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뜨개질 공예

뜨개질

뜨개질(엮기)

bianzhī

길고 얇은 것을 엇갈리거나 걸어 정리하는 것 : ~스웨터 ◇기본 민속, 그것은 아름다운 동화가 됩니다.

뜨개질은 기술이자 손가락의 움직임이기도 하다. 뜨개질은 자식을 향한 어머니의 깊은 애정이기도 하다.

식물의 가지, 잎, 줄기, 나무껍질 등을 가공한 후 손으로 엮는다.

에볼루션 위빙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수공예품 중 하나입니다. 『역서』 기록에 따르면, 구석기시대 인간은 식물의 인피를 그물망(망주머니)으로 엮어 그 안에 돌덩이를 채워 넣어 동물에게 상처를 입혔다고 한다. 시안 반포(Banpo), 먀오디구(Miaoodigou), 산리교(Sanliqiao) 등 신석기 유적지에서 출토된 토기에는 '十'과 '人' 문양이 인쇄되어 있어 대나무 매트로 찍힌 흔적이 뚜렷이 발견되기도 했다. 도자기 그릇 바닥에는 대나무 매트 조각이 붙어 있었습니다. 저장성 위야오(Yuyao) 허무도(Hemudu) 유적지에서 출토된 갈대 매트는 약 7,000년 전의 것입니다. 1958년 절강성 후저우성 양춘시, 첸산시, 양춘시 후기 신석기 유적지에서 출토된 대나무 직조물은 더욱 놀라운데, 그 수는 200여 개가 넘으며, 대부분이 긁어내고 광택을 낸 띠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시기의 직조 기술도 '헤링본', '십자', 마름모, 매화 등의 형태로 상당히 정교했습니다. 기구의 종류에는 바구니, 바구니, 바구니, 바구니 등이 있습니다. 주(周)나라에서는 부들을 사용하여 관서 매트를 짜는 것이 매우 일반적이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골석(골석, 말안, 골석이라고도 함)을 엮어서 매트를 만들었고, 이는 삼부(현재 산시성 중부), 하동(현재 산시성 하현) 등지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복건성과 광동성에서 등나무 직조, 하북성 창저우에서 버드나무 직조, 산시성 푸저우(현재의 영지, 허진 등)에서 밀짚 직조가 모두 유명한 수공예품이었습니다. 그중 광동 등나무 직조에는 꽃, 물고기, 곤충, 새 무늬의 커튼도 있습니다. 송나라 때 절강성 동양에서 대나무를 짜는 종류에는 용등, 등, 회전등, 향바구니, 꽃바구니 등이 있었고, 절묘한 장인정신으로 서예, 그림, 문양을 엮을 수 있었다. 평방인치당(11평방센티미터) 금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명청대에는 절강(浙江), 강소(江蘇), 후난(湖南), 쓰촨(沙南), 복건(富建), 광동(廣东) 등지에서 짚직기, 등나무직기, 대나무직기의 생산이 발달하였고, 19세기말부터 수출이 시작되었다.

분류 중국 직조공예품은 원료에 따라 대나무직조, 등나무직조, 짚직조, 갈색직조, 버드나무직조, 대마직조 등 6가지로 분류된다. 직조 수공예품의 종류는 크게 일용품, 장신구, 가구, 장난감, 신발, 모자 등 5가지로 나뉜다. 그중 생활필수품으로는 매트(바닥매트, 수면매트), 쿠션, 쿠션, 각종바구니(꽃바구니, 야채바구니, 과일바구니), 화분커버(화분커버), 상자, 여행용 해먹, 접시(과일접시) 등이 있다. , 빵 접시), 문 커튼, 바구니, 전등갓 등 감상 품목에는 걸이 스크린, 스크린 및 캐릭터와 동물 모양의 공예품이 포함됩니다.

직조 기술 직조 공예품의 화려한 패턴은 대부분 직조 과정에서 형성되며 일부 직조 기술 자체가 패턴을 형성합니다. 일반적인 직조 기술에는 땋기, 포장하기, 못 박기, 매듭 짓기 등이 포함됩니다.

①직조. 가장 기본적인 기술에는 편조, 평직, 패턴 직조, 비틀기, 모자 편조, 편조 및 기타 기술이 포함됩니다. 짚땋기는 짚땋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술로 밀짚, 옥수수껍질 등의 원료를 엮어 3~7가닥으로 꼬아 만든 것으로 보통 반제품으로 사용된다. 밀짚바구니, 밀짚모자, 바닥매트 원료. 평직은 짚직조, 버드나무직, 등나무직조에 흔히 사용되는 기법이다. 경도와 위도를 기준으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연속적으로 집어 올리고(위사가 날실 위에 있음) 눌러(위사가 날실 아래에 있음) 패턴을 형성합니다. 무늬직기는 평직을 기본으로 체인단추, 십자단추, 매화단추 등의 문양을 엮는 변화이다. 편직은 평직과 비슷하지만 구조가 촘촘하고 날실이 드러나지 않습니다. 땋은 모자는 방사형 재료로 만들어져 서로 눌려 회전되는 둥근 모자입니다. 르 직조는 버드나무 직조의 일반적인 기술입니다. 실을 날실로, 고리버들을 씨실로 사용하여 직조할 때 실과 고리버들을 촘촘하게 하여 구조가 튼튼하고 질감이 촘촘합니다.

