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공예 - 수시 이름의 유래
수시 이름의 유래
이름에는 성과 이름이 포함되며, 이름에는 이름과 성격이 차이가 납니다. 이름은 본명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에는 자신을 지칭하는 겸손한 이름이었다. 아래는 제가 편집한 Su Shi 이름의 유래입니다. 오셔서 살펴보세요.
이름의 유래
소시(1037년 1월 8일 ~ 1101년 8월 24일), Zizhan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Hezhong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Dongpo Jushi Meizhou Meisha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현재 쓰촨성 메이산시에서 태어나 중국 북송 시대의 문학 거장이었습니다. 소시는 송나라 인종 3년(1037년 1월 8일)인 1037년 1월 8일 메이저우(메이저우) 메이산(Meishan)에서 당초 재상 소웨이웨이(Su Weiwei)의 뒤를 이어 태어났다.
소시의 할아버지는 소서(Su Xu)이고, 그의 사촌은 중현(Zhongxian)이고, 그의 할머니는 시(Shi)이다. Su Shi의 아버지 Su Xun은 "삼자경"에 언급된 "Su Laoquan"으로 "스물일곱 살부터 열심히 일하기 시작합니다". Su Xun은 늦게까지 일을 시작했지만 열심히 일했습니다. 아버지를 롤모델로 삼은 수시는 근면함과 노력의 유전자를 갖고 있으며, 화를 내야 할 때는 화를 낸다.
수시의 이름 "시"는 원래 팔걸이 앞에 있다는 뜻이다. 알려지지 않았지만 구조된 사람들에게서 차를 가져가는 것입니다.
이 이름을 가진 수시는 개방적인 성격으로 친구를 사귀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 것을 좋아하며 잠재적인 미식가이기도 하며 동포와 같은 유명한 요리를 비롯한 많은 독창적인 별미를 만들어냈습니다. 돼지고기는 조용히 앉아서 차를 끓이는 것, 그리고 다른 우아한 것들을 좋아하는 것도 그의 이름인 '수시'와 같은 성격이 아닌가? 가유(1056)는 2살이 되던 날 처음으로 쓰촨을 떠나 과거에 응시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이듬해 예부시험에 응시해 《징벌과 보상의 정직성에 관하여》라는 글로 시험관 구양수(河陽修)의 감사를 받고, 고등학교 진시(金師)에서 2위를 차지했다.
후기 소식은 시, 서정시, 부, 산문 모두 높은 수준을 보였고, 서예와 그림에도 능하여 중국 문학사상 보기 드문 만능가였다. 중국의 수천년 역사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 중 한 사람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 중 한 명입니다.
산문과 Ouyang Xiu는 Ou Su라고도 불리며, Huang Tingjian은 Su Huang이라고 불리며 Lu You는 Su Lu Ci라고도 불리며 Xin Qiji는 서예 중 하나입니다. "소황미" "송나라 4대 서예가" 중 한 명인 채재는 북송의 4대 서예가 중 한 명이며 그의 그림은 호주화파를 창시했습니다. 그는 작품보다 글과 시를 더 많이 썼기 때문에 송대에는 학술 심사에서 그의 글과 명제에 대한 심사가 자주 있었다.
소식의 이야기
앞서가기
소식이 수도에서 대학 입학 시험을 쳤을 때, 재판장은 유명한 문학가인 구양수(Ouyang Xiu)였습니다. 북송 왕조의 주인. 그는 논문을 검토하던 중 Su Shi의 화려한 글쓰기 스타일에 매료되었습니다. 편파성을 방지하기 위해 당시 모든 시험지는 익명으로 처리되었습니다. 그래서 구양수는 이 글을 첫 번째 글로 선택하고 싶었지만, 이 글이 그의 제자 증공(曾功)이 쓴 글과 매우 유사하다고 느꼈고, 그것이 사실일까봐 두려웠기 때문에 결국 두 번째 글로 꼽았다. 목록이 발표되고 나서야 Ouyang Xiu는 해당 기사의 저자가 Su Shi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황을 알고 구양수는 후회했지만 수시는 전혀 개의치 않았다. 수시의 관대함과 뛰어난 재능은 그를 존경하게 만들었다. "이런 젊은 재능은 정말 인정받아야 합니다." 성공은 어디에서 오는가)”라고 공식적으로 Su Shi를 그의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가족모임
소시가 고등학교 2등을 한 후, 소씨의 세 부자와 세살 진나라로 유명한 소샤오메이의 가족이 모였다. 축하하기 위해 정원에 모인 소유는 "차갑고 향기롭다"라는 두 단어를 사용하여 각자 두 편의 시를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시간. 앞장서기 위해 소라오취안은 천천히 꽃 연못으로 걸어가며 "돌 가장자리에서 찬물이 흐르고, 꽃에서 바람이 불어 향기롭게 한다"고 외쳤다. 쯔요는 자리에서 일어나 향기로운 겨울의 달콤한 꽃잎을 따고 손가락을 치며 "차가운 말은 알 수 없지만 손가락에서는 매화 향기가 난다"고 말했다. 여동생도 꽃을 따러 갔다. 그러나 여동생은 "햇빛 속의 뻐꾸기는 입이 차갑고 하늘의 꽃과 나비는 꿈속에서 향기롭다"고 말했다. 말을 마치고 손바닥을 펴보니 나비 한 마리가 으스러져 죽어 있었다. 딸의 특징이 공개됐고, 모두가 일제히 박수를 보냈다. 그러나 Su Shi는 돌의자를 치며 달려가며 소리쳤습니다: "내 아들아, 질문에 답할 수 없다면 떠나지 마라." 그가 말을 마치기 전에 Su Shi는 긴 목소리로 두 문장을 말했습니다. "돌을 던지고 와서 앉으세요." 추위를 이겨내고 꽃을 밟고 말굽 향기를 맡으며 집으로 돌아가세요!
