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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채 지식
컬러가 가득한 세상에서 색은 모든 것을 감성적이고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미학 중 하나인 색상은 일상 생활의 모든 측면에 존재합니다. 의복, 음식, 주택, 교통수단, 거의 모든 것의 사용 등 모든 것이 색과 밀접한 관련이 없습니다.
인간의 감정은 이해의 시작입니다. 빛과 소리의 객관적인 세계는 감각 기관에 작용합니다. 신경계와 뇌의 활동을 통해 우리는 감각을 느끼고 외부 세계의 사물과 현상을 이해합니다. 색은 인간의 감각(외부 자극) 및 인간의 지각(기억, 연상, 비교 ......)과 관련이 있습니다. 색채 감각은 색채 지각에 항상 존재하며 고립되어 존재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인간의 색 감각 정보의 전달 경로는 광원, 색 대상, 눈, 뇌이며, 이는 인간의 색 감각을 형성하는 네 가지 주요 요소입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사람들이 색을 느낄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색을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는 조건도 제공합니다. 이 네 가지 요소 중 하나가 사실이 아니거나 관찰에 변화가 생기면 색을 올바르게 판단할 수 없으며 색이 주는 효과도 얻을 수 없습니다.
광원의 복사 에너지와 물체의 반사는 물리학의 범주에 속하고 뇌와 눈은 생리학 연구의 내용이지만 색은 항상 물리학을 기반으로하며 색의 느낌에는 항상 색의 심리적, 생리적 기능의 반영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일련의 비교와 연상이 있습니다.
미국광학회 색채위원회는 색을 공간적, 시간적 비균질성, 즉 빛의 복사가 망막을 자극하여 관찰자가 시각을 통해 장면을 얻을 수 있게 하는 빛의 특성으로 정의했습니다. 중국의 국가 표준 GB5698-85에서 색의 정의는 '색은 이미지의 시각적 특성에 더해 인간의 눈에 작용하는 빛'입니다. 이 정의에 따르면 색상은 인간의 눈에 작용하는 물리적 자극의 시각적 특성이며, 인간의 시각적 특성은 심리적 반영이기도 한 뇌의 지배를 받습니다. 따라서 색상 인식은 물체의 원래 색상 특성뿐만 아니라 시간, 공간, 외관 및 물체 주변 환경뿐만 아니라 각 개인의 경험, 기억, 관점 및 시각적 민감도 및 기타 여러 요소의 영향을받습니다.
색상은 자연에서 비롯되지만 인간은 자연색에서 얻은 영감을 천연 또는 인공 안료와 결합하여 삶을 더욱 다채롭게 만듭니다.
색상 혼합
정답: 원색 이론
3원색이라고 불리는 이 세 가지 색은 다른 두 가지 원색으로는 혼합할 수 없는 반면, 다른 색은 이 세 가지 색을 일정한 비율로 혼합하여 만들 수 있다는 뜻입니다. 크로매틱스에서는 이 세 가지 색을 3원색이라고 부릅니다.
b:색 혼합의 이론
색 혼합은 덧셈 혼합과 뺄셈 혼합으로 나눌 수 있으며, 색이 시각에 들어올 때 혼합하는 것을 중립 혼합이라고도 합니다.
추가적 믹싱
추가적 믹싱은 색광을 혼합하는 것입니다. 두 가지 이상의 빛이 함께 혼합되면 밝기가 증가하고 혼합된 색상의 총 밝기는 혼합된 색상의 밝기의 합과 같아집니다. 색상과 빛의 혼합 측면에서 세 가지 기본 색상은 주홍색, 에메랄드 그린, 청자색입니다. 이 세 가지 색의 빛은 다른 색의 빛을 혼합하여 생성할 수 없습니다.
주홍색 빛 + 에메랄드 빛 = 노란색 빛
에메랄드 빛 + 청자색 빛 = 파란색 빛
청자색 빛 + 주홍색 빛 = 자홍색 빛
노란색, 파란색, 보라색 빛은 중간색입니다.
두 가지 색의 빛만 혼합하여 백색광을 만들 수 있다면 두 색은 보색입니다. 예: 주홍색 빛과 파란색 빛, 에메랄드 녹색 빛과 보라색 빛, 청자색 빛과 노란색 빛.
(2)감산 혼합
감산 혼합은 주로 안료를 혼합하는 것입니다.
백색광이 컬러 필터를 통과한 후 빛의 일부가 반사되어 나머지를 흡수하여 일부 복사력이 감소하고 최종 투과되는 빛은 두 가지 감산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색상 혼합을 감산 혼합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투명도가 강한 염료는 혼합 후 상당한 디밍 효과가 있습니다.
