개의 관절을 만들어 먹겠습니다. 어찌 감히 나를 귀찮게 합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소동파는 항저우에 있었고 서호사 스님들과 친분을 쌓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금산사 포인스님과 절친한 친구였으며, 두 사람은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면서 자주 농담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포인 스님은 연회에서 손님을 대접할 때마다 항상 초대받지 않은 채 찾아왔습니다.

어느 날 밤, 소동포는 황정견을 서호로 초대했다. 배에는 술과 음식이 가득했다. 유람선이 해안을 떠나자 소동파는 웃으며 황팅젠에게 말했다: "포인은 모든 파티에 와야 합니다. 오늘 밤 우리는 배를 타고 호수로 가서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그 사람은 어차피 갈 수 없어요." 포인 스님은 뜻밖에도 소동파와 황정견이 호수로 여행을 떠난다는 소식을 듣고 배에 오르기 전에 선실 판자 밑에 숨었습니다. .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있고, 시원한 바람이 호수에 가득했고, 유람선은 와인잔을 들고 천천히 서호삼탑으로 다가왔다. , 턱수염을 휘날리며 황정견에게 "오늘은 부처님 봉인이 없습니다. , 조용히 해야 합니다. 먼저 술 한잔 하자.

처음 두 문장은 "라는 단어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zai", 마지막 두 문장은 '哉'라는 단어로 끝나야합니다." Huang Tingjian은 "알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Su Dongpo가 먼저 말했습니다. "구름이 갈라지고 밝은 달이 나왔습니다. 하늘이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하늘이 말할 수 있겠느냐?" 황팅젠은 호수에 있는 연꽃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러자 그는 "연꽃씨를 떼어내고 물고기가 나오도록 하라. 당신은 당신의 자리를 찾았다! 당신은 당신의 자리를 찾았다!"라고 말했다. 이때 포인은 더 이상 그것을 참을 수 없었다. 황정견의 말을 들은 후, 그는 선실 보드를 밀어내고 밖으로 나갔다.

"배의 판자가 옆으로 밀려나고 부처님의 인장이 나왔다. 참으로 안타깝다! 참으로 안타깝다!"소동파와 황팅젠은 갑자기 한 남자가 기어 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 자세히 보니 부처님의 인장이었는데, 부처님께서 이렇게 네 시를 읊으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웃음이 터질 수밖에 없었다. 소동파는 부처님의 인장을 받고 자리에 앉아 "잘 숨기고 제대로 하셨는데 오늘 드디어 또 얻으셨네요!"라며 세 사람은 달을 감상하고 호수로 가서 수다를 떨며 웃었다.

어느 날 저녁, 동포와 그의 친구 포인스님은 강에서 뱃놀이를 하고 있었습니다. 늦가을, 황금빛 바람이 바스락 거리고 물이 반짝이고 강 양쪽의 풍경이 매력적입니다. 술을 마시던 중 포인은 동포에게 형을 물었다. 수동포는 해안가를 바라보며 손으로 가리키며 아무 말 없이 미소를 지었다.

포인은 주위를 둘러보며 해안가에서 배고프게 뼈를 갉아먹고 있는 커다란 노란 개를 보았습니다. 포인은 소동파가 농담하는 것을 알고 웃으며 소동파의 시가 적힌 부채를 물에 던졌다.

두 사람은 손을 잡고 웃으며 암묵적으로 서로를 이해했다. 그들은 이중 참여 더미 커플을 만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동포의 제1행은 개가 강물에서 뼈를 갉아먹는다는 것이다. 부처님의 인장 제2행은 동포(시체)의 시가 강물을 흐른다는 것이다.

바이두백과사전-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