시를 낭송하고 연회에 참석했다
소식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과학 시험을 위해 수도로 갔다. 그를 무시하고 그를 놀리려는 의도로 소식을 연회에 초대하기로 결정한 여섯 명의 오만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Su Shi는 초대를 수락한 후 행복하게 갔다. 식탁에 오르기 전,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모두가 술자리를 제안했다. 술자리의 내용에는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인용해 혼자 한 접시씩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나머지 다섯 사람은 환호성을 질렀다. "내가 먼저 갈게." 큰 사람이 말했다. "장자야는 웨이수이 강에서 낚시를 해요!" 그리고 그는 물고기 한 접시를 가져갔습니다. “진수바오는 장안에서 말을 팔아요.” 두 번째 남자가 말고기를 치우며 자랑스럽게 말했다. 세 번째 사람인 "Su Ziqing Beihu Shepherd"는 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고 양고기를 잡았습니다. "장이더는 주오현에서 고기를 팔아요." 네 번째 사람이 걱정스럽게 소리치며 손을 뻗어 고기를 잡았습니다. "Guan Yunchang은 Jingzhou에서 뼈를 긁어 냈습니다. "다섯 번째 사람은 뼈를 잡기를 기다릴 수 없었습니다. "제갈량은 롱중에서 야채를 재배합니다." 여섯 번째는 거만하게 마지막 야채 조각을 집어 들었습니다. 모든 요리가 끝난 후 여섯 사람은 즐겁게 먹을 준비를 하고 스시를 비웃었지만, 스시는 침착하게 "진시황이 6국을 합병했다!"라고 외친 뒤 여섯 가지 요리를 모두 앞에 놓고 "형제 여러분, 오세요!" Liuju 사람들은 어리둥절했습니다.
동포 물고기
수시는 문예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미식에도 매우 뛰어났으며, 유명한 동포 팔꿈치 외에도 수시는 요리에도 능숙했습니다. 생선 요리는 훌륭합니다. 한때 Su Shi는 영감을 받아 찬장에 생선을 요리하러 나갔습니다. 요리가 끝나자마자 Huang Tingjian이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Huang Tingjian은 Cai Sumi와 Huang Zong의 4대 조상 중 하나였습니다. 고대 중국의 수시(Su Shi)와 친한 친구였으며, 두 사람은 종종 재미로 다투었습니다. 그는 다시 음식 잼을 없애려고 한다는 것을 알고 서둘러 그 생선을 찬장 위에 숨겼습니다. Huang Tingjian이 들어 와서 말했습니다. "오늘 Zizhan 형제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Su Shi에게 Su를 어떻게 쓰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Su Shi는 긴 얼굴로 대답했습니다. "Su, 풀은 풀 위에 있고 물고기는 왼쪽에 잔디가 있고 왼쪽에 잔디가 있습니다." 황팅젠이 다시 말했다. "그럼 이 물고기를 오른쪽에 놓을 수 있나요?" 소시는 "알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황팅젠은 "생선을 넣어도 될까요?"라고 물었다. Su Shi는 "생선을 찬장 위에 올려 놓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Zizhan 형제도 이 사실을 알고 있는데 왜 아직도 생선을 그 위에 올려 놓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항상 빠르게 생각했던 , 이번에는 Huang Tingjian에게 완전히 패배했습니다!
과일과 약
소식이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황정견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를 받았는데, 그가 그곳에 도착했을 때 하인이 달려와 그에게 돌아가라고 했다. 곧바로 아내가 바쁘다고 말했다. Huang Tingjian은 비꼬는 의미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나는 (살구, 대추, 자두)이 풍부하고 차분합니다 (Cistanche Deserticola는 중국 전통 의학입니다). 이 문장에는 과일 이름 3개와 약 이름 1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식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안장을 밟고 걸어가며 말했다: "그러나 이 문제(나이, 사과, 사탕수수, 감의 속)는 당귀(한의학의 이름)에서 처리해야 합니다. )." 한숨, 동포 일반인의 재능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사람들은 확신합니다.
성실성이 높다
문인으로서 정치에 있어서 자신의 의견을 과감하고 공개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피할 수 없다. 재능의 대명사인 소식도 예외는 아니다. 보수주의자로서 소식은 왕안시의 개혁을 맹렬하게 비판했다. 북송 심종 원풍 2년, 개혁 시행 10년째, 왕안석은 소식의 날카로운 비난에 마침내 가만히 있을 수 없었다. Su Shi는 Huzhou로 강등된 후 체포되어 재판을 위해 Bianliang으로 보내졌습니다. 역사상 오대시 사건으로 알려진 문학적 심문이 시작되었고, 소식과 접촉한 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연루되었다. 심지어 소식의 사망한 스승 구양수와 그의 가족도 연루되었다. Su Shi 자신도 감옥에서 100일 동안 고통을 겪었습니다. 나중에 왕안석의 개혁이 실패하고 세상을 떠난 후, 송나라 절종 황제는 소식에게 자신을 대신하여 황실 칙령을 작성하도록 명령했습니다. 대신, 소식은 자신의 정치적 견해가 다르기 때문에 칙령에 대한 개인적인 복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에는 "Gui Wei의 기사, Su Shi 자신이 Wang Anshi에 대한 이러한 평가를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평신도 동포의 숭고하고 헌신적인 정신은 후대에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삶과 죽음의 아슬아슬한 경계
소식이 투옥된 후, 신종황제는 자신이 감옥에 갇혔는지 시험하기 위해 젊은 환관을 보내 죄수 행세를 하고 동파와 동침하게 했다. 황제에 대한 증오. 낮에 식사하는 동안 소시가 말로 그를 놀리자 소시는 "아무리 천둥이 쳐도 내 마음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자세요, 수 선생님." 침대를 기다릴 때 왜 한숨을 쉬지 않습니까?" 수시는 그를 무시하고 코를 골며 대답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어린 내시는 그를 깨우며 말했습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용서받았습니다. 그날 밤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Su Shi가 조금 불평하고 잘 먹지 않거나 잘 자지 않는 등 이상한 행동을 하는 한, 그는 위험에 처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 신종 황제도 내시를 보냈을 때 어떻게 소식의 정보를 바탕으로 그것을 알아낼 수 없었습니까?