3원색의 빼기 색상 혼합은 3원색의 보색인 녹색-빨강(마젠타), 청자색-노랑(연노랑), 주홍색-파랑(하늘색)의 덧셈 색상 혼합을 말합니다. 두 가지 원색을 혼합하여 중간색 생성:
빨강 + 파랑 = 보라색
노랑 + 빨강 = 주황색
노랑 + 파랑 = 녹색
두 색이 회색 또는 검은색을 생성하면 두 색은 보색입니다. 세 가지 기본 색상을 특정 비율로 혼합하여 검은색 또는 짙은 회색이 될 수 있는 색상을 만듭니다. 감산 혼합에서는 혼합되는 색이 많을수록 밝기가 낮아지고 순도가 낮아집니다.
(3) 중립 혼합
중립 혼합은 인간 시각의 생리적 특성에 기초한 일종의 시각적 색상 혼합으로, 색광이나 발광 물질 자체를 변화시키지 않으며 혼합 효과의 밝기가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으므로 중립 혼합이라고합니다.
시각적 혼합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컬러 회전 혼합: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디스크에 나란히 배치하고 강력하고 빠르게 회전시켜 새로운 컬러를 확인합니다. 색상 회전 혼합의 효과는 색조 측면에서는 첨가제 혼합과 유사하지만 밝기 측면에서는 혼합된 색상의 평균입니다.
b:공간 혼합: 서로 다른 색이 병치될 때 망막에 투영되는 크기가 충분히 작으면 망막의 매우 인접한 부분에 있는 광수용체 세포에 서로 다른 색 자극이 동시에 작용하여 눈이 독립적으로 구별하기 어렵고 색이 시각적으로 혼합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러한 혼합을 공간 혼합이라고 합니다.
색상의 기초
색을 이해하고 사용하려면 색의 유도 및 배열의 원리와 방법을 숙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색의 속성에 대한 숙달입니다.
색상은 무색과 유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흑백입니다. 회색, 후자는 빨강, 노랑, 파랑 등 다채로운 색상입니다.
컬러가 있다는 것은 스펙트럼에서 특정 색조 또는 색조를 갖는 것이며, 이를 통칭하여 색조라고 합니다. 반대로 무색은 색조가 없습니다.
무색은 밝음과 어두움, 흰색과 검은색을 각각 가지고 있으며, 이를 색조라고도 합니다. 색상 표현은 복잡하지만 세 가지 무한대 값 집합을 사용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색조 또는 색조, 두 번째는 명암 또는 밝기, 세 번째는 강도 또는 순도 및 채도입니다. 밝기와 채도는 색의 상태를 결정합니다. 이를 색의 세 가지 속성이라고 합니다. 명도와 색조가 두 가지 선으로 결합된 색의 상태를 색조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명도를 색조로 이해하지만 이는 불완전한 개념입니다.
명도
명도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무채색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무채색은 1차원적이고 담론적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림) 가장 밝은 것은 흰색이고 가장 어두운 것은 검은색입니다. 검은색과 흰색 사이의 다양한 회색은 밝고 어두운 강도를 표현합니다. 일정한 간격으로 나누면 밝기와 어두움의 척도를 구성합니다. 색상은 자체 밝기 값에 따라 달라지며 회색과 흰색의 음영을 더하거나 빼서 밝고 어두움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의 컬러 매칭 시스템(P.C.C.S.) 는 9단계, 멘서는 11단계의 밝기와 어두움을 사용합니다. 둘 다 일련의 숫자를 사용하여 밝기의 급격한 증가를 나타냅니다. 물체 표면의 밝기는 표면의 반사율과 관련이 있습니다. 반사가 많고 흡수가 적으면 밝고, 반대로 반사가 적으면 어둡습니다. 100% 반사된 빛만 이상적으로 흰색이고, 100% 흡수된 빛은 이상적으로 검은색입니다. 사실 이러한 이상적인 현상은 우리 주변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은 가장 이상적인 흰색 황화마그네슘 결정 표면을 흰색의 표준으로 삼는 경향이 있습니다. P.C.C.S . 시스템에서 검은색은 '1, 회색 음영은 2.4.3.5, 4.5.5, 6.5, 7.5, 8.5, 흰색은 9.5로 흰색에 가까울수록 밝기가 높고 검은색에 가까울수록 밝기가 낮아집니다. 가장 높음, 가장 높음, 약간 높음, 중간, 약간 낮음, 낮음, 가장 낮음 등 7가지로 분류됩니다. 이 9가지 등급에 2, 3, 4, 5, 6, 7.8, 9로 나뉘는 등급을 더하면 17가지 밝기 등급이 나옵니다.