②포장. 특정 원료를 코어 스트립으로 사용하고, 다른 원료를 코어 스트립에 감싸고 감싸서 필요한 모양과 패턴으로 직조합니다. 주로 버클, 랩, 해머 버클 등이 있습니다. 단추 묶기는 옥수수 껍질을 땋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입니다. 밀짚과 기타 땋은 코어 스트립을 날실 로프로 사용한 다음 외부에 옥수수 껍질로 감습니다. 옥수수 껍질의 각 조각을 심대에 두 번 감은 후 매듭을 짓고, 위쪽과 아래쪽으로 감싼 심지를 매듭으로 연결하여 형태를 만듭니다. 포장이란 등나무 가구, 고리 버들 도구의 모서리 및 손잡이를 등나무로 감싸는 것과 같이 코어 스트립을 따라 포장재를 한 방향으로 균일하게 감싸는 것으로 손잡이를 잡기에 부드럽고 편리할 뿐만 아니라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해머 버클은 옥수수 껍질로 감싼 날실을 앞뒤로 감아 약 4cm 길이의 코어 스트립으로 만든 다음 여러 번 감아 서로 연결된 해머 체인 버클 세트를 형성합니다.

③손톱꼬치. 못은 바늘과 실 또는 기타 재료와 함께 못을 박아 물체를 형성하는 뜨개질 재료 또는 반제품의 두 부분입니다. 끈은 함께 결합되지만 하나로 연결되지는 않는 두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에는 손 못 박기, 기계 못 박기, 벽돌 못 박기 등이 있습니다. 핸드네일링은 밀짚 땋은 머리, 옥수수 껍질 땋은 머리 등을 손으로 꿰맨 못으로 조각조각 연결하여 티매트, 벽걸이, 바닥매트 등을 만드는 일이다. 기계못은 밀짚 땋은 머리와 옥수수 껍질 땋은 머리를 재봉틀을 이용해 밀짚모자, 바구니 등에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4 탱글. 날실과 위사 형태를 결합하고 감싸고 매듭짓는 직조 기법이다. 일반적인 것에는 Malianduo, Toggle 등이 포함됩니다.

매듭이라고도 알려진 말리안둬는 옥수수 껍질로 감싼 심지를 날실과 위사로 사용한 후 서로 겹치고 얽혀 입체적인 연꽃 모양의 4방향 연속 패턴을 형성합니다. 버클도 매듭이 있지만 모양이 밋밋하고 입체감이 없습니다.

예술적 특성: 직물공예는 소재, 색상, 직조기법 등에서 자연스럽고 단순하며 신선하고 간결한 예술적 특성을 형성해 왔다.

원재료로는 옥수수 껍질, 밀짚, 고리 버들, 대마 등 연한 노란색, 연한 갈색, 유백색 등 자연의 색과 질감이 사람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박한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예를 들어, 산동 고리버들 바구니, 바구니, 바구니, 화분 덮개 등은 고리버들나무의 우아한 연한 갈색 색상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간결한 직조 기술, 거친 스타일, 자연스럽고 야성적인 매력을 반영합니다.

장인적인 면에서는 직조, 단추 달기, 못 박기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다채로운 패턴과 형태를 만들어낸다. 밀짚, 옥수수 껍질, 대나무, 고리 버들 등의 원료는 단일 색상이지만 직조 공정의 다양화로 인해 밀도 대비, 날실 교차, 인터리브 마스킹, 두께 대비 등의 기술이 사용됩니다. 직조 평면에 울퉁불퉁하고 물결 모양을 형성하고, 어렴풋하고 가상적이고 실제적인 부조와 같은 예술적 효과는 색상 레벨을 추가하고 절묘한 장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장식 방법으로는 직조 과정에서도 천 패치, 자수, 블루 옥양목, 벨벳 자수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더욱 화려하게 만듭니다. 짚이나 옥수수 껍질 바구니를 자수, 천 패치, 벨벳 자수 또는 다채로운 짚 패턴으로 장식하면 우아함과 우아함을 보여줍니다. 산둥 래서의 옥수수 껍질과 단추 바구니는 파란색 옥양목으로 만들어졌으며 진한 파란색 배경에 유백색 옥수수 껍질과 단추가 더욱 하얗고 정교하게 짜여져 있습니다. 옥수수 껍질로 엮은 벽걸이는 코듀로이 천 패턴으로 장식한 참신한 접근 방식이다.

색상에 있어서 직조공예품은 밀키화이트, 커피색, 라이트그린, 라이트카키, 그레이그린, 라이트블루 등 중간색과 조화로운 색상을 주로 사용하며 대비되는 색상을 적절하게 사용한다. 작은 영역에서 조화와 대비의 효과도 우아하고 단순한 예술적 특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