재배
조정에서 보수를 복원 한 후 통을 부수는 것으로 유명한 북송의 유명한 작가 사마 광이 돌아와 총리를 숭배했습니다. , 그리고 새로운 법은 완전히 폐지되었습니다. 이때 역시 보수주의자였던 소식은 새 법을 완전히 무효화해서는 안 되며 선인과 악인을 다르게 대우해야 한다고 주장하여 사마광과 치열한 갈등을 겪으며 과주로 강등되었다. 다시. 소식은 불교를 믿었지만 승려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Guazhou Jinshan Temple에 매우 유명한 Foyin이라는 스님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Su Shi는 그 소식을 듣고 확신하지 못하고 늙은 스님을 만나러 산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절에서 소식은 황제부터 문무관까지, 나라를 다스리는 것부터 인간이 되는 방법까지 모든 것을 이야기했다. 스님은 조용히 듣고 있었습니다. Su Shi는 Foyin이 침묵하는 것을 보고 마음 깊은 곳에서 Foyin을 내려다보았습니다. 나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모두가 그가 능력이 있다고 말했지만 그는 단지 바보이고 그는 몇 사람의 향금을 사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화제는 서서히 불교 문제로 바뀌었습니다. 이때 포인은 "수시 선생의 눈에는 라오나가 어떤 사람이어야 합니까? "라고 물었고, 수시는 경멸에 가득 차서 "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보통 사람들의 눈이요?" 능력은 있어도 그건 천박하기 때문이오. 사실 당신은 매일 결심만 하고 진짜 재능은 없잖아요. 당신은 살짝 미소를 지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는군요." 그 모습을 본 소식은 스님을 더욱 무시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이를 이용하여 “당신들 눈에는 내가 소대사인 것을 누구라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 "당신은 지식이 풍부하고 교양 있는 사람이군요. 자기 자신을 잃는 것이 낫습니다!" 포인이 대답했습니다. 집에 돌아온 수시는 여동생에게 아침에 스님 만드는 법을 자랑스럽게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수시는 밥이 쏟아질 정도로 웃었다. 소시는 혼란스러워서 물었다: "동생아, 왜 웃느냐?" "당신은 스님을 얕잡아 보았지만 그는 화를 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당신을 칭찬했습니다. 당신은 누가 수련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지식이 없이 어떻게 수련할 수 있겠습니까?" 아직도 자신이 남들보다 낫다고 생각하는구나.” 강하다? 너도 모르는 게 너무 부끄러워!” 이 말을 듣고 Su Shi는 갑자기 자신과 포인 사부가 그때부터 친구가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직 뼈가 차갑지 않다
어느 날, 수시와 포인은 슬렌더 서호(Slender West Lake)로 보트 여행을 떠났다. 포인 선사는 갑자기 재가 불교의 시가 담긴 부채를 꺼냈다. 강에서는 "시(시체)가 강 동쪽 비탈에 있다!"라고 큰 소리로 외쳤다. 그 때 소식은 잠시 놀랐지만 재빨리 강물의 뼈를 갉아먹고 있는 개를 가리켰다. 강둑에 가서 “개가 강 뼈를 갉아 먹었다(스님)!”라고 외쳤습니다.
동포에서 풀을 먹습니다
할 일 없이 소식은 금산사에 참배하러 갔습니다. 포인 스승님, 의외로 스승님이 계시지 않았고, 젊은 초보자가 문을 열려고 왔습니다. Su Shi는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대머리 당나귀는 어디에 있습니까!" 작은 초보 스님은 침착하게 먼 곳을 가리키며 "동쪽 경사면에서 풀을 먹어라!"라고 대답했습니다.
커플이 적을 퇴각시킵니다
북송 시대에 송 사람들이 주도했습니다. 랴오 국가가 침략합니다. 의도적으로 평화를 추구하던 조정은 요국의 사신을 불러 송나라 사람들에게 첫 번째 쌍인 세 개의 빛, 해, 달, 별에 대답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두 번째 대련이 나타나면 군대가 철수되고 평화가 협상됩니다. 이 커플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문장의 숫자는 다음에 나오는 항목과 정확히 일치하고, 쌍에서 선택한 숫자는 3보다 크거나 작은 항목에 해당합니다. 우연히 자신의 작품을 보고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돌아온 수시는 펜 스트로크로 위아래 쌍을 교묘하게 결합했습니다. 우아함에 대한 찬사인 네 편의 시입니다. 이 대련의 아름다움은 "사시"에 "풍야 송가"라는 세 가지 이름만 있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노래경에는 "다야"와 "샤오야"가 있는데, 이들을 총칭하여 "야"라고 부르기 때문입니다. 『국풍』과 『시가』의 4개 부분 외에 『시집』은 『사시』라고도 불린다. 재치 있는 대련이 너무 완벽해서 요 사신이 크게 감탄했습니다.