색이 있는 음영이 있으며, 순도의 밝기는 색이 없는 회색 음영에 해당하는 밝기로 표현됩니다. 휘도는 일반적으로 수직선으로 표시됩니다. 위쪽은 흰색, 아래쪽은 검은색으로 표시한 다음 느낌에 따라 회색 톤으로 줄을 지어 등급을 매깁니다. 밝고 어두움을 나타내는 이 세로축을 무색 축이라고 하며, 컬러 솔리드의 중심 축입니다.
색
색이 있다는 것은 색조, 즉 클러스터, 노란색, 파란색 및 기타 여러 가지 색 계열을 포함하는 것으로, 이를 색상이라고 합니다.
초기 기본 색상은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및 보라색입니다. 각 색의 중간에 하나 또는 두 개의 중간 색이 삽입되며, 머리와 꼬리 색조는 빨간색, 주황색-빨간색, 노란색-주황색, 노란색, 노란색-녹색, 녹색, 녹색-파란색, 파란색-녹색, 파란색, 파란색-보라색 및 보라색의 스펙트럼 순서로 표시됩니다. 빨간색-보라색에 중간색을 추가하면 빨간색과 보라색은 12가지 기본 색조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 열두 가지 색조의 색조 변화는 스펙트럼 색상 감각에서 일관성이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중간 색을 찾으면 24가지 색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펙트럼의 빨강, 주황, 녹색, 파랑, 보라색 띠를 다시 원으로 만들고 빨강과 보라색 사이에 반 띠를 삽입하여 원형의 색조 관계를 형성하면 이를 색조 고리라고 합니다. 기본 색상 사이의 중간 색을 취하면 12색 위상 링이 만들어집니다. 24색 링도 있습니다. 색조 링의 원 안에서 색조는 서로 다른 각도로 배열되어 12색 색조 링의 각 색조 사이의 간격은 30도이고 24색 색조 링의 각 색조 사이의 간격은 15도입니다.
P.C.C.의 시스템은 색조에 대한 보다 표준화된 통일된 이름과 기호를 개발했습니다. 그 중 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색은 "포지티브" 색을 나타냅니다(물론 소위 포지티브 색은 장소에 따라 다르게 이해됩니다). 양의 색은 대문자 하나로, 같은 혼합 색은 대문자 두 개를 나란히 놓고, 같지 않은 혼합 색은 주로 대문자로, 마지막 색은 소문자로 표시합니다. 유일한 예외는 지오키드에 BP 대신 V를 사용하는 것. V는 바이올렛의 첫 글자로, 문자를 색상으로 구분하여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고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본인들이 이런 식으로 색 이름을 나누고 부여하는 것은 멘켈의 10가지 색조와 20가지 색조를 따르는 것으로 보이며, 멘켈 체계는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보라색을 기본으로 하여 황적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24가지 색상 P, C, C, S도 10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몰입도
색조에도 강함과 약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청홍의 경우 밝고 순수한 빨간색의 불순물이 없고 떫고 건조한 "시든 장미"가 있으며 더 밝은 분홍색도 있습니다. 색조는 모두 같지만 강약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SA+URA+LON) 또는 크로마라고 합니다. 크로마는 흔히 높거나 낮다고도 합니다. 크로마가 높을수록 색상이 더 순수하고 밝아집니다. 채도가 낮을수록 색상이 더 떫고 탁합니다. 순수한 색상이 가장 높은 채도 수준입니다.
채도를 표현할 때는 일반적으로 가로 가로축을 사용합니다. 무색의 세로축을 점으로 삼아 색 고리의 특정 색조가 바깥쪽으로 뻗어 나가는 방향으로 색도가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여러 단계로 나눕니다.P, C, C, S 체계는 S를 눈금 단위로 삼아 9단계로 나뉩니다. 최소값은
최대값은 g s 입니다. 무채색 세로축에 가까울수록 색도가 낮아집니다. 무채색 축에는 색조가 없으므로 색조는 O S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채색 축에서 멀어질수록 색도가 높고, 끝점은 스펙트럼에 있는 색의 색조인 순색입니다. 색도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순도의 밝기에 따라 해당 회색 톤을 찾아서 (느낌에 따라) 9등분하고, 순색에 하나씩 더하고, 색의 일부를 하나씩 빼는 식으로 색을 하나씩 더합니다. 따라서 8개의 연속적인 순색 음영을 얻게 됩니다.5 S는 순색 4/9에 회색 4/9를 더한 것이고, ISG는 순도 8/9를 나누고 순색 8/9를 더하고 회색 8/9를 더하는 방법으로 9등급의 채도에 해당합니다. 높음, 약간 높음, 중간, 약간 낮음, 낮음 등 5가지 등급으로 나뉩니다.
스테레오스코픽 컬러 스케일
위와 같이 백색광 아래에서 혼합하여 얻은 휘도, 색조 및 색상을 아래에서 위로 선택하면서 정렬합니다. 색상 눈금은 각 단면에서 동일하며, 위쪽 단면의 색상 눈금이 아래쪽 단면의 색상 눈금보다 높습니다. 그런 다음 검정, 흰색 및 회색을 중심 축으로 사용하고 중심을 바깥쪽에 두어 같은 원통에 있는 색상 코드의 순도가 동일하도록 하고 바깥쪽 원통의 순도가 안쪽 원통의 순도보다 높도록 합니다. 팀의 중심 축 외부에서는 각 수직 섹션의 색조가 동일하므로 원의 중심 축에서 시계 방향으로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녹색, 파란색, 파란색, 보라색 색조의 다른 수직 섹션이 수천 개의 색상 코드가 3 차원 색상 코드로 깔끔하게 정리되도록합니다. 현재 영향력 있는 3차원 색상 코드로는 오스트발트 색상 코드와 멘셀 색상 코드가 있습니다.
색 표현, 뉴턴의 색 고리 및 컬러 스테레오
I. 색 표현
색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눈은 수십만 가지 색을 구별할 수 있지만 컬러 디텍터는 백만 가지 이상의 색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적용하기 위해 각 색상은 이름으로 표현됩니다. 이러한 방법을 색채 명명법이라고 하며, 자연색 명명법과 체계적 색채 명명법이 있습니다.
자연색 명명법:
자연 경관의 색을 사용하는 방법은 자연색 명명법으로 아쿠아마린, 아쿠아마린, 밤색, 오렌지, 아이보리, 에그 블루 등 자연 경관, 식물, 동물, 광물의 색을 사용합니다.
체계적인 색상 명명법:
체계적인 색상 명명법은 색조의 수정과 밝기 및 순도의 수정을 추가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색조의 경향과 밝기 및 순도의 수정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만들어집니다. 국제색채학회(ISCC)와 미국 국립표준국(NBS)은 공동으로 비발광 물질에 적용 가능한 267개의 표준 색상 이름(ISCC-NBS 색상 이름이라고 함)을 결정하여 공표했습니다.
둘, 뉴턴의 컬러링과 컬러 스테레오
뉴턴의 컬러링
1666년 영국의 과학자 아이작 뉴턴은 햇빛을 프리즘을 통해 굴절시킨 다음 흰색 스크린에 투사하면 아름다운 리본의 무지개 스펙트럼이 보인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빨간색부터 시작하여 주황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파란색, 보라색 순으로 색이 나타납니다.
뉴턴의 색 고리에서는 색의 순서와 색 사이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고리를 여섯 개의 동일한 부분으로 나누고 각 부분을 빨강, 주황, 노랑, 초록, 청록, 보라색의 여섯 가지 음영으로 채우면 세 가지 원색, 세 가지 중간색, 인접색, 대비색 및 보색이 그 안에 표현됩니다. 뉴턴의 색 고리는 이후 표면색 체계의 확립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10색 고리, 12색 고리, 24색 고리, 100색 위상 등이 발전했습니다.
뉴턴의 컬러 링 발명으로 색의 색조 관계 표현이 확립되었지만, 색의 기본 속성은 밝기와 순도입니다. 당연히 2차원 평면에서는 이 세 가지 요소를 표현할 수 없습니다. 소위 컬러 스테레오는 색조, 명도, 순도 사이의 관계를 3차원 공간 패턴으로 표현하는 색 표현 방법입니다.
컬러 스테레오
컬러 스테레오는 색의 세 가지 속성을 체계적으로 배열하여 3차원의 색상 구조로 표현한 것입니다. 컬러 스테레오는 전체 컬러의 배열, 분류, 표현 및 설명뿐만 아니라 컬러의 관찰, 표현 및 효과적인 사용에 큰 도움이 됩니다.
컬러 스테레오의 기본 구조는 휘도 레벨로, 중앙 세로축을 기준으로 위쪽 휘도는 정점인 흰색까지 점차 증가하고, 아래쪽 휘도는 검은색까지 점차 감소합니다. 둘째, 수평 색도 단계는 휘도 축에서 바깥쪽으로 만들어지며, 휘도 축에 가까울수록 색도가 낮아지고 휘도 축에서 멀어질수록 색도가 높아집니다.
각 휘도 단계에는 동일한 휘도의 크로마 단계가 바깥쪽으로 확장되어 있어 특정 색 위상(등색 표면)을 구성합니다. 휘도 스테이지를 중심 축으로 하여 각 색상의 (등색면)은 빨강, 주황, 노랑, 녹색 등의 순서로 방사형 구조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컬러 솔리드라고 알려진 것을 형성합니다.