세 사람이 한 쌍의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어느 날 Su Shi와 그의 여동생, Huang Tingjian이 그림을 즐기고 있었는데 위의 비문을 보는 것이 흥미로 웠습니다. 미풍에는 버드나무가, 창백한 달에는 매화가 피어난다. 4글자 쌍문인 것 같은데 가운데 빈 단어가 있어서 언니가 중간에 단어를 추가해서 5글자 쌍문으로 만들자고 제안했어요. Huang Tingjian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얇은 버드 나무가 바람에 춤추고 매화는 창백한 달에 숨겨져 있습니다. 여동생은 이렇게 썼습니다. 미풍이 가느다란 버드나무를 흔들고, 창백한 달이 매화를 비춘다. 소식은 잠시 생각한 뒤 즉시 대답하여 다음과 같이 말을 채웠다. 미풍이 가는 버드나무를 지탱하고, 창백한 달은 매화를 잃느니라. 세 사람의 커플을 보면 수시가 가장 훌륭합니다. '도움'이라는 단어는 바람의 부드러움과 버드나무의 연약함을 쓸 뿐만 아니라 바람과 버드나무 사이의 친밀함을 써서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생생한; "잃어버린"이라는 단어는 "숨겨진"이라는 단어보다 더 생생합니다. ""는 달빛의 밝기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깨끗함을 고려하여 장면을 강조하는 적절한 단어입니다. 두 가지 색상이 하나의 색상으로 병합되어 더 일관되고 적절합니다.
그의 계획
Su Shi의 절친한 친구 Foyin. 그는 스님이면서도 고기와 술을 금하지 않는다. 이날 포인은 생선을 튀기고 와인을 마셨는데, 우연히 소시가 찾아왔다. 포인은 서둘러 물고기를 큰 차임(목어) 아래에 숨겼습니다. Su Shi는 이미 생선 향기를 맡고 들어 왔을 때 사라졌습니다. 그날 Huang Tingjian의 속임수를 생각하면서 그는 갑자기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의도적으로 말했습니다. "오늘 스승님께 물으러 왔는데, Xiangyang Mendi의 봄의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항상 거기 있어?" 포인 오랜 친구가 오래되고 잘 알려진 문장을 읽어주는 것에 크게 놀랐기 때문에 나는 무심코 다음 문장을 말했다. 선행을 쌓는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다. 수시는 손바닥을 손에 쥐고 웃었다. "차임(청)에 물고기(여분)가 있으니 은혜를 좀 쌓아서
우산강을 즐기자." >
한때 수시는 동생 수체와 포인 사부와 약속을 잡았다. 세 사람은 함께 여행을 떠났고, 포인은 즉석에서 다음과 같은 문장을 만들었습니다. Wushan은 Wushan만큼 좋습니다. 핵심은 '우'와 '마녀'의 동음이의어에 있다. Su Che는 말했다: 나뭇잎이 어떻게 연꽃 잎처럼 둥글 수 있습니까? 이 말을 들은 소식은 동생에게 "허허"와 "无무"의 동음이의어 발음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이렇게 바꾸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강. 포인과 소제는 이 말을 듣고 '산'을 상대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좀 더 안정적인 대결로 이어질 수 있다며 동의했다.
내 동생이 당신을 Shuangyue를 방문하도록 초대합니다. "Double Moon"은 "Peng"이라는 단어로 결합됩니다. Su Shi는 여동생이 자신에게 농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즉시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동생이 창문 앞에서 바람을 잡습니다. "Half"는 "double"에 매우 적합하고 "wind"는 "moon"에 매우 적합합니다. 흥미롭게도 "风"에 대한 중국어 번체 문자는 "风"이고 Banfeng은 "이"를 의미하는데, 이는 어린 소녀가 창문 앞에서 이를 잡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 어린 소녀는 화가 나서 돌아섰습니다.
皛饭 및 泳饭
Su Shi가 복귀한 후 그는 Huang Tingjian에게 "내가 감옥에 있을 때 매일 흰 쌀 세 끼를 먹었습니다. 세상에서는 여전히 매우 달콤하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입니다!” Huang Tingjian은 세 가지 흰 쌀이 무엇인지 궁금해했고 Su Shi는 "소금 한 꼬집, 생 무 한 접시, 밥 한 그릇, 이것이 '세 가지 흰 쌀'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어느 날 나는 황팅젠(Huang Tingjian)에게서 소식을 그의 집으로 초대하여 식사를 하라는 초대를 받았습니다. 소식은 기쁘게 그 약속을 받아들이고 아내에게 말했습니다. "황정견은 당시의 학자였고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의 흰 쌀은 분명 귀한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소식이 그곳에 도착했을 때 소금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무와 밥을 테이블 위에 올려 놓고 그는 갑자기 Huang Tingjian이 자신을 놀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며칠 후 Huang Tingjian도 Su Shi로부터 초대를 받아 Su Shi가 식사를 원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복수를 하려고 했으나 궁금해서 식사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 마침내 갔다. Su Shi는 아침부터 밤까지 Huang Tingjian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Huang Tingjian은 너무 배가 고파서 "소금"이라고 묻지 않을 수 없었다. 부족하다."(마오로 발음) 무에도 털이 있고, 밥에도 털이 있으니 밥이 '毳'라는 뜻 아니겠습니까? 사실, 당신은 그것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황정견이 놀란 후 두 사람은 동시에 웃었다.
소시는 차에 중독됐다
소시는 차에 중독됐다. 차는 그가 생각하는 데 도움이 된다. 시와 악령과의 싸움은 그의 삶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원봉 원년(서기 1078년)에 소시는 서주 태수로 임명되었습니다.