색상의 대비
색상의 대비
삶에서 색상은 종종 고립되어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색을 볼 때 특정 맥락에서 색을 보거나, 여러 색을 나란히 보거나, 한 색을 다른 색보다 먼저 보는 등의 방식으로 색을 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보이는 색상이 변화하여 정신적 지각에 영향을 미치는 색상 대비 현상이 발생합니다.
1, 색상 대비
상호 작용으로 인해 색상 대비 상태에서는 단독으로 보이는 색상과 다르게 보입니다. 이 현상은 시각적 잔상 때문에 발생합니다. 특정 색상의 도형을 잠시 본 후 흰색 배경을 보면 비슷한 색조와 밝기의 보색 도형이 나타납니다. 배경에 색상이 있는 경우 잔여 이미지 색상이 배경 색상과 혼합됩니다. 색상이 병치된 경우 상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색 구성표를 디자인할 때. 보색 잔여 이미지로 인한 시각적 효과를 고려하고 그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동시 비교와 순차 비교
두 개 이상의 색상이 함께 짝을 이루면 인접한 두 색상이 서로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종류의 비교를 동시 비교라고 합니다. 그 대비 효과는 주로 색조에서 두 색이 서로 보색에 가까울수록 보색이 강해지고, 명도에서 명도가 높을수록 명도가 낮아지고, 경계선에 가까울수록 영향력이 강해져 색이 더 많이 누출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한 색을 본 다음 다른 색을 보면 전자의 보색이 후자에 추가됩니다. 이 대비를 시간적 대비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녹색을 본 다음 노란색을 보면 노란색이 밝은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가장자리 대비
두 색이 대비될 때 두 색의 가장자리에서 대비가 가장 강하며 이를 가장자리 대비라고 합니다. 두 색상이 보색일 때 대비가 특히 강합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빨간색과 초록색은 보색으로 강한 대비를 형성합니다. 두 색의 가장자리는 거친 가장자리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는 가장자리가 없습니다. 이것은 강한 대비로 인한 착시 현상입니다.
디자인에서 이러한 대비를 완화하기 위해 그라데이션, 흰색 가장자리 또는 그림자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조 대비
색상의 세 가지 속성 중 주로 색조의 차이로 인해 생성되는 대비를 색조 대비라고 합니다.
휘도 대비
색상의 세 가지 속성 중 밝기의 차이로 인해 형성되는 대비를 휘도 대비라고 합니다. 휘도가 높을수록 더 밝게 보이고 휘도가 낮을수록 더 어둡게 보입니다. 예를 들어 같은 밝기의 색상은 흰색 배경에서는 더 어둡게 보이지만 검은색 배경에서는 더 밝게 보입니다.
순도 비교
색상의 세 가지 속성 중 순도의 차이로 인해 생성되는 대비를 순도 비교라고 합니다. 밝기와 색조가 거의 같지만 순도가 다른 두 가지 색상의 배경에 순도가 같은 색상을 배치하면 순도가 낮은 색상은 더 밝게 나타나고 순도가 높은 색상은 회색으로 나타납니다.
위와 같은 대비는 실제로 단독으로 존재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두 가지 이상의 대비가 동시에 존재하지만 강점과 약점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 대비
이러한 방식으로 인접한 색은 원래의 속성을 변경하고 모두 인접한 색과 보색을 갖습니다.
예를 들어, 검은색 배경에서 빛나는 동일한 회색이 흰색 배경에서는 어두워집니다.
같은 검은색은 빨간색 배경에 녹색 회색, 녹색 배경에 빨간색 회색, 녹색 배경에 빨간색 회색, 보라색 배경에 노란색 회색, 노란색 배경에 보라색 회색입니다.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보라색 배경에 같은 회색이 약간의 색조를 띠고 있습니다. 빨간색과 보라색이 병치되어 있으며 빨간색은 주황색으로, 보라색은 파란색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인접한 색상은 서로 보색을 향해 밀려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빨간색과 녹색이 병치되어 있으며 빨간색은 더 빨간색으로, 녹색은 더 녹색으로 느껴집니다.
동시 색상 대비는 가장자리 대비라고도 하는 접합부에서 더욱 두드러집니다. 동시 색상 대비의 법칙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
1.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이 서로 인접하면 밝은 색은 더 밝고 어두운 색은 더 어둡고 회색과 밝은 색이 병치되면 더 많은 색이 더 회색이고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이 병치되면 더 차가운 색은 더 차갑고 따뜻한 색은 더 따뜻합니다.