올해 봄에는 가뭄이 들었고 여름에는 좋은 비가 내렸습니다. Su Shi는 "Huanxi Sand"의 5시에 기록된 비에 대해 신에게 감사하기 위해 도시에서 동쪽으로 20 마일 떨어진 Shitan으로갔습니다. 워드클라우드: "오랜만에 술에 취해 목이 마르고 차 생각이 난다. 문을 두드리며 야생인들의 안부를 묻는다." 그의 갈증. 그는 밤에 심부름을 할 때 차를 마셨다. "낮에는 책과 채찍을 휘저어 위원회를 채우고 차와 밤을 끓여서 밤을 준비한다"("자운스님 전건선물"), 시를 쓸 때 차를 마셨다. 에세이: "밝은 색이 국수를 눈처럼 보이게 한다." "부끄럽다, 동포는 오늘 밤 쉬어야 한다"("정안 선생에게 차를 선물로 드리다"); 잠자리에 들다: "목욕 후 저녁에는 수건의 정수리가 식고 자고 나면 차 향기가 치아와 뺨에 남아 있습니다."( "금산 보각 원통 2 장로에게 작별 인사") " 봄이 가득하고 창문이 밝을 때 우유가 튀는 것처럼 새로운 차를보고 싶습니다."( "Yuezhou Zhangzhongshe Shouletang"). 차를 따는 것, 차를 만드는 것, 차를 주문하는 것, 차를 맛보는 것 등을 생생하고 흥미진진하게 묘사한 '수조거두(Shui Tiao Ge Tou)'라는 노래도 있습니다. 단어 구름:
몇 차례 비가 내렸고 전날 밤에는 천둥이 쳤습니다. Jianxi에서는 깃발과 총이 싸우고 봄 풍경이 선두를 차지합니다. 참새의 혀를 가지에서 가져다가 이슬과 연기로 쳐서 자색 구름을 이루라. 황금 맷돌을 살짝 돌리면 녹색 가루가 날아올라요. 진정한 봉황의 골수인 옛 용군은 미래를 가리킨다. 토끼털 컵에서는 그 맛이 즉시 혀로 돌아옵니다. Qingzhou를 깨워 작업에 참여하고 발코니를 꿈꾸지 못하는 수백만 명의 샌드맨을 물리칩니다. 겨드랑이에서 바람이 불고 봉래에 가고 싶습니다.
지방 관료의 장기 생활과 강등으로 인해 소시는 모메이 정상에서 전당 해안까지, 송과 요의 국경에서 링난과 하이난에 이르기까지 곳곳을 여행하게되었습니다. , 이는 그에게 여러 곳의 유명한 차를 맛볼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하천 안도가 건차에게 은혜를 보낸다"라는 시에서 "내가 관리로 남진에 있을 때 시냇차와 산차를 모두 맛보았다"고 말했듯이, "백운봉 아래 두 개의 깃발은 새 것이다." , 기름진 녹색과 신선한 곡물 비. "봄"은 항저우에서 생산되는 "백운 차"를 의미하며 "천 금으로 고주춘을 사는 것은 월족과 매일 메모하는 것과 같습니다"는 "고주 보라색 대나무"를 의미합니다. 후저우에서 생산되는 '순차'와 소흥에서 생산되는 '일주 눈눈차'. ";"청우 사건이 왕에게 보고되기 전에 건서의 새 케이크는 구름처럼 통통하게 잘려졌습니다." 통통하고 아름다운 '신과자'는 난젠저우(현재의 푸젠성 난핑)에서 생산되었습니다. "비 오기 전에 차를 마셔보세요." 곡우 전의 '자오컹 차'는 광동 국경의 대곡산 기슭에서 생산됩니다. 장시성(Jiangxi), 그리고 쓰촨성 복주(현 펑수이)의 월투차도 있습니다. 장시성 분녕(현 수수)의 쌍경차, 호북성 싱궈(현 양신)의 복숭아꽃차 등 Su Shi는 차를 깊이 사랑했습니다. "자운 조복이 허원을 보내 새로운 차를 맛보게 했습니다"라는 시에서 그는 차를 "미인"에 비유했습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선산의 젖은 풀이 구름을 타고 흐르고, 가루는 씻어서 피부에 고르게 분포되어 따뜻하고 향긋합니다. 밝은 달이 와서 옥천자(玉泉子)에 빛을 비추고, 무림(無况)의 샘에 바람이 분다. Bingxue는 좋은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관유 (기름 식품)의 첫 등장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연극에서 짧은 시를 쓸 때 웃지 마세요. 좋은 차는 항상 아름다운 여인과 같습니다.