1.다른 색조가 서로 인접하면 서로 보색으로 밀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2.보색은 강한 대비로 인해 보색과 색이 모두 증가하기 때문에 서로 인접하면 보색이 서로 보색으로 증가하고 선명도도 증가합니다.4. 동시에 대비 효과는 순도에 따라 증가하며 인접한 경계, 즉 가장자리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5. 동시에 대비 효과는 색상이 서로 인접 할 때만 생성 될 수 있으며 한 색상이 다른 색상을 둘러싸고있을 때 가장 두드러집니다.
동시 대비 효과를 강화하는 방법 : (1) 대비되는 색상의 순도를 높여 순도 대비 효과를 강화하고, (2) 대비되는 색상을 보색 관계를 설정하여 색조 대비를 강화하고, (3) 대비 관계의 영역을 확장하여 대비 영역을 강화합니다.
억제 방법 :
(1) 순도를 변경하고, 밝기를 높이고, 순도의 대비를 조절하고,
(2) 보색 관계를 파괴하고 보색의 강한 대비를 피하고,
(3) 간격과 그라데이션 방법을 사용하여 색상 대비를 완충하고,
(4) 면적 대비 관계를 줄이고 면적 균형 관계를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주황색 배경에 녹색 회색을 사용하면 동시 대비가 강화되지만, 주황색 배경에 노란색 회색을 사용하면 동시 대비가 억제됩니다.
이튼은 색채의 예술에서 "연속적인 대비와 동시 대비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가 성립될 때만 인간의 눈이 만족하거나 평형 상태에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합니다. "시각적 잔상 현상과 동시성 효과는 모두 시각이 주어진 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상응하는 보색이 필요하다는 주목할 만한 생리학적인 사실을 나타냅니다. 이 보색이 존재하지 않으면 시각은 자동으로 보색을 생성합니다." "이 법칙을 준수하면 시각의 정확한 균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보색의 법칙은 색상 배치의 조화의 기초가 됩니다." 이튼이 제안한 보색 균형 이론은 색 구성의 기본 법칙을 제시하며, 이는 컬러 아트 실무에 중요한 지침이 됩니다. 색 구성이 너무 모호하고 활력이 부족하다면 보색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인 컬러 매칭 방법입니다. 무대 환경, 캐릭터의 색상 및 분위기 연출, 광고 및 상품 진열 등 보색 구성을 영리하게 사용하는 것은 예술적 감염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보색 균형 이론"은 의료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어 왔습니다. 보색 균형 이론에 따르면 병원 수술실, 수술대, 외과의사, 간호사, 의복은 일반적으로 녹색입니다. 이는 녹색이 중성적이고 부드러운 색상 일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녹색이 수술 중 밝은 적혈구의 장기간 자극으로 인한 시각적 피로를 줄이고 정상적인 수술 수행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시각적 잔류 이미지의 발생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색상 전후 느낌
색상에는 앞뒤 감각이 있으며, 이는 색상 디자이너의 일반적인 선호도입니다. 생리적으로 인간의 수정체는 매우 정밀하고 거리 변화에 민감하지만, 정확하게 조절되지 않는 미묘한 파장 차이에는 항상 일정한 한계가 있습니다. 눈이 같은 거리에서 파장이 다른 색을 관찰할 때 빨간색과 주황색처럼 파장이 긴 따뜻한 색은 망막에 내부 상을 형성하고, 파란색과 보라색처럼 파장이 짧은 차가운 색은 망막에 측면 상을 형성합니다. 따라서 따뜻한 색은 앞으로, 차가운 색은 뒤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색상이 앞뒤로 움직이는 느낌은 파장뿐만 아니라 색상 대비에 대한 인식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대비가 강한 모든 색은 앞으로 움직이는 느낌을, 대비가 약한 모든 색은 뒤로 움직이는 느낌을 갖습니다. 팽창하는 색은 진보감을, 수축하는 색은 퇴행감을, 밝은 색은 진보감을, 모호한 색은 퇴행감을, 순도가 높은 색은 진보감을, 순도가 낮은 색은 퇴행감을 느낍니다. 색의 진행과 퇴행 감각에 의해 형성되는 거리 착시의 원리는 그림에서 공간감을 강화하기 위해 그림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그림의 배경이나 하늘이 후퇴하는 경우 차가운 색상을 선택하고 색상 대비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전경이나 피사체를 돋보이게 하려면 따뜻한 색상을 선택하고 색상 대비를 강화해야 합니다.
색상 표현
색상 표현
유색과 무색 모두 고유한 표현 특성이 있습니다. 각 색의 순도와 명도가 달라지거나 다른 색의 배색 관계에 있으면 색의 표현도 달라집니다. 따라서 다양한 색의 표현 특성을 명명하는 것은 세상 모든 사람의 성격 특성을 명명하는 것만큼이나 어렵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전형적인 성격을 설명할 수는 있습니다.
빨강 빨강
빨강은 따뜻하고 충동적이며 강력한 색으로 근육 기능과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빨간색은 시선을 끌기 쉽기 때문에 다양한 미디어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시각적 효과가 좋을 뿐만 아니라 활기, 열정, 따뜻함, 진보의 기업 이미지와 정신을 전달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또한 빨간색은 경고, 위험, 금지 및 화재 예방과 같은 표지판의 색상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특정 상황이나 기사에서 빨간색 표시를 볼 때 경고 위험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내용을 자세히 읽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빨간색은 일반적으로 붉은 깃발, 상록수 사이의 작은 빨간색과 같이 눈길을 끌기 위해 사용되며 연한 빨간색은 일반적으로 새 집의 레이아웃, 아동복 등과 같이 더 부드럽습니다. 진한 빨간색은 일반적으로 동반자로 사용할 수 있으며 깊은 따뜻한 느낌이 있습니다.
빨간색과 밝은 노란색이 가장 좋고 녹색, 주황색 및 파란색 (특히 진한 파란색)의 큰 빨간색 거부, 크림색과 회색의 중립.
주황색
주황색은 밝고 생동감 있는 색상으로 따뜻한 색상 중 가장 따뜻한 색입니다. 황금빛 가을과 풍성한 과일을 연상시키는 이 색은 풍요와 기쁨, 행복을 상징하는 색입니다. 주황색은 검은색이나 흰색과 약간 섞으면 안정적이고 은은하며 밝은 따뜻한 색이 되지만 검은색과 더 많이 섞으면 탄 색이 되고, 주황색에 흰색을 더 많이 섞으면 달콤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은 눈에 잘 띕니다. 주황색은 기관차, 등산복, 배낭 및 구명조끼와 같은 산업 안전 색상에서 경고색으로 사용됩니다. 주황색은 일반적으로 축제 색으로 사용하거나 궁전의 많은 장식에서처럼 풍부한 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황색은 레스토랑에서 장식 색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당에서 주황색을 사용하면 식욕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주황색은 연한 녹색 및 연한 파란색과 결합하여 가장 밝고 행복한 색상을 형성합니다. 주황색과 연한 노란색은 편안한 과도기적 느낌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주황색은 보라색이나 진한 파란색과 함께 사용하면 불결하고 모호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주황색은 매우 밝고 눈부시기 때문에 때때로 부정적이고 저속한 이미지를 줄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의류를 사용할 때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주황색을 사용할 때는 주황색의 밝고 생동감 있고 맛있는 특성을 살리기 위해 어울리는 색상과 표현을 선택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노랑 노랑
노랑은 태양의 빛으로 찬란하고 영롱하며 어둠을 밝히는 지혜의 빛을 상징합니다. 황금빛을 띠는 노란색은 부와 권력을 상징하며 자부심을 나타내는 색이기도 합니다. 산업 색상에서 노란색은 교통 표지판의 노란색 신호등, 엔지니어링용 대형 기계, 매킨토시, 학생용 장화 등 위험을 경고하거나 주의를 환기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노란색은 검은색과 보라색 아래에서 무한한 힘의 확장을 이룰 수 있으며, 연분홍색은 어린 소녀처럼 자랑스러운 노란 왕자를 정복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과 녹색은 활기차고, 노란색과 파란색은 아름답고 신선해 보이며, 옅은 노란색과 진한 노란색은 가장 우아하게 어울립니다.
밝은 노란색은 거의 모든 색상과 어울리지만 눈에 띄고 싶다면 다른 밝은 색상, 특히 흰색에 넣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진한 노란색은 진한 빨간색이나 진한 보라색 또는 검은색과 함께 사용하면 모호해 보이고 쓰레기통 다이빙을 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 함께 사용하면 안 됩니다.
녹색 녹색
상업 디자인에서 녹색이 전달하는 신선함, 열망, 희망, 성장의 이미지는 서비스 및 의료 산업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녹색은 공장에서 작업할 때 눈의 피로를 피하기 위해 많은 작업 기계에 사용되며, 일반 의료 시설에서는 공간 색상 계획에서 의료 용품을 표시하는 녹색을 자주 사용합니다.