수시는 차를 아주 잘 끓였습니다. "절묘한 Yifanquan". 그는 좋은 차는 좋은 물과 짝을 이루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시닝이 항저우 판사로 재직한 지 5년째 되는 해에 그는 "초천산천의 이로움을 구하는 시"를 썼습니다. 다리는 북쪽 창문 아래에 두고 낮에는 푹 잤습니다. "Zizhi Yizhi"는 당시 Wuxi를 알고 있던 Jiao Qianzhi의 산 샘에서 물을 구하는 시를 썼습니다. 또 다른 시 '지장센차(Jijiang Sencha)'에는 "생수는 산불로 끓여야 하며, 낚싯대에서 깊고 맑은 물을 얻을 수 있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돌 (흙 옆이 아님)을 넣고 살아있는 불 (타오르는 숯불) 위에 끓였습니다. 남송(南宋) 호재(胡施)는 '계강건차(吉江建話)'라는 시를 칭찬하며 "이 시는 참 이상하고 차를 끓이는 일의 본질을 잘 설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년 하인에게 맡긴다: "갈고 나면 감히 소년 하인에게 돈을 줄 수 없다." 눈국 속에서 얼마나 많은 진주가 태어나는지 보았습니다. "). 소시는 차를 끓일 때나 물을 끓일 때 물의 온도 조절에 매우 까다로워서 약간의 편차도 있을 수 없었다. 그는 시 <시원전차>에서 이렇게 말했다. “게의 눈은 더 이상 물고기의 눈이 아니며, 휘파람 소리는 소나무가 바람에 노래하게 하려고 한다. 벨벳이 나오고 고운 구슬이 떨어지고, 가벼운 눈이 날아다닌다.” 둘째, 고대인들이 물을 끓이는 의도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과거에 리성은 손으로 물을 끓이는 친절한 사람이었습니다. 경험상 물을 끓일 때 게 눈이나 물고기 눈과 같은 작은 거품이 나타나는 것이 솔방울 같은 소리를 내는 것이 적당한 정도인데, 이것이 새 샘과 차의 향을 끌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너무 많이 끓이면 "오래된 것"이 되어 신선도를 잃게 됩니다. 그러므로 요리를 하는 동안에는 물의 소식을 기다려야 합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국물을 기다리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수시는 물 끓이는 도구, 차를 마시는 도구에도 주목했다. "구리 냄새와 쇠의 떫은 맛은 샘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주 꽃 도자기는 붉은 옥으로 조각되었습니다". 동철(철제) 주전자에 물을 끓이면 비릿하고 떫은맛이 납니다. 석조(원래는 왼쪽에 "돌"이 있음)로 끓인 물은 차로서는 가장 맛이 좋습니다. 딩 가마 토끼 머리 꽃 도자기("토끼 머리"라고도 함)를 사용합니다. Su Shi는 Yixing에 있을 때 리프팅 스타일의 보라색 점토 찻주전자도 디자인했습니다. 후세들은 그를 기리기 위해 이 냄비를 '동포항아리'라고 불렀다. "소나무 바람에 대나무 난로, 냄비를 들고 서로 소리 지르다"는 스시가 이 냄비를 이용해 혼자 차를 끓여 마시고 마시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수시가 직접 차를 심었다. 황저우(黃州)로 강등되었을 때 그는 경제적으로 궁핍하여 생활이 어려웠다. 황저우(黃州)의 학자 마정경(马政清)은 그를 위해 정부의 황무지 한 조각을 초청해 직접 경작하고 그 땅의 수확물로 '식량부족' 문제를 해결했다. 그는 '동포'라는 이 황무지에 차나무를 심었다. 『다예 장로들에게 동포에 복숭아꽃과 차를 심게 해달라고 구걸하라』는 말이 있다. “나에게는 뽕나무와 밀이 씁쓸하고 그림자가 드리워진 5평의 정원이 있습니다. 한 치의 땅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차 예술을 구걸합니다." 또 다른시 "차 심기"에서 "소나무 사이에서 자라는 차는 소나무처럼 얇아졌습니다." "바이 헬링에 이식하면 봄비 후에 흙이 부드러워집니다. 열흘 동안 날씨가 흐려서 저녁이면 꽃이 필 것 같다." 소나무 사이에 심은 차가 가늘고 작아진다는 뜻이다. 하지만 쉽게 숙성되지는 않는다. 토양이 비옥하고 봄비로 며칠 동안 촉촉한 바이허링에 옮겨 심으니 다시 자라 무성해졌습니다. 시인은 농사를 지을 당시 차나무의 습성에 정통했음을 알 수 있다.
수시는 차의 효능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차를 마시고 차를 좋아했다.
서녕 6년(서기 1073년) 항주 총독으로 재직하던 중 병으로 휴직하여 그날 저녁 홀로 호각사, 남평사, 회조사, 소조경사를 참배하였다. 그는 Huiqin 선사를 방문하기 위해 Gushan에갔습니다. 그 날 차 일곱 그릇을 마시고 마음이 가벼워지고 병이 나아져서 『부처님 집에 돌아다니며 하루에 일곱 잔의 차를 마시고 담장에서 놀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Master Qin Shu":
질병을 나타내는 Vimalakirti는 아프지 않지만 집에서의 영적 행운은 집을 잊어 버렸습니다. 왜 위나라 황제는 루에게 약 한 알과 차 일곱 그릇이 필요합니까?
시인은 차의 참맛을 깨닫고 차를 마시는 것의 재미와 놀라운 효능을 칭찬했다. 옛날 위(魏)나라 문제(文帝)가 다음과 같은 시를 지었다. “나와 함께 한 알을 먹으면 오색으로 빛난다. 4, 5일 먹으면 몸에 날개가 돋는다.” Shi는 Lu Tong의 "Seven Bowls of Tea"가 이 "한 알약"보다 더 마법적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시에서 차가 '장기'를 씻어낼 수 있다는 점을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시안에서 차를 주면 강물에 독기를 씻어내라고 조언해 주십시오." 가을에는 독기를 씻어내세요."
스시의 '치우치 노트'에는 '차에 대하여'라는 글이 실려 있는데, 차가 트러블을 완화하고 기름기를 완화시키며, 차로 가글을 하면 치아를 튼튼하게 할 수 있다고 소개하고 있다. 그는 "트러블을 없애고 기름기를 없애는 데 차는 빼놓을 수 없지만 은근히 사람에게 많은 해를 끼치게 된다. 나에게 방법이 있다. 매 식사 후에 진한 차로 입을 헹구면 트러블과 기름기가 찾아온다"고 말했다. 나가지만 비장과 위는 눈치 채지 못할 것입니다. 치아 사이의 살이 줄어들고 떨어지므로 가시가 생길 염려는 없으며 이 정도의 비율은 중간 정도의 차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며칠 동안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차는 Su Shi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Su Shi의 차 기술을 볼 수 있습니다.