밝은 녹색은 매우 아름답고 우아한 색상입니다. 생동감 있고 생명을 상징합니다. 녹색은 관대하고 관대하며 거의 모든 색상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녹색은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어린 시절, 청년기, 중년기, 노년기에 상관없이 녹색을 사용하면 생동감과 관대함을 잃지 않습니다. 녹색은 모든 종류의 그림과 장식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이며 레저 색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색은 황록색으로 고대적이고 젊고, 녹색은 청록색으로 파란색을 관통하여 잘생기고 개방적인 느낌을 줍니다. 회색 녹색은 황혼의 숲이나 아침 안개 속 들판처럼 조용하고 평화로운 색입니다. 짙은 녹색과 연두색은 조화롭고 평화로운 느낌을 주며, 녹색과 흰색은 젊어 보이고, 연두색과 검은색은 아름답고 넉넉한 느낌을 줍니다. 녹색과 연한 빨간색은 함께 봄이 왔음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진한 녹색은 일반적으로 진홍색 및 자홍색과 짝을 이루지 않아 지저분하고 불결한 느낌을 줍니다.
파란색
파란색은 넓은 색으로 하늘과 바다의 광활한 풍경이 파란색입니다. 파란색은 영원의 상징이며 가장 차가운 색입니다. 순수한 파란색은 온화하고 감각적이며 차분하고 깨끗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파란색은 차분한 성질로 인해 합리성과 정확성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업 디자인에서는 컴퓨터, 자동차, 복사기, 사진기 등 기술과 효율성을 강조하는 대부분의 상품이나 기업 이미지가 파란색을 표준 기업 컬러로 선택합니다. 또한 파란색은 서구 문화의 영향을 받은 우울함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 이미지는 정서적 호소력이 있는 문학이나 상업 디자인에도 사용됩니다.
파란색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파란색은 기분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하늘색은 병원과 의료 시설의 장식뿐만 아니라 여름 의류와 커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은 또한 일반적으로 그림과 다양한 장식품에 없어서는 안될 색상입니다.
다른 청백색 코디, 밝고 상쾌하고 깨끗한 표현; 청황색 코디, 대비, 밝기; 큰 파란색 조각은 일반적으로 녹색과 일치하지 않으며 청록색, 호수색 또는 청록색으로 만 서로 침투 할 수 있으며 중독성 색상이며 밝은 녹색과 검은 색 코디, 엄숙하고 성숙하며 교육적으로 보입니다. 진한 파란색은 진한 빨간색, 자홍색, 짙은 갈색, 검은 색과 짝을 이룰 수 없으며 대비도 밝기도 아니기 때문에 도난당한 느낌 만 있습니다.
보라보라
보라색은 여성적인 특성이 강하기 때문에 상업 디자인에서 색상 사용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보라색은 여성과 관련된 제품이나 기업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디자인에서 지배적인 색상으로 자주 사용되지 않습니다.
보라색은 가시광선 중 가장 짧은 파장입니다. 보라색은 눈에 잘 띄지 않는 색입니다. 보라색은 아름답고 신비로우며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위협적이기도 하고 영감을 주기도 합니다. 보라색은 경건을 상징하는 색입니다. 빛과 이해가 경건한 무지의 색을 통해 빛날 때, 아름다움과 사랑스러움의 아우라는 매혹적일 수 있습니다!
고독과 헌신, 신성한 사랑과 영성의 영역을 보라색으로 표현하는 것은 보라색이 주는 퍼포먼스적 가치입니다.
보라색은 따뜻함과 차가움 사이의 불확실한 상태에 있으며, 낮은 명도는 이 색에 대해 심리적으로 부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노란색과 달리 보라색은 많은 색을 담을 수는 없지만 색이 바랜 층을 많이 담을 수 있습니다. 짙은 순수한 보라색은 소량의 흰색을 추가하면 매우 아름다운 부드러운 색이 됩니다. 흰색이 계속 추가되면서 여러 층의 라벤더가 만들어지고 각 층의 라벤더는 매우 부드럽고 감동적입니다.
갈색 갈색
갈색은 대마, 나무, 대나무 조각, 코르크 등과 같은 원재료의 질감을 나타내거나 색상과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또는 커피, 차, 밀 등과 같은 일부 음료 재료의 색상과 맛을 전달하거나 품격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는 클래식하고 우아한 기업 또는 상품 이미지를 강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흰색
흰색은 고급스럽고 기술적인 이미지가 있어 일반적으로 다른 색상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순수한 흰색은 다른 사람들에게 차갑고 심각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흰색을 사용할 때는 아이보리 흰색, 베이지 흰색, 크림색 흰색, 사과색 흰색 등과 같은 다른 색상과 혼합하여 사용합니다. 일상 용품과 의류에 흰색은 어떤 색상과도 잘 어울려 항상 인기 있는 기본 색상입니다.
블랙 블랙
블랙은 고상하고 안정적이며 과학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