소시는 차를 마실 때 “슬픈 노래는 리위안이다”라고 차 농가의 고뇌를 마음속에 자주 간직했다. 『라이치바』는 예전에는 리치를 제공했지만 오늘날에는 새로운 호의를 놓고 경쟁하기 위해 차와 꽃도 제공하는 귀족과 관료들의 부끄러운 행위를 비난합니다. 새로운 호의를 얻기 위해 경쟁하는 걸까요? 모두 각자의 생각이 있고 올해 제품은 공식 차로 사용될 것입니다." 그는 또한 "하나님께서 순진한 아이를 불쌍히 여기셔서 아름다운 것을 낳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퉁명스럽게 말했다. 염증과 같은 것입니다(원래 단어에는 접두사 "질병"이 있습니다)." 차 농가에 대한 동정심을 충분히 표현하고 그들에게 부과되는 가혹한 세금을 비판했습니다.
수시는 또한 삶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다구를 사용했는데, 이는 실제로 자신의 영적 견해를 반영한 것이었습니다. 120행으로 구성된 소식의 첫 장편시인 "주안우에게 차(Tea to Zhou Anyu)"는 차에 바친 작품입니다. 이 시는 먼저 송나라 이전 차 문화의 역사를 기술하고 있습니다. Dan, 그리고 점차적으로 "Tong Jun Lu"로 퍼졌습니다. 시와 노래를 처음으로 쓴 사람은 누구입니까? 창과 이청류는 전 세계의 학자들에게 존경을 받았습니다. 중국에서는 드물지만 루멘에서도 모두가 전시회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Tian Sui Weng을 만나면 장이 연속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전표는 훌륭하게 보존되어 있습니다. 너무 비좁습니다.” 유명한 차는 "바람이 겨드랑이에 닿으면 욕망이 솟아 오른다", "마음이 너무 상쾌해서 선녀처럼 느껴지고 머리가 목욕처럼 가벼워진다"고 사람들에게 완전한 즐거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유명한 차에 대한 모욕을 애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바람과 해바라기, 푸(원래 문자의 왼쪽은 "돌"( "돌"옆)입니다. "며칠 후에 나는 겸손해질 것이고, Shuangjing이 굴욕적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될 것입니다." 시인은 "허건안도가 차를 빚기 위해 은혜를 보낸다"에서 역사적 인물의 인격을 사용하여 다양한 차의 맛을 비교합니다. "눈송이와 비는 쓸모가 없습니다. 한 모금 마시고 나면 진정한 맛을 알게 될 것입니다. 쓰고 단단하면 결국 기록될 수 있습니다. 지안샤오(Ji An Shao) 풀차는 잔인하고 사악하기로 유명하지만 몸은 가볍고 시큼하며 차갑습니다. 장유는 "잔인한" 사람들과 "사나운" 사람들을 칭송하고, "악마"와 "완고한" 사람들을 폄하하고, 웃고 분노하며, 이 시는 다음과 같이 끝납니다. 그러나 권력의 부를 감히 마무리하지 마십시오." 이 시에는 맛이 있으므로 전달하지 마십시오. 사람들을 화나게 하고 담담하게 만들 것입니다. "좋은 차를 이용해 부잣집에 잠입하는 악당을 비웃는다.
수시의 고전시
1. 수도를 떠나 세 번이나 세상을 바꾼 뒤, 세상은 변했지만 세상에서 멀리 떨어져서 나는 여전히 봄을 따뜻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 고대 우물에는 파도가 없으며 밤에는 우울한 항해가 있으며 하늘에는 희미한 달이 없습니다. 병 앞의 녹색 눈썹 - Su Shi의 "Linjiang Immortal은 Mu Fu에 돈을 보냅니다"
2. 옛 친구와 고향에 대해 생각하지 말고 새로운 차를 마셔보세요. 시와 술은 청춘을 이용한다. ——수시의 "장강 남쪽을 바라보다"
3. 사람들이 오래 살고 수천 마일을 살기를 바랍니다 **. Chanjuan ——Su Shi의 "Shui Diao Ge Tou"
4. "과거에 대한 가슴 아픈 시, 나는 바보이고 당신은 그것을 모릅니다." 세상에는 참된 의미가 거의 없으며, 세상은 예로부터 열정과 열광으로 가득 차 있었다 ——수시의 '무제'
5. "광범위한 지식과 합의, 두꺼운 축적과 얇은 발전. ? ——소시(Su Shi)의 "장호(張湖) 잡기""
6.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 몇 송이, 봄강의 따뜻한 물의 선지자 - 소시(Su Shi)
7. 세상에 험준한 바위가 없는 곳은 없습니다 - 소시의 "회호협이 바람을 막는다"
p>
8. 정자 위의 꽃 그림자가 겹겹이 쌓이고, 아이들은 해에 휩쓸려 갈 수 없느니라. 청소하러 갔는데 어찌 꽃 그림자가 휩쓸려 갈 수 있겠는가? 꽃 그림자가 속속 등장했습니다. ——수시의 "꽃 그림자"
9. 큰 강이 동쪽으로 가고 파도가 사라지고 시대의 낭만적 인 인물이 Su Shi와 같습니다
p>
10. 동풍은 동문으로 들어가려 하지 않고, 말은 여전히 옛 마을을 찾고 있다. ——소동포
11. 네가 돌아오면 만나지 않겠다고.
——소시(Su Shi)의 "린장선생(왕젠이별)"
12. 기본을 고치고 끝까지 대응하라. ——Su Shi
13. 책은 바다만큼 풍부하며 모든 백화점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수시
14. 한숨! 이 세상의 군자가 비범한 성취를 원한다면 자기 보존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실수를 해서 스스로 오나라와 초나라를 공격하면 헛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자신을 굳건히 하려고 하면 황제가 노여워할 것입니다. 간사한 목회자들은 이 기회를 이용하여 실수를 저질렀으니 스스로 재앙을 내리려는 것이었습니다! ——Su Shi의 "Chao Cuo Lun"
15. 숲 사이로 나뭇잎이 치는 소리를 듣지 말고 비명을 지르며 천천히 걷는 것은 어떨까요? 대나무 막대기와 망고 신발이 말보다 쉬운데 누가 두려워하겠습니까? 안개와 비는 평생 지속될 것입니다. 시원한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버리고 살짝 쌀쌀합니다. 산꼭대기가 비스듬히 빛나고 있는데, 돌아보니 황량한 곳을 돌아보니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Su Shi의 "Ding Fengbo"
16. 고대에 위대한 일을 성취한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Su Shi의 "Chao Cuo Lun"
17. 동쪽 기둥에 있는 설초의 우울함은 삶을 너무나 선명하게 만듭니다 - Su Shi의 "East Column의 배꽃"
18. 오랜 친구는 수천년 동안 거기에 있어야합니다. 산 밖에서는 매화가 멀리서 보내지지 않습니다 - Su Shi
19. 세상 끝을 헤매며 끝없이 생각합니다! 우리는 만났지만 서둘러요. 아름다운 여인과 손을 잡고 눈물이 흘렀고 붉게 남아있습니다. 동풍이 얼마나 남았는지 물어보시겠어요? 봄이 왔어요, 누구와 함께 보낼 수 있을까요? 3월에는 수이디(Sui Di)에 물이 가득합니다. 홍으로 돌아가서 우중(Wuzhong)으로 가세요. Pengcheng, Qingsi 및 Huaitong을 되돌아 봅니다. 수천 개의 사랑병의 눈물을 보내고 싶지만 흘릴 수 없습니다, Chu Jiangdong. ——Su Shi "Jiangchengzi Xuzhou 작별 인사"
20. 봄꽃은 셀 수 없이 많지만 가을의 열매와는 다릅니다 - Su Shi
21. 소리가 있다면 하프를 타면 상자에 넣어서 노래해 보는 건 어때요? 단어가 손끝에 있다면, 손끝으로 들어보면 어떨까요? —— Su Shi의 "진시"
22. 맑은 물의 얕은 물에서 보트를 타며, 여름에는 냇가에서 밤에 대나무 창을 통해 발을 씻었습니다. 비 온 뒤 산을 바라보며 버드나무 그늘을 따라 거닐며, 강 건너편 절에서 종소리를 들으며 꽃을 피운다. 아침에 일어나서 차 한 잔을 마시고, 정오에는 도자기에 감사하지 말고, 옷을 입지 않은 채 꽃을 피우십시오. ; 손님은 피아노를 듣고 음악을 알기 위해 Jiquan에 왔습니다. ——소동포
23. 죽은 자도 이와 같으나 아직 죽지 아니하였고, 풍족하고 약한 자도 그러하나 그 군사가 성장하지 않고 쇠퇴하지 아니하느니라. Gaijiang의 변화를 보면 하늘과 땅이 한 순간에 변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변하지 않은 것을 보면 사물과 내가 어떻게 당신을 부러워 할 수 있습니까? ——Su Shi의 "Red Cliff Ode"
24. 내 위에는 옥황상제와 동행할 수 있고 아래에는 Beitian Courtyard의 거지들과 동행할 수 있습니다. ——Su Shi
25. 잘못한 사람은 믿어지고 죽은 사람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소시
26. "수시여, 밝은 달은 언제 오나요? 푸른 하늘에게 술을 달라고 하세요. 궁궐에서는 몇 년인지 모르겠습니다." 하늘을 타고 돌아가고 싶지만 높은 곳에 있는 아름다운 건물과 옥빛 건물이 무서워서 춤을 추며 그림자를 걷어낸다. 마치 인간 세상에 있는 것 같다. Zhu Pavilion에 가서 집을 내려다 보면 빛이 잠들지 않습니다. 사람에게는 기쁨과 슬픔, 이별과 재회가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옛날에는 그런 일이 없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오래 살고 아름다운 소녀를 만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Su Shi의 "Shui Tiao Ge Tou"
27. 작년에 작별 인사를 할 때 Yuhang 문 밖에 날아 다니는 눈은 포플러 꽃 같았습니다. 올 봄도 지나고 포플러 꽃은 눈처럼 피어있지만 아직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술이 휘는 휘장은 밝은 달을 부르고, 바람은 병풍창을 통해 드러낸다. 그러나 상아는 밝게 빛나고 비스듬히 말하는 두 제비를 불쌍히 여긴다 - 소시의 '청춘 여행'
28. 세상은 꿈같고 그중 하나는 여전히 달빛에 빛난다 - 소시
p>
29 , 큰 사건에 혼란 없이 맞서세요. ——Su Shi의 "전략 No. 4"
30. 바람은 천천히 오지만 물은 잔잔합니다. ——Su Shi
Su Shi의 시
봄밤 Su Shi
봄밤의 순간은 천금의 가치가 있고 꽃은 향기롭고 달은 흐리다.
정자에서 노래하는 소리는 부드럽고, 그네 마당에서는 밤이 어두워집니다.
상원나라 소식의 연회
창백한 달과 희박한 별들이 Jianzhang을 둘러싸고 선풍이 황실 용광로에서 향을 불어 내립니다.
동명당에는 신하가 서 있고, 붉은 구름이 옥황상제를 품고 있다.
꽃그림자 소시
야오타이에서 차례차례 소년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떠날 수 없었다.
나는 이제 막 태양에게 빼앗겼지만 밝은 달에게 미래를 볼 수 있는 법을 배웠다.